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유기' 속 손오공의 캐릭터 이미지 분석
'서유기' 속 손오공의 캐릭터 이미지 분석
<서유기> 속 손오공 캐릭터 분석
<서유기>는 우리나라의 많은 고전 명작 중 하나이다. 특히 작품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네 명의 대표적인 인물 중 가장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인 손오공은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자주 언급되는 주제이기도 하다. 무지하고 의지가 강한 사람에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데 능숙한 사람으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에서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교훈을 배우는 영웅의 성장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웅.
하늘과 땅, 산과 강의 기운을 담은 돌은 '인내심이 강하고 부지런하고' '반항적이고 겁이 없고' '지혜롭고' '도움이 되는' '원숭이왕'을 낳았다. 가난하다” 그리고 “외로운 자와 과부를 불쌍히 여기다””——Sun Wukong.
부처님의 불멸의 길을 찾기 위해 손오공은 “세계를 여행”하고, “지구 끝까지 여행”하고, “식사와 밤을 먹었다”고 우여곡절을 겪었다. , 그러나 여전히 그의 원래 꿈을 고수했습니다. 오공은 스승 밑에서 몇 년 동안 공부하며 화과산에서 불안한 습관을 바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예절과 교리를 부지런히 공부했습니다. 오공의 인내와 근면은 배움과 예술의 긴 여정에 반영되어 있으며, 저자 우승언(Wu Cheng'e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인생의 긴 길은 순조롭게 항해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그들의 이상을 추구하면서.
오공이 처음 세상에 왔을 때 그는 혼자였고 친척이나 친구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작가 우첸겐은 오공에게 '슬픔과 쓸쓸함'이라는 말을 부드럽고 길게 들려주었지만, 오공의 모습은 '활기차다', 심지어 '신비한 기쁨'까지, 이는 오공이 '보통 사람'도, '게으른 사람'도 아니라는 사실을 반영하며, '천상 승천' 등 그의 외모에 대한 다음 장면을 더럽혔다. "천궁에 소란을 일으킨다", "복숭아동산의 선과를 훔치다" 등등. "반항적인" 색은 또한 손오공이 "사회에서의 역할"임을 암시한다. "사회에서 더 나은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기술을 익혔음에도 불구하고, 일탈을 하면서도 여전히 '사회에서 자리를 찾는 것'에 열중하고 있는 그는 '비마원'이 단지 '작은 역할'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고 화가 나서 '더'를 시작했다. '등뒤에 누워있는 정부 권력자와 대중의 권력자'의 모집'과 '자유의 제한', 그리고 '상위는 우월하고 하자는 열등'한 세상에서 오공의 가슴에 타오르는 불길 "황제가 번갈아 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오세요"라는 말은 그의 "반항적이고 두려움이 없는" 성격을 가장 잘 구현합니다. 그러나 오공의 반역은 자유롭지 못하고 불평등한 '사회'에 대한 것일 뿐,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도덕적 기준'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용감함은 평범한 사람들의 용기와 불합리한 고난이 아니라 억압에 직면했을 때의 두려움이 아니다. 그리고 강력한 힘의 제한. 예를 들어, 그는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의 연금로를 뒤집은 후 자신이 분노한 순간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았고, 악행을 저지르는 자들과 마주했을 때 자신의 분노를 무고한 "충성한 궁중 대신들"에게 전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전을 배우는 방법은 먼저 자신의 힘을 가늠하는 것인데, 몬스터와 싸울 때는 지혜롭게 싸우는 것이 더 중요하며,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 불필요한 희생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오공의 용맹함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보통 사람의 용기가 아니다.
자신을 '원숭이 왕'이라고 자칭하는 오공에 대해, 오공은 실제로 여전히 이 사회에서 유명해지기를 바라고 있고, 옥황상제는 그의 '공리주의 추구'의 '꼬리'를 잡았음을 알 수 있다. 그를 복종시키기를 희망했지만, 이는 그의 최종 목표인 자유를 제한했고, 이로 인해 Wukong은 천상에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다행히도 Wukong은 "선과 진실을 추구하는" 마음과 Wuzishan을 억압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그의 "오만하고 난폭한" 가장자리가 다소 억제되었고 그는 "규칙을 준수"하여 불경을 얻기 위해 스승인 당승을 보호하는 데 헌신했으며 올바른 결과를 얻었습니다. 경전을 배우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길에 오공은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욕망'과 '악'을 상징하는 온갖 괴물들을 만났습니다. 그는 작은 벌레로 변해 "적의 내부"에 들어가 "군사적 상황"을 탐구했고, 악인으로 변한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이미 악인을 제압할 마법 무기를 찾았습니다. 오공은 그의 완전한 "정의"를 사용합니다. 사람의 본능적인 '욕망'을 완전히 재로 만들어버리고, 불타오르는 눈빛으로 솔선수범한다. 바람둥이도 아니고, 부를 탐하지도 않는 그의 마음속에는 숨어 있는 괴물의 그림자를 죽여버릴 뿐이다. 경전을 획득하기 전의 스승님은 경전을 획득하기 전의 납작한 복숭아를 훔쳤던 그 사람과 전혀 다릅니다. 목이 마르면 그는 늙은 농부의 수박에 손을 대지 않을 것입니다. 오공의 가장 중요하고 귀중한 것은 그의 "성실함"과 "완벽한 친절"성격과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것"이라는 신념입니다. "외로운 자와 과부를 관용하는 것"으로 인해 그는 길에서 악마와 악마를 죽이고 세상에 선을 행하고 사람들을 구할 수 있었고 동시에 그의 고귀한 영혼이 승화되었습니다.
Wu Chengen의 작품 속 Sun Wukong은 '인간'의 본질적인 약점이 부족하지 않지만 명확하고 영묘합니다. 오공은 아첨 듣기를 좋아하고 때로는 약간 공격적이지만, 후대 독자들이 이 캐릭터를 아무리 반박하고 거부하더라도 그들은 항상 오공의 영리함과 악마를 제압하는 재치, 그의 주인 당승에 대한 그의 확고한 자비, 그리고 서쪽에서 경전을 배우려는 그의 여정. 그 길에서 보여준 친절과 우애!
"귀신이 된 악마는 필연적으로 서쪽으로 가는 악마가 될 것이다." 평범한 어려움의 화신을 의미하지만 대부분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온갖 악을 행하는 봉건주의를 상징합니다. 어둠의 세력은 실생활에서 어느 정도 실제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서유기』에 등장하는 마물들은 모두 불멸자와 부처처럼 영원히 살 수 있고, 여기서 소위 마력을 지닌 '특별한' 계급이다. 현실.
그들은 대규모 "신"의 일원으로 간주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신" 내의 나방입니다. 국민의 복지를 추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돈을 낭비하고 사람을 약탈하고 착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un Wukong은 이 나방의 천적입니다. 그는 이 사람들을 대하는 데 결코 무자비하지 않았습니다. Tang Seng은 여러 번 이해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주저하지 않고 제거했습니다. 그 후 천상의 신선과 부처가 그 '악마'를 빼앗아갔고 심지어 당승이 이를 잔인하게 쫓아냈음에도 불구하고, 해악을 제거하고 그를 보호하려는 그의 결심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수천 리를 여행하면서 수십 명의 몬스터 리더들을 만났지만, 황금 고리로 서쪽 세계 곳곳을 강타해 모든 몬스터와 몬스터들을 겁에 질리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가 몬스터들과 싸울 때, 대부분은 몬스터들이 세상을 어지럽히고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그들을 결코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바지에를 제압한 뒤 앞장서는 전문가에게 "앞으로 몬스터가 생긴다면 더 많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67화에서 투오라 마을의 주인은 부탁한다"고 말했다. 오공이 괴물을 잡으려고 하자 오공이 즉시 노래를 불렀다. 한 남자가 "쳉이 처리했다"고 옆에서 말했다. 바지에는 "그 사람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 좀 봐! 그 사람이 괴물을 잡는다고 들었는데, 심지어 할아버지까지." 별로 애정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오공의 싸움에 대한 주도성과 열정을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는 책 속 등장인물들의 입을 통해 손오공에 대해 “인류 재난 구출 전문”, “세계의 불의에 대한 복수”를 거듭 칭찬하고 있다. 통천강(Tongtian River) 기슭에서 그는 두 명의 "지사이(Jisai)" 괴물의 자식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괴물을 제거하고 대대로 평민을 재난으로부터 구했습니다. Bhikkhu Kingdom과 Zhuzi Kingdom과 같은 이야기에서 Sun Wukong은 사람들을 위해 공격하고 해를 제거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그는 괴물의 우두머리를 잡을 때마다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항상 작은 괴물들을 파괴한다. 손오공은 자신만을 위해 싸우는 본성을 벗어나 고통받는 사람들과 약자를 위해 싸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손오공 이미지의 본질은 감히 싸울 뿐만 아니라, 싸우면 이긴다는 점에 있어 '부처님을 이기는 부처'로 불린다. 그는 투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두 가지 마법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강력한 무술입니다. 이는 Havoc in Heaven에서 특히 훌륭하며, 다른 하나는 싸움에 능숙합니다. 그는 종종 모기, 파리, 거머리로 변신하여 괴물의 동굴에 들어가 괴물(황색 바람 괴물 등)의 세부 사항을 알아내거나 단서를 바탕으로 괴물의 기원을 추론한 후 발견합니다. 이러한 몬스터(노란옷의 몬스터 등)의 특성에 따라 대응하는 대응책도 있으며, 때로는 도깨비의 남편이나 아내로 변신하여 도깨비(삼색 바나나 팬 등)를 속이기도 합니다. 또는 몬스터의 마법 무기를 획득하고 몬스터를 죽일 수도 있습니다(예: 보라색 종을 훔치는 것). 그는 또한 고블린(노란 눈썹 몬스터 등)을 제압하기 위해 적의 뱃속으로 들어가는 전술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그는 재치 있고 유연하며 어디에서나 디자인을 고안할 수 있어 종종 몬스터가 그를 막을 수 없게 만듭니다.
결국 구경사업이 완료되자 구경그룹 구성원 모두가 깨달음을 얻었다. 그러나 소위 "올바른 열매"는 비유일 뿐이며 불교의 가르침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섯 사람 중에서 손오공이 부처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은 무엇입니까? 그의 "공로", 즉 그는 인류에게 이익이 되는 경력을 완성하고 인류 공동체에 공헌했습니다.
위 내용을 통해 우리는 손오공의 이미지가 세 가지 주요 특징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모든 봉건 권력에 맞서 싸우고 도전하는 반항 정신이다. Sun Wukong은 원래 Dongsheng Shenzhou의 Aolai 왕국 화과 산의 돌 원숭이였습니다. 그는 태어난 후 기린의 관할권에 속하지 않고 선산의 축복받은 땅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불사조에 속하며 인간 궁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용궁에서 그는 "늙은 용왕을 너무 두려워하여 작은 용자의 영혼이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하데스에서는 열궁의 지옥왕을 절하고 절하게 했습니다. 그는 감히 자신을 원숭이 왕이라 칭하며 "황제들이 차례대로 내년에 우리 집에 오세요"라는 구호를 외쳤다. 그들은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고 천군과 장수들을 쳐부수고 옥황상제를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평소에는 냉담하고 신성한 존재였던 물의 세계와 하데스, 천국의 최고 권위자들이 모두 그의 앞에 땅바닥에 쓰러졌다. 아울러 그는 감히 여래불을 도깨비의 조카라고 부르고, 관음보살을 “그 사람은 평생 남편이 없을 자격이 있다”고 했다. 그는 인간의 왕을 더욱 경멸했습니다. 그는 무제국 왕에게 "노손이 황제가 된다면 천하 만국의 황제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고, 주자국 왕이 병이 났을 때 말오줌과 알약으로 치료했습니다. 왕의 병. 이러한 불법과 신, 부처, 천상, 명계, 수계, 인간계의 모든 권세에 감히 도전하는 반역정신, 그리고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추구하려는 강한 염원이 바로 천주교의 기본 특징이다. 손오공의 예술적 이미지. 이러한 특징은 인민의 혁명적정신과 민주적 요구를 반영한다.
둘째, 손오공은 뚜렷한 사랑과 미움을 갖고 있다. 그는 사람들에게 해악을 끼치고 해악을 끼치는 모든 도깨비와 마물을 미워했지만 고통받는 대중과 마음이 착한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는 강한 감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체치국 스님들이 칭찬한 것처럼, 그는 “가난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외롭고 고독한 사람들을 돌보며”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세상의 불의를 근절하는 데 헌신했습니다. 그는 비구국에서 500명의 무고한 승려들을 구제했고, 인오산에서 1,111명의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했고, 표범신을 죽였고, 가난한 나무꾼을 구해주었다. 불꽃산의 불을 세 번 부채질해 진압한 결과, 서쪽 방향의 길이 열렸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도 덜어주었다. 그는 늘 당생의 굴욕을 묵인했고, 많은 억울함을 겪으면서도 불경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당생도 변함없이 사랑하고 보살폈다. 그는 때때로 주팔계를 비꼬고 놀렸지만 마음은 친절했고 그의 목적은 불교 경전 탐구 팀의 단결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몬스터들에게는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
세 번째 백골요괴 공격 때 당생은 조이는 저주를 외워 참을 수 없는 두통을 일으키고 심지어 스승과 제자의 우정을 끊어 그를 말리려 했으나 여전히 악을 제거하겠다는 결심을 흔들지 못했다. . Sun Wukong 이미지의 이러한 특징은 자신의 해방을 위해 단결하고 싸우려는 고대인의 확고한 결의를 맡깁니다.
셋째, 손오공 역시 남다른 지혜와 뛰어난 재능, 모든 것에 대한 통찰력과 맑은 정신을 갖고 있다. 그는 보리조사로부터 일흔두변신과 공중제비의 뛰어난 기술을 배웠고, 태상노군 연금로에서 불눈과 황금눈을 발달시켰으며, 용왕에게서 여의금곤봉을 얻어서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게 되었다. 악마를 제압하는 마법의 힘. 그는 자신의 광대한 초능력 때문에 경계심을 늦추거나 두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극도로 복잡한 상황에서 예리하게 의심을 찾아내고, 사물의 진상을 파헤치고, 악마의 가면을 폭로하는 데 능하다. 관찰력과 이해력이 뛰어나며, 종종 현지의 산신에게 가서 상황을 문의하거나, 날카로운 눈으로 움직임을 관찰하거나, 작은 날아다니는 벌레로 변해 적의 내부로 들어가 진실을 알아내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다양한 독창적인 전술을 사용하여 악마를 물리치거나, 악마의 뱃속에 들어가거나, 악마의 친척과 친구가 되거나, 악마의 마법 무기를 탈취하거나, 악마의 은신처를 파괴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항상 승리합니다. 손오공의 투쟁예술은 고대인의 풍부한 투쟁 경험과 뛰어난 지혜를 구현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영감과 교육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오공은 공부에 대한 인내와 부지런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나중에 보리사에게 공부하고 기술을 배우기 위해 온갖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코 타고난 기질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의 인내와 부지런함을 포함합니다. 화과산(华國山)에서 한동안 살다가 수막동(絲端洞)에 처음으로 들어섰다는 이유로 원숭이왕이라 칭송받았다. 그 후 그는 자신의 지혜로 삶과 늙음, 질병과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불멸을 달성하기 위해 즉시 불멸을 연구했습니다. 늙은 원숭이가 세상에 불멸의 법을 가진 부처, 신, 불멸자가 있다고 말했을 때 그는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사실 이것 역시 의도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가 생각하는 것. 아직 이름도 없는 돌원숭이는 도교를 공부하고 도교하는 길을 떠났고, 그 길은 수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곳곳에 그의 발자국이 남아 있어 그의 야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그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나무꾼에게서 보리사굴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곳으로 가서 공부하게 되었다. 조사님이 그에게 어디서 왔는지 물으셨을 때, 돌원숭이는 혼잣말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제자는 바다를 건너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나는 여기에 오기 전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공부의 어려움과 성실함." 공부는 계속되었고, 보디(Bodhi) 총대주교도 이에 감동하여 마침내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조상으로부터 도교를 배운 후 불안한 습관을 버리고 성급한 태도를 취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처음에는 예의범절과 기본지식을 익히는 것 외에도 늘 집안일을 했지만 6~7년 동안 불평 없이 버텼다. 그래서 총대주교는 서로 다양한 방법으로 상의하고 그들이 좋아하고 배우고 싶은 것을 선택하도록 허용했습니다. 결국 돌몽키는 특유의 지능과 이해력으로 총대주교의 힌트를 간파하고 마침내 두 가지 고유 기술을 배웠습니다. 72가지 변환과 Somersault Cloud. 그리고 이것은 3년 후의 일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거의 20년 동안 해외에서 공부해 왔습니다.
'천궁의 대혼란'에서는 '순수하고 아름답게, 해와 달빛의 아름다움'으로 태어난 이 자연의 아이는 처음부터 '맘대로 행동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끝으로. 그는 신권세계의 우열의 위계질서와 당시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질서원칙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가 부족했습니다. Tiangong에서 Bi Mawen으로 재직하는 동안 그는 Bi Mawen이 "아직 주류에 속하지 않은"하위 관리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에야 Tiangong으로 돌아 왔습니다. 원숭이 왕이 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공식 직함도 모르고 연봉에도 관심이 없었지만 이름에만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옥황상제는 그에게 판도원을 맡아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자신의 직무에 전념했습니다. "오래된 가지에 복숭아가 대부분 익었다. 뭔가 새로운 것을 먹어보고 싶었다"는 이유만으로 복숭아를 몰래 먹었다. 잘 익은 복숭아를 보면 먹는 것이 원숭이의 본성이다. 나중에 태후는 그를 초대하지 않고 복숭아 모임을 열었고, 이를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거짓으로 황실의 칙령을 전달하여 맨발선생을 속이고, 과일을 훔치고, 황실 술을 훔치고, 노군의 금약을 훔쳤습니다. 분노를 표출하고 임의성이 강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는 붙잡혀 천상으로 돌아가 팔괘로에서 탈출한 뒤 공개적으로 “황제들이 차례대로 내년에 우리 집에 오십시오”라고 제안했다. 천국의 다양한 법칙. 사실 이것은 정치적 요구도 아니고, "강한 자에게 존경을 받아야 하며, 이것이야말로 영웅이 감히 1등이 되는 길이다"라는 영웅적 정신도 아닙니다. 성격이 억압된 사람. 그러므로 천궁의 난은 천궁의 통치자인 손오공의 자유로운 성격과 신권세계의 규칙과 질서가 공존하기 어렵기 때문에 싸워야 하는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행동이 아니다. 투쟁과정 전체에서 그의 의지적인 성격이 드러났다.
손오공의 자질은 평생 명성을 얻었으며 세상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불멸의 돌이 원숭이를 터뜨린다'는 전설이 되었고, 동굴천국과 축복받은 땅에 있는 원숭이들의 왕, 바로 '원숭이왕'의 영웅이다. "요정 돌 원숭이"의 전설적인 탄생은 이것이 순전히 자연적인 생명체임을 말해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독특한 삶의 경험과 활발한 활동이 있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평범한 돌원숭이가 '화과산 수막 동굴'의 84,000마리의 청동머리와 철머리 마카크 왕으로의 도약은 신의 창조도 아니고 위선이나 기만으로 얻은 것이다. 진정한 능력과 진정한 기술을 의미합니다. "화과산의 복된 땅과 수장동굴과 하늘"을 발견한 그의 용기와 재치는 분명하다: 그가 "왕"을 데려가서 "왕"으로 돌아왔을 때부터 뒤에 감출 수 없는 것이 있다 이 명성은 그가 그의 강한 의지, 승리에 대한 열망, 그리고 그의 각광을 받으려는 고집이 전형적인 십대 영웅인 "원숭이 왕"이 보여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불멸의 돌원숭이'의 타고난 우월감은 그를 오만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그의 영웅적 기상은 역경으로 인해 결코 꺾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강한 자에게 존경을 받아야하며 이것이 영웅이 감히 첫 번째가 될 수있는 유일한 방법, 즉 "원숭이 왕"의 영웅입니다. 삶은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삶은 무지에서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손오공이 아직 원숭이 왕이었을 때 그의 생각은 이미 나이 제한을 초월했습니다. 사상의 진보는 그의 삶을 나날이 성숙하게 만들었고, 그에게 원숭이 왕에서 원숭이 왕으로 순조롭게 전환할 수 있는 문이 열렸다. 이는 일종의 생명의식이며, 전통에 도전하고, 강자를 경멸하며, 천지에 맞서 싸우는 그의 저항정신의 길을 닦는 것이다. 이때 손오공은 불굴의 '원숭이 왕'으로 성장했다.
경전을 배우러 서양에 간 영웅은 자신이 영웅임을 보여주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유명해졌습니다. '화투 성불'(일부는 '성 투불'이라고도 함)의 영웅입니다. . "실수로부터 배우다". 손오공은 오행산 밑에 500년 동안 갇혀 있었는데, 이것은 어떤 오백년이었는가? "목마르면 구리즙을 마시고" "배가 고프면 쇠탄을 먹으며"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고된 삶이었는가? 시간을 보내십시오. 이러한 곤경과 비참함의 고통은 형벌, 즉 그의 젊고 활기차고 자기중심적이며 오만한 성격에 대한 억제력이 아니라 그의 성격과 인간성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다시 이해하고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는 그의 인생 여정에 꼭 필요한 과정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가 어떤 '파격적인' 성과를 이룰 것임을 암시하기도 한다. 맹자가 말했듯이,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행동으로 행동을 방해해야 한다. 그러므로 그는 마음과 관용을 발휘하고 그의 일을 풍요롭게 해야 합니다." 아닙니다. ""서양의 불경을 찾는 것"은 Sun Wukong이 평생 동안 추구하는 고상한 이상이자 정당한 대의입니다. '천궁 난난'부터 '서방 불경 구도'까지, 영웅을 자처하는 '원숭이 왕'부터 '부처님과 싸워 패퇴'까지, 과거 무적이었던 손다승은 이제 성숙한 영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웅성격의 완성이자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의 승화이다. "이상을 추구하는 끈기, 인내, 대의에 대한 충성, 불굴의 전진"은 현 단계의 영웅주의의 핵심이며, 또한 삶의 자의식에 대한 삶의 자의식의 영광스러운 재현이기도 합니다.
'원숭이왕'부터 '원숭이왕', 그리고 '싸움승불'까지, 손오공은 인생에서 남다른 전투 과정을 거쳐왔다. 삶은 '자발적'에서 '의식적'으로, 그리고 '자기성형'으로 변화합니다. 우리는 영웅적 인물 세대의 성장 과정을 보아왔고, 그들의 영웅적 이미지는 깊은 유산을 갖고 있습니다.
인격과 이상, 능력, 인품을 갖춘 손오공이 용기와 끈기로 정의의 노래를 쓴다.
(1) 작가 이상 구현
손오공은 '서유기'에서 작가가 세심하게 창조한 영웅이기 때문에 작가의 이상 추구를 짊어진다. 저자가 그토록 채색을 많이 한 이유는 “영웅이 다시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다면 부처를 숭배하고 서방으로 가겠다”(7장 마지막 구절)는 점이다. '원숭이왕'은 천궁에 반기를 들고 오행산 기슭에서 진압당했다. 작가는 그의 저항정신을 칭송하고 그를 '영웅'이라고 부르며, 역사적으로 그에게 참을성을 안겨주었다. 이는 '서방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자연재해로 인한 고난을 '은유'한 것으로, 작가가 마음속으로 이상인을 추구하는 모습을 '은유'해 사회에 평화를 가져오려는 뜻을 담고 있다. 나라와 세계. 이는 손오공의 자아 실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사회 생활의 아름다운 이상을 맡기려는 그의 염원을 보여줍니다.
(2) 영웅적 업적에 대한 유교역사관
저자는 봉건통일시대인 명나라에 살았으며, 유교는 정통적이고 주류였다. 그는 과거 봉건 지식인으로서 이러한 퇴폐적인 제도를 싫어하고 깊이 반성했지만, 유교가 주창한 '영웅사상'은 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고, 가정을 화합시키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했다. "는 삶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철칙이다. 손오공은 작가의 의지를 대표하는 이상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이 이상적인 인물이 시대와 사회의 시험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는 실천적으로 답해야 한다. 경전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것은 신성하고 위대한 사업이며, 손오공이 "마음을 굳건히 하고 결심"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여행이기도 합니다. 시련을 이겨내고 끝까지 싸워 최종 승리를 거두는 손오공이 거쳐야 할 과정은 '영웅'이자 진정한 '공헌'이라 할 수 있다. 사회적 인정을 얻고 '국토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하는 미래를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3) 퇴폐와 암흑에 맞서는 작가의 영웅적 이상과 정치적 현실
저자는 『유딩지』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 이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유령,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간 세계의 변화도 경고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신화를 사용하여 현실을 "경고"하는 작가의 탁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서유기』는 신과 악마에 관한 소설로, 작가가 남다른 상상력과 마술적 과장, 기괴한 변형적 기법을 통해 그려낸 『서유기』의 긴 파노라마는 사회현실을 심오하게 반영하고 있다. 서쪽으로 가는 길에 그는 '한 편으로 재앙을 몰고' 문제를 일으키는 마귀들을 만났을 뿐만 아니라 '보상(寶象), 무제(無常), 체치(赤治), 서량(Xiliang), 비구(Bhikkhu), 미에파(Miefa), 지새(Jisai), 주지(Zhuzi), 및 Tianzhu" 국가 및 3개 장소: "Fengxian 카운티, Yuhua 현 및 Jinping 현". 이들 나라와 장소에 요정이 만연하는 이유는 '왕국과 정부가 혼란에 빠졌기 때문'이다.
“문학은 덕이 없고, 군사는 좋지 않고, 왕은 도덕적이지 않다.” 이 모든 것은 명중말 조정의 패배 등 추악하고 어두운 현실을 과감하게 폭로하고 반영한 것이다. , 내시 독재, 만연한 간첩. '국력이 흥하는' 혼란스러운 시대는 필연적으로 작가의 작품에 '손오공'의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것이다. 이것이 시대의 절박한 요구이며, 세상을 청산하고 근원을 바로잡고 나라를 돕고 백성을 구하는 이상적인 영웅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4) 역사적 영웅의 기원
손오공은 신화적 색채가 강한 영웅적 인물이다. 그의 기적적인 능력은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그러나 Sun Wukong은 신, 인간, 사물의 삼위일체입니다. 작가는 불경을 찾아 서천으로 가는 길에 그를 전형적인 '인간 영웅'으로 묘사하는 데 주력해 화면을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만들고 있다. 작가의 영웅적 인물 묘사는 허공에서 날조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영웅적 인물을 기록하고 찬양하는 문학 작품과 본질적으로 연결되고 통일되어 있다. "서유기"에서 Sun Wukong은 또한 자신을 오행산에서 구해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의 스승을 네 번 숭배했습니다(Sun Wukong은 일생 동안 관음, 수부티, 당승 세 사람만을 숭배했습니다). . '스승의 계명'과 '아버지의 은혜'가 얽혀 있어 경전을 얻기 위해 당승 서천을 전심으로 보호하게 됩니다. 팔십일의 고난, 십팔만 마일의 여행, 14년의 추위와 여름, 봄과 가을, 흔들리지 않는 결심과 흔들리지 않는 충성.
시장 경제의 깃발이 높이 펄럭이는 이 시점에서 온갖 퇴폐적 봉건 이념의 잔재들이 등장하고 있다. 서구문화사조의 침투와 침투, 제도자체의 불완전성과 더불어 각종 악의 세력이 만연하고 각종 추악한 현상들이 사회생활의 여러 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도덕적 쇠퇴'와 '이상 결여'도 손오공과 같은 영웅적 이미지의 '재탄생'을 요구한다.
1. 악의 세력에 맞서 용감히 싸우고 용감한 헌신을 가져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특히 이념적으로 그들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고 극도로 경계해야 합니다. 즉, 추세에 동참하는 것은 커녕 군중을 따라가서도 안 됩니다. 투쟁 전략에 있어서는 한 사람의 용기를 보여서는 안 되고, 단결할 수 있는 모든 세력을 단결시켜야 한다(손오공은 악마와 악마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주팔계와 사승과 자주 협력하고 협조한다). 악의 세력에 맞서 가장 효과적인 싸움을 달성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모든 조건, 특히 국민의 힘을 무시하십시오. 한편으로 우리는 두려움 없이 단호하고 철저하게 이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그들에게 우리는 항복을 통한 생존이 아니라 투쟁을 통한 승리만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2. 원대한 야망과 정서를 가지고 편협한 물질적 욕망에 얽매이지 않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세요
야망과 숭고한 추구가 있어야만 비교할 수 없는 동기를 갖고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잠재력. 그러나 어떤 이상을 실현한다는 것은 순탄한 항해가 아니며, 시대와 사회의 시험을 견뎌야 합니다. 때로는 높은 대가를 치러야 하고, 심지어 피의 대가도 치러야 한다(손오공은 레드보이와 싸울 때 거의 죽을 뻔했다). 때로는 온갖 유혹, 특히 권력, 아름다움, 돈에 맞서 싸워야 한다. 바위처럼 단단하다." 마음은 외부의 것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강한 의지와 초인적인 인내 없이는 이룰 수 없습니다. 때로는 자신을 조정하고, 변화하고, 패배하고, 자신을 능가하고, 끊임없이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자신의 인간성과 개성을 향상시키고 승화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미래와 삶을 얻고 사회의 주목을 받기 위해 일종의 영적인 아름다움과 영적인 빛에 의지해야 합니다.
물론 손오공의 마법적이고 기이한 '비인간' 능력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영웅적인 성격과 정신은 우리가 계속 이어가야 할 보물입니다. 이러한 '영웅 부족', '비영웅' 시대에 우리 자신을 강화하고, 단련하고, 단련하려면 이러한 '영적 백본'이 필요합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시대도 그렇습니다.
전설: 손오공이 부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위대한 기원 때문이었다. 누와는 하늘을 고칠 때 전 세계에서 영적인 돌을 불러와 가입했다. 결국 마지막 돌만 남았다. 이 돌은 늘 누와 옆에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영성이 발달하게 됐다. 어느 날 돌이 터지고 돌 원숭이 Sun Wukong이 나타났습니다. Sun Wukong이 천궁에서 그토록 많은 문제를 일으킨 이유는 여전히 Tang Zeng을 보호할 수 있었고 마침내 싸움에서 부처님을 물리치는 올바른 결과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누와가 하늘을 수선할 때 그 돌들처럼 깨달음을 얻었어야 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손오공의 깨달음은 모두 운명과 숙명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손오공의 이미지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면 어떤 어려움도 쉽게 해결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즉, 모든 어려움은 우리의 성격과 관념에서 비롯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은 자신을 극복하는 과정이며, 생명의 성장 과정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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