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독관측|대만부터 네트워크, 빅 IP 연속, 송명대까지, 2019년 사극은 어디로 갈까?
단독관측|대만부터 네트워크, 빅 IP 연속, 송명대까지, 2019년 사극은 어디로 갈까?
2019년 사극 시장을 보면 드라마 편수는 줄어들고 IP가 계속해서 주류를 이루며 무술, 남성 영상, 픽션 사극이 대세가 됐다. 의상 장르와 왕조 창조물이 등장하면서 송나라와 명나라의 이야기가 인기 있는 이야기 배경이 되었습니다.
텍스트 | 야옹세븐
2018년 영화와 TV의 추운 겨울, 사극 역시 큰 타격을 입으며 정책 통제가 계속 강화됐다. '고대에 대한 제한'이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역사를 구성하고 다시 쓰는 고대 의상과 궁궐 전투에 관한 드라마가 일선 위성 TV에서 방송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대규모 IP, 대규모 작품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프로덕션과 대형 출연진이 갑자기 철수됩니다.
2019년 초, 낮과 저녁에 위성 TV에서 방영되던 여러 궁중 드라마가 또다시 큰 타격을 입었다. 주류 매체들은 '문제가 많다'고 긴급 중단했다. 궁중 전투 드라마의 '범죄'는 소셜 플랫폼에서 계속해서 활발해지고 있으며, 한때 인기를 끌었던 궁중 전투 드라마는 일시적으로 시들해졌습니다.
집이 유출되자 밤새 비가 내렸다. 역사 팬들은 수시로 조치를 취해 많은 사극을 포착했다. 예를 들어 진 팬들은 '팔청전' 사건을 신고했고, 한 팬들은 맞서 싸웠다. 'Huo Qubing' 사건, 송나라 팬 팬들은 'Lonely City' 사건에 불만을 품고 있어 이 시리즈 방송에 많은 장애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렇다면 2019년 사극은 어디로 가야 할까?
숫자는 급격히 감소했고 IP는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웹캐스팅은 무기력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의상 테마는 영화와 TV 드라마 제작에서 항상 인기가 있었습니다 , 그리고 2015년 '무미낭전설' 등 주요 주요 TV 방송국의 설날 드라마를 장악하고 관련 사극을 단번에 유명하게 만든 대형 여주인공의 등장으로 인해 " 2016년 미월전설', 2017년 '삼생'. '삼세계 십마일의 도화꽃'.
그러나 요즘에는 고대의상이 불명예를 안고, 궁궐싸움이 위력을 잃으며, 주요 드라마가 막히면서 의상극 창작이 '족쇄를 차고 춤을 추다'는 일에 맡겨지고 있다.
2018년 사극의 즐거움은 걱정보다 훨씬 크다. 다행스럽게도 올해 두반 등급 상위 10위권 작품 중 '천성룡송', '서리처럼 달콤한 꿀', '밤의 황제', '밤의 황제' 등 의상극이 처음으로 4석을 차지했다. 루이의 궁궐에서의 사랑'.
2018년 도우반이 평가한 TV 드라마 톱10
사극이 큰 인기를 끌던 2016년에는 그해 도우반이 평가한 톱10에 사극이 없었다. 2017년에는 '진제국흥기'와 '대군고문 사마의군고문동맹' 두 작품만이 목록에 올랐습니다. 이를 통해 사극의 질이 실제로 향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2018년 방송된 사극에서는 많은 영화배우들이 '결혼'을 해 도움을 줬고, 드라마에 대한 보장을 위해 자본이 강력하게 투입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8년 사극에서는 수성의 역행이 불가피하다.
정책의 압력으로 인해 많은 작품이 스타에 도달할 기회가 없으며 대규모 제작물인 "Ruyi's Royal Love in the Palace"," 노래처럼 불타다', '두구천하', '삼국비밀',
아직 연기된 작품이 많다. 이제 '여의의 궁중사랑', '호란전설' 등이 있다. 성공적으로 방송됐지만 '팔청전'과 '동궁'의 방송 날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방송을 했어도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작품도 있다. , "Tiansheng Changge", "Martial Arts", "Jiang Ye"등
이러한 '수성 역행' 사극은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다. 최근 몇 년간 사극의 번영 이면에는 위기가 숨겨져 있고, 의상 열풍은 그저 거품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영화계와 방송계는 그동안 수많은 사극을 만들어왔지만, 질보다는 양에만 집중하고, 과도한 제작비는 그저 평범한 작품을 양산하는 데만 쓰인다. 오늘날의 강화된 정책은 사극의 발전을 제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극의 질 높은 길을 택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2019년 발표된 사극 드라마 목록을 보면 여전히 대형 IP 드라마의 길을 걷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늘 밤 피날레에는 "녹색, 뚱뚱함, 빨간색, 날씬함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장쯔이와 탕웨이의 "시골의 오랜 친구", "명나라 황후 손약전", "장의 12시간"이 포함됩니다. an' Yi Yang Qianxi 및 Lei Jiayin 주연', Wang Yuan 및 Ouyang Nana 주연의 'The Master', Dilraba Dilraba 및 Gao Weiguang 주연의 '삼생삼세계 베개책', Li Shaohong 감독의 '베개책', '규슈 시리즈' " "Jiuzhou" "Piao Miao Lu" 및 "Jiuzhou·Huzhu 부인"은 IP 개작입니다.
'콘도르 영웅전설', '콘도르 영웅전설', '용전설', '백사전설' 등 리메이크작도 계속해서 개발 중이다. , 등.
2019년 주요 방송국 투자영화 순위를 보면, 사극은 8편에 그칠 정도로 그 수가 계속해서 크게 줄어들고 있다. 그들은 "당신이 녹색, 뚱뚱, 붉고 말랐어야 하는지 아십니까?", "나라의 오랜 친구", "명나라 황후 손약위 전기", "비할 데 없는 두 자존심", "수년 이상을 축하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 "송 왕조 청년 연대기", "Jiuzhou Piaomiao Lu" 및 "송 왕조의 궁전" 단어 ".
'푸르게, 뚱뚱하게, 빨갛게, 날씬하게 해야 한다는 걸 아시나요' 스틸
이는 대부분의 사극이 스타가 될 희망 없이 여전히 온라인으로 방송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 동영상 웹 사이트는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Chen Qiaoen과 Chen Xiao가 주연을 맡은 'Dugu Queen' 등 사극 드라마를 소화하는 주요 초점이 최근 온라인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무술, 남성 비디오, 가상 사극
의상 장르의 돌파구
지난 2018년에는 의상 드라마가 더욱 확장되고 심화되었습니다. 테마형에서는 마키아벨리 드라마, 신화드라마, 판타지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탐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2019년에는 어떤 종류의 의상극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까?
현재 발표된 영화 목록에서 무협 드라마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전 IP '자랑스러운 두 영웅', '콘도르 영웅전', '팔부' 등이 포함된다. Sky', 'The Legend of Heaven and the Dragon Slayer'뿐만 아니라 'Chen Qing Ling', 'The Road to Awakening', 'Tingxue Tower' 등의 신작도 있습니다.
무술 작품이 사극 중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은 무술계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지난 2년간 영상 플랫폼에서 무예 콘텐츠를 선보인 노력과 활발한 구성 덕분이다. .
2018년 텐센트 신문화 창의 생태계 컨퍼런스에서 텐센트 픽처스는 구롱 시리즈 전체의 개발권을 획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텐센트 픽쳐스의 '물처럼 태어나다'라는 제목의 연례 기자간담회에서 '고롱 우주'를 탐구하겠다고 밝혔고, '해피 히어로즈'를 포함해 2019년 '구롱 신이미지 프로젝트'를 론칭할 예정이다. , "Chu Liuxiang의 새로운 전기", "Xiao Shiyilang"등 10 개의 작품이 있습니다.
무협 IP 재구성에서는 인기 배우가 주연으로 선택되는 경우가 많아 고전 IP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예를 들어 '자랑스러운 두 영웅'에는 인기 틈새 배우 후이티안과 첸이 출연합니다. 저장원.
사극 드라마에서도 남성 주연 작품의 상승세는 뚜렷하다. 2018년에는 여주인공의 추세가 쇠퇴하고, '백설공주' 등 남성 주연이 주연을 맡은 작품이 많이 돌아왔다. 하늘', '밤', '밤', '황제', '명나라에 돌아와 왕자가 된 양령전' 등의 작품.
2019년 사극 목록을 보면 남성 영상 작품이 마키아벨리 장르에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빛을 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수년의 축하', 'Chen Qing Ling', 'Crane Huating', 'Tianxia Chang'an' 등 정치적 주제를 다룬 드라마는 모두 남성 채널 작품입니다.
이 밖에도 남성 채널 루트를 따르고 있는 드라마도 있는데, 역사 소재 '화취빙', 모험 소재 '구주피아오로', 판타지 소재 '' 위대한 스승님."
또한, 상상의 역사적 배경을 지닌 판타지, 동화, 신화 작품은 여전히 인기 있는 창작물이다. 이들 작품은 완전히 허구적인 역사적 배경을 사용하고 있어 많은 '역사 팬들'의 고문에서 벗어났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우수한 IP를 많이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삼생삼세계십리도화꽃", "달콤한 꿀은 재처럼 서리처럼" 등의 히트 선례를 갖고 있다. 이런 종류의 드라마가 확산되는 기반이 된다.
2019년에는 '규슈호주부인', '평요전', '조거', '대군' 등의 드라마가 사극 목록에 등장하며 이런 작품을 추가했다. .
송나라와 명나라 이야기가 대중적인 배경이 되었다
왕조 창조의 추세가 역전되었다
많은 사극이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창작되고 있다 특정 왕조의 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창작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왕조 배경 선정에는 소품, 사료 등의 한계로 인해 명백한 불균형이 존재한다. 일부 왕조의 이야기는 여러 번 만들어졌지만 일부 왕조의 이야기는 매우 적습니다. 이런 상황도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창작에 편리한 왕조의 배경이 여러 번 사용되었으며, 심지어 '연희궁전', '여의왕의 사랑' 등 시청자들로 하여금 마치 드라마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했습니다. 궁전"; 그 왕조에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청중은 거의 알지 못합니다.
사극 중 청나라 이야기가 가장 많이 등장하는데, 요즘에는 사극, 사극, 궁중 전투극, 시간여행극 등에서 관련 작품이 많다. 이는 창작 소재의 고갈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창작 소재의 부족도 초래하고 있습니다. 관객은 미학적 피로를 겪고 있습니다.
『정관의 통치』, 『양후비사』, 『무황후』 등 당나라 이야기의 대부분은 당 전기와 중기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 Zetian"및 기타 작품, 한 왕조의 이야기는 한 왕조에 더 편향되어 있습니다. 우 황제는 "한 왕조의 우 황제", "한 왕조의 황제"와 같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The Romance of the Gods"를 기반으로 하며 여러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오측천은 다양한 역할을 맡는다
송명대 이야기는 현재 창작되는 작품의 대부분이 주로 무술, 전설, 개인 전기 등이다. 팔부용', '콘도르영웅', '전기', '보청천', '양문호장수', '청혈검', '신용문여관', '만력보좌장거정', ' Zheng He's Voyage to the West', 'Zhu Yuanzhang' 등의 작품은 있지만 궁궐과 귀족의 삶에 대한 탐구는 적고 창작 격차가 큽니다.
'보청천' 스틸
이를 계기로 2019년 사극의 역사적 배경은 '송명열'의 흐름을 엿볼 수 있다. 녹색, 뚱뚱함, 빨간색이어야하는지" "얇은", "외로운 도시", "송 왕조의 궁전시", "송 왕조 청년 연대기", "황실 후궁 손약의 전기"등의 작품 명나라'와 '비단옷 아래' 등이 있다.
이러한 창작 방향에는 상대적으로 발전하지 못한 왕조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역사적 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며, 송나라와 명나라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하려는 제작자의 의도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정책 제한으로 인해 사극 작품이 줄어들면서 동시에 수준 높은 사극 쪽으로도 옮겨가는 추세다. 비판을 받기는 하지만 빅 IP, 빅 프로덕션, 빅 캐스팅의 법칙은 2019년에도 사극 드라마에 계속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술, 남성 영상, 픽션 사극 등이 사극의 새로운 화두가 됐다. 사극의 돌파구는 고전의 재구성과 새로운 경향의 전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송나라와 명나라의 이야기는 신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창작물이 되었으며, 의상극에 새롭고 독특한 색깔을 더해 줍니다.
2019년 사극의 길은 어렵고 힘들지만, 창작자들은 여전히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