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 예술이 현대 대학생들에게 미친 영향

오페라 예술이 현대 대학생들에게 미친 영향

중국 전통 오페라를 스크린에 선보이는 홍콩 영화에는 광동 오페라, 차오초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월 오페라, 한 오페라, 경극 등 다양한 종류의 오페라가 있다. 그러나 전통 오페라 예술의 수가 가장 많고 영향력이 크며 가장 잘 보존된 광동 오페라 영화는 해외에서 가장 널리 배급된 광동 오페라 영화입니다. 홍콩 영화사학자 유모윤의 통계에 따르면, "1950년대 홍콩에서는 515편의 광둥어 오페라 영화가 제작되었는데, 이는 같은 기간에 제작된 광둥어 영화의 약 1/3에 해당합니다." 1960년대 전반에는 “193편의 광둥 오페라 영화가 제작됐다”. 이러한 유형의 영화는 이 시기 홍콩영화의 주요 경향이 되었다. 영화계에서는 이런 일이 드물다.

이 시기 광동 오페라 영화의 성과는 놀라웠고, 수많은 걸작이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오페라 보물' 중 일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재상영되고 있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색 비녀"(1959), "나비 그림자와 붉은 배"(1959), "황제의 꽃"(1959), "호부귀"(1958), "구천의 신비"(1959) 등 ) 등등.

1950년대 초반 광둥 오페라 스타들은 주로 무대 광둥 오페라의 흥행에 영향을 미칠까 봐 광둥 오페라를 스크린에 가져오는 것을 꺼렸다. 그러나 영화제작자들은 광동 오페라 영화에 대해 자신감이 넘친다. 그 이유는 항상 유명 여배우들의 관객이 있기 때문이다. 오페라 영화는 빨리 제작될 수 있고(한 편의 영화는 10일 이상 완성될 수 있다) 보너스도 빨리 돌려받는다. 장면이 집중되어 있고 비용이 저렴하며 레퍼토리가 풍부하고 영화 공급이 충분하며 영화 티켓 가격은 광동 오페라 티켓 가격의 1/10이므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점점 더 많은 광동 오페라 영화가 제작됩니다.

광동 오페라 영화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는 광둥 오페라의 예술적 본질을 많이 보존했다는 점이다. 우리가 홍콩 광둥 오페라의 황금기의 많은 "오페라 보물"과 그 해 유명 배우들의 멋진 공연을 여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은 바로 영화 사본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상반된 역할을 잘 소화하는 얌킨페이(Yam Kin-fai), '화단왕'으로 알려진 방옌펀(Fang Yanfen), 광동 오페라계에서 엄격하다고 인정받는 화단 바이쉐셴(Bai Xuexian), 덩비윤(Deng Biyun) 등이 있다. "보편적 여왕"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간 및 군사 학생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갱의 왕"으로 알려진 불사조 소녀(광둥 오페라의 악당은 주로 Er Gang Hua Dan이 연기합니다) , 영화를 통해 예술적 본질을 보존해 왔습니다.

이 시기 광둥 오페라 영화를 되돌아보면 우리가 질리지 않는 '드라마 보물'은 몇몇 뛰어난 시나리오 작가들의 작품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호평을 받은 사람은 강력한 문학적 품질로 유명한 Tang Disheng입니다. 그의 가장 뛰어난 희곡은 1954년부터 1959년 사망할 때까지 유명한 배우 Ren Jianhui 및 Bai Xuexian과 협력하여 썼습니다. 그의 대본 구조는 엄격하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확하고 우아합니다. 대표작으로는 광둥 오페라 영화의 보물로 평가받는 <황제의 꽃>(1959), <자비녀 전설>(1959), <구천신비>(1959) 등이 있으며, "나비 그림자와 붉은 배 이야기"(1959년)는 낭만적이고 구조가 참신하며 가사가 우아하고 매력이 끝이 없습니다.

광둥 오페라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홍콩 광둥 영화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 수많은 광둥 오페라 예술가들이 작품 제작에 투자했습니다. 팡옌펀(Fang Yanfen), 광둥 오페라 스타가 광둥 문학 영화의 스타가 되기를 기다리는 홍선 소녀(Red Line Girl) 등의 광동 영화와 렁싱보(Leung Sing-bo), 이추수(Yi Qiu Shui), 순마시상(Sun Ma Si-tsang), 땀란킹(Tam Lan-king)과 같은 추악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광동 희극의 코미디언이 되고, 훌륭한 광둥 영화 "부모" "하트"(1955)에 출연한 "광둥 오페라의 학장"으로 알려진 마시상은 뛰어난 연기력을 가지고 있으며 못생긴 연기도 잘합니다. 캐릭터는 거의 100편에 달하는 광둥어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감독, 미술감독, 세트매니저 등 무대 뒤에서 프로젝션 업계로 전향한 스태프도 많다.

2. 드라마와 캐릭터 창작에 있어서는 등장인물의 충성심과 배신자가 명확하게 정의되고, 선과 악이 보응되며, 깨달음의 인식이 이루어지는 등 광둥 오페라의 루틴이 직접적으로 이어진다. 강한.

3. 대부분의 감독들이 무대에서 나오고, 장면이 연출된다.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하는 수륙 양용 여배우들은 연기도 하고 노래도 자주 부르는데, 이추수이는 노래에 운율을 더해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노래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광둥 오페라에 이어 두 번째로 오페라 예술이 홍콩 영화에 미친 영향은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이다. 1950년대 중반에는 중국 본토에서 촬영된 월극 '양산백과 주영태', 평극 '진향련', 황매곡 '불멸의 승부'가 홍콩에서 연달아 개봉돼 큰 인기를 끌었다. Great Wall, Phoenix 및 Xinlian의 3대 회사는 3년 동안 18편의 오페라 예술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오페라에는 북경 오페라, 광둥 오페라, Yue 오페라, Teochew 오페라, Qu Opera, Qiong Opera, Han Opera, Huangmei Diao 및 Xi가 포함됩니다. 오페라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광둥 오페라, 월극, 테오추 오페라이다. Teochew 오페라 스타 Yao Xuanqiu는 "Chen San Wu Niang", "Su Liu Niang" 등에 출연하여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시아의 Teochew 관객들에게 인기를 얻었으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Teochew 매장은 하루 동안 문을 닫았습니다. Yao Xuanqiu를 보기 위해.

당시 쇼 브라더스 컴퍼니 이사 리한샹은 본토의 '더 매치'가 구룡에서 한 달 동안 매일 만석에 상영되는 것을 보고 소춘 사람들을 설득했다. 항상 "의상영화는 돈을 벌 수 없다"고 믿었던 그는 황메이조 의상영화 제작에 투자했습니다. "Diao Chan"(1956)은 개봉과 동시에 이전 홍콩 영화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두 번째 Huangmei Tiao 영화 "Jiangshan Beauty"(1958)는 300,000에서 500,000으로 증가했습니다. 그가 감독한 <양산보와 주영태>는 “대만 개봉 186일, 800만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대만에서 서양, 중국, 일본 영화 흥행 기록을 모두 깨뜨렸다”고 한다. 판매된 티켓 수는 타이베이 전체 인구의 약 90%를 차지하며, 영화를 수십 번 본 팬들도 많다. 주인공 링보가 대만을 방문했을 때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고, 인기는 더욱 커졌다. '강태풍'은 이후 "지난 20년 동안 홍콩 영화에 황메이툰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