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츠카제 헤지란 무슨 뜻인가요?
마츠카제 헤지란 무슨 뜻인가요?
조지 컬렉션 노트' 두루미는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 동중국해에서 서로를 잃었다. 수컷은 베이숴(Beishuo)로 날아갔고, 암컷은 깜짝 놀라 난샹(Nanxiang)으로 날아갔습니다. 나를 버리고 우리는 행복한 관계를 맺고 있고, 이별의 방식도 다양하다. 아무리 먼 길을 가더라도 하늘이 열릴까 두렵습니다. 두 편의 시 "진과 허"는 비밀스러운 구름과 조화로운 소리로 동료 지인 지아 지안에게 보내졌습니다. Mingyu를 한 번 플레이한 다음 Qiang Nanjin을 플레이하세요. 흑학은 우아하게 춤을 추고, 외로운 봉황은 조용히 노래한다. 아아, 내 땅의 귀가 음란한 말을 듣고 있도다. 춘원의 태양이 지면 누가 고귀함과 남쪽을 알아보겠는가? 더 많은 남풍이 불어와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랍니다. Cao Zhi의 "백학 송가" "하얀 평야에는 Shuxiang의 이상한 기운이 담겨 있습니다" Bai Juyi의 "Chi Shang 장과 서문" "Linghe와 기암, 보라색 마름쇠와 흰 연꽃은 모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모두 앞에 있습니다. 나" 이백 " "강 위의 최현성에 대한 답장" "밍크 모피는 계절의 아들이 아니고 학의 망토는 왕공과 같다" "태산으로 여행하다" "수천 봉우리가 경쟁하고 있다" 수천 개의 계곡이 모여서 학을 감상하고 구름 한 점 없는 중도로 나아간다." "송산의인에 새겨져 있다" "방산 원목가거" "나의 겸손한 아내는 루안 타기를 좋아하고, 나의 매력적인 딸은 날아다니는 학을 좋아하고, 신을 방문하는 것을 돕고, 그 이후로 약을 정제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황제 이세민 "그의 눈" "금단의 암술 사이를 날아 학이 기억에 춤을 춥니다." 이촨의." "도쿄 10장" "식장에 화려한 봉황이 왔고, 신비한 학들이 줄을 섰습니다. Du Mu의 "학별 작별" "푸른 구름 밖에서 소리가 나고 밝은 달 속에 그림자가 혼자 있습니다" Xue Neng의 "잃어버린 학" "낮에는 구름 사이에서 누가 보이나요, 어디로 날아갈 수 있습니까? 창저우의 눈' 위보' 화피리수는 학을 애도한다' '숲 속의 바람과 달의 움직임은 영혼을 의심하고, 모래섬의 향기는 감정을 담고 있는 것 같다.' 주둔루의 '천추수이' " "하늘은 수천리, 학은 천년입니다." 위대한 시인 안숙의 "목련" "붉은 옷을 입은 하녀가 자주 술을 따르며, 거북이와 학불멸이 오셔서 생일을 축하하소서" . 기쁨과 기쁨은 매번 새롭고 녹색 사원과 아름다운 얼굴은 여전히 늙었습니다. "흰 학이 구름 속에서 춤을 추고 녹색 거북이가 함께 놀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Li Mixun의 "술 취한 꽃 음 학자의 생일" "달과 함께 긴 소나무 Zhai Immortal은 오랫동안 인간 세계에서 살았습니다. Liu Deren의 "학을 회상" "백인 구름을 찾을 수 없으며 보라색 저택이 갈 이유가 없습니다. 여기 달은 맑고 깃털 달린 남자와 함께하는 Heshan" Pi Rixiu "학을 애도하고 화해를 위해 친구를 보냅니다" "아직 이전의 흔적이 있습니다. 이끼 위의 왕조, 밝은 달은 새로 떴고 어젯밤부터 소리가 들리지 않아 이 미움은 언제 끝날지 모르고 구름과 샘을 만나면 슬프다' 장비' '학을 애도하다 아름다움을 공격한다." "해질녘에는 동풍이 까닭없이 일어나고, 봄 하늘에는 구름이 떠다닌다." 학은 예로부터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로, 사람들은 이를 불멸의 새로 여기며, 사람들은 그것을 타고 하늘로 가서 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국 민속에서 학은 항상 장수, 불멸, 평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회남자·석린순"은 "학은 천년을 살고 세계로 여행합니다." 극심한." "Wang Jian의시 "소화": "복숭아 꽃과 눈먼 잎은 봄이되지 않으며 수천년을 사는 학은 신이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길조 문양은 종종 학과 소나무를 사용하여 "학의 삶과 생일 장식으로 사용되는 소나무 나이'. 관용어로는 '학머리와 어린 얼굴' 노인의 건강과 장수, 젊어짐을 비유한다. 중국에서 학을 소중히 여기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무엇보다도 학은 몸이 가벼우며 태도가 우아하고 걸음걸이가 우아하다는 것이 역사에 의해 증명됩니다. 그리고 암컷 한 마리에게 단가오의 기장을 먹이고, 룽시강의 물을 마셨습니다. “이것은 진나라 이전에 학이 사육되었으며 당시 왕자와 귀족의 애완동물이었음을 보여줍니다. 『역사·재미』에는 “제나라 왕이 춘우곤을 보내 백조를 초에게 바치도록 보냈습니다. 성문을 떠난 다오는 백조를 날려 빈 우리를 발견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Hu"는 소위 학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Hu"는 "Yi Wen Lei Ju"권 9O에서 "학"으로 사용됩니다. "Erya Wing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백조에 대해서, 그리고 백조는 학 소리의 차례입니다. 이후 세대에서는 백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록에 따르면 학은 국가 간 귀중한 선물로 애완동물로도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학을 무역에 자주 사용했습니다. 춘유 곤은 "백조, 털이 많은 것, 여러 종류의 동물, 나는 즉, 당신은 그것을 믿지 않기 때문에 나의 왕을 속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 말은 그 당시 이미 애완동물을 사는 현상이 존재했음을 증명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애완동물은 가축이 아니며 두루미도 예외는 아닙니다. Li Shangyin의 "Tiaoxi Yuyincong Hua Qianji" 23권에서는 "서청시"를 다음과 같이 인용합니다. “풍경을 죽이는 것은 맑은 봄에 발을 씻고, 꽃 아래서 옷을 말리고, 등에 건물을 짓고, 수금을 불태우고, 학을 요리하고, 꽃 가운데에서 차를 마시는 것을 뜻한다.” 가축은 "풍경을 죽인다"고 할 수 없습니다. 고대인들도 학을 죽였으나 "한서지하"에 따르면 사람들은 두루미를 죽여 고기를 약으로 사용했습니다. 황제국법(黃帝國術)". 이것은 고대 신들의 작품이다. 종. 또한 사람들은 깃털을 얻기 위해 학을 죽이기도 한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에서 저자는 제갈공명이 적을 지켜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도시 앞에서는 비단 스카프와 "학"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학을 사랑했을 뿐만 아니라, 학의 독특한 특성 때문에 더욱 중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학을 키웠는데, 위일공이라는 왕이 학을 매우 좋아하여 학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는 기록이 여러 번 기록되어 있습니다. 춘추5대 패왕 중 한 사람이었다고 할 수 있다. 오왕 화록도 학 키우기에 열중했다(육조시대의 취미). 학을 키우는 일이 군주에서 일반 학자 관료로 확대되기 시작했으며 그 기간에 유명해졌습니다. 유명한 학 관리인은 양호였으며 역사서 "유지지성강릉저택"에 특별한 언급이 있습니다. "징저우(景州)진에는 진(晉)나라 양호(楊湖)의 학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그것을 가져가서 손님을 즐겁게 하기 위해 춤을 가르쳤습니다." Liu Yiqing의 "Sishuo Xinyu·Pai Diao"에서도 Yang Hu를 묘사했습니다. 손님. "양호의 학은 '춤을 잘 추는' 것으로 유명하며, 고대인들이 오락을 위해 학을 키웠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고서에는 학을 춤추게 훈련시키는 방법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Song Linhong의 "Shan Jia Qing Shi · Xiang He Ju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춤추는 방법을 가르치고 싶다면 음식이 채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넓은 거리에 놓고 손바닥을 사용하여 유인하십시오. 그러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날개를 퍼덕이며 지저귀는 듯 오랜 시간이 지나면 먹게 된다. "명나라 투롱의 '고판유시·우허지안·허핀'은 이렇게 말한다. : "소년에게 춤을 가르치고 싶다면 아이가 배고프고 피곤할 때 들판에 음식을 놓고 아이가 기뻐서 손바닥을 흔들게 하세요. 첫 번째는 유혹하기에 충분하고 다음은 날개를 퍼덕이며 삑삑 소리를 내더니, 익숙해지면 그 소리를 듣고 손바닥을 잡자마자 춤을 추기 시작하는데, 이것을 음식 변신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학을 키우는 데 대한 학자 관료들의 열정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풍지(Feng Zhi)의 『운현잡기: 진성기』에는 “위계천은 천두루미를 키워 매일 죽과 밥과 함께 먹었는데, 3년 만에 글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적혀 있다. 두루미들이 제목에 맞는 걸 골라냈어요." 눈 위로 솟아올라 목부터 밤 9시까지 으르렁거렸다.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이에 대해 알고 있었고 고대 문서에도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주역』의 '중복'은 "92일에 학이 그늘에서 울고 그 아들이 이에 화합한다. 나에게는 좋은 왕자가 있으니 너와 함께 있으리라"고 말한다. 그 종류는 산 그늘에 있고 그 종류는 소리에 반응합니다. 나는 달콤한 포도주를 마시고 당신과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중복"의 중심 육각형 의미는 성실함과 본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감정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사용됩니다. 『시경·소야·학명』에는 “학의 울음소리는 구고에서 들리고 그 소리는 들에서도 들리느니라”라고 되어 있다. 가오(Gao)는 물가에 있는 해안 땅이다. 공영달은 “두루미는 노래를 잘하는 새이기 때문에 야생에서 그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했고, 송나라의 연기학자 주희는 “두루미는 목이 길고 발이 크며 몸집이 크다”고 설명했다. 벌거벗은 윗옷, 하얀 목, 검은 꼬리. 그들의 노래는 크고 맑다." "이시진의 『신물·새·학개요』에 이렇게 적혀 있다. “학은 길이가 3피트이고 높이가 3피트가 넘습니다. 4인치 길이의 부리, 붉은 눈, 붉은 뺨, 녹색 발, 강하고 시든 꼬리, 가느다란 손가락, 흰색 깃털, 검은 깃털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회색이고 일부는 회색입니다. 창백하다. 한밤중에 노래하는데 그 소리가 하늘에 들린다." 위에서 언급한 문헌에서 사람들은 학의 모양을 묘사할 때 모두 학의 소리를 언급하므로 나중에 나온다. 사람들은 유덕한 사람을 '학을 노래하는 사람'이라고 칭송한다. 고대 중국 문인들은 자연을 보호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학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추이호(崔浩)가 지은 시 '황학루(黃鶴塔)'에는 '과거의 사람은 황학을 탔는데 이곳의 황학루는 텅 비어 있는데, 황학이 사라지면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 년 동안 텅 빈 채로 있을 것이다." 세상은 오랫동안 이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인 소식(Su Shi)은 학에 관한 글쓰기의 대가였습니다. 그의 시와 수필 중 상당수는 학을 이미지로 사용하는데, 이는 의미가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학에 관한 소식의 시에서 첫 번째로 주목할 만한 점은 '학루'이다. 시인은 '물체로서, 자유롭고 여유롭게, 먼지를 초월하는' 성격을 크게 칭찬했다. 하루종일 냇가에 혼자” “계곡을 걷고, 푸른 이끼를 쪼고, 흰 돌 위를 걷는” 삶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오대시 사건'이 발생한 후 저자는 자신을 고독한 학으로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서쪽으로 가죠." 강을 건너 외로운 학이 아무런 주저함이나 욕심 없이 울어대는 것은 시인의 강렬한 개인적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고대 중국 불멸의 소설에서는 학이 불멸의 존재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학의 출현은 불멸의 존재를 예고하는 경우가 많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학으로 변하는 불멸자, 학으로 변하는 인간, 승천을 돕는 학을 포함하여 학의 깃털을 사용하여 불멸자로 변신했습니다. 선인이 학으로 변하는 고대 소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선인과 학이 본질적으로 중국 전통 관념에서 서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학은 불멸의 존재이며 학은 불멸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장수와 불멸의 상징입니다. 그러므로 선인이 학으로 변하고, 학이 선인으로 변하는 것이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인간이 학으로 변해 하늘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는 것은 인간이 불멸자가 되는 가장 독특한 형태이다. 인간이 학으로 변하는 것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이상입니다. 선인은 근심이 없고 형통한 삶을 살기 때문에 불멸에 오르는 것은 축복권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을 이용한 승천법은 인간이 불멸의 세계로 승천할 때 학의 도움을 받는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죽은 사람이 "학을 타고 서쪽으로 갔다"고 말한다. 학은 상서로운 물건이므로 고대 중국 수공예품에는 종종 학의 이미지와 모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 학이 서 있는 네모난 항아리는 허난성 신정에서 출토되었는데, 학이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가려고 하는 장면이 있다. (첨부 사진) 궈모루오 씨는 이 학이 "고대의 웅장함을 뚫고 나가고, 모든 것을 바라보며, 전통을 짓밟고, 더 높이 더 멀리 날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주저하고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학 그림의 대가였던 명나라의 궁중 화가이자 새 화가인 편문금(Bian Wenjin)과 같은 고대 화가들의 작품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그의 "대나무 학 그림"에 그려진 학은 생생하고 생생하며 깃털은 세심하게 관리되어 신선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눈매화와 학"과 "봄의 새와 꽃과 나무"도 매우 절묘하며 학의 풍부하고 밝은 분위기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다른 세상의 분위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 예술에서 학은 또한 사람들이 종종 자르고 붙이는 상서로운 장식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민속 종이 컷 "사슴과 학의 봄이 함께"는 학을 사용하여 봄이 어디에나 있음을 전달합니다. 모든 것이 번영하는 장면. 이러한 상서로운 문양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향유하고 예술적인 영향력을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고와 창의성을 고취시키며 인류의 현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있어서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