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각은 건축 부위에 장식할 수 있다

목각은 건축 부위에 장식할 수 있다

목각은 응용과 장식의 범위가 넓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며 조각한 목재의 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응용 및 장식의 범위에서 건축 조각, 가구 조각, 가구 공예품 조각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표현형으로 보면 펀칭 조각, 엠보스, 얕은 조각, 입체원조각, 펀칭 그림 등이 있습니다. 목재의 질감에 따라 경질목각과 연질목각 두 종류로 나뉜다. 다음은 그 표현 형식을 하나씩 소개하고, 그것의 응용과 장식의 의미에 대해 논의한다. 1. 건축조각 여기서 말하는 건축조각은 건축의 목각 장식을 가리킨다. 목조 예술은 우리나라에서 건축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고대 건축물 (원림 절 궁전 등) 의 목조 장식은 세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8 년' 향산방' 이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을 위해 디자인한' 명헌' 이 완공된 이후 중국 원림 고건물은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더욱 동경하고 있으며, 중국 원림열은 이미 해외에서 형성되고 있다. 특히 목조각으로 고대 건물을 장식하는데, 예를 들면 대들보 화동, 상인방, 서까래, 창문, 난간, 비행복 등을 조각하는 등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품격이 있으며, 목조 예술이 고대 건축물 (또는 모조 건축물) 에서 독보적인 장식 작용을 하고 있다. 오늘날, 인간 관광 사업의 급격한 발전과 정신과 물질문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목각 예술로 장식된 고대 건물 (또는 현대 모조 건물) 을 이용하여 유람, 관람, 학습, 귀감, 도예 등 사람들의 사상정서, 풍부한 예술수양 등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대 건축물에 적용되는 목각 표현 형식은 대체로 엠보스, 펀칭 조각, 입체원조각, 얕은 조각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2. 가구는 이곳의 가구를 조각하는데, 나무 가구를 가리킨다. 가구를 조각하는 것은 목각 예술을 응용하는 가장 광범위한 대형 실용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다. 목각 예술로 장식한 가구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풍미를 지니고 있다. 우리나라가 수출하는 예술 조각 가구와 마호가니 조각 가구는 고졸하고 우아하며, 조각이 정교하며, 독특한 동양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다. 장쑤, 절강, 호남, 강서, 복건, 광동, 상하이, 베이징 등지에서 가구 조각이 유행하고 있으며, 대만성의 마호가니 조각 가구도 특색이 있다. 우리나라의 절대다수 고전원림에는 조각가구가 진열되어 있는데, 특히 쑤저우 원림에 진열된 값비싼 가구들 (예: 대, 의자, 책상, 의자, 소파, 몇 개, 사건, 병풍 등) 무목각은 정교하고 우아한 문양이 새겨져 있어 외국 관광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3. 공예품이 조각한 이곳의 공예품은 목조공예품을 가리킨다. 즉 고도의 숙련되고 정교한 공예기술과 민족적 특색을 지닌 전형적인 예술을 결합한 일종의 예술품이다. 순관상적인 목각 진설공예품과 목각 실용공예품 두 종류로 나뉜다. 목각 진설공예품은 진열, 진열장, 창문, 대, 몇 개, 사건 선반 위에 진열되어 있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작고 개별적인 예술품으로, 환경을 장식하고 미화하고, 사람들의 사상 정서를 도양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는 것으로, 사람들의 정신문화 생활의 범주에 속한다. 현대 목조 가구 공예품은 시대성, 인민성, 표현 제재의 내용이 광범위하며 화훼, 날짐승, 벼슬녀 등이 있다. 인체예술작품, 목각실용공예품도 있는데, 목각공예로 장식한 실용과 예술을 결합한 예술품을 가리키며, 목제품 목각 장식과 기타 공예품의 목각 장식을 구분할 수 있다. 목제품 목각 장식 공예품이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플로어 램프, 벽등, 칠기 병풍, 목각 병풍, 안경틀, 필통, 목각종석 등이 있다. 목각으로 다른 공예품을 장식하는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예를 들면 몇 개, 좌석, 사건, 선반이다. 조제 장식의 대상은 옥기, 치아 조각, 경태란, 꽃병, 화분, 마노, 에메랄드, 보석, 도자기 등이다. 이 예술품들은 목조각으로 주체를 부각시켜 전체를 풍요롭게 하고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목각의 형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독립' 이고 하나는' 첨부' 이다. 전자는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든 볼 수 있는 이른바 3 차원 공간 예술의 둥근 조각이며, 일반적으로 실내의 진열품이나 책상으로 진열되어 있다. 후자는 건물의 실내 벽이나 문과 창문 등 고정 공간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돋을새김입니다. 이런 돋을새김은 보통 높음, 낮음, 펀칭, 투명, 통과 등의 다양한 수법으로 표현된다. 조각상이 약간 두드러진 것을 낮은 돋을새김이라고 합니다. 조각상이 밑면에서 매우 두드러진 것을 높은 돋을새김이라고 한다. 돋을새김 주변은 조각상이 종이 오려내기처럼 또렷한 영상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펀칭조각이라고 합니다. 조각상의 구도는 층층이 많고, 층층이 조각되어 있으며, 마지막 배경 외에 앞부분이 밑면과 상관없는 것을 통조각이라고도 한다. 투통조각의 특징은 주로 각종 조각법을 한 화면에 융합하여 다층적인 마이크로 피치 입체형을 표현한 전면적인 펀칭 조각이며, 작품은 정교하고 투명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전통적인 고대 건축물 목각 장식에 쓰인다. 예를 들면 광둥 () 의 금칠목각 () 은 인물산수 (), 깃털 화훼 (), 짐승충어 () 와 각종 도안을 한 화면에 집중시켜' 의 모양' 과 또 어떤 돋을새김 자체는 독립된 예술품으로,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으며 장식적인 벽걸이, 병풍 등이기도 합니다. 나무 조각의 창작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비교적 평범하고 특별한 모양이 없는 통나무, 네모난 나무, 또는 규격이 있는 판재 (즉 인위적으로 더러움을 제거하고 목재를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 등 규칙적인 재료로 가공하는 것), 우리는 비교적 자유롭게 조각한 내용과 주제를 선택한 다음 대량의 절삭 조각으로 실현할 수 있다 이 방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어느 정도 제약을 받는다. 목재의 구조는 섬유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깨지기 쉬우므로 창작 구도에서 무결성과 견고성을 강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예술 목각은 접합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목각의 특징을 잃게 된다. 통나무 한 토막에 글을 쓰려면, 이를 펴고 발톱을 휘두르는 움직임을 피해야 하며, 산산조각 난 세부 사항을 버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재의 질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아름다운 나뭇결을 표현하기 위해, 조형 부피가 너무 작지 않고, 큰 면상을 만들어 혼연일체의 효과를 추구해야 한다. 두 번째 방법은 "자연 그대로" 재료 자체의 독특한 천연 모양이나 텍스처 방향에 따라 감각과 상상력으로 이 재료에 특정 이미지를 부여하고, 교묘하게 조각한 후 이미지를 풀어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소위 7 분 천성, 3 점 조각. 이 방법은' 교묘한 조각'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구상 과정은 실제 조각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그 중에서도 즐거움도 무궁무진하다. "교묘한 조각" 은 일종의 적당형 조형입니다. 즉, 어떤 조건에 적응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은 일종의 제한이나 제약입니다. 저자에게도 폐를 끼치는 것 같지만, 왕왕 제한된 것이 오히려 그 예술적 특징을 형성하는 결정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요소는 썩은 나무에 신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옥석 조각이 귀중한 것은 저자가 양형으로 취재한 것으로, 재재 시예의 방법으로 절묘한 좋은 상품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자연은 우리에게 많은 계시를 주며, 어떤 재료는 심상치 않은 특징의 뚜렷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당신의 상상이나 영감에 직접적인 영감을 줍니다. 어떤 것은 분명하지 않고, 심사숙고하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변화무쌍한 나뭇결은 종종 작품의 예술적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일부 목재의' 단편조각 조각 조각' 의 불규칙한 모양도 우리가 어떤 형상의 존재를 연상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조각가들은 종종' 기괴한 모양' 의 나무를 모아서 오랫동안 주변에 놓아두고, 늘 궁리하고 다듬어 놓고, 일단 성숙을 고려하면 조각칼을 집어 들고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작품의 성공 여부는 종종 일념의 차이에 달려 있다. "정말 소위, 천도를 깎아 조각하면, 한 군데가 동류로 흘러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 이것은 소리의 예술적 수양과 예술적 기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목각 창작의 세 번째 방법은 원시 재료의 형태 속성에서 완전히 벗어나 인공이나 기계적 겹침으로 접착하는 방법으로 크고 작은 나무토막을 설계 의도에 따라 대략적인 모양과 두께로 만든 다음 조각하는 것이다. 이 방법의 장점은 나무의 부피를 마음대로 늘리고, 목재를 자르는 노력을 크게 줄이고, 큰 원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색깔의 목재로 겹쳐서 접착하여 나무 모양의' 샌드위치' 를 조각하면, 그 목재의 겉모습이 조각되어 또렷하고 아름다운 장식적인 나뭇결이 나타나 작품에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부 조각가들은 종종 조각물의 어느 부분에나 추가하고자 하는 목재를 추가하는데, 그들은 목각의 비율과 모양을 확대하기 위해 결합 접착법을 사용한다. 또 어떤 조각가들은 목재를 이용하여 창작할 때 더욱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정원에 심은 나무를 제자리에 그대로 조각하고, 또 어떤 조각가들은 가지를 더하고, 인태형을 더해 자연과 함께 숨쉬는 * * * * 살아있는 목각 예술품을 창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