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앙 나비파이란 무엇입니까?

원앙 나비파이란 무엇입니까?

원앙 나비파이란 무엇입니까? 사해 1989 판에 따르면 "문학 장르는 청말부터 오사시대까지 성행하였다. 원앙 나비파는 이 파 작품에서 재재자 가인을 쓰는 비유를 말한다. 대표 작가는 서진아, 오쌍로, 이 등이다. 문어문으로 재재재가인을 묘사한 슬픈 소설을 대량으로 출판했다. 대표작으로는' 옥배혼',' 란낭애사',' 미인행복' 등이 있다. " 이것은 좁다. 넓은 의미에서, 나는 모든 로맨스 소설을 원앙 나비파 소설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간단한 소설 분류 문제이고 무협 소설은 또 다른 범주이다. 분명히 원앙 나비파로 분류할 수 없다. 그러나 사해는 "5 월 4 일 이후 연애소설, 흑막소설, 탐정소설, 무협 소설이 모두 포함돼' 민국수구파 소설' 이라고도 불린다" 고 말했다. 이것은 간단한 문제를 복잡하게 하여 논리적 혼란에 빠졌다.

이런 혼란의 원인은' 사료' 제 1 권 위소창' 원앙 나비파 연구자료' (초판 1962, 초판 10, 개정판 1984 이 책은 처음으로 중화민국 구소설 사료를 대량으로 수집했고, 분류책을 첨부해 연구자들에게 편리함과 공헌을 많이 했지만, 그 분류는 기본적인 논리 상식에 어긋났다. 민국무협 소설도 재재자 가인을 묘사하지만, 풍격은 로맨스 소설과 완전히 다르다. 사해' 1989 판' 원앙 나비파' 항목의 저자는 이 책에 근거하여 상술한 항목을 썼다.

원앙 나비파에 관한 책 세 권이 더 있다: 범백군' 토요일 몽나비-원앙 나비파', 인민문학출판사 6 월 출판1989; 범백군' 원앙 나비파-토요일파 문선', 인민문학출판사 9 월 출판,1991; 그리고 16 형식의 원앙 나비파 작품 선집도 있습니다. 관심 있는 독자는 찾아 다시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중국 무협문학학회 이사 임설출판사 부편집장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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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 년대 초' 스타' 로 대표되는 중국 영화인들이 대중문학에서 양분을 찾기 시작하면서 당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던' 원앙 나비파' 소설이 그들의 1 순위로 떠올랐다. 192 1 부터 193 1 까지 국내 영화사들은 약 650 편의 장편 영화를 찍었는데, 대부분' 원앙 나비파' 문인들이 만들었다

그동안 1924 는' 원앙 나비파' 문학이 영화에 발을 들여놓는 가장 중요한 해였다. 정추는 서진아의 소설' 옥리혼' 을 영화로 개편하고, 소설가 가방도 올해' 스타' 회사에 초빙돼' 빈녀',' 빈곡유란',' 다정녀 주인공' 등의 극본을 차례로 집필해 영화계 문인의 대표가 되고 있다. 문명극 흡수부터 대중소설 개편에 이르기까지 도시 대중문화에서 영화의 지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원앙 나비파라는 것은 청말민 초에 등장한 새로운 문학 유파이다. 이런 장르는 독자들의 광범위한 환영을 받았고, 새로운 문학계의 비판을 받아 그 영향이 매우 심오하다. 오늘날에도, 어떤 사람들은 이른바' 키치, 저급문화' 를 비판할 때 여전히 그것을 대명사로 삼는다.

이 유파의 작가 집단은 200 여 명에 달하여 저장 () 과 저장 () 에 흩어져 있다가 나중에 상하이 (), 천진 (), 베이징에 집중되었다. 처음에는 고정된 조직이 없었고, 나중에는 청년 클럽과 스타 클럽을 설립했다. 가방은 이 파의 사회자로, 중요한 대표 인물로는 서진아, 장한수, 오쌍조, 오약매, 쳉 소청, 손옥생, 이, 쑤, 진수갈매기 등이 있다. 이 작가, 작가가 창작한 작품들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재재재가인의 사랑 소설, 마철김고의 무협 소설, 애매한 탐정소설, 기이한 소식을 드러내는 사회소설이 있다. 원앙 나비파' 는 민국 초년재가인의 낭만소설 유파를 가리키며, 시각화된 명칭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유파의 작가는 재재재가인의 멜로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원앙 나비파로 이름을 짓는 것은 많은 제재의 특징을 요약할 수 없다. 그래서 가장 대표적인 간행물을 토요일파라고 이름 짓고, 엔터테인먼트 레저 기능을 토요일파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중국 현대문학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문학유파가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원앙나비파는 중요하고 독특한 유파이다. 그들이 5 월 4 일 전후의 문학혁명 조류에서 상속을 중시하고 비교적 보수적인 문학유파에 속해 신문학계의 비판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신문학 진영과 유파의 논쟁과 대항에서 신문학은 문단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신문학 운동에 대해 말하자면, 불가피하게 이 파벌을 포함한다. 특별한 이유는 일부 작가들이 신문학 각 유파의 비판을 받아 오랫동안 자신이 이 유파의 일원이라는 것을 부인해 왔기 때문이다. 한 가지 두드러진 예는 대표작가 중 한 명이 자신이 원앙 나비파라는 것을 부인한다는 것이다. 그는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문학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논평하는 많은 책들이 나를 원앙 나비파로 삼았다. 내가 쓴 어떤 소설이 원앙 나비파에 속하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 이 학파의 일부 작가들은 자신이 토요일파라는 것만 인정하고, 자신이 원앙 나비파라는 것을 부인했다. 그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원앙 나비파가 서진아, 이 등 소수의 작가로 제한되어 있고, 4 ~ 6 권의 민초 연애소설을 쓴 사람만이 명실상부한 원앙 나비파이라는 점이다.

원앙 나비파 소설은 신문화 운동 전 문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기 도서 중 하나였다. 서진아의 대표작' 옥배혼' 은 이미 32 회 재인쇄되어 수십만 권이 팔렸다. 가방, 주수연, 이, 안, 유명 작가 장한수 등의 작품이 10 여 차례 재인쇄되었다. 그들의 작품이 신문에 연재될 때 시민들이 줄을 서서 신문 출판을 기다리는 장면이 나왔다.

오사신문화 운동, 노신 선생의 지도하에 좌익문련 등 신문화 진영은 "복고적 논조를 비판하는 동시에 신문학 진영도 원앙 나비파와 끊임없이 싸우고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원앙 나비파의' 문학' 이 반식민지의' 십리양장' 에서 태어나 신해혁명 실패 후의 세월에 유행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정신을 차리기 시작했을 때는 길의 마취제와 혼란스러운 수프였다. 몇 가지 작품은 사회 어둠, 가정독재, 군벌 잔인함을 어느 정도 폭로했지만, 그 일반적인 경향은' 36 계 줄행랑에, 나비 한 쌍이 궁핍하다' 는 것이다. 노신이 말했듯이,' 새로운 재자+미인 한 명',' 연애할 수 없다',' 유음화는 나비 한 쌍, 원앙 한 쌍과 같다' 는 것이다. 광고 재미주의는 대부분 내용이 저속하고 사상이 공허하다.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면 재재자 가인이 꽃을 훔쳐 옥을 훔치는 상투적인 것을 벗어날 수 없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단지 한탄하는 상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랑명언)."

그러나 원앙 나비파 작가의 작품을 보면 이런 작가들이 이른바 퇴폐작품이라고 하는 것이 모두 단순한' 재재재가인' 묘사를 위주로 반봉건 반식민지 구 중국의 낙후된 이데올로기를 주로 표현하고 병적 사회 중소 시민들의 예술적 재미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장한수의' 우는 인연', 가방의' 창주도종' 등 당시 사회의 어두운 면을 어느 정도 비판했고, 당시 사회의 여러 가지 폐단을 풍자했다. 수재가인이나 슬프거나 슬픈 사랑 이야기로 항일청년을 노래하거나 찬양하는 것은 당시 사회의 남녀 불평등, 빈부불균형 등 추악한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당시 그들은 동시대 사람들의 극단적인 주장으로 봉건주의를 주장했다.

그렇다면 왜 오랫동안 이' 학파' 에 대한 비판이 이렇게 많은가?

원앙 나비파' 를 재평가하고 정확한 지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앙 나비파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1906 년 당시 중국 최대 통상항 상해에서 출판된 신문은 66 종, 전국에서 출판된 신문 총수는 239 종에 달했다. -응? 이 신문들은 정치 뉴스를 싣는 동시에 시와 오락 문장 등도 싣는다. 나중에 이 내용들은' 부간' 으로 발전했고, 부간 발전은 문학 정기 간행물의 출현과 독립 출판으로 이어졌다. 그 중 양계초의' 신소설' (1902), 이가보의' 수국 소설' (1903), 오보요와 주계생의' 월소설' (/Kloc) 무역항, 현대도시, 인쇄출판업, 대중매체체계에 의존하는 도시문학 간행물들은 도시시민 여가오락의 요구에 부응해 시장과 독자층을 건립하고, 또 여러 가지 이유로' 공부와 우시' 의 전통생활과 직업형식을 벗어난 지식인들이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고, 전통문인에서 현대직업작가로 전환해 신문잡지, 독자시장, 원고료에 의존하게 했다. 만청소설사' 는 만청소설의 번영에 대해 언급하면서 "첫째, 물론 인쇄업이 발달했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새기는 데 어려움이 없다" 고 지적했다. 뉴스 사업이 발달했기 때문에 응용에서 대량 생산이 필요하다. " 신해혁명 이후 신문과 잡지가 크게 늘어났다. 통계에 따르면 19 1 년 만 500 종의 신문과 잡지가 있습니다. 청말에서 19 17 문학혁명에 이르기까지 소설로만 명명한 문학잡지만 30 종에 육박합니까? 수많은 신문과 잡지와 그에 상응하는 인쇄출판 체계의 출현과 형성은 그 자체로 사회 현대화의 산물이며, 이들은 문화와 문학의 생산소비체계, 공공미디어 체계, 문화 공공공간이다.

원앙 나비파 소설은 신해혁명 이후 등장해 이런 체제화된 신문 잡지 (문화산업과 문화공공공간) 에 의지하여 도시 시민의 문화소비 수요를 충족시켰기 때문에 원앙 나비파 소설의 생산자는 신문 잡지, 미디어 시스템, 원고비에 의존하는 직업, 전문작가가 되었다. (그러나 청말민 초 문인들이 중국 사회 현대화의 역사적 변천에서 이미 직업작가로 바뀌었지만, 그들은 자신의 역할의 현대적 변천을 자각적으로 의식하지 못했고, 문학과 작가의 전문화를 공개적으로 제기하고 긍정하는 것도 명확한 목표로 삼지 않았다. ).

원앙 나비파의 유명한 저자는 장한수, 안, 주수연, 서진아, 가방, 진나비선 등이다. 그들 대부분은 편집자이자 창작자이며, 그들 중 일부는 번역자이다. 원앙 나비파의 원시 문학은 재미 1 위를 주장하며 혼인 문제를 주로 묘사하고, 일부 작품은 어느 정도의 사회내용을 반영하며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문학의 오락성, 소일거리, 재미를 상징하는 원앙 나비파가 문단을 들썩였다.

요약하면 원앙 나비파를 비판하는 일부 결론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사상적 성향에서 이 파가 봉건계급 (또는 죽어가는 지주계급) 과 매수세력의 문학적 요구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문학 유파를 던지거나' 총역류' 라고 부르는 것이다. 둘째, 이 학교는 10 리 양장의 산물이며 식민지 조계의 기형 태아라고 생각한다. 셋째로, 이 파는 한가한 휴식을 돕는 문학에 속하며, 게임 휴식의 통화주의 문학 관념의 파생물이다. 이 논점들은 분명히 편파적이다. 대량의 작품에 비해' 결론' 은 객관적인 존재의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사실, 일부 비판은 종종 기성 논점의 복제품이다. 기성된 논거를 많이 베껴 쓰면 "한 마디로 가리는" 결론이 된다. 그러므로, 이 확실한 이론은' 사람이 쓰는 것' 이다. 이렇게 왕복하면 신념이 확고해진다. 그러나 이 학파에 대해 더 깊이 알수록 과거의' 비판적 결론' 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사실 원앙 나비파에 대한 정확한 해석은 청말민 초 대도시 건설 시기에 나타난 중국 고대 소설의 전통을 계승하는 대중문학 유파라는 것이다. 이 유파는 신문단각파의 인정을 받지 못했고, 시대의 격동, 문학관념의 진화, 독자 심리의 변이 등 복잡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게다가 그 고유의 결함까지 더해져 반드시 억압기를 거쳐야 한다고 결정하였다. 이 유파와' 신파' 문학의 논쟁은 본질적으로' 통속' 문학과' 엄숙한' 문학,' 서민' 문학과' 혁명' 문학의 모순의 산물이다.

원앙 나비파의 대표작가 중 한 명은 자신의 창작 취지에 대해 "신정 제도를 제창하고 낡은 도덕을 유지한다" 고 말했다. 이 열 글자는 매우 간결하여 대체로 이 장르 대부분의 작가의 사상 현실을 대표한다. 5 월 4 일 전후로 일어난 신문학 운동이 과학 반봉건의 취지를 숭상하는 것과는 상반된다. 형식상 원앙 나비파는 장편이 특징이다. 단편 소설은 가독성이 가장 강하며, 첫 번째 전설, 즉 그들이 아직도 계승하고 있는 고대 백화소설 전통이 특징이다. 그러나 초기 단계에서 신문학은 장법을 적극 포기하고 단편 소설의 혁신에 치중했다. 이런 식으로, 5 월 4 일에 새로운 민주주의 혁명의 서막을 열었을 때, 새로운 문학 진영의 눈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낡은 민주주의의 변발을 끌고 있다" 며, 그들의 작품 중 일부 전통의식은 반드시 새로운 문학 진영과 한 쌍의 갈등을 형성할 것이다. 내용과 형식의 분리로 5 월 4 일 전후 새 문학계가 자발적으로 이 유파를 공격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이는 역사의 필연이자 혁신의 필요성이다. 역사 발전에 직면하여 우리는 이런 비판의 필요성과 필연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오사시절 원앙 나비파에 대한 또 다른 심각한 비판은 게임 오락을 공격하는 통화주의 문학관이었다. 이것은 문학적 기능에 대한 원칙의 차이에 관한 것이다. 학습 기능은 다방면이어야 한다. 전투 기능, 교육 기능, 인지 기능, 심미 기능, 오락 기능 등이 있어야 합니다.

역사 변혁의 물결이나 혁명의 물결이 닥친 전야에 문예의 전투 기능과 교육 기능이 항상 극치로 강조된다. 현대문학에서 양계초는 이 기능을 주장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새로운 나라의 국민을 원한다면, 당신은 먼저 새로운 나라의 소설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덕을 원한다면, 새로운 소설이 있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종교를 원한다면, 당신은 새로운 소설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새로운 정치를 원한다면, 당신은 새로운 소설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풍속을 원한다면 새로운 소설이 있어야 한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려면 새로운 소설을 배워야 한다. 새로운 마음, 새로운 인격을 원하더라도 새로운 소설을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왜요 소설은 놀라운 인간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양계초는 소설을' 대로의 큰길' 의 높이로 끌어올렸고, 소설은' 대론' 이 되어 구국 구민의 만병통치약이 되었다. 그러나 중국의 문학 전통에서 소설은 줄곧' 골목의 소설' 으로 여겨졌다. 신문문학작가 주지청이 이를 보았다. "중국문학의 전통에서 소설과 가사 (희곡 포함) 는 모두 골목의 소설이다. 단지 오락성이 강하고 심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심각하지 않으면 심각하지 않다. 소설은 흔히' 여가서' 라고 불리는데, 진지한 책이 아니라. 원앙나비파의 소설은 사람이 술을 마신 후 오락을 할 수 있는 소설이지만, 중국의 정통 소설이다. 중국 소설은 줄곧'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전설' 을 위주로 해 왔으며,' 기괴' 와' 괴괴' 는 모두 진지한 것이 아니다. 명대 사람들이 편찬한 소설집은' 삼언이박자' 라고 하는데. 분명히' 놀라움' 은' 낯설음'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삼연' ... 비록' 권속' 에 중점을 두지만,' 권속' 의 효과를 받기 위해서는 놀라움을 주어야 한다. 고금의 경이로움은 여전히' 기궤' 에 속한다. 이런' 기치' 는 사람들이 술을 마신 후에 스스로 즐기게 하는 것에 불과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원앙 나비파 멤버들은 이 전통 기능관의 자각 계승자이다. 기학초는' 소설 개론' 에서 고전을 인용해 "유향의' 칠율','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소설은' 가십, 귀청설' 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물론 대부분' 일화' 를 포함하고 있다. 칠요' 와' 수서경본지' 의 기록을 보면' 예술관념이 약간 평범하고 범위가 약간 작은 작품은 모두 소설에 귀속될 수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단지 오솔길에 지나지 않는다. ""

이런 기능주의의 문학관은 당시 피눈물 문학을 제창하고 역사적 사명감이 있는 혁명작가와 충돌했다. 심안빙 () 주작인 () 이 발기한 문학 연구회는' 문예를 즐거운 때의 게임이나 실의할 때의 소일' 이라는 문학관과 이런 문학관의 지도하에 생겨난 문학 현상을 비판했다. 이런 비판을' 어경 복원' 하면 게임이나 소일거리로 여겨지는 문학은 청말민 초 이래 이른바' 흑막문학',' 협사소설' 을 가리키며' 원앙 나비파' 등 신문잡지와 독자 시장에 의존하는 대중문학을 가리킨다. 이에 앞서 심안빙, 주작인은' 토요일파',' 원앙 나비파' 등 게임 유예문학을 비판하는 수사적 문장 등을 많이 발표했다. 또한 문학 연구회 사람들뿐만 아니라 5 월 4 일 역사 문화의 맥락에서 신문화 진영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원앙 나비파 문학이 구봉건 문학의 잔재라는 비판과 부정을 비판하며 신문학 건립의 장애물과 대립이다. 신문문학작가는 원앙 나비파 문학이 신문학 창작의 걸림돌이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레저 게임의 사상과 경향은 국민적 개조와 재건, 생활과 사회의 개선과 쇄신에 더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가장자리' 에서' 중심' 으로 돌아오려는 노력, 현대민족국가의 실현, 한마디로 중국 현대화의 역사적 목표와' 강국' 이다 이에 따라 민족국가를 궁극적인 관심으로 삼는 계몽문학관의 입장과 추구로 문학 연구회와 신문학 진영은 원앙 나비파 등 도시 통속문학에 대해 맹렬한 비판을 퍼부었다. 그리고 5 월 4 일 이후, 도시 대중문학에 대한 신문학의 경멸과 비판은 끝나지 않았다. 무협 영화' 화홍련사' 를 대표하는 무협소설, 탐정연애소설, 이른바' 시민문예' 는 노신, 마오 방패를 포함한다. 신문학 진영이 상술한 도시 통속문학에 대한 비판은 계몽문학관, 신문학의 창작과 발전을 위한 길과 공간을 열어 역사적 합리성과 필요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원앙 나비파 등 도시 통속문학을 비판하고 정리했다. 이런 문학은 중국이 현대민족국가가 되는 것을 방해하거나 방해하며 중국의 진보를 가로막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구 세계' 를 비판하고 청산하는 것을 이 근대성의 근본 사명으로 삼아야 한다. 중국 문학 현대화를 추구하는 선구자들의 눈에는 오락과 소비 게임을 목적으로 하는 문학들이 새 문학보다 일찍 태어나거나 새 문학과 동시에 존재하지만 근대성은 전혀 없고 역사와 시대의 쓰레기다. 혁명작가의 사명은 그들의 소설로 한 세대의 민족 엘리트를 격려하고 양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현대문학의 역사 무대에서 게임과 소일거리의 기능은 종종 장난감의 부정적인 효과로 여겨져 반복적으로 부정된다. 그러나' 오락' 은 문학 자체의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정 기간 동안 그것을 부정하고, 다른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자제할 수 있을 뿐, 이 기능 자체를 완전히 박탈할 수는 없다. 문학 전투 기능이 특히 필요한 시대에도 도시의 다른 수준의 독자들은 소설을' 오솔길의 오솔길' 로 여기는 계단, 즉 일반 대중, 혹은' 서민' 에 머물렀다. 우선,' 서민' 의 관점에서 게임과 오락의 역할을 하는 것은 그들이 생활을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신흥 대도시의 형성과 공업기계 톱니바퀴의 가속화로 도시 통속소설의 수요도 덩달아 치솟았다. 생활 리듬과 빈도가 전례 없이 증가함에 따라 뇌와 근육의 줄이 너무 팽팽해서 퇴근 후나 저녁에 기계에 너무 꽉 조여진 신경을 풀어야 한다는 느낌이 든다. 이것은 소일거리가 필요하다. 소설을 읽는 것은 오락과 조정의 한 방법이다. 둘째, 주변 환경이 만화경과 같을 때, 특히 상하이와 같은 신도시에서는 괴상하고 오색찬란하며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 일반' 서민' 도 도시 대중문학을 통해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 자신의 적응력을 높이고 생활의 함정에 빠지지 않기를 바란다. 셋째, 이' 백성들' 은 보편적으로 새로운 의식이 부족하지만, 그들은 어떤 대중문학 교육을 받았다. 즉, 차를 마시고 술을 마신 후 대중문학을 읽고, 화난 놀라움 속에서 묵묵히 가르치고 처벌하는 것이다. 따라서 현대문학혁명에서 이런 일류 유파는 민족 엘리트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주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종의 시민문예,' 서민' 문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하지만 지식인과는 거리가 멀지 않다. 지식인들 중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새로운 문예를 사랑하는 독자이며, 그들은 종종 문학 기능의 모순 때문에 대중문학을 배척한다. 또 다른 종류는 평일에 신구파 소설을 섭렵하는 독자들로, 대중문학의 재미와 가독성에 끌리는 경향이 있고,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긴장된 서스펜스에 의해 확고히 통제되며, 우수한 대중문학 작품 앞에서도 두고두고 싶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그들이 공개적으로 대중문학을 칭찬하거나 소개하지 않고 그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을 창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중문학에 끌리는 것은 열등감의 표현인 것 같다. 일부 지식인들은 대중문학을 저급한 재미의 대명사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겉과 속이 다른 갈등을 구성한다. "나는 어두운 곳에서 흥미진진하게 보았지만, 밝은 곳에서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나는 그것에 감동되어 감정적으로, 이성적으로 그것이 열등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미묘한 마음가짐은'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 반을 우리 앞에 숨긴다' 는 정신분열증이다. 일반인이든 일부 지식인이든 대중문학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자력은 모두 흥미에서 비롯되며, 취미는 게임 소일거리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자 오락 기능의 영혼이다. 흥미도 대중문학' 권속' 과' 교화' 의 매체이자 다리다. 그러나 관심은 한때 신작가가' 놀이의 상지' 와' 죽음의 꿈' 의 마취제로 여겨져 주지청도 이런 감개무량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엄숙한 작품이 진지함과 인민성을 중시하고 예술성을 고려하지 않고 딱딱하고 긴 얼굴로 사람을 친근하게 한다면 독자들은 아마 그 간행물에 숨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노신 선생은' 재미' 에 대해 말하자면 지금은 죄이지만, 나는 어느 날, 사람이든 계급이든 문예에 대해' 지루함' 을 말할 필요가 없기를 바란다. 이와 동시에 노신 선생도 "사실, 비통한 사람, 글을 쓰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정확히 재미와 오락 기능이 무고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중문학은 가독성과 줄거리성을 중시한다. 극의 우여곡절, 피크 회로 회전, 기복, 오르가즘에 주의하세요. 중국 현대통속소설 독자들 가운데' 울웃음금가루 가족' 이라는 팬이 등장해 재미부터 도취상태에 접어들면서 오락 효과를 얻고 있다. 이것은 70 ~ 80 년대의' 무협'' 김용' 팬과 관계가 있다. "고룡" 범. 멜로소설' 조안요' 의 팬들과 매우 비슷하다. 이것은 또한 대중 문학이 그 왕성한 존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국에서는 과거 많은 학자들도 대중문화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해 저속문학, 문학 쓰레기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러나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학' 이 일어났다. 학자들은 대중문화를 중시하기 시작했고, 경시, 주관에서 객관, 일방적에서 전면으로 중시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대중문예가 오랜 기간 사슬에 독자의 심리상태와 가치관의 변화를 역사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베스트셀러들은 유용한 도구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특정 시간에 보편적으로 주목하는 것과 일정 기간 동안의 사고방식 변화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독서명언)." 일본인 미자키 수수는 그의' 대중문학사' 라는 책에서 "대중문학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대량 생산, 전파, 소비를 할 수 있는 상업문학을 가리킨다" 고 썼다. 내용상 대중오락을 위한 문학이지만 간단하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모르는 것을 구체적 방식으로 대중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백만 일간지의 돌파로 뉴스시스템 주간지가 탄생했다. 원래 소설을 접해 본 적이 없었던 계층이 수취인이 되어 문학에 열중하고 문학 훈련을 받지 않은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소설에 적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 문학은 대중과 함께 생겨났고 대중 의식의 반영이다. " 일본 통속문학을 연구하는 데 나무를 많이 쌓은 이 학자의 말은 우리에게 참고 가치가 있다.

원앙 나비파의 흥기는 시대에 뒤떨어졌다. 오사시대에 중국 소설은 전통문체에서 현대문체로 바뀌었을 때, 항상 낡은 민족문체에서 벗어나 세계 조류에 순응하는 새로운 문체를 시작했다. 큰 혁명과 격변이 있을 것이고, 내용의 전통의식과 형식상의 전통틀의 큰 혁신과 돌파구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여전히 중국 전통을 계승하는 문학 유파와 큰 충돌을 일으킬 것이다. 신흥 의식과 혁신 형식은 항상 대전투에서 자신의 문학 구역을 쟁취한다. 그렇지 않으면 발붙일 곳이 없다. 전통적인 정신제품에는 과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세습 문단의 권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기초를 흔들어야 큰 혁신의 자유가 있을 수 있다. 선언문에서 문학 연구회는 이렇게 선언했다. "문예를 즐거운 게임이나 실의에 빠진 오락의 시대는 이제 지나갔다. 우리는 문학이 하나의 작품이자 인생에 매우 중요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문학을 운영하는 사람도 노동자처럼 평생사업으로 삼아야 한다. " 물론 이 말은 원앙 나비파를 부정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원앙 나비파가 앞장서고 있는데, 사실 혁명문학의 이면교재이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중국 고전 소설의 전통 혁신 발전 의식을 계승한 이 도시 통속 문학 유파는 한계가 있지만 현대문학 발전사에는 어느 정도 공헌이 있다. 이 문학 작품들 중 상당수는 모두 괜찮고, 비슷한 제재의 새로운 문학에 비하면 손색이 없다. 원앙 나비파의' 흑막협사' 문학은 기본적으로 중국이 사회 현대화와 문학 현대화를 추구하는 산물이며, 그 자체가 바로 현대의 물건이다.

사실 원앙 나비파가 처음 나왔을 때 자신을' 신소설' 이라고 표방하고 만청' 신소설' 을 직접 이어받아 서양 소설의 영향을 받아 중국 소설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중국 최초의 승려 사랑을 정면으로 묘사한 소설은 주작인이 부르는 원앙 나비파 창시자 수가 쓴 것이다. 중국 최초로 과부의 사랑을 찬양하는 소설은 원앙 나비파의 대표작' 옥배혼' 이다. 중국 최초의 부장편 일기소설은' 옥배혼' 의 저자인 서진아가 쓴' 설눈물사' 다. 중국 최초의 서신체 소설은 원앙 나비파 대가백의' 명홍' 이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원앙 나비파는 모두 혁신적이다. 민초 문단에서는 문어문의 광범위하게 쓰든 내용과 형식의 혁신에서 원앙 나비파는 당시 중국 문학의 수준을 대표한다. 그것은 순문학과 통속 문학을 모두 창조한다. 오사신문학의 흥기와 신순문학의 출현으로 원앙 나비파가 통속문학으로 완전히 나아가도록 강요했다. 이런 변화에 저항하는 서진아, 이, 오쌍로가 연이어 작가 대열을 떠났고, 이런 변화에 적응한 가방, 주수연이는 대중문단을 점거했다. 순문학, 통속문학에서 완전 통속문학으로의 전환은 통속문학이 순문학을 받아들이는 영향을 결정하여 순문학이 통속문학에 침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중국의 대중 소설은 원래 줄거리에 편중되어 있다. 이때 심리묘사와 장면 묘사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인물을 표현하는 내면세계에 주의를 기울였다.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우리는 통속소설이 전통적인' 장구체' 에서 현대소설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순문학이 통속문학에 침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조안요와 김용의 소설은 제재에서 전통적인' 언정' 과' 무협' 을 답습했을 뿐이다. 전통적인 대중소설에 비해 소설의 사상, 감정, 형식은 이미 완전히 현대화되었다. 당대 소설에서는 순문학과 통속문학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다. 순문학으로 여겨지는 작품들은 서구의 기준에 따라 통속소설로 여겨져야 한다. 김용의 작품과 같이 대중소설로 여겨지지 않는 작품들은 일부 대학 포럼에서 순문학으로 여겨진다. 아마도 이것은 그 자체로 순문학과 통속문학의 격차가 어느 정도까지 좁혔는지를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오사신문학의 기준에 따르면, 이러한 혁신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작가는 봉건 예교를 전복시킬 엄두가 나지 않고, 연애 중인 스님과 과부가 자신의 연인과 결혼하게 할 엄두가 나지 않아, 미속적인 경향이 있다. 그러나 문학사에 대한 평가는 그것이 전인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했다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신문학은 원앙 나비파를 비판할 이유가 있지만, 오늘날의 문학사가들은 원앙 나비파의 공헌을 부인할 수 없다. 과거에는 원앙 나비파에 대해 불공정하거나 오도적인 논평이 있었고, 결론은 편파적이었고,' 혁명문학' 이라는 이름으로 전면적인 부정이었고, 비과학적인 학술적 분위기의 산물이었다. 우리가 오늘 이 학교를 대할 때, 그것의 역사와 지위를 정확히 인식하고 그 역사적 의의를 확인해야 한다. 객관적으로 그를 바라보고, 객관적으로 중국 현대문학사를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