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 관련 전설
단오절 관련 전설
< P > 단오절은 중화전통에서 매우 중요한 명절로 설 청명절과 추석과 함께 4 대 전통명절로 불리며,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전속명절인 것 같은데, 실제로 단오절은 굴원 전용이 아니다. 수천 년의 진화와 남북문화의 끊임없는 융합을 경험한 성대한 명절이다. < P > 1, 굴원 기념 < P > 이라는 말은 남조량대 오균' 속제조화기' 와 남북조 양종의인' 형초세시기' 의 기록에서 처음 나왔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은 5 월 초 5 일 스스로 지라강에 투하했고, 사후에 또 지룡에 갇혔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이 일에 대해 애통해했다. 그래서 이 날이 되면 오색사 쫑쯔 물에 던져질 때마다, 바로 지렁이를 몰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또한 전설, qu yuan 투표 miluojiang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낚시 구조 를 듣고, 동팅 레이크 까지 검색, 결국 qu yuan 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당시, 마침 비가 오는 날, 호수의 작은 배가 함께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의사를 인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다시 비를 무릅쓰고 출동하여 앞다투어 망망한 동정호를 그었다.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 위에 배를 타고 그 이후에야 점차 용주 경연으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 굴원 기념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가 있습니다.' 절분단오' 는 누가 말하고, 만고소문은 굴원입니다. Chujiang 빈 막연한 웃음 가치, 직선 첸 불의 를 씻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P > 2. 오자서 < P > 단오절을 기념하는 두 번째 전설은 강소강 일대에서 널리 퍼지며 춘추시대를 기념하는 오자켄이다. 우 zixu 이름 회원, 추, 아버지, 형제 모두 왕 에 의해 살해, 나중에 zixu 는 어두운 캐스팅 명나라 를 포기, 우,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다섯 전쟁 추 모두 잉 도시 에 들어갔다. 추 pingwang 죽은 때, 사부님 의 증오 를 죽일 보고, 사부님 의 무덤을 파고 3 시체 를 채찍질. 왕 helu 의 죽음 후, 그의 아들 부차 승계, 우 사기 높은, 백 승리, 왕위 패배, 왕위 군웅 하시기 바랍니다, 남편 차이 약속. 사부님은 월국을 완전히 없애야 한다고 건의했습니다. 부차는 듣지 않았습니다. 오국대재는 월국뇌물, 비방으로 사부님, 부차신, 사부님 보검,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은 충량으로, 죽음처럼 돌아가며 죽기 전에 이웃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 오경의 동문에 내 눈을 파내어 월국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멸하는 것을 보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 셋, 효여조아 < P > 단오절을 기념하는 세 번째 전설은 동한 효여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아버지를 구해준 것이다. 조아는 동한 상우인,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시체를 보지 못했는데, 당시 효여조아는 겨우 14 살이었고, 주야로 강을 따라 울었다. 17 일 후, 5 월 5 일에도 강에 투신하고, 5 일 후 부친의 시체를 끌어안고, 이를 신화 () 로 전수하고, 이어서 현 지사 () 로 전해져 내려와서, 그의 제자 한천 () 이 칭송을 하게 하였다. < P > 노녀 조아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서 조아비를 푸왕의서라고 전한다. 후자가 조아의 효절을 기념하여 조아의 투강 () 에 조아묘 () 를 건설하고,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 () 으로 개명되고, 조아 순부 () 는 조아강 () 으로 정해졌다. < P > 4. 기념대요 [TࢶऒI] < P > 산서성의 역사학자에 따르면 대요치수는 연대에서 대우치수보다 앞서야 하며, 전호제 시대 치수 관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당시 타이마는 수해를 위해 남북을 뛰어다니며 펀수를 소홀히 하고, 영석산까지 물을 인도하여 막혔고, 타이마는 백성들을 영석산 위에서 분투하게 했다. 개산배수 공사는 매우 힘들었고, 사람들은 밤낮으로 공사하고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산 위에 있었고, 산을 파내는 것이 그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 P > 당시 물이 가득 찼고, 통과 할 길이 없었고, 배도 없었다. (우왕치수 때도 도보로 오르락내리락하고, 집을 세 번 지나야 들어오지 않는 이야기가 있었다. 고증대 () 는 다우 () 보다 일찍, 대현 () 치수 () 는 펀수 () 를 위주로 하며, 치수 역사와 전설은 산서에서만 전해지고, 대우치 () 는 황허 () 이기 때문에 풍하 양안의 각 집은 역과 함께 물을 다스리는 노동력을 가지고 있다. 식량이 제때에 공사장으로 운송될 수 있도록 사람들의 음식보장에 지장을 주지 않고, 사람들은 물로 음식을 배달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고, 죽통과 노엽 등으로 음식을 싸서 뗏목으로 곱하고 하류를 따라 내려가 하류에 물을 주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고, 도중에 물 속의 물고기와 새우에 의해 먹는 음식도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인구의 흐름에 따라 곧 (쫑쯔 최초의 원형) 이런 식품이 한민족 전체에 퍼졌다. < P > 는 현재 산시 민간에서 5 월 5 일 신대 () 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으며, 제물에는 쫑쯔 () 가 있다. 5. 개자추를 기념하는 < P > 전승에 따르면 진문공이 외지에서 망명한 지 19 년, 신하 개자추는 몰래 자신의 다리 살을 베어 중귀에게 삶아 먹었다. 나중에 귀로 귀국하여 군이라고 불렀는데, 그와 함께 망명한 모든 왕공 대신에게 상을 주었는데, 오직 개자추를 잊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개자는 관직을 구하지 않고 노모를 업고 면산으로 달려가 은거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무거운 귀 는 mianshan 직접 방문 을 찾기 위해, 후회 모, 이 문제를 발견 하지만, jiezi 푸시 는 산을 거부했다. 무거운 귀는 어쩔 수 없이 산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렸고, 이것으로 그를 나오게 하려고 했다. 불이 3 일 동안 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개자추는 큰 나무와 어머니를 안고 산 채로 화형당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단오날이면 집집마다 처마에 버드나무를 꽂았고, 처마에 꽂힌 버드나무를' 영혼류' 라고 불렀다. < P > 오래된 단오절은 수천 년의 진화와 전승을 거쳐 이미 중화민족의 국민 참여, 활동 다양성, 내포가 풍부한 중요한 전통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오늘날 모두가 단오절을 보내고, 계승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이고, 계속되는 것은 민속민풍이며, 그 두터운 역사문화 분위기는 우리의 찬란한 문명을 기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