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경 디자인에 스토리텔링을 반영하는 방법

조경 디자인에 스토리텔링을 반영하는 방법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제 경험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만의 거대한 사례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세요. 현장 사진, 인터넷, 잡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전자책 구매, 교환(동료나 동료에게 직접 달라고 하지 마세요)을 통해 좋은 사례와 프로젝트 텍스트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세요. 카테고리로 정리하세요. 안뜰, 놀이 공원, 광장, 공원, 상업 거리, 해안가, 생태 복원, 산업화 이후, 명승지, 리조트, 동물원 및 식물원, 스타일 타운. 기본적으로 그게 다입니다. 그 중 뛰어난 사례를 분석해 보세요. 한 단락을 사용하여 계획을 소개하고, 사례 성공의 5가지 이유를 찾아보고, 사례의 사람 흐름, 기능, 노드 또는 구성에 대한 몇 가지 분석 다이어그램을 그려보세요. 나는 이 계획이 훌륭하고 평평한 표면에 복사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실은 일부를 그리는 걸 좋아하는데 선생님께서 직접 추적해 보는 게 낫다고 하셨어요...

2. 자신만의 세부적인 실천 사항을 담은 그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세요. 위와 동일합니다. 수직으로 겹치는 물, 계단면, 계단 식재, 잔디 경사면 정지, 파빌리온, 클럽, 전시장, 건물의 찻집, 좌석, 간판 및 스케치의 구조물, 램프 등 나무와 같은 분류를 잘 수행합니다. 아니면 연수와 경수 특성에 따라 분류합니다. 즉, 분류가 충분히 자세하고 스스로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3. 학교에서와는 매우 다른 자신만의 렌더링 자료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세요. 프로젝트의 입찰 여부는 주로 렌더링의 아름다움에 달려 있습니다. 건축과 매우 다른 렌더링 회사에 너무 많은 희망을 두지 마십시오. 렌더링 회사에서는 당신이 상상하는 분위기를 완전히 이해하기도 어렵고, 무수히 많고 치명적인 디테일을 고려하기도 어렵습니다. 렌더링의 품질은 주로 미적 측면, PS 수준 및 PS 자료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후자는 인터넷에서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업계 선두 기업의 렌더링이 훌륭하다는 것을 아실 수도 있습니다. 렌더링 자료를 수집하는 담당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기 흉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실 렌더링의 품질도 반영됩니다. 디자이너는 계획을 전반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해외, 특히 유럽의 좋은 학교는 실제로 렌더링의 세부 사항과 품질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4. 건축 도면을 수집하는 방법. 나는 건축 도면에 멍청하다는 것을 숨기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기획팀과 시공팀 사이에는 분업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결심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디서나 수집하고 표준, 도면 표준 및 관행을 읽고 익히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5. 개념적 아이디어를 요약합니다. 개념은 판매되고... 고유한 공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생태학과 맥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예술적 아이디어(현재 파라메트릭 포함)의 개념은 과장된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생태학은 언제 습지를 보호해야 하는지, 언제 식생을 복원해야 하는지, 동물 서식지를 재배치해야 하는지, 불리한 도시 요소를 제거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해야 하는지 등을 이해해야 한다... 맥락상 주요 관심사는 역사(장소의 기억), 지역 문화( 건축 양식), 민속 관습, 지역 특산품 및 유명 인사...), 장소 특성의 추상적 확장 및 상징, 단어 게임(시, 고대 그림 및 고대 텍스트에서 적절한 영감 찾기), 풍수 및 상대적으로 특별한 종교적 유산... 컨텍스트와 생태학의 개념은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렵고 이를 자신의 디자인의 하이라이트로 바꾸어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가 어렵다고 누구나 말할 것입니다. 저도 직접 알아보고 있어요. 하지만 어떤 컨셉이 어떤 특정 장소에 적합한지 분류하고 요약해서 우리만의 상대적으로 고정된 덱을 구성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많은 최고의 디자인 에이전시가 이 작업을 수행하고 심지어 스튜디오 벽에 직접 붙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6. 식물 지식 보충. 저를 포함해 상당수의 동료들에게 식물 지식은 사실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식물은 사실 꽤 까다로운 식물이에요... 그래서 마지막에 따로 이야기를 하게 됐어요. 국산 식물 경관은 초기 기획에 거의 참여하지 않지만, 경관이 볼거리다(개인적으로는 일본이 이런 면에서 꽤 강하다고 느낀다). 메인 크리에이터가 식재 디자인을 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어쨌든 한 집단의 사람들이 계획을 세우려면 식물 분야의 "전문가"가 최소한 한 명은 필요합니다.

7. 핸드페인팅과 소프트웨어의 경우, 핸드페인팅은 연습만 필요하며, 제 핸드페인팅은 꽤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수준입니다. 안돼, 연습이 부족해. 학교에서는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지만 학교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도 당연합니다. 손그림을 잘 연습하세요. 하지만 예술적인 수준에 도달할 정도로 너무 좋을 필요는 없습니다. 표현이 너무 강하면 표현과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소프트웨어, CAD, PS, SU이면 충분합니다. 텍스트와 분석 다이어그램의 효과를 높이려면 ID와 AI를 찾아 모델의 멋을 높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Rhinoceros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물론 표면 모델링에는 모든 표면을 마스터할 수 있는 마스터 SU가 있습니다...). GIS와 매개변수화를 배우기 위해 Li Jufu를 계획하고 분석하고 싶습니다. 메뚜기부터 천천히 시작하려고 합니다...

위는 디자인의 "어휘" 부분, 즉 대학 교육은 실제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개인 의견)

다음은 디자인의 "문법"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입니다...

1. 역사와 건축사는 디자인 외에 가장 중요한 교훈입니다...

2. 그림의 구성 요소 언어의 아름다움은 정말 말할 수 없습니다... 그 수준은 아닙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소수의 반복적이고 단순한 기하학적 요소와 순수한 구성 요소와 형태의 사용을 존경하며 곡선과 원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3. 형태감은 모방도 타고난 것도 아닌 오직 축적될 뿐이다... 예술적, 미학적 자질의 지속적인 축적에 주목해 주세요.

4. 책을 다 읽어라...

5. 비장의 카드... 내가 습지 전문가라면 지금은 정말 대단할 텐데. 전국 방방곡곡에 습지를 할줄 아는 전문가가 몇명밖에 없는데... 솔직히 말해서 그 분들이 주머니에서 벌어들이는 막대한 돈과 명예가 부러워요... 공예를 아는 게 참 중요해요.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는 것입니다.

물론, 학습 비용 배분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마지막으로 이해해야 할 것은 일반 원칙은 이해하기 쉽고, 이를 구현하려면 상당한 야심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왜 경쟁자로서 이것을 공유하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