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국 북부와 중부의 전통 의상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태국 북부와 중부의 전통 의상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1 .. 태국은 700 여 년의 역사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본명은 시암이다. 서기 1238 년 소코타이 왕조를 설립하여 비교적 통일된 국가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소코타이 왕조, 대성 왕조, 오립 왕조, 방콕 왕조를 경험했다. 16 세기 이후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등 식민주의자들에 의해 침략당했다. 19 월말에 방콕 왕조 5 세는 대량의 서방 경험을 흡수하여 사회 개혁을 진행했다. 1896 년 영국법은 영국령 미얀마와 프랑스령 인도지나 사이의 완충국으로 규정한 조약을 체결하여 시암을 동남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식민지화되지 않은 국가로 만들었다. 1932 년 6 월 인민당은 쿠데타를 일으켜 입헌군주제를 세웠다. 1938 년, 운피문이 무대에 올랐고, 1939 년 6 월 태국으로 이름을 바꿔' 태국 왕' 을 의미했다. 194 1 일본이 점령하고 태국은 축국 가입을 발표했다. 시암의 이름은 1945 에서 회복되었다. 1949 년 5 월 태국으로 개명.

둘째, 태국 전통 의상' 파농' 과 여성스커트 태식 의상은 일반적으로 소박하여 농촌 지역의 민족의류가 많다. 태국 남자의 전통 민족 복장은' 걸림돌 맨틀' 사롱과' 파농' 사롱으로 불린다. 파농은 천으로 허리 다리를 감싸는 옷이다. 탈미발은 길이가 약 3 미터 정도 되는 천으로 다리에 감긴 다음 천의 양쪽 끝을 말아서 두 다리 사이를 통과해 허리 뒤로 쑤셔 넣는다. 입으니 중국의 등롱바지처럼 보입니다. 사롱은 태국 민간인 중 가장 오래된 전통 의상 중 하나로 밑단이 넓고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기 때문이다.

셋째, 태북은 다민족 잡거구이기 때문에 태북과 태중의 차이가 다르다.

태국 북부 산간 지방에는 심산밀림, 풍경이 수려하고 강산이 수려하며 고대 전통과 독특한 문화를 유지하고 있는 소수민족들이 많다. 태국 북부 산간 지방에는 여섯 개의 소수민족 (주로 라후족, 아카족, 리수족, 클렌족, 맹하족, 미얀마족) 이 살고 있으며, 각 민족은 또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 지계마다 고유한 풍속, 예절, 의류가 있다.

넷째, 북부 소수 민족 의상의 특성:

1, 크렌족은 17 세기에 태국으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태국 북서부에 집중되어 주로 백클렌족을 위주로' 스카곡풍' 과' 경사' 두 가지로 나뉜다. 그들은 무리를 지어 기둥 위에 세워진 집에서 산다. 한 마을에는 약 25 가구가 있다. 마법사와 마을의 장로는 마을의 사무를 책임진다. 카렌족의 신앙에서 그들은 토신, 수신, 자연신, 수호신, 영혼신을 숭배한다. 자연에 대한 그들의 숭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가장 생태적인 경작 방법을 계속 사용한다. 그들은 넓은 면적의 땅을 개간했지만, 결코 나무를 베지 않았다. 게다가, 그들은 태국에서 유일하게 계단식 논에 벼를 재배하는 민족이다.

캐런의 옷은 모두 수공으로 짜여져 있으며, 홍백이 주색, 파란색 또는 갈색 세로 줄무늬가 있다. 바늘땀이 또렷하고 장식성이 풍부하다. 남성복의 장식 패턴은 비교적 간단하고 여성복의 장식 패턴은 비교적 복잡하다. 스카크렌의 미혼 여성은 순백색 셔츠를 입고, 포크렌의 옷에는 많은 장식 도안이 있다.

2. 태국의 라후족은 흑라후족과 황라후족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75% 를 차지하는 흑라후족은 라후족, 홍라후족, 셸라후족으로 나뉜다. 태국은 라후족을' 사냥꾼'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기예가 뛰어난 정글 사냥꾼이기 때문이다. 라후족은 태국-미얀마 국경 북서쪽에 집중되어 있다. 그들은 집을 기둥 위에 지었다. 마을당 15~30 가구. 대부분의 가정에는 미혼 자녀가 몇 명 있다.

라후족은 영혼, 말, 신, 마법사를 믿으며 지극히 높은 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전통 의상은 검은색 자수 레이스로 소매와 주머니에 보통 다른 색깔의 꽃이 있고, 색깔에 따라 다른 가지를 표시한다. 지금의 라후족은 평일에는 평범한 옷만 입고 각종 의식은 전통 옷을 남겼다.

태국의 묘족은 주로 청묘족과 백묘족으로 나뉜다. 호란맹의 마을은 태국-미얀마 국경 북쪽의 산간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치앙마이와 가장 가까운 민족이며 두베이 국립공원 근처에도 그들의 마을이 있다. 맹하인은 평지에 원통형 집을 지었다. 몇 열은 한 마을인데, 연로한 남자가 온 가족을 통제하고 있다. 맹하인은 성씨에 따라 부족을 나누므로 가정은 각종 종교의식과 사회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몽인은 가족 신령과 영혼을 믿었고, 종교 의식은 가문의 우두머리가 주재했지만, 마을마다 무당이 와서 귀신을 몰아내고 병을 제거했다. 하람몽골 여성들은 리넨 블루 화이트 바틱 플리츠 스커트를 입고 있어 구별하기 쉽다. 여자의 외투는 모두 검은색 자수 레이스로 되어 있는데, 이 가정의 여자들은 대부분 자수를 잘한다. 남성복은 헐렁하고 검은색이며 자수 패턴이 있습니다. 맹하민족에서 은그릇은 부의 상징이자 장식품이다.

4. 수족은 운남에서 유래한 것으로, 6 개 지계가 있는데, 태국 청로 부근의 마을에 거주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마을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집은 기둥 위에 짓거나 직접 바닥에 짓는다. 결혼 후에도 아들은 여전히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 사이 족은 경쟁력이 있고, 명랑하며, 사교적이고, 근면하다.

모든 수족 마을에는 신전이 있다. 그들은 조상, 물, 나무, 태양, 달을 숭배한다. 법사는 마을을 보우하는 종교 의식을 주재하고, 샤먼은 진찰을 담당한다. 족족' 꽃가지' 의 여성복은 특색이 있어 무릎까지 닿는 청록색 가운, 빨간 소매에 색줄무늬가 많고 머리에 태슬이 감겨 있는 천이다. 남성 바지도 청록색이고 상의는 검은색입니다.

5. 아카족은 중국 윈난에서 기원했고 19 세기 중엽에 미얀마로 이주해 20 세기 초까지 태국으로 이주하지 않았다. 대규모 이주는 근대 미얀마의 난동 이후였다. 아카족은 주로 태국-미얀마 국경 북부, 치앙마이의 일부, 치앙마이 대부분의 지역에 분포한다. 마을의 크기가 다르다. 입구에 나무문이 하나 있다. 문에 조각한 토템은 신, 선신, 정글신, 집집마다 제조단이 있다. 아카족은 자신의 사회생활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법사는 마을에서 가장 권력이 높고 장로와 촌장보다 높다.

아카인의 옷은 모두 검푸른 자방면으로 만들어졌고, 여자의 옷은 자수와 컬러 줄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펜던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여성복에는 무릎 롱 셔츠, 짧은 치마, 벨트, 레깅스 등이 포함되며,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머리 장식입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수록 머리 장식이 복잡해진다. 남자들은 줄무늬가 있는 헐렁한 검은색 가운을 입고 있다.

6. 요족은 중국에서 기원했지만 태국 북부의 요족은 대부분 월령충돌 기간 라오스에서 이주해 주로 청래에 분포하며 일부는 청마이에 분포하고 있다. 마을은 작아서 집이 모두 바닥에 지어졌다. 태국 요족은 12 개 민족이 있는데, 한 마을에 한 개 이상의 민족이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같은 민족이 살고 대가족이다. 요족 각급의 제사 조상은 종교 신앙이 중국 도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씨족 중의 법사가 종교 의식을 주재하고, 샤먼이 병을 치료하여 재난을 없애다.

야오족 여성들은 목에 긴 검붉은 태슬을 쓰고 패턴이 복잡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남자는 헐렁한 검은색 옷과 심플한 패턴의 바지를 입는다.

다섯째, 현대 태국 사람들의 복장 특성과 습관:

일반적으로 각 민족마다 독특한 의상이 있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문화교류와 국제교류가 잦아 각 민족의 전통 의상은 거의 입지 않는다. 하지만 일부 행사와 명절에도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이 옷들을 볼 수 있다. 양복, 티셔츠, 청바지 등을 제외하고요. , 현대 세계의 모든 인종 그룹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는 그 민족의 전통을 반영하는 태국 의상이 많다. 내가 태국에서 일 년 동안 본 옷에 대해 말하자면,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대한 명절에 입는 것이다. 두 번째는 왕과 왕실에 대한 충성과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다. 셋째, 지리기후의 영향을 받는 옷차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