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힙합 역사
힙합 역사
힙합계에 있어서 불안감은 힙합 음악이 뉴욕에서 탄생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고, 그 안일함은 전 세계를 미워하고 부러워하게 만든다. 자신들이 힙합을 창안했다는 사실을 세계에 상기시키는 것을 결코 잊지 않는 뉴요커들. 처음부터 끝까지 그것은 느슨한 미국의 도시 주체와 뉴욕 사이의 대결이기도 하며, 거칠고 거친 시골 흑인과 자기중심적이고 이중 기준을 지닌 뉴요커의 대결이기도 합니다. ICE는 캘리포니아 중남부를 대변할 뿐만 아니라 뉴욕의 오만함이 랩 음악보다 더 큰 매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에서 이런 팽팽한 대결은 20세기 내내 스며들었다. Langston Hughes는 Jesse B. Semple(Note 3)을 주인공으로 한 일련의 소설에서 시골과 도시의 대조를 포착했습니다. 그는 뉴욕 할렘에 와서 모든 것을 순진한 눈으로 관찰하는 남부인을 묘사합니다. 이 대도시는 똑똑하면서도 멍청하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1950년대 애드립스의 도왑 진부한 표현인 'The Boy form New York City'는 뉴욕시의 상징으로 꼽을 수 있는 쿨한 스타일의 전형을 보여주었다. 뉴욕과 블루스, 재즈 뮤지션들은 뉴욕시의 DNA에 각인되어 있지만 블루스 음악은 받아들여진 적이 없습니다. 블루스는 너무 단순하고, 내용이 너무 시골스럽고, 표면이 너무 거칠고, 한마디로 너무 흙같았습니다.
뉴욕이 DISCO 세계의 중심이었고 흑인이 소유한 WBLS 라디오 방송국이 도나 서머(Donna Summer), 비지스(Bee Gees) 등 음악가들을 강력히 지지했던 1970년대에도 동일한 이분법적 대립이 등장했다. 그러나 Bar-Kays, Maze(Frankie Beverly가 리드 싱어), Cameo, Meters, Con Funk Shun 등 거친 풀뿌리 분위기를 지닌 대규모 펑크 밴드는 미국 내륙에서도 많은 지지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뉴욕에 침입하기는 어렵습니다. P-Funk(Parliament-Funkadelic)와 Bpptsy Collins는 나중에 뉴욕 라디오 방송국에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지만, 뉴욕의 이 장르 수용은 여전히 워싱턴, 디트로이트,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 열광과는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뉴욕은 미국의 다른 지역처럼 다듬어지지 않은 펑크를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모든 면에서 뉴욕의 우월감과 결합되어 아주 초기에 힙합 음악에 영향을 준 취향과 태도를 형성했습니다.
힙합 음악의 맥락에서 뉴요커들이 '뉴욕이 아닌 랩 갱단'에 대한 경멸은 맨해튼 사람들이 뉴저지의 슈가 힐 갱(Sugar Hill Gang)에 대한 경멸에서 비롯됩니다. Browns의 Boogie Down Productions와 Queens의 MC Hang은 두 곡 "The Bridge"와 "The Bridge is Over"(참고 4)를 통해 힙합 음악의 탄생지에 대한 논쟁을 시작했습니다. 뉴욕은 필라델피아를 멸시하고, 필라델피아와 뉴욕은 함께 모여 "비북동부" 랩 음악을 멸시합니다. 동회랑 밖의 음악은 열등하다는 이러한 '동북적 태도'는 1세대 힙합팬들의 공통된 인식이기도 했다.
뉴문 MC가 아닌 첫 전국적 명성을 얻은 MC는 필라델피아 출신으로, 맹렬한 '키드 D', 온화한 재지 제프 & 프레쉬 프린스, 거칠고 엉뚱한 록산느 샨테 등이 있다. 일부 심야 라디오 쇼를 통해 진행되는 프로모션(특히 뉴욕의 Mr. Magie만큼 필라델피아에서 유명인인 WHAT 라디오 진행자 Lady B의 방송)은 필라델피아의 국경을 넘어 전국적인 지지를 얻었습니다.
1984년 프레쉬 페스트(Fresh Fest)와 런디엠씨(Run-D.M.C)는 전국 투어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힙합 음악의 경계를 서쪽으로 확장했다. 이러한 대규모 콘서트는 아티스트를 힙합 전도사로 변화시켜 전국의 청취자들을 매료시켰다. 반항하도록 가르치십시오. 고고 음악이 유행하는 워싱턴 D.C., 문화가 풍부하고 다양한 오클랜드, 디스코 모바일 댄스 파티가 인기인 로스엔젤레스 등 퀸즈 출신의 랩 황제들은 많은 젊은이들의 방문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관객들은 랩 팬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도 힙합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988년에 나는 Village Voice 잡지에 "South to North: The Return of American Rap"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습니다. 나는 기사에서 "랩 음악은 국민 음악이 되었다. 점차 지역화되고 있다. 모순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하다. 랩 음악은 뉴욕에서 퍼져 전국 각지의 충성스러운 청취자들을 끌어모았고, 예를 들어 휴스턴의 Rap-A-Lot 음반은 마이애미의 Luke Skyyawlker(나중에 Luke Records로 이름 변경) 음반의 탄생지였습니다. 라이브 크루.
실제로 댈러스, 휴스턴, 클리블랜드, 디트로이트,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로스앤젤레스 등지에서는 일부 음반이 뉴욕보다 더 잘 팔리고 있어 지역적 취향이 점차 형성되고 있으며, 다양한 곳에서 점차 음반을 구축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휴스턴의 대형 랩 댄스 홀인 Rhinestine's 및 Spud's와 같은 랩 음악 지원 시스템; Cleveland의 라디오 진행자 Lynn Tolliver도 랩 음악을 전통적인 리듬 및 블루스 혼합과 연결하는 프로그래밍에 매우 전위적이고 야심적입니다.
가장 독특한 점 중 하나는 지역 래퍼들의 지역적 특성을 구현하는 능력(혹은 부족함)이다. 후자의 경우 Boston Goes Def 편집에는 15명의 래퍼 작품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2개만 Beantown(Note 5)을 언급하고 보스턴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작품은 없으며 전체적인 제작 스타일은 뉴욕의 작품과 매우 유사합니다. 랩 음악, 특별히 보스톤 음악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래퍼는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태어난 ICE-T(본명 Tracy Morrow)이다. 감옥 구호와 학교 운율을 결합한 가사는 사기꾼의 행동을 전문적으로 묘사하는 소설가 "Skinny Ice Cube"를 연상시킵니다. Rhyme Pays also는 화려한 가사와 인종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데뷔 앨범으로는 하루 만에 30만장을 팔아치운 좋은 성적이지만, 종종 수백만장을 팔아치우는 뉴욕 래퍼들에 비하면 한참 뒤처진 수준이다. 내가 아는 한, 이 작품이 오늘날의 소위 '로스앤젤레스 바보' 대중에게 다가가지 못한 이유는 너무 뉴욕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Rhyme Pays와 ICE-T의 친구인 'Zulu Nation' 멤버 Afrika Islam이 프로듀싱했으며, 녹음 장소는 뉴욕이었습니다. 따라서 ICE-T는 메이저 음반사가 발매하는 최초의 '로스앤젤레스' 힙합 아티스트라고 주장하지만, 지역적 특성에 대한 신뢰성은 훼손된 상태이다. 그의 작품은 전국의 힙합 팬들 사이에 잠재된 반뉴욕 정서를 불러일으키지 못했습니다.
마이애미의 2 Live Crew는 1998년 2 Live Is What We Are를 발매하며 역사를 세웠으며, 뉴욕 출신이 아닌 랩 그룹 최초로 앨범 50만 장 이상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성공한 이유는 전혀 뉴욕 랩 같지 않고 다소 도전적인 태도와 '소박한' 사운드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기록에 관해 나는 한때 "Village Voice" 잡지에 다음과 같은 관찰을 실었고, 나의 주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내 귀에는 이 작품이 모든 면에서 투박하게 들리는데, 가사는 재치 없고('Throw the D'처럼), 운율도 엉성하고, 녹음 품질도 형편없지만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 (분명히 DISCO 음악에 대한 마이애미 사람들의 끊임없는 사랑에서 파생됨), 적나라하고 잔인한 가사, 고향의 풍미가 더해져 올 봄 남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반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남부(또는 중서부 및 서부 해안) 랩이 그 기원인 뉴욕을 너무 의식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요점일 것입니다. 힙합 음악이 디스코 음악과 펑크 음악을 경멸하는 것처럼, 뉴문이 아닌 지역의 힙합 음악도 어떤 의미를 갖고 싶다면 그 음악만의 목소리와 천둥소년만의 지혜가 있어야 한다.
서해안! 서해안!
뉴욕은 힙합의 발상지이지만 문화의 뿌리 중 일부는 분명히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래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 Watts Prophets라는 로스앤젤레스 트리오는 시적인 "전화 및 응답" 스타일로 많은 현지 팬들을 매료시켰습니다. 많은 Love Poets에게 1971년에 발매된 그들의 지금은 찾기 힘든 Rappin' Black in a While 앨범은 The Last Poets 및 Gil Scott-Heron과 같은 더 잘 알려진 동부 해안 라이벌과 비교할 가치가 있는 고전입니다. 불행하게도 이 트리오의 유일한 주류 노출은 Quincy Jones의 1975년 앨범 Mellow Madness에서 사랑 노래를 불렀을 때였습니다.
브레이크 댄스는 정말 세련되고 세련된데, 락킹과 팝핑이라는 두 가지 댄스 스타일의 영향을 많이 받은 곡이에요. 두 춤 모두 로스앤젤레스에서 발전했으며 1970년대 소울 트레인(Soul Train)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락킹 앤 팝핑(Locking and Popping)은 댄서가 팔, 다리, 몸통을 사용하여 로봇처럼 다양한 동작을 취하는 직립 댄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극도로 높은 신체 제어가 필요합니다. 1980년대 초 브레이크댄스 열풍 당시, 이 두 춤은 캘리포니아에서 촬영된 많은 저예산 영화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시 로스앤젤레스 시내의 리다오 볼룸(Ridao Ballroom)에서는 흑인 브레이크보이들과 함께 춤을 추었는데, 당시에는 락킹(Locking)과 팝핑(Popping)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댄스클럽의 DJ들은 뉴욕의 Afrika Islan, 'Rockit'으로 유명한 Grandmixer DST, 나중에 ICE-T의 DJ가 된 로스앤젤레스의 Evil E 등 동서해안 출신이었습니다. Motown Records의 Chris "the Grove" Taylor의 싱글.
록시에 비해 잼아저씨의 군대는 DJ와 댄스 기획자들의 합동 조직으로, 로스앤젤레스 등 1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공연장에서 댄스 파티를 자주 개최한다. 홀. 하지만 잼 아저씨의 아미든, 라디오의 댄스홀이든 뉴욕 아티스트들이 주축이다. 현지 MC들이 공연을 할 때도 가사는 동해안 공연음악을 바탕으로 한다. 최초의 진정한 로스앤젤레스 힙합 사운드는 Afrobombata의 초기 작업에 영향을 받은 "일렉트로 팝"이었습니다. Dr.dre가 그의 첫 번째 밴드인 World Class Wreckin' Cru와 작업한 것은 "Bombata Africa"의 "Planet Rock"처럼 들렸습니다. 'Surgery' 같은 싱글은 일렉트로닉 팝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닥터드레와 DJ 옐라(본명 안토니 카라비)의 의상도 비슷하다. "African Bombata"의 레플리카 - 가죽 자켓, 발목까지 오는 코트, 페이스 메이크업이지만 이 룩은 Earth, Wind & Fire 및 이후 Eazy-E, Dr.dre와 같은 1980년대 웨스트 코스트 밴드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실제로 로스앤젤레스의 힙합 씬은 뉴욕보다 조금 나았고, AM 라디오 방송국인 KSAY는 종종 프로그램의 수석 편곡자인 Greg의 지휘 아래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방송하기를 열망했습니다. Mark는 힙합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뉴욕과 뉴욕의 힙합 음악이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마이애미, 필라델피아, 시애틀,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의 믹스에는 Dr.dre와 그가 포함됩니다. 그의 파트너인 DJ Yella는 KDAY의 프로그램을 듣고 미국 전역의 힙합 음악을 흡수하면서 Dr.dre의 프로듀싱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초기에 World Class Wreckin' Cru와 일렉트로닉 팝 음악을 공동 작업했습니다. -1984년 싱글 판매), "Turn Out the Light")는 어둡고 복잡한 펑크 기반 톤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Dr.dre와 DJ Yella는 스마트하게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 짧고 매우 짧음 Eazy-E의 어머니는 Compton에 집을 갖고 있었고 차고에 작은 녹음 스튜디오를 짓고 자신의 음악 레이블인 Ruthless를 설립했습니다(이후 MC로 알려짐). 렌은 호위술에 재능이 있고, 그의 형은 레코드 재벌을 꿈꾸는 이지이에게 음반 녹음을 허락했다. 지역 밴드 CIA에 들어가고 싶었고, Dr.dre와 친해져서 그의 작품에 작사를 시작하게 됐어요. 이 아이의 본명은 오셰어 잭슨(O'Shea Jackson)이었고, 나중에 그의 예명은 아이스 큐브(Ice Cube)였습니다. 그룹에는 Eazy-e의 베이스 안팎에 친숙한 얼굴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MC Ren의 DJ로 활동하고 있는 깊고 거친 목소리의 작사가 D.O.C(본명: Tracy Curry)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J.J Fad의 Supersonic 앨범을 출판하기 위해 자금을 모았고 나중에 Ice Cube의 Wicked 앨범을 DJ했습니다. 또한 나중에 Ice Cube의 DJ이자 프로듀싱 파트너가 된 Sir Jin이 있습니다.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아라비안 프린스는 나중에 자신의 솔로 앨범을 발표하기 위해 그룹에서 탈퇴했습니다.
Eazy-E의 차고에 모두 모였습니다. Eazy-E는 비꼬고 뒤틀린 유머를 좋아하며 자신의 약값을 새로운 랩 트렌드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매우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그는 뉴욕 랩이 서부 해안에서 인기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뉴욕에서 HBO라는 밴드를 데려와 컴튼에서 그들을 위한 음반을 녹음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의외로 HBO가 웨스트코스트 스타일의 노래와 라임에 대해 조금 걱정을 하더군요. 결국 Eazy-E가 직접 연주하도록 설득한 건 Dr.dre였습니다.
그래서 Ruthless Records의 1988년 벤처 회사는 Eazy-E를 리드 싱어로 하는 "Boyz N the Hood"(Boyz Next Door)라는 이름에 걸맞게 활동했습니다. 그런 다음 Ice Cube가 작곡하고 Eazy-E가 부른 "Dopeman"과 "8 Ball"이라는 두 곡이 더 출시되었습니다. 그 해에 Eazy-E와 Jerry Heller가 만났습니다. Heller는 음반 업계의 베테랑으로 "Eternal Career" 그룹의 멤버로 간주됩니다. 그는 Pink Floyd, Elton John 및 Journey와 같은 1970년대의 많은 헤비급 아티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운영하는 로스앤젤레스 랩 그룹은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1988년에 Heller는 운명을 바꾸려고 했습니다.
The Beatles in Gang Nation
NWA를 결성했을 때 우리는 뉴욕에 슈퍼팀이 너무 많고 수준 높은 랩 씬의 정점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내 생각은 '다른 멤버들이 뭐라고 해도 거짓말 안 할게' 우리도 로스엔젤레스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었다. Compton의 이름은 랩 지도에 나와 있습니다.
KRS-One은 "South Bronx"를, "Enemy of the People"은 고향인 Long Island에 대해 노래하고, Run-D.M.C.는 Queens에 대해, ICE-T는 Los Angeles에 대해 노래합니다. 우리는 "맙소사, 우리는 Compton 출신이에요." --- MC Ren, Source Magazine, 1994
1988 Jorge Hinojosa가 Sire Records 사무실로 나를 안내했습니다. 그는 웅변적인 콘서트 기획자이자 ICE-T의 첫 번째 매니저입니다. 빌보드 매거진에 실린 ICE-T와 인터뷰를 한 적이 있는데, 지금 그가 말하는 것은 새로운 그룹, 아마도 그의 새로운 고객일 것입니다. 그는 "Straigh Outta Compton"을 턴테이블에 올려 놓고 두 번 연주했습니다. 한 번은 그의 속도에 익숙해졌고, 한 번은 실제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NWA가 노래하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까지는 두 번 이상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바보들이 실제로 '랩'을 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아이스큐브라는 예명을 가진 아이는 운율이 좀 매끄럽게 흘러가고, MC 렌도 괜찮지만, 고음의 노랫소리는 부드럽지도, 리드미컬하지도 않고, 그저 거칠고 짜증날 뿐인 묘한 것의 전형인 것 같다. 노래 자체는 괜찮은데 좀 드라마틱하네요. 그러나 그것은 희석된 "인민의 적"처럼 들린다. 그리고 도대체 Compton은 무엇입니까?
내 귀는 올드스쿨 뉴욕 힙합에 속해 있고, '국민의 적'은 신이라고 생각하며, 당시에는 NWA를 별로 감상할 수 없었다. 너무 불경스럽고 너무 공격적입니다. 만약 그것이 "Compton"에 관한 것이라면 NWA는 약간 Compton(Compton이 어느 대륙에 있는지 아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저와 미국 전역(심지어 전 세계)의 팬들이 이 곱슬머리 바보들이 정말 존경받을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Eazy-E의 초기 싱글이 차고 레이블의 기업가적 승리였다면 "Straight Outta Compton"은 본격적인 음향 혁명입니다.
그들은 이스트 코스트 랩 노래의 "긍정적인" 가사를 제거하고 ICE-T가 쓴 지하 세계 강도 이야기로 대체하여 어두운 로스앤젤레스를 휩쓸고 있는 마약의 사악한 힘을 설명했습니다. 신세계는 경련에 빠졌고 5년 동안 계속 거부했다. 수년간의 도덕적 비난, 헐리우드 갱스터 영화, 수많은 형편없는 모방 이후, 당시 NWA의 작업이 얼마나 신선했는지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강한 스탠스와 생동감 넘치는 라임(최고의 작사가인 아이스 큐브와 닥터 드레가 작사)을 갖고 있으며, 닥터드레의 프로듀싱 실력은 매번 좋아지고 있다.
미국 전역의 바이어들 - Run-D.M.C의 대규모 콘서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인종이 섞인 청중, 랩을 로큰롤의 반란으로 여겼던 교외의 십대들, 모두 NWA의 어두운 상상력을 열었습니다. 젊은 흑인 가수들이 이전 세대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감히 공개적으로 표현하지 못했던 것들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거친 언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988년 가을부터 NWA는 데뷔 앨범 Straight Outta Compton을 발표했습니다. 1990년 말까지 주요 음반이 발표되었습니다. 회사들은 Above the Law, Boo Yaa Tribe, Too Short, Mob Style, Compton's Most Wanted, King Tee 등을 포함하여 서부 해안에서 "현실적인" 랩 그룹을 출시했습니다. 미국 남서부와 중서부의 음반 회사는 점점 더 강력해졌습니다. 뉴욕의 예술가, 라디오 방송국, 라이브 콘서트 청중이
뉴욕의 불안감은 Tim Dog의 1991년 싱글 "Fuck Compton"에서 드러났습니다. Tim Dog는 Brown District 언더그라운드 랩 그룹 Ultramagnttic MCs의 멤버라고 생각합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불만' 노래지만 사실은 힙합의 발상지가 다른 곳에 미치는 영향을 드러낸다.
NWA는 마이애미의 루터 캠벨과 팀을 이룬다. 휴스턴의 Geto Boys와 오클랜드의 Too Short가 "좋은" 랩 레코드의 정의를 다시 작성합니다. 이제 뉴욕은 더 이상 유일한 기준이 아닙니다. 뉴욕 가수들의 콧소리뿐 아니라 텍사스, 루이지애나 및 기타 지역의 남부 퉁퉁 소리도 내는 롱비치의 치어리딩, 클리블랜드와 시애틀 지역의 보기 드문 당김, 이 흑인 도시 음악가들은 거리와 거리에 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노래합니다. 소울음악이 전성기였던 도시, 지역 기업, 음악가들은 언제나 '진정한' 취향으로 음악적 전통을 풍요롭게 해왔습니다. 이제 랩 음악도 국유화의 '부작용'을 맛보기 시작했습니다. p>이제 Compton 스타 DJ Quick 또는 Too. Short든 오클랜드 출신의 "섹스 전문가" 래퍼든, 인기를 얻기 위해 뉴욕에서 팔 필요가 없으며 여전히 플래티넘 레코드를 만들기 위해 뉴욕에서 콘서트를 열 필요가 없습니다.
Poor Righteous Teachers, Brand Nubian 등 뉴요커들이 랩의 구원자로 간주하는 아티스트들은 메이슨-딕슨 선을 넘지 못해 뉴욕 랩 씬을 점점 편협하고 방어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Tommy Boy Records의 사장인 Monica Lyuch가 1991년 Break Beat(지금은 없어짐) 잡지에서 언급했듯이 제목은 "뉴욕이 침몰했나요?"라고 읽었습니다.
그러나 뉴욕 랩은 완전히 약하지는 않았습니다. . Native Tongues 레코드에는 De La Soul, A Tribe Call Quest, Jungle Brothers, Monie Love, Queen Latifah 등 보헤미안적이고 다채로운 브레이크 보이들이 가득하며, 게토 스타일과 그리니치 빌리지 스타일을 결합하여 랩 음악을 선보입니다. . 그들은 팝계의 트레이시 채프먼(Tracy Chapman), 록계의 리빙 컬러(Living Colors)처럼 교육 수준이 높은 흑인 젊은이들의 취향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De La Soul의 개그와 A Tribe Called Quest의 재즈 쿨함은 모두 총기 이미지로 가득했던 당시 랩 음악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입했습니다.
1988년 NWA가 분열되기 시작했다. 먼저 아이스 큐브가 탈퇴를 요청했고, 이후 닥터드레는 이듬해 그만뒀다. 분열이 그들의 분개한 가사에 만연해 있습니다. NWA는 100 Miles와 Runnin' 미니 앨범에서 Ice Cube를 비판했고, 후자는 Death Certificate 앨범에서 "No Vaseline"으로 응답했습니다. Eazy-E는 앨범 It's On (De.dre) 187 umKilla에서 Dr.dre를 동명의 싱글로 꾸짖었고, Dr.dre는 전체 앨범 The Chronic으로 화답했다. NWA 스플릿은 랩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시리즈이며, 이러한 상호 모욕을 연재하고 싶습니다.
상업적 관점에서 NWA가 랩 업계에 가져온 가장 큰 영향은 분열되고 재능이 흩어진 것이 아니라 영향력이 더욱 퍼졌다는 점이다. NWA는 Compton 업적의 정점이 아니라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Ice Cube의 1990년 클래식 앨범 AmeriKKKa's Most Wanted부터 Dr.dre의 1996년 The Aftermath 발매까지, 이들 전 NWA 멤버들은 힙합 역사상 유례없는 판매 성공을 거두었으며 역사상 어떤 해체된 블랙 밴드도 이에 필적할 수 없습니다. Dr.dre의 The Chronic 앨범 300만 장 판매 Eazy-E의 3개 앨범 5150 Home 4 Tha Sick, Its On (Dr.dre) 187 unKilla, Eazy-Duz-It*** 500만 장 판매 Ice Cube 6개 앨범 AmeriKKKa's Most Wanted, Kill at Will, Death Certificate, The Predator, Bootleg & B-Sides, Lethal Weapon*** 600만 장 판매; MC Ren의 Kizz My Black Azz 앨범 100만 장 발행. NWA와 함께 음반을 만들었지만 NWA 회원이 아닌 아티스트를 포함하면 결과는 더욱 놀랍습니다. 예를 들어 D.O.C.의 1989년 앨범 No One Do It Better는 50만 장을 판매했습니다. 또한 Ice Cube의 전 제자였던 Da Lench Mob의 Guerillas in the Mist 앨범은 골드 레코드가 되었습니다. Dr.dre의 작사가 파트너인 Snoopy Doggy Dog의 Doggystyle은 Eazy-E가 Bone Thugs-n-Harmony를 발견했습니다. 그의 멘토가 프로듀싱한
라일리는 '업스타트 록'을 창조했고, 닥터 드레는 블랙 스트리트 랩을 장악했다. 비록 음반을 프로듀싱하지 않더라도 그의 컴퓨터 샘플링 방향, 펑크 음악의 재미를 강조한 점, 고음의 키보드 악기의 배경음 등이 모두 웨스트코스트 힙합 음악에 만연해 있다. 그는 "흑인이 아닌 스트리트 랩"도 만들었지만(예를 들어 Michel'le의 1989년 셀프 타이틀 앨범은 소울 음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Straight Outta Compton, 그의 자신의 앨범 Chronic 및 Snoopy doggy's Doggystyle과 같은 스타일이 가장 많습니다. 그의 등록 상표입니다. 후자의 두 작품은 실제 사람들이 라이브로 연주하는 베이스와 건반악기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정갈하게 녹음되었으며, 닥터드레의 뛰어난 편곡 터치가 더해져 길거리에서 흑인 형제들이 서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Dr .dre의 탁월한 음악적 감각과 그의 음악이 뒷받침하는 어둡고 추악한 매력은 랩의 진면목이며, 천재성과 아픔, 모순된 가치관을 지닌 그는 예리한 재능을 뽐내는 뮤직테이프 감독이기도 하다.
비키니를 입은 파티걸들, 캐딜락을 몰고 다니는 고향 거물들, 그리고 폭력적인 가사를 감춘 경쾌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비치 보이스(Note 6)의 노래는 '마리화나 갱단'이 아닌 캘리포니아에 관한 것 같다(Crips). 7) 캘리포니아는 압도적입니다. 많은 금발머리와 대학생들이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 채 Dr. Dre의 음악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아이스 큐브의 자유방문 경력 역시 상반된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베스트 앨범인 AmeriKKKa의 Most Wanted는 뉴욕에서 녹음되었지만 몇 년 후 그는 Source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뉴욕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파마한 곱슬머리를 삭발하고 "이슬람 국가"의 자조와 자존심에 대한 충성을 맹세했지만 빈민가에서 세인트 아이데스 맥아주를 홍보하여 큰 돈을 벌었습니다. 할리우드에서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지만, 마음 속으로는 터프한 랩 이미지를 동경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일관성"은 Ice Cube의 스타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스 큐브의 분석력과 소설가 못지않은 섬세한 서사력, 그리고 극도로 부드러운 운율이 그를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래퍼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창의력은 다양하고 자격이 없습니다. 아이스 큐브는 액션맨이다. 예를 들어 그는 영화 연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영화 연출, 대본 작성, 영화 제작을 한다. 1995년작 '프라이데이'는 그의 대본 중 처음으로 영화로 제작된 작품으로 재미있으면서도 강렬한 스타일로 가득 차 있었다. 이는 그의 후속 영화 작품의 자기 훈련 스타일을 확고히했습니다. 그 후 그는 스트립 클럽을 배경으로 한 영화 "Players Club"을 감독했습니다. 신인 발굴에 있어서는 아이스큐브의 비전이 Dr.dre나 Eazy-E만큼 날카롭지는 않지만 {여성 래퍼 요요를 칭찬할 때는 꽤 멋있긴 하지만} 뮤직테이프 디렉터인 F. 게리 게리를 감독으로 섭외했다"고 말했다. Friday'라는 제목으로 이 젊은 흑인 감독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NWA의 세 빅네임 중 Eazy-E는 초심에 가장 충실한 인물이다. 그는 자존심을 채우고, 돈을 벌고, 여자를 사귀기 위해 힙합에 입문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그랬습니다. 탐욕은 그가 내리막길로 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만일 그가 아이스 큐브와 닥터드레와 거리를 두지 않고, 매니저 헬러와 함께 두 사람과 맞서 싸웠다면, 그의 회사인 루쓰리스는 계속해서 인기를 끌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비전을 세상에 증명해야 합니까? Dr.dre, Ice Cube, D.O.C, MC Ren, Bone Thygs-n-Harmony 등의 히트곡을 통해 그는 힙합 업계에서 가장 안목 있는 사람임을 입증했습니다. 아마도 그는 지하 세계의 법칙에 정통하기 때문에 곧 그의 파트너가 그를 착취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왜 모든 것을 공유합니까?
Eazy-E의 왕국은 자신보다 조폭에 가까운 혐오스러운 인물의 손에 무너졌다. 전설에 따르면 Denth Row Records의 소유주인 Knight와 야구공으로 무장한 7명의 건장한 남자가 Eazy-E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지이는 만남 이후 자발적으로 닥터드레와의 계약을 파기했다. 이 끔찍한 이야기가 폭로된 후에도 여전히 사람들은 Eazy-E나 Heller에 대해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그들의 회사는 Ruthless라고 불리며, 그는 또한 기록에 있는 많은 형제들을 불쾌하게 하여 사람들이 자신을 그렇게 오해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잔인한 상황 속에서 살아가세요. 결국, 더 무자비한 인물이 위협을 통해 그의 왕국을 붕괴시켰습니다. 1995년 3월 26일, Eazy-E는 에이즈로 사망했지만, 그의 기억력에 대한 세상의 사랑은 2PAC보다 훨씬 적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Eazy-E는 순교자가 아닌 경고의 이야기입니다.
사임하고 인사하세요
1992년 변호사이자 마약상인 David Kenner와 Interscope Records의 부유한 소유자인 Ted Feldsz Fields는 Death Row와 협력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Interscope로 녹음합니다. 이는 1986년 데프 잼(Def Jam)과 컬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의 제휴에 이어 힙합 음악의 지형을 영원히 바꿔놓은 또 하나의 큰 움직임이었습니다. Def Jam Records 계약으로 야심찬 힙합 음악 프로모터인 Simmons와 최고의 프로듀서인 Rubin의 컨소시엄이 연결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Death Row와 Interscope의 결혼은 뛰어난 창작자 Dr.dre와 부유한 음반 회사인 터프한 Knight를 결합하여 허무주의 정신을 찬양하는 Eazy-E와 NWA가 만든 로스앤젤레스 흑인 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 순수한 팝 음악이 됩니다.
Knight와 Felderz는 고예산 뮤직 비디오와 대규모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인터스코프의 배급사가 당시 대기업/워너컴퍼니였는지, 나중에 MCA-Universal로 전환했는지에 관계없이 그들의 전략은 일관되었습니다. 갱단원들의 뽐내기, 글래머러스한 스타, 그리고 윤리에 따른 "세계에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힙합 매너의 코드. 차이점은 Eazy-E가 충분한 돈을 벌었고 그의 품에 안겨 낄낄거렸다는 것입니다. 이 자랑스러운 기사는 폭력을 통해 왕국을 건설하는 데 만족했습니다.
미국 자본주의의 장점 중 하나는 '망각성'이다.
가족은 단 한 세대 만에 백악관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Joe Gancidy는 밀매업자이고 John Gancidy는 대통령입니다.) 미국 자본주의의 또 다른 장점은 대기업이 자회사나 파트너십을 통해 투자한다는 것입니다. 대중이 싫어하는 사업은 대통령이 즐겨 사용하는 부정 전술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데스 로우는 마음대로 블랙 스트리트 랩을 할 수 있고, 인터스코프는 외부 세계의 혹독한 비난을 피할 수 있다. Feldez는 민주당의 주요 기부자이며 Death Row Records 설립에도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1992년 클린턴 대통령이 소울자 수녀가 인종차별을 조장했다고 비난했을 때(주8), 그의 후원자는 힙합계 최대 흑인 거리 음반회사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었고, 후자의 제품은 페소에 팔렸다. 말은 젊은이들에게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동안 대 서안의 대결
장면을 상상해 보세요. 복싱 링에서는 Death Row Records, Knight, 2PAC이 빨간색 스포츠 반바지를 입고 West Coast를 대표했고, Bad Boy Records에서 "Diddy"와 "The Notorious"는 East Coast를 대표하고 Verses 브랜드 반바지를 입었습니다. Vibe와 Source 잡지의 편집자들이 개괄적으로 설명한 그림에 따르면, 1990년대 중반 동서양의 대대결의 결과는 타이슨/홀리필드 복싱 챔피언십 경기만큼이나 터무니없었습니다. 내 판단에 따르면 챔피언 벨트는 '퍼프 대디' 콤스의 것이 되어야 한다. 그는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규모로 성장했지만 이번 동서해안 대결은 그야말로 피비린내를 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 분쟁은 전혀 실제적인 불화가 아니라 데스 로우 수용소의 편집증적인 사고방식이 만들어낸 허구였습니다. 그러나 한동안 그것은 크랙이 흑인 사회에 미친 것만큼 힙합 씬에도 파괴적인 힘을 가져왔습니다.
1994년 11월 30일, 2PAC의 타임스퀘어 쿼드 녹음 스튜디오 로비에서 촬영된 이 소식은 모든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지금은 이른바 '동서해안 대결'의 결정적 시기, 아니 적어도 가장 상징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2PAC은 1993년 여성 팬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었다. 1991년 디지털 언더그라운드(Digital Underground)에서 데뷔해 인터스코프(Interscope) 밑에서 슈퍼스타로 성장한 이후 그는 지난 몇 년간 수많은 형사소송에 직면해 있다. 총에 맞았을 때 그는 쉽게 7,000달러를 벌 수 있는 Uptown 가수 Littke Shawn의 게스트 보컬을 부르기 위해 녹음 스튜디오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헬러, "The Notorious"와 "Puff Daddy"는 위층 쿼드에 있는 세 개의 녹음실에 모였습니다. 아래층 엘리베이터에는 총을 든 두 명의 거물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2PAC을 피웅덩이 속에 남겨두고 죽었습니다.
하지만 2PAC은 죽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그는 판결을 듣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맨해튼 법원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는 성폭행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고 1년 6개월에서 4년 6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성폭행 신고가 의심스럽다고 생각했고, 근거리에서 총을 맞고 살아남았기 때문에 2PAC은 카리스마 가수에서 아이돌로 단숨에 올라섰다.
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는 사이 2PAC은 디디(Diddy), 노토리어스(Notorious)를 비롯해 헬러(Heller), 리틀 숀(Little Swan), M.A.F.I.A.의 리틀 카이스카(Little Caescar) 등 뉴욕의 랩 피겨들)과 ***가 세트장에 있다고 어떻게든 믿었다. 그를 쏠 사람을 찾기 위해 함정을 설치합니다. 이 근거 없는 환상은 타블로이드에만 적합했지만 Knight와 Kanner는 감옥을 방문하여 그를 구제하기 위해 140만 달러를 모금하고 그를 위해 항소를 제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2PAC가 Interscope에서 자회사 Death Row로 이전하도록 준비했습니다. 또 닥터드레 사건이 일어났던 것처럼 나이트 역시 결정적인 순간에 2PAC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상대방의 충성심을 얻어 자신이 '잘못된 흑인 연예인들'을 구한 장본인임을 자처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연기한 '알 수 없는 남자'(주9) 캐릭터처럼 나이트 역시 마을의 치안을 위협하는 악당들을 제압하겠다는 '경비대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문제는 이 "이름 없는 남자"가 당신의 위협을 제거한 후에 당신이 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낸다는 것입니다. 노래를 통해 보복하려는 2PAC, 불길을 부채질하는 Knight, 과열된 서부 해안주의로 인해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2PAC은 Death Row에 합류하기 전부터 이미 스타였습니다. 그의 이전 앨범인 Me Against the World는 여성 친화적인 싱글 "Dear Mama"와 "Keep Ypur Head Up"으로 시작하여 한 앨범으로 200만 장을 판매했습니다. Death Row와 연관되면서 그의 이미지와 가사는 더욱 강해졌고, 그의 복잡성은 줄어들었으며, 갱스터 래퍼로 분류되거나 그가 좋아하는 악당으로 분류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석방된 후 힙합 역사상 첫 번째 CD인 All Eyez on Me를 발매하여 400만 장을 판매했습니다.
2PAC, Death Row Records의 메인 레이블이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