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상교와 정우에서는 고대 중국 음악이 5성인데 왜 서양 음악은 7성인가요?

공상교와 정우에서는 고대 중국 음악이 5성인데 왜 서양 음악은 7성인가요?

평소 역사책에 나오는 법과 규정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문학과 역사 상식의 관점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복희는 요진(堯秦)을 만들었고 공(孔), 상(商), 초(趙), 정(鄭), 우(玉)라는 다섯 개의 줄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문왕은 문현(文縣)이라 불리는 줄을 하나 더했고, 무왕은 주나라를 정벌하면서 또 하나의 줄을 더했다. Wuxian이라고 불렸으므로 Yao Qin은 거문고라고도 알려졌습니다.

또 다른 진지한 문학 작품을 살펴보세요. Jing Ke가 떠나기 전에 Gao Jianli는 타악기를 들고 그와 동행했으며 Jing Ke는 원정대 곡조의 변화인 "March of the Volunteers"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적의 포병 사격을 용감하게 이겨내고 전진했습니다! 어서! 앞으로 앞으로! ?그의 노래에 모두가 감동을 받고 흐느껴 울었다. 이수강 옆에는 사람들의 얼굴에 칼바람이 불었다. 겨울의 매서운 추위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살아남기 위해. 갑자기 노래가 깃털 선율로 바뀌고, 하늘이 웃으며, 세상은 누가 패하고 누가 승리할지 아십니다. ?노래는 관대하고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공상교정우의 5성 외에 또 다른 성조인 ?비안정도 위에 언급됐다.

징커투 안녕

음악에는 경계가 없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음표의 정의입니다. 도(1), 레(2)입니다. ), 미(3), 파(4), 솔(5), 라(6), 시(7), 고대 중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5음 음계, 즉 Gong, Shang, Jiao, Zheng, Yu입니다. 현대 음계보다 2개가 더 적지만, 5개의 정확한 성조는 고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법일 뿐입니다. 또한 처음 5개 성조와 함께 해당 현대 칠음계의 부분 성조도 2개 있습니다. 규모는 공(1), 상(2), 뿔(3), 변정(4), 정(5), 깃털(6), 변공(7)입니다.

사기(史書)에는 '구구구구팔십일을 궁으로 삼았다'는 기록이 있다. 3점 대 1, 54는 徴로 간주됩니다. 3점은 1점과 같고, 72점은 사업으로 간주됩니다. 3개의 점이 1개로 가는데, 48개는 깃털로 간주됩니다. 3개의 점은 1개와 같고, 64개는 모퉁이와 같습니다. ?이것은 중국 음악 역사상 유명한 "3점 손익 방법"입니다. 손실은 감소하고 이득은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길이가 81인 대나무 관을 사용하여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는 "공음"의 음높이이고, 이것을 넣으면 대나무통을 3등분하여 길이의 1/3을 빼고 남은 길이가 54가 됩니다. 이때 나오는 소리는 "徴音"입니다. "徴소리"를 3등분하고 길이의 1/3을 더한 길이입니다. 72의 대나무 통에서 생성된 음높이는 "상음" 길이의 1/3을 제거합니다. 음", 나머지 대나무 통 길이 48은 "유음"을 생성합니다. "유음"의 길이를 3등분한 다음 길이의 1/3을 더하면 64가 됩니다. 피치로 지정된 곳입니다.

Bian Zheng과 Bian Gong은 정수가 아니며 Jiang Zheng과 Jiang Gong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Clear Corner"와 "Leap"이라는 두 가지 유사한 부분음이 있습니다.

주음색으로 다양한 음계를 사용하며, 다양한 모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궁전 모드와 같은: Gong, Shang, Jiao, Zheng, Yu, Gong. 샹 모드: 샹, 자오, 정, 유, 공, 샹. 후속 역할도 마찬가지다. 모드에는 절대 음조가 없으며 연주 중 실제 음조는 12가지 기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노란 종이 부서지고 가마솥이 천둥을 친다? 책에 언급된 노란 종은 12법 중 6양법 중 첫 번째이다. 베이스부터 고음까지 12개의 리듬도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Huang Zhong, Da Lu, Taicu, Jia Zhong, Gu Xi, Zhong Lu, Ruibin, Lin Zhong, Yize, Nan Lu, Wu She 및 Ying Zhong. . 나는 음악 이론도 모르고 현대 음표와의 구체적인 대응에 대해서도 잘 모릅니다.

12개의 평균율의 정확한 음조는 고대 음악가들에게 항상 골치 아픈 문제였습니다. 명나라 음악가 Zhu Zaiyu가 12개의 평균율을 발명한 후에야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명나라는 마법의 왕조였으며, 각 왕실 구성원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법률가인 주원장(Zhu Yuanzhang)과 군사 전략가인 주제(Zhu Di) 외에도 미식가 주고치(Zhu Gaochi), 신학자 주후공(Zhu Houcong), 유명한 감독, 국민 일류 배우, 동물학자 주후자오, 목수 주유샤오?

주재위도 수학자여야 했다. 대형 주판을 만들고 맨손으로 제곱근법을 사용해 계산을 했다고 한다. 12개 리듬의 정확한 음조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주재우의 주판

앞서 말씀드린 대로 12음율은 절대음정이고, 5음음은 상대음정이지만 5음 사이의 폭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작 스케일의 피치가 결정되면 다음 스케일의 피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시작 스케일은 다양한 모드를 형성하며 64개의 곡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생되는 음악이 "Gong Tune"으로 시작하면 "Huang Zhong" 사운드는 공 음색으로 위치합니다. 3/3은 108 Zhengyin이고 3/3은 1을 잃으며 72 Shang Yin입니다. 또 다른 3/3은 1을 얻습니다. 96개의 페더 사운드이고, 세 번째 사운드는 1개 손실되어 48개의 코너 사운드가 됩니다. 예시에 따르면, '대루'는 3점의 손익을 거쳐 새로운 궁가로 결정되며, 이를 순서대로 편곡하면 최종적으로 12종의 궁가가 생성된다. 그런 다음 Shang, Jiao, Zheng, Yu, Bian Gong 및 Bian Zheng을 사용하여 각각 음색을 설정하면 마지막으로 7음표와 84음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모드는 현대 음악의 G장조, E단조와 비슷한 의미의 음악 이론 용어일 것입니다.

구체적인 유래에 대해 81을 기준으로 삼은 이유는 고대 중국인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모든 일에서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을 강조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과 자연 사이.

5개의 음에 4개의 부분음이 합쳐지면 예일(Yale), 칭글(Qingle), 얀레(Yanle)라는 세 가지 음계가 형성될 수 있는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흔한 음계는 5음 음계뿐이라는 것은 고대인들이 사용했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만물은 오행(五行)에서 생겨나며 서로 충돌하며 위에는 오행(五行)이 있고 아래에는 오행이 있으며 오방(五行)에 반응하여 오행과 결합한다고 믿었다. "황제내경"에서는 5성도 5가지 내장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4가지 부분성음의 계산 결과는 다른 5가지 올바른 성조와 결합하면 정수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조화롭기 때문에 "차별적"입니다. 또한 12법칙은 음양(陰陽)으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12개월과 12지지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