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빨간 공 메모
빨간 공 메모
홍두안노트
마조 문화에서는 마조 제사가 주요 콘텐츠이다. 마조 제사에서 가장 중요한 제사 중 하나는 '빨간 공'이다. Zhaoran Mingde는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붉은 만두를 만들어 Weixin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홍단"은 푸텐의 특산품으로 인기가 많고 즐거움이 가득하며 오랜 역사를 갖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늘, 신, 조상, 사람들은 모두 즐거운 "빨간 공"을 좋아합니다. "레드 그룹"은 "신년 그룹"과 "결혼식 그룹"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봄에 열리는 마주 축제 중 하나. 이번 여행 동안 집사님의 눈은 봄기운이 가득하고, 모래풀은 잠든 흰갈매기를 따뜻하게 해준다. 봄 축제에는 일반적으로 "신년 그룹"이 사용됩니다.
Putian Youshi는 항상 '빨간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푸전시 이성구 서천위진 호푸촌은 봄철을 따르며 피리와 북이 연주되고 단순하고 고대의 의복이 남아 있는 곳으로, 항상 푸전 유씨 가문의 거주지였습니다. 보전유 가문은 당 태창공 건녕 2년부터 송나라 태수 용흥 원년까지 약 300년을 호푸촌 옆 낙당풍림에서 보냈습니다. "빨간 투안"은 단풍나무 숲과 관련이 있습니다.
보전 유씨 4대손은 유단(周團)이며, 그의 관사는 당나라 태창청(唐昌清)으로 예사를 맡았다. 당대 청태창(Taichang Qing)은 구청(九清)의 3급 관직으로 황제의 천제(皇帝)와 왕족의 묘(廟) 제사를 주관하고 예절(禮官)을 관장하며 설날을 정하였다. 세관. 새해 풍습은 "하늘"과 관련이 있습니다. "빨간 공"을 만드는 것과 같은 세부 사항은 친절, 절제, 진지함 및 경건함의 의미를 드러냅니다. 신과 마주. 마주(mazu)는 절 앞에서 서로 의지하는 존재라는 뜻이다. 이 모든 것은 물론 마즈 문화입니다.
'홍단' 제사, '지윤' : '단, 가루떡'이라고도 한다. .사원에는 사람과 신들이 함께 즐거운 잔치를 벌이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며칠 전 설날에는 각자 친척과 친구들에게 동물 제물을 먹였습니다." 푸티안 쌀만두에는 만두라고도 불리는 붉은 만두가 포함됩니다. 만두만들기라고 합니다. 붉은 공을 붉게 코팅하고 그 위에 '복', '财定贵', '喜', 쌍둥이 자녀 등 상서로운 한자와 문양을 인쇄하여 더 나은 삶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보전에서는 결혼식 당일 이른 아침, 성인식(통칭 '상두')이 끝난 뒤 친척들끼리 '성인 그룹'을 나눈다. 성인 그룹은 "두 자녀"라는 패턴이 있는 큰 빨간색 그룹으로, 가족이 후손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식" : 관을 씌웠으며, 신혼 부부가 성장했음을 하나님께 알리기 위해 "현지의 의사와 신사를 진심으로 만나다"라는 뜻이다. "성실함"은 빨간 공이 달린 인사말 선물입니다.
보전유씨는 '홍단', 나당, 마조와 인연을 맺고 있으며, 당나라 때부터 시작된 인연은 송나라에서도 계속 발전했다. 새해 풍습은 "하늘"과 관련이 있으며 "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태창 청나라가 결정했습니다. '붉은 만두'의 유래는 냉음식 축제와 설날 풍습과 관련이 있다. 배꽃은 추울 때 먹으며, 축제 기간에는 남은 걱정만 한다. 냉음식축제 기간 동안, 성묘일 전에는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것이 필수이다. 제가 지킬 것이 없기에 조상님들의 덕을 이야기하며 잔치를 즐깁니다. 찬 음식 축제의 상서로운 예절은 당나라의 "개원 의례", "왕자 이하에서는 찬 음식을 먹을 때 청소부를 숭배한다"로 정리되어 정부가 인정하고 옹호하는 상서로운 예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냉음식의 상서로운 의례는 이후 왕실 제사, 공자, 조상, 서민 제사, 신년 풍습 등 일반적인 절차로 발전했다. 이때 가족이나 종족이 함께 제사를 지내며 제사를 지내고, 흙을 쌓고, 지폐를 걸고, 버드나무 가지나 매듭바늘로 찬 음식을 찔러 높은 곳에 올려놓고, 그들의 조상. 차가운 음식에는 차가운 음식 죽, 차가운 음식 국수, 청만두, 고운 보리 등이 포함됩니다. 음료에는 봄주, 새차, 맑은 봄 단물 등이 포함됩니다.
빨간 만두는 왕릉의 냉음식에 나오는 녹색 만두에서 유래됐다. 당나라 건녕 2년, 당나라 청태창(泰昌)이 봉림(鳳臨)에서 장인을 찾아와 평안히 노년을 보내며 홍파(紅會)를 창시하였다. 그 이후로 푸텐 사람들은 구정과 축제 기간 동안 신, 조상 또는 결혼식에 제사를 드릴 때 "빨간색"과 "단"이라는 의미를 지닌 붉은 쌀만두를 자주 만듭니다.
빨간 만두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찹쌀을 '쌀 축제'라고 불리는 고운 가루로 갈아서 햇볕에 말린 다음 따로 보관하고 물을 넣고 함께 반죽하고 음식을 추가하고 만두피에 빨간 색을 입혀주세요. 한편, 쌀 반죽에 밀가루를 넣어 고르게 반죽하고, 쪄지면 붉게 칠해지면 붉은 쌀 반죽 껍질이 됩니다. 속은 대부분 달거나 짠맛이 나며, 찹쌀에 잘게 썬 파, 버섯, 말린 새우, 땅콩, 다진 돼지고기 등의 양념을 넣어 만든다. 달콤한 맛에는 녹두가 들어 있고 흑설탕과 약간의 회향이 첨가되어 독특한 현지 맛을 선사합니다. 말린 고구마를 잘게 썰어서 만든 소도 있습니다.
빨간 만두에는 나무 도장이 찍혀 있는데, 만들 때 주부들이 '원조 달리'를 중심으로 모여서 공정을 표준화하고 암묵적으로 협력한다. 붉은 만두는 용도가 다양합니다. 설날에는 "밥 만두 만들기"가 많아 기쁨이 가득하고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새해 그룹이 됨"에는 의미와 시가 있습니다. 남은 밀랍이 다시 사라지고 점차 동풍이 들려야 합니다. 하룻밤은 아직 몇 시간이고, 두 살은 똑같이 나누고 싶다. 어둠이 내리면 싸우고, 봄이 오면 향기가 피어난다. 명나라에서는 멀리서 술을 들고 야오군이 먼저 함께하길 기원한다.
'좌수'는 보전어로 하늘에 제사를 바친다는 뜻이고, '좌수'는 가장 큰 축제이다. "Sui Tuan"은 당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 해가 지나고 황혼이 지나갈 때마다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축제를 선보입니다. 오늘밤 겨울이 끝나고 새해가 다가오며 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얼음이 사라지고 물이 거울에 나타나고 매화꽃이 향기 속으로 흩어진다. 이로써 잔치는 끝났고, 항아리를 부어 새벽을 기다리게 됩니다. Li Shimin의 "Zui Sui"시는 Putian에서 유포되었습니다. 리 시민은 황제의 관점에서 새해 전야 장면을 묘사했으며, 웅장하고 호화로운 천 가문의 진정한 성격을 묘사했습니다.
'레드 그룹'은 '신년 그룹'과 '결혼식 그룹'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Mazu 희생은 일반적으로 "새해 그룹"을 사용합니다. '신년 동아리'가 주류이며, '결혼식 동아리'도 흔합니다. 결혼, 즉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늦은 밤까지 함께 지내며 와인을 마시며 사랑을 이야기하는 신혼 부부의 모습을 시로 표현한 것입니다. 기쁨과 열정이 끝나지 않았을 때, 보상을 받았을 때 술을 멈추지 마십시오. 나는 와인에 들어있는 복숭아를 좋아하고 야자수에서 회향을 좋아합니다. 휘장이 열리고 바람이 통장으로 들어오고, 촛불은 숯을 태워 재로 변합니다. 당신의 머리카락과 머리카락은 새벽빛에 의해 파괴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안에 빨간 공이 있어요.
결혼식용 붉은 쌀만두를 만들 때 푸티엔은 흔히 '성인 쌀만두', '결혼식 만두'로 알려져 있다. 상서로운 잔치를 베풀고, 술을 마시고, 봉황과 루안이 중국의 탑에 날아와 우리가 기정에 있음을 확인하고, 난초방에 웃으며 입맞추고 있다. 다 자란 쌀만두는 친척이나 친구에게 나눠주어야 하며, 뒷면에 있는 '닭 바나나 잎'은 잘라낼 수 없으며, 아이의 조산을 상징하는 특별한 '쌍둥이' 인상이 있어야 합니다. 서로 연결되어야 한 쌍이 된다는 뜻. 백년을 함께 늙어간다는 뜻. 연꽃은 열려 있고 꽃자루가 있으며, 매듭도 같은 중앙에 있습니다. 신혼 부부에게는 멋진 해이고, 친척과 친구들은 좋은 결혼 생활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결혼한다는 것은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식단'을 이용하여 천국을 예배함으로써 신혼부부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붉은 찹쌀 만두는 푸텐의 특별한 민속 선물이며 신 마주 축제에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태창(泰昌) 유단(吳團)은 비가 온 뒤 제방을 건너는 강물이 흘러 마을 소년 사완칭(趙萬慶)을 지켜보며 노년을 단풍나무 숲에서 평화롭게 보냈다. 유명한 기사 "유시 열매 숲 이야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푸청 북쪽 자샤오 동쪽에는 유시 가족이 모이는 풍림 거리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수수천이 있고 오른쪽에는 포위되어 있습니다. 고대 가방, 남쪽에는 호산 산이 있고 북쪽에는 바다가 있습니다. "
Fenglin에서는 Qingjiang 강이 마을을 감싸고 있으며 Changxia 강은 조용합니다. 고대에는 봉림거리(Fenglin Street)가 있었고, 역참도로가 이를 통과하여 관탕교(宇堂橋)와 호우주오강(後左河河)의 연수교(燈守橋)를 지나 도시를 연결했습니다. Fenglin은 Phoenix Cave라고 할 수있는 풍수 보물입니다. 봉황의 머리는 위양(魏陽) 돌배의 선미에 있고, 몸은 부평산(富平山)에 있고, 두 날개는 둑집과 봉림궁 뒤의 돌산에 있어 자색 하늘을 향해 날아간다. Fenglin은 당나라 시대에 Lin Lin Pi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과 You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 그리고 Yu Buzheng이 이곳에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당나라 때 성은 임비(臨皇)였으며 후세에 신이 되어 천상의 여왕 마조(mazu)가 되었다. Fenglin은 봉황 동굴이고 "봉황"은 Mazu이어야합니다.
고대에 Beiluo Village로 알려진 Fenglin Fenglin은 Fujian성 Putian시 Xitianwei Town 북쪽, Zixiao Mountain 남쪽 기슭에 위치한 Fenglin 자연 마을입니다. 베이라촌에는 흔히 '뤄탕'이라고 불리는 큰 연못이 있습니다. Beiluo Village는 Luotang의 북쪽에 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Luotang은 나중에 매립되어 심어진 얕은 물 초원입니다. 나는 1998년 봄부터 틈만 나면 당학교의 새로운 마조가 되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해 왔습니다. 새로운 Mazu에는 4개의 "달팽이"가 있습니다. Mazu의 뿌리는 Beiluo에 있습니다. 마주의 출생지, 황뤄. 마조희생을 기원하는 8부 성가, 탑형. Mazu 팬, Mazu 시리즈 브로셔, Haluo 브랜드.
Fenglin Beiluo 마을에는 "Red Group", 즉 "Red Group이 선의를 준다"라는 매우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빨간 공은 자선을 베푼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핑크 공이라고도 합니다. 당대 북뤄촌 임씨의 조상은 한평생 자선을 좋아하고 주먹밥을 만들어 남들에게 나눠주던 노모가 있었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주먹밥을 구하러 왔습니다. 린 부인은 쉬지 않고 일했습니다. 이 행위는 하나님을 감동시켰습니다.
도교를 성취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매일 거지의 모습으로 이곳에 와서 매번 음식 6~7개를 요구했습니다. 이 전문가도 이를 알고 있으며 그의 마음은 진심이다. 물론 만두의 좋은 점은 제한되어 있지만 린 여사님의 성실함과 지치지 않는 헌신은 헤아릴 수 없는 축복의 밭입니다. 그래서 이 전문가는 "3년 동안 만두 먹은 대가를 어떻게 갚겠습니까? 집 뒤에 그를 묻어둘 곳이 있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곰보 1리터만큼의 관직과 직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라고 몇 마디 말했습니다. " 그의 후손들이 그 지시에 따라 그를 장사 지냈습니다. . 이것이 '구목림 가문'의 기적의 시작이었고, 점차 '숲이 없는 보전에는 목록이 없을 것이다'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Mazu는 "Jiu Mu Lin Family"의 후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