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덕앙족의 전통 명절

덕앙족의 전통 명절

드옹족은 자신을 "드온", "어머니" 또는 "나온" 이라고 부른다. 과거에 그들은 일찍이' 충돌용' 족이라고 불렸다. 1985 년, 국민의 뜻에 따라 그 나라는' 드온' 이라고 불렸다.

2000 년까지 전국에 덕앙족 17935 명이 있었는데, 주로 윈난성 덕홍주의 루시, 서리와 만정, 양하, 영강, 용천 등 현, 윈난성의 진강, 영덕, 강마, 보산,

덕앙절 덕앙족의 전통 명절 형식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덕앙족의 유구한 역사 문화의 일부이다. 이 축제에서 우리는 드앙족 사회생활의 멋진 화면을 분명히 볼 수 있다. 1 년 동안, 덕앙족은 설날 명절뿐만 아니라 종교 명절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를 반영하는 덕앙족 특유의 전통 명절도 있었다.

용주절은 윈난성 덕앙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3 월에 부처가 선정한 특정 날짜에 열리는 종교 명절이다.

그때가 되면 짝퉁의 덕앙족 남녀노소 모두 청수조에 가서 돼지를 죽이고 닭을 죽이고 제사를 지내야 한다. 부처님은 백지 한 장에 용을 그린 다음 향을 피우고 경을 읽으며 용이 그려진 종이를 물에 넣고 무릎을 꿇었다. 예배를 마친 후 모두들 모여 술을 마셨다. 이 날, 덕앙족은 술을 마신 후 싸우고 소란을 피우는 것을 허락받았다. 맞아서 코가 시퍼렇게 부어서 움직일 수 없어도 상대방이 허약할 때까지 싸움을 멈추지 않을 사람이 없다. 어떤 덕앙족은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한잠 잤다. 다음날, 모두들 다시 모여서 화해했다.

데앙이 손을 씻고 발을 씻는 날은 청명절 이후 7 일째다. 이 축제에 대한 오래된 전설이 있다. 불효의 아들이 청명절을 맞은 지 7 일째 되는 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산 까마귀의 반포하는 광경에 감동을 받아 어머니를 공경하기로 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그의 실명한 어머니는 산에 올라가 그에게 밥을 선물하다가 조심하지 않아 넘어졌다. 그는 그녀를 부축해 내려고 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그가 그녀를 때려서 나무에 부딪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매우 슬퍼서, 그는 이 큰 나무를 베어 나무줄기로 그의 어머니의 조각상을 그의 집으로 만들었다. 청명절을 맞은 지 7 일째 되는 날, 그는 나무 조각상을 깨끗이 씻어서 이 축제를 형성했다. 그 때 후배들은 어른들을 위해 손씻기 의식을 거행한다. 축제 당일 오전, 후배는 맑은 물로 웃어른을 부르고 손발을 깨끗이 씻은 다음 어른에게 절을 하며 어른에 대한 미안함을 말하고 자신을 깊이 검토했다. 이 어른도 자신이 어떤 방면에서 모범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을 검토하여 앞으로 더 화목해지길 바란다. 기혼 사별자도 배우자와 함께 집에 가서 어른들을 위한 손씻기 의식을 거행하고 어른들에게 찻잎과 찹쌀 한 봉지를 선물해야 한다.

덕앙족 발수절 () 는 윈난성 남부 덕앙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4 월 중순에 열리는데, 명절은 보통 3 일 동안 계속된다.

발수절 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 옛날, 하늘의 선녀들, 인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부러워하며 살금살금 날아와 한 번의 목욕에서 의외로 발견됐다. 선녀들은 부끄러워서 천국으로 돌아갔고, 떠날 때 덕앙족의 조상에게 매년 청명절에 세불하여 세상을 보우한다고 말했다. 이후 덕앙족은 매년 발수절 개최를 하며 행복을 빌었다.

축제 전, 소년들은 모두 한적한 곳에 숨어서 대나무 바구니를 정성껏 준비하고 축제 3 일 전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선물했다. 만약 그가 명절에 그것들을 소녀에게 주었다면, 이것은 그가 여자아이의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절 첫날, 덕앙족은 산에 올라가 꽃을 꺾었고, 밤에는 사람들이 모여 각종 오락 활동을 했다. 다음날은 발수절 * * * 입니다.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제물을 준비하고 불사에 가서 영불한다. 불사식이 끝난 후, 덕앙족 군중이 물을 끼얹는 행사가 시작된다. 한 덕앙족 노인이 대나무 통에서 꽃 한 다발을 꺼내 주변 사람들에게 살살 물을 뿌려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구리 그릇, 세숫대야, 심지어 물통에 물을 담아 거리를 비집고 쫓아다니며 모든 사람에게 물을 뿌렸다. 사람들은 이 물이 길하고 복이 있어 질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뿌리거나 튀지 않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젖었지만,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군중 속의 물보라 한 송이가 만발하여 햇빛의 반사에 무지개를 형성하고 곳곳에 웃음소리가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날은 발수절 끝입니다. 젊은이들은 한동안 만난 후에 적당한 사람을 찾아 사랑한다.

덕앙족 제귀신나무, 윈난보산덕앙족의 전통 명절은 민간 종교 축제로 매년 발수절 이후 3 일째에 열린다.

이 일대의 더 큰 덕앙족 마을에는 네 개의 채자문이 있는데, 이를' 귀신의 문' 이라고 부른다. 귀신문 옆에' 귀신나무' 라는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귀신나무' 의 제사는 20 ~ 30 명의 성인 남성이 밤에 용호 등 맹수가 그려진 나무패를 들고 징과 징이 울리면서 큰 소리로 경을 외친 뒤 귀신나무에 밥과 반찬을 보내다가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네가 돌아올 때는 귀신이 알지 않도록 조용히 해라, 너를 따라 집에 가라.

덕앙인덴만어 드앙어, 즉 제사를 지내는 곳. 윈난 서반나 덕앙족의 전통 명절은 매년 옥수수 파종이 끝날 때 열리는 종교 명절이다.

그때 온 마을의 덕앙족은 모두 돈을 모아 돼지 한 마리와 닭 한 마리를 사야 하고, 집집마다 돌 한 광주리를 준비해야 한다. 제사를 지낼 때, 땅 가장자리에 말뚝을 심고, 말뚝옆에 자갈을 붓고, 제사를 지내며, 귀신에게 농작물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해 달라고 빌었다. 오곡이 풍성했다. 이날 온 마을 사람들은 흙을 파내거나 쌀을 찧어서는 안 된다. 귀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덕앙족은 신절을 먹는데, 일명' 신곡을 맛보다' 라고도 한다. 덕앙족의 전통 명절은 매년 6 월에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덕앙족은 먼저 새 쌀 두 자루를 받고 진미를 섞어서' 노곡이 새 계곡으로 바뀐다' 는 뜻이다. 파초잎이나 동청으로 낡은 쌀을 주먹밥으로 삶아 물소를 먼저 먹이고 부처님께 모시고 노인들에게 시식하게 한 다음 온 가족이 새로운 것을 맛보고 수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덕앙족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다. 윈난성 쌍반나의 덕앙족 종교 축제는 매년 음력 7 월에 열린다.

이 축제에 대한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세상에 천왕과 지모밖에 없었다고 한다. 그들은 매우 외롭다고 한다. 1 년 7 월, 큰 바람이 100 여 개의 나뭇잎을 긁어냈는데, 천왕은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결국 그들은 정말 100 명, 남자 반, 여자 반이 되었다. 이 백 명은 덕앙족의 조상이기 때문에 덕앙족은 매년 7 월에 제사 행사를 한다.

명절에 덕앙족 가족은 닭 한 마리를 죽일 것이다. 닭을 죽일 때, 닭머리는 위를 향하고, 닭의 피를 하늘로 뿌린 다음, 닭을 공중에 던져서 술 한 잔을 뿌려 닭과 술을 하늘에 바친다는 것을 나타낸다.

덕앙족이 다른 축제에 입소한 것은 덕앙족 언어의 폐막절이며, 덕앙족의 전통 명절이다. 다이 달력은 매년 9 월 15 일에 3 개월 동안 열린다.

이번 시즌은 덕앙족 생산의 바쁜 시기로, 폐막절은 청년 남녀에게 모임과 연애를 중단하고 생산노동에 집중할 것을 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4 일 새벽, 아가씨들은 깨끗한 물을 골라 불사에 가서 목욕을 하고, 한밤중에 중공에 들어가기 시작한다. 이 의식은 불사가 북을 치는 밤을 상징한다. 드럼 을 듣고, 노인은 향초, 샤오미, 꽃 등 제물을 종이로 싸서 사내 불자리 뒤로 보냈다. 15 일 성대한 불사식이 열렸다. 이날부터 7 일마다 덕앙족 집집마다 절에 제사용 음식을 모시고 부처님께서 사람들의 의식걱정 없이 핑안 무사하게 보살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명절 기간에는 결혼을 금지하고, 사랑을 이야기하거나, 부처와 어린 스님이 외촌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덕앙족 기부당은 윈난 () 서반나 덕앙족 () 의 전통 명절로 종교 명절에 속한다. 보통 일 년에 두 번 제공되는데, 시간이 정해지지 않는다. 그 해에 집을 지었다면, 그것은 큰 희생이었다.

덕앙족 제사를 지낼 때 밥 일곱 그릇과 밥 일곱 그릇을 각각 동전 세 개를 넣는다. 또한 담배 일곱 무더기, 차 일곱 무더기, 작은 철조각 일곱 개, 옷 한 벌, 물 한 그릇, 14 면 깃발, 꽃 네 송이를 바나나 잎으로 말아 만든 파이프에 꽂았다. 그런 다음 마을에서 제사를 관리하는' 대간' 경을 관리하고, 가족 신령이 가축의 번영을 축복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념관이 끝난 후, 주인집은 연회를 열어 대간을 대접하고 제물을 가지고 올 것이다.

윈난 () 서반나 덕앙족의 명절은 종교 명절로 매년 음력 9 월과 10 월에 열린다.

명절 전에 불사의 덕앙족은 향초, 종이돈, 음식 등과 같은 제물을 준비해야 한다. , 불상이 입은 노란 침대 시트, 불사에 걸려 있는 각종 천 조각도 있습니다. 명절 당일에는 덕앙족이 모든 재산을 불사에 가지고 가서 절을 하는데, 사내의 부처는 이 날 사람들에게 경전을 강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군중들은 준비한 황단을 불상으로 바꾸고, 낡은 황단을 제거하여 경건함을 나타냈다.

덕앙의 어머니 덕앙은 뱀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윈난 () 서반나 () 의 덕앙족의 전통 명절은 민간 제사 축제로 매년 섣달 20 일에 거행된다.

명절날, 온 마을의 덕앙족은 일을 하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고, 모두가 목욕을 해야 한다. 덕앙족은 마을마다 더 큰 나무 한 그루를 뱀의 신으로 골라서 벽으로 둘러쌌고, 평소에는 누구도 접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전설에 의하면 누군가가 뱀나무의 나뭇가지를 베어 밤에 뱀신에게 목을 비틀어 부러뜨렸다고 한다.

뱀의 신수를 제사할 때는 소제여야 하기 때문에 제사에 참가하는 모든 덕앙족은 깨끗하고 깔끔해야 한다. 제사는 분바 두부 야채 등 제물을 뱀나무 신에게 가져오고 나무에 소 굴레 한 쌍과 긴 칼을 매달는 것이다. 제사식에서, 노령이 뱀의 신수에게 점을 쳐서 복을 빌었고, 사람들은 가축이 번창하는 것을 보우하기 위해 무릎을 꿇었다.

덕앙족이 흰 장작을 태우는 것은 윈난 () 서반나 () 의 덕앙족 () 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12 월 24 일에 열리는 종교 축제입니다.

축제 전에 덕앙족은 십여 명을 파견하여 백피나무, 일반적으로 백장작이라고 불리며 마을 근처에 놓아 우물 모양을 만들었다. 명절의 이 날, 덕앙의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닭을 죽이고 배불리 먹었다. 저녁에 불상에 가서 불상을 마을 밖으로 "제발" 가서 흰 장작을 태워 주세요. 그런 다음 모두들 불더미 옆에 둘러앉아 불상과 함께 몸을 녹였다. 12 월, 한겨울 섣달, 백나무를 불태워 부처님의 따뜻함을 나타냈다. 그래서 오늘 저녁 절에 있는 부처도 불더미 옆에서 설교를 해야 한다. 모두들 따뜻하게 지내고, 부처와 경을 읽으며, 생명의 핑안 기도를 한다.

덕앙족 출곡절 덕앙족 언어는 개천이며 윈난성 덕앙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12 월 15 일은 3 일 동안 다이 달력 축제의 마지막 날입니다.

이때 농번기가 이미 지났으니, 빈궁절 개최의 의의는 금기를 끝내는 데 있다. 이날 성대한 종교 의식이 거행될 것이다. 사람도 우울증에 들어갈 때 보내준 물건을 꺼내어 불등에 태워야 하는데, 부처가 이미 움푹 패인 곳을 벗어났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6 일 시불출동식을 거행하는데, 모든 미혼 소녀들은 불사절에 가서 부처님께 절을 하며 금단의 감사를 표합니다. 17 일 성대한 불사식이 열렸다. 아침 식사 후, 젊은 남녀가 속속 모이자 부처가 나와서 설교를 했다. 그 후 남녀노소가 각종 오락 활동을 하자, 사람들은 즐겁게 노래하고 웃으며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시계추를 하나 만들다

운남 Xishuangbanna 의 deang 종교 축제. 명절 시간은 불확실하다. 보통 일 년에 한 번이다. 시계추를 만드는 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3 ~ 4 년에 한 번 할 수 있습니다.

덕앙족은 시계추를 만들면 오곡이 풍성해지고 마을이 핑안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시하기 전에 주최측은 쌀, 고기, 기름, 종이, 향 등의 물품과 몇 개의 불상을 준비해야 한다. 공연에 참가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최 측은 숙식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공연 첫날,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고 불사에서 부처를 맞이했다. 부처가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카니발 파티를 하느라 바빴다. 다음날 아침 부처님 경배 의식을 거행하여 부처님의 강경을 들었다. 밥을 다 먹고 파티를 계속하다. 사흘 만에 손님들이 속속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모든 제물과 불상을 불사에 바쳤다. 결국 사람들은 광장에 높은 막대기를 세우고 깃발과 현수막을 매고 잔치를 하며 공연을 펼쳤다.

데앙 인민 대표 대회. 덕앙족의 신도들은 일반적으로 생사윤회가 있고, 사람은 내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생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면 내세에서 누릴 수 있다. 오랜 병이나 재난으로 불사에 가서 부처님을 모시고 핑안 건강을 구하는 것도 있다. 매일 부처님을 숭배하는 횟수는 불확실하고, 개인도 있고 집단도 있다. 단체로 부처님을 숭배하는 가장 성대한 것은 각종 불교 명절 조직의 대공이다.

대공 () 은 덕앙족의 가장 성대한 종교 제사이다. 덕앙족의 대공일은 마을 집단이나 개인의 모금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덕앙족 사회경제 발전은 더디며, 왕왕 3 ~ 5 년 만에 한 번 거행된다. 대제의 목적은 한 마을이나 한 지역의 주민 핑안, 재해를 없애는 것이다. 큰 경의를 표하는 데는 집단과 개인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이런 제사를 거행하는 데는 비용이 많이 들고, 보통 몇 년에 한 번, 제사 날짜도 고정되지 않아, 보통 음력 2, 3 월의 농한철에 뽑는다. 이런 대형 종교 축제는 대부분 부유한 가정에서 주관하며, 짝퉁 (대간), 안창 (), 부처님 (), 각 길의 시조 () 가 협의하여, 군중들에게 식량을 모아 기부한다. 일상용품은 돈, 쌀, 요리 등일 뿐이다. , 그리고 경전, 우산, 불팬, 불포, 가운. 모금한 자금이 비용을 지불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계약자는 보충할 수 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왕왕 천여 반 (운남 은화), 황소 몇 개, 식량 1 만여근이 미리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공물 기간 동안 주변의 신도들이 모두 참가하여 민족을 가리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이삼일 더 가야 올 수 있다. 명절 분위기가 짙어 매우 시끌벅적하다. 관광객에게 주최촌은 열정적으로 접대하고 숙식을 제공해야 한다. 대조공 기간 동안 부처는 종교 의식을 거행하고 40 여 권의 경전을 선포했다. 부처가 경전을 강의할 때, 독실한 노인 신도들이 가서 들을 것이다. 현재 독실한 신자가' 대조공' 을 하면 최소 4 만 5 천 원이 필요한데, 인구가 비교적 적고 경제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덕앙족에게는 대조공 횟수가 매우 적다.

덕앙족 언어인 덕앙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남아시아어계 크메르어계에 속하며, 자신의 전통 문자가 없고, 일부 지역에서는 통용어, 중국어, 경포어가 있다.

데앙 건축

덕앙족의 집은 일반적으로 건란식 건물로 건축 수준이 높다. 집의 주요 재료는 대나무로, 지붕은 풀로 장식되어 있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집단 대나무 집 건물: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는 대옹 지역에 부계 가문이 남아 있었고, 같은 부계 조상의 후손들이 큰 집에 살고 있었다. 집단 생산, * * * 함께 소비하다. 해방 후 보존된 가장 큰 집은 길이가 50 미터, 너비 15 미터, 면적은 750 평방미터이다. 보통 큰 집 면적은 400 ~ 500 평방미터 정도이다. 대가족이 점차 해체된 후에도 혈연관계와 혈연관계가 없는 작은 가정은 여전히 큰 집을 사는 습관이 있지만 경제생활에서는 독립적이다.

개인가정주택: 개인가정의 주택은 대부분 죽목 구조, 초정수리 산간울타리 건물, 평면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일부는 반원형이며, 초정수리는 산에 기대어 호형으로 독특하다. 간란 스타일의 주택은 위층에 사람이 살고 있고, 아래층에는 가축막이 있고, 두 개의 주계단과 보조계단이 있다. 둥근 잔디 꼭대기의 휴산식 민가는 현지에서' 펠트 모자 모양' 이라고도 불리며 스타일이 거칠다. 아파트의 틀은 두식 나무 들보로 바닥과 칸막이를 대나무나 널빤지로 깔았다.

덕앙족 의상 덕앙족 의상은 어두운 색을 위주로 한다. 남성은 남색 대열 버클 셔츠와 와이드 반바지를 많이 입고 검은색이나 흰색 스카프를 감싸고, 두건의 양쪽 끝은 컬러 플란넬로 장식한다. 덕앙족 여성들은 검은색과 네이비 더블 버클 상의와 롱스커트를 자주 입고 은칼라 귀걸이 귀걸이 귀걸이 귀걸이 레드플란넬 등 장신구를 매치해 독특하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덕앙족 처녀의 허리 고리로, 몇 개에서 수십 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허리권은 등나무 줄기로 만들어져 빨강, 검정, 녹색 등의 색으로 물들고, 일부는 은실로 싸여 있다. 옛날에는 덕앙족 여자가 하늘을 날고 있었다고 한다. 여자를 묶기 위해 남자들은 등나무 줄기로 허리에 함정을 만들었는데, 이것은 오랜 시간 동안 풍습이 되었다. 덕앙족의 남자아이는 여자아이에게 허리에 반지를 주는 것에 습관이 되어 사랑의 상징으로 삼았다.

덕앙족의 음식 풍습 덕앙족의 대다수는 쌀을 주식으로 하고, 일부 지역에는 옥수수와 감자가 섞여 있어 모두 찐 사오이다. 덕앙족은 완두콩가루, 두부, 쌀가루, 떡떡, 손잡이, 만두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데 능하다. 다른 채소의 소비 습관은 산순으로 볶는다. 산순은 용도가 매우 넓어서, 닭고기찜, 고기볶음, 생선을 끓일 때도 산순으로 간을 맞추어야 한다. 현지 한족의 영향으로 많은 한식 김치, 썩은 우유도 덕앙족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찬이다. 주요 특색 요리는 파파야무침, 죽통찧는 요리, 바삭한 참외 등이다. 차는 덕앙족의 상비음료일 뿐만 아니라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최고의 선물이다. 일상생활에서 덕앙족 사람들은 차를 빼놓을 수 없다. 그들은 모두 차를 결혼상혼과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선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덕앙족의 결혼 풍속은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부모는 자녀가 결혼을 선택하겠다는 의지를 존중한다. 드옹족에서는 젊은 남녀가 자유롭게 연애하고 결혼할 수 있지만, 결혼은 많은 행동 규범과 관습에 의해 존중된다. 이 점에서 덕앙족 정신문화의 민족적 특색을 볼 수 있다.

덕앙족 청년 남녀는 약혼 의식에서 닭머리를 잘라야 한다. 닭머리와 닭의 몸을 둘로 나누면 쌍방이 모두 번복할 수 없다. 만약 여자 측이 이 혼사를 찬성하지 않는다면, 닭을 죽여서는 안 된다. 결혼식은 보통 3 일 동안 계속된다. 3 일 이내에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신랑신부의 집에 가서 서로 기뻐하고, 신랑신부의 부모는 술자리를 차려야 하며, 듀엣, 환가, 웃음소리와 함께 하룻밤을 보내야 한다.

데앙 신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