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5 대 (당, 송, 원, 명, 청) 중국 화조화화 대표 인물의 예술적 특징을 이야기하다 ~

5 대 (당, 송, 원, 명, 청) 중국 화조화화 대표 인물의 예술적 특징을 이야기하다 ~

당대의 경제 번영은 꽃과 새 그림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켜 결국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었다. 이 시기의 화조화는 화가들의 세밀한 관찰력과 왕성한 창의력, 특히 안마를 주요 소재로 한 동물 소재가 이 시기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주로 보여준다. 오늘 우리는 한보의 백야도, 목마투, 한혼의 오우도, 다이송의 투우도를 볼 수 있다.

송대는 화조화가 크게 발전한 시기이다. 북송 () 부터 신종 () 영종 () 시대까지 화조화화는 여전히 황씨 가문의 공필화조화계를 물려받았고, 황씨 화파의 다른 유명한 화가로는 하후염 (), 후 (), 이부 (), 등이 있다. 황 아버지와 아들 후, 우리는 조창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을 밀어야 한다. 스케치에 능하고, 색칠력이 뛰어나고, 흔적이 각기 다르며, 황천 허숭스와 가깝다. 같은 시기에 원숭이 그리기에 능한 이원길이 등장했고, 두 사람은 기발하게 다투어 북송의 그림에 신기한 국면이 생기기 시작했다. 철종 시대가 되자 황씨 가문은 공필의 중형을 숭상하는 화풍이 점차 미미해졌다. 최백으로 대표되는 새 화조화파는 조정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사생을 중시하고, 초고를 치지 않고, 당시 호방한 수묵산수화를 배경으로 고풍스럽고 냉엄한 경지를 추구하며 백년 일관의 황가화파를 대신했다.

북송 화단에서는 궁중 화가와 민간 직업화가 외에도 많은 문인들이 회화에 대한 창작 실천과 이론 검토를 시작했고, 각각 체계를 갖추기 시작했고, 당시 사람들은' 문인화', 즉 나중에' 문인화' 라고 불렸다. 그중에서 수시 문동 황정견 리 미탄 등이 가장 활발하다. 수시는 진정으로 이론적으로' 문부화' 를 논술한 첫 사람이다. 그는 시의 방법으로 회화에 대해 논평하면서 회화에는 시의 의경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즉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는 것이다. 숭상성의 창작은' 까맣게 잊다' 와' 코끼리로 신을 전한다' 의 경지가 필요하며, 전문 화가와는 다르다. 문인화는 종종 소박한 필묵으로 매, 란, 대나무, 국화 등의 사물을 묘사하고, 꽃나무의 자연적 특징을 사람의 도덕정서와 비교하면, 왕왕 우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수시의 고목과 문동으로 가장 유명하다.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university) 는 북송 후기 꽃과 새 그림의 대가이다. 당시 선화화원은 그의 제창 아래 왕성하게 발전했다.

묵죽과 묵매는 원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문인화이다. 당시 유명한 대나무 화가가 이렇게 많아서 그 작품은 역대 비길 데 없었다. 그중' 죽성인 쓰기' 라는 이염이 있는데,' 신주' 의 관란이 있고, 풍죽에 능한 구안 () 을 잘 쓰고, 쌍갈고리죽에 능한 장훈 () 은 거의 명가의 작품으로, 코 (), 진무 (), 예찬 (), 고명가 () 가 있다. 왕관, 추뢰, 진립산 등은 매화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모두' 신으로 아름다움을 찾다',' 한가함을 상용하다' 는 문인 풍격을 중시한다.

명대에 이르러 사회경제가 안정되면서 문화예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지역 중심의 명가와 유파가 생겨났다. 명나라의 꽃과 새 회화 예술의 진화를 살펴보면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홍무에서 홍치까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측면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문인화는 원대의 수묵화법을 계승하고, 죽석을 위주로, 왕너구리, 고하, 요수를 대표한다. 둘째, 궁중원체화, 특히 선덕시대에는 한때 흥성했고, 주로 송대의 영향을 받아 원대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다. 황욱과 그의 두 가문은 모두 자신의 유산을 가지고 있다. 당시, 변경조와 여기는 모두 공필화조로 유명했지만, 그들의 후임자들은 달리, 공필화새의 쇠퇴는 필연적이었다. 이에 따라 화원에 있는 양린과 범선들은 수묵 재미를 추구하며 프리 핸드 스타일을 확립했다. 명대 중기 이후' 원체화' 의 영향이 점점 약해지고, 순수하고 깔끔하며 화려한 화풍이 절대적인 명화가 되어 쑤저우에서 활동하는' 오파' 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 대표 인물인 심주, 온위명, 당인, 원수영은' 오문사' 라고 불린다. 모두 회화 방면의 통재로 산수, 인물, 화조화에 정통하다. 그 중에서도 심주의 화법은 법에 따라 취하고, 풍격은 고풍스럽고, 뜻은 생동감 있다. 시와 비각과 결합해 만명 () 의 프리 () 화조화화의 진일보한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쳐 전전 () 후 () 의 역할을 하였다. 백양' 으로 불리는 진순은 고풍스럽고 우아한 화풍에서 신선하고 우아한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새로운 유파를 개척했다. 만명 서웨이의 출현은 화조화화의 자의성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그는 초기에 진순을 호응하여, 필묵을 더욱 수직적으로, 대담하게 혁신하며, "운은 추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각기 다른 풍채와 탁월한 성과로 화조화화에서 문인화의 본보기를 세웠고, 진순과 함께 후세 사람들에게' 등나무 백손' 으로 불리며 백대종사가 되었다. 주지미안' 피타고라스 잎' 기법, 손겸화화법,' 무림파' 란영, 진홍리본 등의 판타지 필법은 당시 화조화의 상태를 보여줬다.

청대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이 가장 발달한 시기이다. 원명 이후의 조류를 답습하여 화가들은 필묵에 더 관심이 많아 스타일과 기법상 신기함을 추구한다. 파벌이 많고 경쟁이 치열하여 전례가 없다. 청대의 화조화는' 정통' 과' 반통' 이라는 두 가지 사조 속에서 발전하여 서로 경쟁하고 서로 보완한다. 전자는' 청초 6 개' 중 하나인 운상주학파로 대표된다. 그는 허충사의 탈골 기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허 () 황 () 의 기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세대의 탈골 기법을 만들어' 상형사생' 으로 불렸다. 그 명려한 특징은 송대의 꼼꼼한 획과는 다르다. 나중에 유명한 화조 화가 왕무, 장정석, 추일계, 심권 등은 상주화파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들의 창의력은 명대 이래 공필화조 그림의 퇴세를 만회하기에 충분치 않았다. 반대로, 프리 핸드 꽃과 새는 활기차고 유명한 사람들이 배출됩니다. 강남의' 사승' 중 원길 (석도), 팔대산인 (주호), 양린, 진천, 심주, 서위 등 유명한 작가, 분방한 필법으로 화조를 만들어 새로운 광경을 창조했다. 특히 주씨는 예술적으로' 필법 간결' 과' 형신겸비' 의 경지에 이르렀는데, 이는 이후' 양주파' 에 큰 의미가 있다

청중엽 사회가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하여 새로운 예술 조류를 탄생시켰다. 양주 팔괴를 대표하는 양주 화파는 혁신적인 모습으로 화단에 나타났다. 정, 김농, 황신, 리 등. 메이거' 사군자의 영향을 받은 화가들은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기법을 충분히 발휘해 정통 화파와 어울리지 않는 판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게다가, 이 화파의 유명한 화가들 중에서도 화곡의 화조화화조화도 상당히 흥성하고, 작은 뜻은 신선하고 준랑하지만 태도는 거칠다. 또 높은 방종, 차분함, 변수민의 수묵화 등이 있다. , 이 기간 동안 프리 핸드 꽃과 새들을 빛나게하십시오. 동시에 청초에 기원한 손가락화는 높은 발전 속에서도' 지화파' 를 형성하여 독보적이다. 이 기간 동안, 위의 운파를 주요 기법으로 하는 꼼꼼한 획법 외에도 서구 선교사들의 궁정 숭배는 서양 회화의 명암과 * * 법을 가져왔고, 중국 전통 회화 기법과 융합하여 중서합비의 독특한 화풍을 형성하였으며, 그중에서도 이그네시우스 시첼바트와 가장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