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공에 대한 소개를 찾고 있습니다. 저는 초보자입니다.
기공에 대한 소개를 찾고 있습니다. 저는 초보자입니다.
도교의 호흡과 기초 닦기
중국의 도교의 도교 방법은 먼저 질병을 치료하고 신체를 튼튼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두 번째로 수명을 연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지막으로 장수를 추구합니다. 저자는 동중국해 노산의 도교 설교자로부터 기초를 다지는 기술인 참치주를 얻은 적이 있다. 사회의 각종 기공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며 다면적이기 때문에 수련생은 상당히 현혹되어 무엇을 해야 할지 난감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뭔가 다른 것을 보면 마음이 바뀔 수도 있고, 잘못된 길로 갈 수도 있고, 규칙을 모르고 심지어 통제할 수 없는 일탈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공 자체의 단점. 중국 도교의 기공법은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원칙을 따르고 있으며 법에 따라 수행되며 편차가 없으며 다른 기공 학파와 상호 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것을 나 혼자만 간직하고 싶지 않고, 도교의 도교 수행의 진정한 공식을 세상에 알리고 동료 도교인들에게 제공하고 싶습니다.
공리장
숨을 내쉬는 것은 호흡이다. 장자는 “숨을 내쉬고, 낡은 것을 내쉬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그것은 장수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혼탁한 기를 내뿜고 인체에 필요한 감정 에너지를 흡수하여 참된 기를 수련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영혼을 수양하고 자연을 가꾸며 생명을 연장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체 내부의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중국 도교에서는 '기'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가 모이면 생명이 생기고, 기가 사라지면 죽음이 온다"고 믿어진다. 동진의 도사 계홍은 『보보자』에서 “약을 먹는 것이 장수의 근본이지만, 기(氣)도 닦을 수 있다면 그 효과는 매우 빠르다. 약을 구하지 못하면 효과가 매우 빠르다”고 말했다. , 당신은 기 수행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성적인 사람은 수백 년을 살 수 있습니다. "중국 도교 호흡은 기 수행 방법입니다. 그것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일년 내내 고집하면 평생 동안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중국 도교에서는 사람이 태어날 때 탯줄을 통해 생모와 함께 숨을 쉬고 기를 받는 데 사용된다고 믿습니다. 태아의 뛰어난 기운은 생모의 기와 연결되고, 생모의 기는 공간의 기와 연결되고, 공간의 기는 태화의 기와 연결됩니다. 당시에는 입과 코를 통한 호흡이 없었고, 임경과 도경락이 연결되어 있어 장벽이 없었는데 이를 '태아호흡'이라 불렀다. 10개월이 지나면 태아가 성숙해지면 뇌가 나오고 탯줄이 잘리고 구멍이 닫히게 됩니다. 그의 호흡은 위쪽의 입과 코, 아래쪽의 꼬리에서 중단되어 일반인의 호흡으로 변합니다. 보통 사람의 호흡은 목으로 갔다가 폐로 돌아간다고 장자가 말한 것이다. “사람은 모두 목으로 숨을 쉰다.” 호흡은 굵고 부유하며, 날숨은 길고 들숨은 짧다. 그때부터 우주의 태화계는 복부까지 내려갈 수 없고, 복부에 저장되어 있는 선천적인 염(燕)이 '더 움직이고 나오나니'(노자가 말했다) 상실된다. 우주에서. 시간이 지나면 선천적인 기가 너무 많이 소실되고 신장의 맥박이 약해지며 뿌리가 튼튼하지 않게 되어 온갖 질병이 일어나 죽음에 이르게 된다.
여름에는 살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익혀 두는 것이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사람들은 불멸의 방법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장수하는 방법도 추구해야 한다. 중국 도교 수행의 목적은 장수를 늘리기 위해 원상태로 돌아가 유아의 타고난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날숨의 방법은 호흡을 원점으로 돌아가게 하고 본래의 활력을 보존할 수 있으며, 발에 통증이 있으면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므로 생명의 기초를 다져야만 높은 수준의 수련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연금술 고전에는 “항상 밝은 등불을 켜려면 기름을 첨가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기공법
공기가 신선한 곳을 선택해야 하며, 숲 속, 공원, 호숫가, 들판 등 실내에서 창문을 열어도 됩니다. 시간은 Zi, Wu, Mao, You의 네 가지 정확한 시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일반적으로 작업량이 적고 스스로 준비하기가 더 쉽습니다.
1. 셴파
연습할 때는 꽉 끼는 옷을 입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벨트를 느슨하게 하여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걷기, 서기, 앉기, 눕기 등의 자세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걷기, 서기, 앉기, 눕기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걸을 때는 차분한 태도로 천천히, 안전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채 자연스럽게 서세요. 손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옆구리에 놓거나, 손을 모아 배꼽 아래에 놓습니다.
가급적이면 책상다리를 하고 손을 포개어 배꼽 위에 올려놓고 앉거나 손짓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자에 편평하게 앉아서 손으로 무릎을 만져도 됩니다.
누울 때는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등을 대고 눕고 옆으로 눕히거나 손을 배꼽 위에 올려도 됩니다. 또는 한 손은 머리 옆이나 후두 상완골에, 다른 손은 배꼽에 놓고 옆으로 눕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발은 손 반대쪽으로 펴고 구부립니다. 먼저 머리를 돌려 척추를 곧게 펴고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위 4가지 자세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차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추구하십시오.
연공할 때에는 눈을 살짝 감고 빛으로 안쪽을 바라보고, 눈으로 코를, 코로 심장을, 단전으로 마음을 보세요. 단전을 관찰하는 사람은 단전의 기를 관찰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살짝 닫혀 있는 사람은 열려 있을 때 산만한 생각을 키우기 쉽고, 완전히 닫혀 있으면 잠들기 쉬워 기(氣)를 기르는 데 좋지 않습니다. 눈꺼풀을 살짝 감으면 눈꺼풀이 자연스럽게 처지는데, 이는 앞에 있는 물체를 볼 수는 있지만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두 귀는 마치 완전한 침묵의 상태에 들어서듯 호흡의 리듬을 들으며 모든 외부 간섭을 차단해야 합니다. 『장자』에서는 “귀가 듣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듣는 것이며, 마음이 들리지 않지만 기가 듣는다”고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호흡을 듣는 방법”입니다. 두 귀는 내부를 듣고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듣는 데 필요합니다. 호흡은 침묵하기 위한 것이므로 호흡을 듣는 사람은 호흡의 궁극적인 이익의 근원을 찾고 에너지를 기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혀를 입천장에 대고 누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혀를 뒤로 굴려 혀끝의 바닥면을 누르는 것입니다. 인간의 윗입천장에는 두 개의 구덩이가 있기 때문에 "천지점"이라고 불리며 진흙 공과 연결되어 Shen과 Qi가 누출됩니다. 그러므로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하는 것처럼 운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2. 정신적 방법
연공을 수행하기 전에 산만한 생각을 제거해야 합니다. 생각이 제거되지 않으면 기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태상노군(泰老君)의 불불경'에는 "아내의 정신은 순결하기를 좋아하지만 마음이 어지럽고, 마음이 조용하기를 좋아하지만 인도되기를 원한다.
그는 항상 자신의 욕망을 고요하게 하고 마음을 고요하게 할 수 있으며, 마음을 맑게 하면 마음이 청정해지며 자연히 여섯 가지 욕망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즉, 사람들은 생각을 멈추는 쿵푸를 자주 사용하고 즉시 생각을 멈추어야 이전 생각이 제거되고 다음 생각이 일어나지 않게 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마음은 자연스럽게 조용하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노자"가 말했듯이 "계속 잃어버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만이 기법을 말하고 실천할 수 있다.
"청화비서"는 생각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논한다. 평소에는 이것이 귀의 장애이고 서두르는 것입니다. 포기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능숙해질 것입니다. 기쁨과 분노보다 더 망상적인 것은 없습니다. 화가 나면 생각하면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행복하면 억제되고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은 진정 될 것입니다. “마음의 안정을 구하려면 먼저 눈을 치료해야 한다. 눈은 방황의 주인이다. 마음에. "즉, 내면을 들여다보고 반성함으로써 생각을 멈출 수도 있습니다.
평온에 들어가는 열쇠는 그것을 스스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3. 방법 휴식(행동으로 다시 살아나는 방법) 우웨이)
먼저 입을 열고 몸 안의 혼탁한 공기를 천천히 내쉬고, 코로 맑은 기운을 들이마시고 의도적으로 삼키는 것이다. 내쉬는 공기를 보충하기 위해 하단전(배럴 아래 3인치, 몸과 같은 인치)로 숨을 내쉴 때는 완전히 숨을 들이쉬어야 하며, 내쉴 때는 하복부가 둥글게 되도록 하여야 한다. 이렇게 입과 코로 세 번 호흡을 하세요.
그 다음 입과 이를 모으고 혀를 입천장에 대고 숨을 들이쉬세요. 코로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는 반드시 마음으로 호흡을 이끌어야 하며, 숨을 들이쉴 때는 단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태초에 인간의 심장은 단전에 직접 닿을 수 없다. 태어날 때 하나의 관이 연결되어 있었지만 두 번째 탄생 이후에는 말이다. , 호흡하는 폐가 되었고, 이 관은 점차 막혔습니다. "노자"는 "하늘과 땅 사이에 틈이 없습니다. 비어 있고 굳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을 말합니다. 기공을 처음 접하는 일부 사람들이 가슴이 답답하고 가슴 통증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적절한 기공 운동으로 인해 기공 관이 손상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공을 할 때 강제로 기공을 강요하지 마십시오. 억누르거나 억지로 참지 말고, 아프지 않은 한 조금 내려가고, 조금 있다가 올라가세요.
호흡에서 또 중요한 것이 있는데, 숨을 길게 들이쉬고 짧게 내쉬는 것입니다.
사람의 몸은 작은 천지와 같아서 마음이 하늘 같고 신장이 땅과 같아서 마음이 점점 가라앉고 합쳐진다. 신장의 기(氣)와 더불어 "노자(老子)"는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룬다"고 말한다. "입에서는 자연적으로 달콤하고 시원한 체액이 나옵니다. 이 체액은 기를 정제하여 생성되며 일반 타액보다 강장력이 강합니다. 입이 가득 차면 목으로 보내 목으로 삼키면 입이 텁텁해집니다. 콸콸 소리는 사람을 평온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액은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체액의 보물은 기를 변화시켜 몸 전체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를 "체액을 정화하고 기를 변화시킵니다"라고 합니다. 폐는 금속에 속하며, 금속은 물을 생성하는데, 물은 신장의 주요한 본질이며, 이것이 진행됨에 따라 체액이 점점 더 달콤해진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당신은 수련자가 아니십니까? Lu Zu는 그것을 "불멸의 포도주"라고 부르며 "불멸의 포도주를 마시면 얼마나 행복한지 누가 알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수행한 후에는 자연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숨은 힘에 이끌리듯 단전으로 돌아가고 마음은 단전에 머물게 되며 단전의 호흡은 여전히 그대로 있을 것이다. 가늘고 연속적인, 마치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고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진정한 호흡입니다. 이때 조건부 방법은 점차적으로 활동하지 않고 먼저 저장됩니다. 단경에서는 "진정한 의미는 중단되지 않는 것입니다. 알면서도 지키지 않는 것이 쿵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장기적으로 숙달되면 의도는 무의도로 바뀌고 의도는 무의도로 바뀌면 마음은 큰 휴식을 취하고 생각도 없고 욕망도 없는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맑은 마음은 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장자(莊子)는 말했습니다. : "고대인은 꿈도 꾸지 않고 잠을 자고 걱정도 없이 잔다. "효과는 대단합니다.
결국 정신과 정신이 하나로 합쳐져 자신도 모르게 뒤섞이는 것이었습니다. 마음은 기에 있었고, 기는 마음을 감싸고 있었습니다. 혼돈이 합쳐지고 짙은 분위기가 흘렀습니다. 체액은 점점 더 풍성해졌고 입에는 단맛이 가득했으며 단전은 몸 전체가 따뜻하고 호흡이 열리고 닫히고 몸 전체의 털 구멍이 매우 조용하지만 에너지는 입니다. 은실처럼 느껴지고, 코로 들어가고 나가는 공기가 없다는 것이 신기하다. 호흡 능력은 태아의 호흡과 같다. "아기만큼 부드러울 수 있어요." "진정한 영적 변화의 힘은 여기에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불멸로 가는 길이 멀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은 조만간 모든 사람의 재능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조심해야 합니다. 끝과 시작, 게으르지 마십시오. “도를 믿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도를 얻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렵다. 도를 잃지 않고 지키면 몸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
건강 지키기 장
1. 나가는 길에 장애물로 인해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르면 그 자리에서 침착하게 숨을 들이마시고 기를 빼면 된다. 배고프거나 목이 마르지 않다. 소위 '음식에 대한 생각'은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알게 될 것이므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다. 호흡 연습을 할 때는 태극권 같은 동작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움직임이 있으면 조용함이 있을 것입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강화한다. 무술을 하는 사람도 이것을 내적인 힘으로 쓸 수 있다. 그들은 서투른 힘을 쓸 줄만 알 뿐 마음으로 기를 이끌고 기로 형체를 이끄는 방법을 모른다. .결국에는 열등한 위치에 떨어져 건강에 이롭지 못할 것이다.
3. "노자"는 "상위가 도를 들으면 부지런히 행한다. 도(道)를 들으면 살거나 죽고, 아랫사람이 도(道)를 들으면 웃는다.
"이 방법의 핵심은 끈기입니다. 걷거나 서거나 앉거나 누워 있는 동안 언제든지 단전을 사용하여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시간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각한 질병이 발생한 후에만 기공 요법을 찾습니다. 병이 호전되면 이를 무시한다. 학자들은 이런 단점을 피해야 한다." .
4. 일상생활에서 조화를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라.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좋다. (노자)는 말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는 것보다 중심을 지키는 것이 낫다." “마음을 비우되 배는 채우라.” "소위 '훌륭한 기술은 서투름과 같고, 뛰어난 탁월함은 기름과 같다." "또한 사치스러운 교양의 목적도 담겨 있습니다. 도덕을 수양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의로운 마음에는 평화로운 마음이 있고, 평화로운 마음에는 정신이 복종하게 됩니다. 수련이 높은 사람은 덕이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5. 맵고 매운 음식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기를 키우려면 음식을 적게 먹거나 아예 먹지 마십시오. .. 매운 음식은 천박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억제하기 어렵게 만들므로 선천적인 기가 흩어지지만 몸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가벼운 식사를 피해야 합니다. 너무 배고프거나 배불리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배고픔은 기(氣)를 손상시키고, 너무 많은 음식은 정신을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6. 수련의 효과를 얻으면 온몸이 뜨거워지고 모공이 열리게 되며, 오랫동안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있으면 다리가 저리고 아프다면 갑자기 땅바닥에 떨어지면 안 됩니다. 근육과 뼈의 부상 먼저 다리를 벌리고 무릎에 손을 얹고 잠시 기다렸다가 땅에 눕는다.
7. 금(폐)을 반짝일 수 있으므로 담배를 많이 피우면 폐가 먼저 손상되고, 술을 마시면 심경으로 들어가면 말이 너무 많아지고, 심경으로 들어가면 큰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폐경.성욕이 조절되지 않으면 신장경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비경맥은 먹기를 싫어하고, 간경맥은 흥분하게 된다... 온갖 해로움이 성병을 일으키고 기력소모를 일으키게 된다.
8. 이 방법은 건강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도교 수행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됩니다.
도교 조용한 기술 - 조용한 공 기술
독자가 구체적인 중국 도교 수행 방법과 도교 수행에 필요한 실제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쿵푸 기술, 중국 도교의 조용한 공 기술이 여기에 공개됩니다.
1. 도교의 징공 수행은 실제로 징공의 모든 수준에서 시작됩니다. , 손이든 손이든 중간 과정이든 동일한 수준의 여러 측면은 모두 정적 운동으로 수행됩니다. 따라서 도교 수행에서 정적 운동의 중요성도 가장 기본적인 시작 방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중국 도교의 수련 중에서 가장 진보된 방법이다.
2. >도교 수련은 몸 안의 기(氣)와 정신을 수양하는 것입니다. 외적인 자세와 움직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머리와 척추를 곧고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원칙입니다. 옆으로 눕기) 요건은
① 눈은 살짝 감고 있어야 합니다.
눈을 뜨면 산만한 생각이 들기 쉽습니다. 잠에 드는 것은 평온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의 진언은 "3개를 열고 7개를 닫는다"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과거에 입으로 말했던 것입니다.
두 귀로 듣는 것은 외부 세계의 모든 간섭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완전한 침묵의 상태에 있는 사람처럼 내면의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내면의 청취의 의미는 소리를 듣는 것이 아닙니다. 귀의 운율에 집중하고 내면의 마음에 집중하여 마음을 안정시키고 사람을 차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③입은 다물어야 한다.
두이(Dui)는 입이라는 뜻이고, 사이드이(Saidui)는 닥치라는 뜻이다. 그들은 입과 이를 다물고 조용히 말하는 것을 잊어야 합니다.
4혀를 입천장에 대세요.
즉, 혀를 뒤로 굴린 후 혀끝의 아랫면을 입천장에 대고 누르는 것입니다. 윗입천장에는 "천지점"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작은 구덩이가 있고 윗입천장의 진흙 공은 Shen과 Qi가 누출될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기가 젖을 빨듯이 혀로 만져 보십시오.
⑤ 자연스럽게 호흡하세요.
정적 수련의 수준이 계속 깊어짐에 따라 호흡은 점차 깊고, 길고, 균일하고, 가늘고 섬세해져야 합니다.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점차적으로 "호흡 듣기"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소위 "호흡을 듣는다"는 것은 자신의 호흡을 듣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기 연습에서는 생각하지 않고 귀로만 들어보세요. 하지만 꼭 귀에 붙어 있을 필요도 없고, 숨소리를 들을 필요도 없습니다. 각각의 날숨과 들숨의 길을 따라가면서 반쯤 듣고 듣지 않고 천천히 이해하는 한, 이것이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호흡의 속도, 굵기, 깊이, 길이 등은 마음으로 억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듣고 나니 마음과 호흡이 점점 사랑에 빠지고, 잡념도 무의식적으로 사라지고, 호흡마저도 존재하지 않는 것 같더니 점차 평온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3. 징공 수준
도교 징공에는 세 가지 주요 수준이 있으며, 모두 단계별로 확인해야 합니다.
①신체 평온.
몸이 움직이지 않는 것을 몸의 평온이라고 합니다. 명상을 할 때 긴장하는 것은커녕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지 마십시오.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 자연스럽게 평온에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대로 하면 연습 시간이 길어도 마음이 동요되지 않고 몸이 견딜 수 없을 것 같다. 당신이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있고, 쉽게 할 수 있고, 심지어 편안함을 느끼고 더 이상 움직이고 싶지 않을 때, 당신의 몸은 조용해졌는데, 이것을 신체 평온이라고 합니다. 신체의 평온은 평온의 첫 번째 수준입니다.
② 마음을 진정시키세요.
생각이 움직이지 않는 것을 차분한 마음이라고 합니다.
육체적 고요함을 얻은 후에도 마음 속의 생각은 아직 완전히 깨끗해지지 않았습니다. , 이때는 위에서 언급한 호흡청취법을 이용하여 호흡을 마음으로 듣고 마음과 기를 합일시킨다. 이때 마음속에는 산란한 생각이 없고, 모든 운명은 놓아버리고, 과거에 대한 기억도 없고, 현재에 대한 걱정도 없고, 미래에 대한 계획도 없으며, 뇌신경은 완전히 무(無)상태에 들어간다는 뜻이다. 내면의 세계가 조용하다는 것. 마음에 생각이 없으면 마음이 고요해진다. 고요한 마음은 징공의 중간 수준이다.
③ 마음의 평화.
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을 평온함이라고 합니다. 마음 속에 아무런 생각이 없더라도 완전히 깨끗하지 않은 '나'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심정의 합일로부터 자기를 잊고 혼돈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비어 있지만 비어 있지 않고,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으므로 혼돈이라고 합니다. 당신은 무아의 경지에 도달해야만 진정으로 평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온을 얻는 것이 징공의 최고 경지입니다.
기공 고수들은 고요함을 이야기하는데, 몸이 움직이지 않으면 성공이 이루어진다. 내면의 생각을 깊이 파악하기 어렵고 몸을 가만히 유지해야만 한다. 더욱이 생각에 대한 강조는 차분한 마음을 얻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첫 번째 수준에만 도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공(景功)을 말할 때 생각이 고요할 때, 즉 마음이 평온할 때에만 중간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직 징공의 진정한 도교 수행만이 몸을 고요하게 한 후에 마음의 고요함을 한층 더 배양합니다. 또한 마음의 고요함은 완전하지 않으며 이를 달성하려면 마음의 고요함을 깊이 수행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징공의 진정한 모습은 중국 도교 쿵푸의 광채를 보여줍니다. 도교에서는 현지원법(玄地圓論)이라고 부르는데, 경공을 초급, 중급, 고급의 세 가지 수련으로 나누는 것 외에는 끝이 없습니다. 깨달음과 초월에 이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경지는 여전히 존재하는데, 그것은 자신의 몸에서 도를 얻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도공'의 문제이므로 나는 그렇게 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언급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신체 평온, 마음 평온, 정신적 평온의 세 가지 수준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평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적인 운동을 하면 성운동에 유리하고 생활운동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잘못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도교 정공의 비법은 수련의 진정한 의미를 직접적으로 가리킨다. 단서에서는 “몸이 움직이지 않는 날에는 본질을 닦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날에는 기운을 닦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날에는 정신을 닦는다”고 했습니다. 세 가지 수준의 기초 구축 조용한 기술이 정수, 에너지 및 정신을 정화하는 기술을 통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을 정화하는 것은 정을 보충하는 것이고, 기를 정화하는 것은 기를 보충하는 것이고, 정신을 정화하는 것은 정신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명상을 통해 기초를 쌓음으로써 우리는 정(氣), 정(氣), 정신(靈)의 삼보(寶)의 상실을 보충하여 '기(氣)가 가득 차면 욕심이 없고, 기운이 충만하면 밥을 먹고 싶은 마음이 없고, 기운이 충만하면 잠을 자고 싶은 마음이 없다." 이것이 바로 연금술 수공 기초 쌓기의 진정한 의미이기도 하다. 목적이 있는 곳에.
징공의 내면의 비밀
(1) 숨소리 듣기
징공의 목적은 평온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고요함이란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요함의 요구 사항을 달성하려면 먼저 모든 산만한 생각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것이 고요함의 기초 구축 방법의 가장 중요한 원칙입니다. 하지만 사람의 사고습관으로 인해 뇌는 항상 문제를 생각하고 잠을 자면서도 꿈을 꾸기 어렵습니다. 평온함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대 도교 승려들은 호흡 듣기, 앉아서 잊어 버리기, 한 호흡 유지하기, 호흡 계산하기 등 많은 방법을 창안했습니다. 이에 비해 도교에서 장자가 언급한 '숨소리 듣기'법이 가장 좋다.
소위 '호흡을 듣는다'는 것은 자신의 호흡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말했듯이 징공에는 자연스러운 호흡이 필요합니다. 호흡을 듣는 방법은 귀 안에서 듣는 것, 즉 외부 세계의 모든 간섭을 차단하고 완전한 침묵의 상태에 들어가는 것처럼 자신의 호흡을 듣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귀로만 들어보세요.
참고: 소위 "호흡 듣기"는 마치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소리를 듣는 것처럼 귀가 안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은 원래 침묵이 필요했습니다. '호흡을 듣는다'는 것은 집중과 집중을 구하는 뜻이지, 귀를 단단히 지키라는 뜻도 아니고, 호흡소리를 듣는다는 뜻도 아니다. '듣는다'는 말은 집중해서 내쉬고 들이쉬는 선을 따라가며
듣지 않고 천천히 하면 올바른 것으로 간주됩니다. 호흡의 속도, 굵기, 깊이, 길이 등은 자연스럽게 변화되도록 놔두어야 하며, 생각으로 억지로 조절해서는 안 됩니다.
듣고 나니 마음과 정신이 연결되고, 잡념도 사라지고, 호흡마저도 존재하지 않는 것 같더니 점점 '고요'의 상태에 이르렀다.
(2) 관광
'관광'의 방법은 도교의 비밀 수련 방법으로 과거에는 비밀리에 전수되지 않았으며 스승에게서 제자에게 전수되었습니다. 관광의 목적은 당신의 성격을 다듬는 것입니다. 우리의 본성은 원래 다음 탄생 이전에 우주에서 오는 공허 속의 빛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성공(行功)이라 불리는 본성을 실천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교에서 가르친 "성"쿵푸가 단지 진리일 뿐이고, 성쿵푸는 깨달은 스승이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쿵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간 본성의 뿌리는 눈 사이의 구멍에 있다. 이 구멍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생겨났기 때문에 '조상 구멍'이라고 불린다. 먼저, 잠시 조용히 앉아서 위에서 언급한 '듣고 호흡하기' 방법을 사용하세요. 몸과 마음이 평정에 들어간 후에는 생각하는 것 같으나 생각하지 않는 두 눈의 빛이 물러나서 조상의 구멍 앞에 멈춘다. 이 '조상 구멍 앞'은 몸의 내부도 외부도 아닌, 눈 앞 약 1인치 반 정도에 위치한다.
참고: 언급된 '조문을 보는 방법'은 자신의 본성을 모으는 것입니다. 본래의 자연이 모이면 자연스럽게 빛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 영역은 자연스럽고 결코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추구하면 빛을 보게 되지만 그것은 환상이지 진실이 아닙니다. 많은 기공을 연마하는 사람은 종종 이곳의 마경(魔界)에 들어가는데, 자신도 모르게 천 리를 놓치게 된다. "무엇이 있으면, 아무것도 없으면 보이는 것 같지만 보이지 않는다"라는 의미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연히 그렇죠.
조금만 조상의 구멍에 마음을 집중하면 자신의 성적인 빛이 나타날 수도 있다.
처음에는 점이 찍혀 떠다니고 빛이 약하므로 처음에는 외부에서 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나타난 후에는 마음을 사용하여 살짝 비추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의 진정한 의미를 하얀 빛으로 비추는 것입니다. 이것이 모이는 성질입니다. 그러면 그 힘은 점에서 점차적으로 응축되고, 그 조각들은 외부에서 안으로 들어와서 천천히 모입니다. 때로는 흩어지고 고치기가 어려워 마침내는 흔들림 없이 하나의 덩어리가 되어 우리는 큰 평온에 들어갑니다. 빛은 자연의 표현이고, 관광은 자신의 본성이 모이고 흩어지는 것을 아는 것이다. 빛의 산란성은 분산을 의미하고, 빛의 수렴성은 모임을 의미하며, 빛의 지속성은 집중을 의미하고, 빛의 충만함은 충만함을 의미하고, 빛의 원형은 원형을 의미합니다. Wang Chongyang 총주님은 원래 그 완벽한 모양을 설명하면서 "Yuan Tuo Tuo, 빛이 뜨겁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둥근 것은 불규칙한 모양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불타다"는 것은 블랙홀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벽한 자연과 빛." 이 영역에 들어가면 삶과 죽음이 독립적으로 통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대삼매에 깊이 들어가지 않고 극도로 높은 공덕을 갖추지 못한다면 얻을 수 없다.
'관찰' 방법은 관광에서 사용되지만 실제로 관찰하는 것은 아니며 모든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이 기술을 수행하려면 작은 빛에서 큰 빛으로, 약한 빛에서 강한 빛으로, 변동에서 빛 집중으로, 패치에서 빛 집중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또 여러 날 동안 수행을 하여 눈이 어두워도 빛을 본 적이 없어 추구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참고: 위에서 언급한 것은 '듣기'와 '관광'의 방법입니다.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행동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듣는다고 해도 실제로는 듣는 것이 없고, 관광한다고 해도 실제로는 관찰하는 것이 없습니다. 듣는 데 관심이 없고 듣는 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관광에는 빛이 없고 빛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호흡 없는 호흡을 진기(眞氣)라 하고, 빛 없는 빛을 진성(眞性)이라 한다. 오직 깨달음을 통해서만 참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적 수행과 일상
수련 성취도는 일상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수련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어떻게 자신을 정리하는가는 주목할 만한 중요한 문제이다. 더 중요한 측면은 다음 10가지 측면으로 요약됩니다.
1. 환경의 소음과 침묵
무술을 수련할 때 가장 먼저 환경을 선택해야 한다. 가장 좋은 곳은 산과 바다, 숲과 샘 사이이고, 그 다음은 시골의 황야입니다. 도심지 등 소음 공해가 있는 장소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람 소리, 자동차 소리, 소음, 매의 소리, 으르렁거리는 기계 소리, 축하 징과 북, 스테레오 경적, 오페라 노래, 아이들이 우는 소리 등은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귀가 깨끗하게 유지되고 청각 신경이 자극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2. 깨끗한 공기
작업장 주변의 공기는 매우 신선해야 하며 가급적 자연 냄새가 나야 합니다. 썩은 가스, 곰팡이 가스, 휘발유 가스, 주방 가스, 도료 가스, 화학 액체 가스, 중화장품 가스, 농약 가스 등 유해한 모든 더러운 냄새를 피하십시오. 집에 있는 가구는 단순할수록 좋습니다. 가구가 너무 많으면 악취가 나기 쉽습니다. 식물이 무성한 곳에서는 오염이 없고 공기가 사람에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의 뿌리가 조용해지고 후각신경이 자극을 받지 않게 됩니다.
3. 빛과 어둠
실내 조명은 고대 수련자들이 음양의 균형을 강조했으며,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운 조명은 부적절합니다. 연공을 시작하면 입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너무 밝지도 너무 어둡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실내 페인트, 치장 벽토, 벽지, 커튼 등은 모두 밝은 빨간색과 녹색 대신 밝은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조명은 너무 밝아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하면 눈의 뿌리가 조용해지고 시신경이 자극을 받지 않게 됩니다.
4. 맛의 강도
음식 양념은 너무 강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든 맛은 평소보다 묽어야 합니다. 매우 감칠맛이 나고 부적절합니다. 더 끓여서 찌는 것이 좋습니다. 덜 삶고 튀기는 것이 좋습니다. 혀의 뿌리를 조용하게 하고 미각신경을 자극하지 않도록 담배와 술을 삼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기후의 따뜻함과 추위
기후 조건은 일하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거나, 날씨가 습하고 습한 경우에는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천둥, 번개가 칠 때는 운동을 멈춰서 영혼이 겁에 질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에 난로가 있는 경우. 실외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문과 창문을 너무 꽉 닫지 말고 찬 바람이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6. 음식의 영양
단백질이 함유된 다양한 음식은 몸에 유익하지만 소화가 가능한지 여부도 고려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이 먹으면 해로울 것입니다. 다른 모든 영양 보충제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비위생적인 음식도 금지되어야 합니다. 일시적인 갈망에 빠지거나 건강을 해치지 마십시오.
7. 외부 가장자리 격리
특수 작업 중에는 외부 가장자리를 격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족생활이나 처리해야 할 일들도 미리 정리해서 서두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운동 중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는 횟수를 줄이고, 가능한 한 외부 연락을 최소화하고, 편지를 적게 쓰고, TV를 덜 시청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기분이 안정되고, 신경이 조용한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쿵푸도 쉽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8. 생각의 자양분
너무 많은 두뇌력이 필요하거나 지루한 책은 읽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잡한 알고리즘과 숫자가 많은 책은 인간의 눈에 훨씬 더 불쾌합니다. 독서를 취미로 활용하면 고대재배서, 산수기행기, 동화, 수첩소설 등을 자유롭게 읽거나, 최근의 여행기사, 건강도서 등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당신이 연공할 때 당신의 생각은 연공의 경험에 고정되고, 당신이 산책할 때마다 당신의 생각은 주변 풍경에 고정되며, 당신의 생각은 음식의 향기에 고정된다. 태극권 등 기공을 할 때는 팔다리의 움직임에 생각이 집중됩니다.
9. 공부하는 시간
자(오전 11시~오후 1시), 정오(오전 11시~오후 1시), 마오(오전 5시~오전 7시), 유(오후 5시~오후 7시)가 가장 좋습니다. 특정 시간에 연습하거나 한밤중에 처음 일어났을 때 연습하세요. 나머지 자유 시간에는 원하는 대로 하세요. 앉아서 하는 운동을 한다면 적어도 30분은 하고 2시간을 넘지 말아야 한다(보통인의 경우). 누워서 사용하면 시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식사를 하고도 배가 부르지만 아직 소화가 안 된 경우에는 바로 가만히 앉아 있지도 말고, 몸을 조금 움직여서 30분 후에 운동을 하십시오.
10. 몸자세
운동을 할 때는 어떤 자세를 취하더라도 머리와 척추를 곧게 세워서 5대 장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완전한 평온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가능한 한 몸 전체를 이완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위의 10가지 측면을 활용하여 연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당신이 수련을 전문으로 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수행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공과 기공
정공은 '조용함'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기'에 집중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드시 "조용함"의 원칙을 준수할 수는 없습니다. 사회 전반에 퍼진 기공을 살펴보십시오. 대부분의 기공 방법은 움직임을 안내하거나 기 동작을 안내하기 위해 생각을 사용하거나 동작, 기 동작 및 생각이 모두 혼합되어 있습니다. 기공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항상 생각을 사용하고 기 동작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ing Gong은 완전히 조용하며, Qi에 관해서는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놔둡니다.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사용하지 않으면 움직임을 움직이게 만들려는 생각이 있으면 "고요함"의 의미가 상실됩니다. 이에 비해 정공은 기공보다 출발점이 더 높습니다. 많은 기공은 평온함을 그 학교의 최고 수준의 기술로 간주하지만 중국 도교 수행 중 평온함은 단지 초기 기초 구축 기술일 뿐입니다. 징공과 기공 사이에는 수준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공과 기공의 장점과 단점도 다릅니다. 기공을 잘 하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잘 하지 않으면 오래된 질병이 낫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질병도 늘어나게 됩니다. 정적 운동을 합법적으로 하면 약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을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고, 불법적으로 하면 큰 효과는 없더라도 육체적, 정신적으로 어느 정도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기공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고, 정공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상도 있지만 일부 기공. 그러나 그 본질에 있어서 기공의 명상법은 도가의 명상원리에 부합하지 않는다. 기공명상은 비록 몸이 겉으로는 움직이지 않고 몸 안에서 쉬지 않고 사용하지만 명상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동적인 면에 있어서 참된 명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각종 질병의 치료에 있어 기공의 효과는 명상과 떼려야 뗄 수 없다. 명상이 없으면 기공의 효과를 장담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위궤양이나 신경쇠약증은 기공을 사용하지 않고 기공만으로 완전히 치료할 수 있다. 이것은 실제 경험이며 경험은 드물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좋은 치료 효과가 있는 기공에는 실제로 정적 운동의 기능이 항상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눈에 보이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하며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에서 회복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기공의 효과라고 생각하지만, 기공은 단지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반면, 명상은 미묘하게 건강을 회복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그러므로 질병을 치료하는데 있어 기공과 경공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기공을 수련하고 기초를 다지는 경공법을 더 연구하는 사람은 육체적 건강, 장수 및 정신계 향상을 위해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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