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악보는 두 종류의 악보로 나누어지나요? 작곡에는 글쓰기와 글쓰기가 모두 포함되나요?

악보는 두 종류의 악보로 나누어지나요? 작곡에는 글쓰기와 글쓰기가 모두 포함되나요?

악보 기보법은 간이 기보법과 5행 기보법으로 나누어진다.

간이 기보법은 간이 기보법을 말한다. 알파벳 표기법과 숫자 표기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학적 표기법이라고 불리는 것은 숫자로 단순화된 음악 표기법을 말합니다. 디지털 악보 표기법은 1, 2, 3, 4, 5, 6, 7을 사용하여 음계의 7가지 기본 소리 수준을 나타내는 이동 가능한 솔파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do, re, mi, fa, sol, la, si , 나머지는 O로 표시됩니다. 각 숫자의 값 이름은 보표의 4분음표에 해당합니다.

디지털 악보의 원형은 16세기 유럽에서 처음 등장했다. 17세기에 프랑스의 유명한 가톨릭 신부인 J.J. 수에티(J.J. Sueti)가 이를 개량하여 가족 노래를 가르치고 부르는 데 사용했습니다. 18세기 중반, 프랑스의 유명한 사상가 J.J. 19세기에는 P. Garland, A. Paris, E.J.M. Scheve의 지속적인 개선과 홍보 이후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순화된 표기법을 서양에서는 '가파사 표기법'이라고 부른다.

19세기 말에는 단순화된 기보법이 일본을 거쳐 중국으로 전파됐다. 1904년 심싱공(Shen Xingong)이 편찬한 《학교 노래 모음집》은 중국 최초의 간이 악보 모음집으로, 1930년대 구국 노래 운동이 발전하면서 점차 전국의 학교로 전파되었습니다. , 단순화된 악보가 대중들 사이에 널리 유통되었습니다.

간이 악보의 표기법은 중국의 공치푸(중국 민속에서 유행하는 기보법)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중국 간이 기보법은 세계적으로 볼 때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기보법을 가장 잘 흡수하고 가장 많이 홍보하는 나라. 오행기보법은 교육제도와 서양중심의 음악교육을 통해 여러 나라에서 기본적으로 대중화되었으며, 학교에서도 필수과목 중 하나로 월드뮤직을 하나로 통일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표기법.

보표는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표기 방법입니다. 서로 다른 길이의 음표와 기타 기호를 사용하여 5개의 등거리 평행선에 음악을 녹음하는 방법입니다.

오선의 각 줄과 줄 사이의 공간을 아래에서 위로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1호선이라 부른다. 4번째 방. 줄과 공백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보표 위나 아래에 줄과 공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라인과 플러스 공간은 각각 상단 + 첫 번째 라인, 상단 + 제 1 라인, 하단 + 제 1 라인 등으로 불리며 각각 사운드 레벨을 나타냅니다. 이 계단의 고정 높이는 사용된 음자리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음자리표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고음자리표(G 음자리표라고도 함), 저음자리표(F 음자리표라고도 함), C 음자리표라고도 합니다. 다양한 범위의 인간 목소리와 악기의 요구에 적응하고 과도한 라인 추가를 피하기 위해 많은 종류의 보표가 있으며 그 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5가지 오선보가 있습니다: 고음 음자리표(G 음자리표 포함), 저음 음자리표 (G 음자리표 포함) F 음자리표), 소프라노 음자리표, 알토 음자리표, 낮은 알토 음자리표 (후자의 3개는 C 음자리표 사용) 소프라노 보표는 더 이상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알토 보표는 비올라에만 사용되며, 테너 보표는 첼로, 바순, 트롬본의 고음역에 자주 사용됩니다. 그 밖에도 알토 음자리표, 메조소프라노 음자리표 등이 있습니다. 오선보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① 합주나 합창 악보를 녹음하고 다수의 단선악보로 구성된 전체악보. ② 파트 점수, 각 악기의 점수 또는 각 파트의 점수를 별도로 기록합니다. ③ 큰음자리표 : 높은 음자리표와 낮은 음자리표로 구성되며 피아노, 오르간, 하프, 혼성합창 등에 사용된다. 두 개의 보표에는 가운데 C를 표현하기 위한 임시 여분의 선이 숨겨져 있어 11행 대보표라고도 불린다. 보표의 전신은 중세 시대의 뉴햄 표기법과 양적 표기법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뉴엠 표기법은 수평선을 기준으로 하며 기호를 사용하여 음표의 높이를 표시하지만 음표의 길이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 표기법은 7세기부터 유럽 가톨릭 교회에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F음을 나타내는 데 한 줄만 사용하다가 11세기에 귀도(Arezzo)에 의해 점차 4줄로 발전했습니다. 음높이는 d, f, a, c로 지정되며 f선은 빨간색, c선은 노란색으로 그려집니다(나중에 보표의 고음자리와 저음자리의 원점이 됨). 13세기에 누군가가 5행을 사용했는데, 이것이 참모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16세기에는 음높이를 더욱 완벽하게 녹음하기 위해 대사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양적 표기법은 13세기 쾰른 신부 프랑코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이 표기법은 음표, 쉼표 및 기호를 사용하여 소리의 길이를 엄격하게 규정하며 이는 Newm 표기법을 보완하고 강화합니다. 1450년경에 지폐는 검은색으로 칠해졌고, 이후에는 양적 백색 기호라고 불리는 속이 빈 지폐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표기법은 서양에서 17세기까지 사용되었습니다. 지팡이는 처음 두 가지를 바탕으로 등장했으며 17세기에 점차 개선되어 18세기에 형태를 갖추기 시작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막대 선은 원래 필기 표기법에 사용되었으며 17세기 말에 오선보 표기법에 채택되었습니다. 18세기에는 상승 및 하강 기호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뉴엠 표기법은 17세기에 체계화되어 오선보법에 사용되었다. 보표에는 8가지 종류의 음표와 쉼표가 사용됩니다. 오선보 기호에 대해서는 부록: 악보 표기법의 공통 기호를 참조하세요. 오선지가 중국에 소개된 최초의 기록은 1713년의 『여록정의』의 속편이다. 이 책에는 오선지, 저울, 점호 등이 기록되어 있다. 오선표는 중국에서도 점차 확산되어 사용되었으며, 19세기 중반 이후 서양 선교사들의 설교와 새로운 학문의 확립과 함께 촉진되었다. 스태프 외에도 라인뮤직에도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16세기 이탈리아와 영국에서는 뉴엠 표기법 외에도 6행 표기법과 7행 표기법이 오르간 사용에 사용되었습니다.

20세기 초 일부 사람들은 오선보법의 개편을 바탕으로 다행기보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했으나 모두 단명하며 대중화되지 못했다.

작곡과 편곡은 두 가지 과정으로, 가장 쉽게 말하면 곡을 단순화된 표기법으로 부르면 하나의 곡으로, 작곡가가 단순화된 표기법을 사용하여 작곡한 곡이다. 라인 음악, 편곡을 위해서는 다양한 악기와 음악을 사용하여 작곡된 악보를 좋은 소리의 음악으로 만들고, 어떤 멜로디로 시작할지, 어떤 리듬을 사용할지, 클라이맥스를 어떻게 소개할지 등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Xiao Ke 그는 노래를 작곡하는데, 컴퓨터실에 있는 신디사이저 등을 이용해 노래를 부르고, 노래방에서 직접 부를 수 있는 반주곡으로 바꾸는 과정을 편곡이라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