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약을 판단함으로써 신구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유약을 판단함으로써 신구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1) 소성 온도에 따라 고온 유약과 저온 유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외관에 따라 투명 유약, 불투명 유약, 컬러 유약, 광택 유약, 무광택 유약, 균열 유약 (개방), 결정질 유약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유약의 화학 성분에 따르면 석회유약, 장석 유약, 납 유약, 무연 유약, 붕소 유약, 납붕 유약으로 나눌 수 있다.
유약의 발명과 사용은 원시 도자기의 출현에 필요한 조건이다. 우리나라가 현재 발굴한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기원전 16 세기 상대 중기에 선민들은 원료의 선택과 처리, 구운 온도, 표면 유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원시 도자기를 만들었다. 시대의 발전과 생산 기술의 발전에 따라 중국 역대에는 각기 다른 시대적 특징을 지닌 유약이 등장해 유약색을 간단히 구분하면 요약할 수 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청자 (그림 1)
청자 색조의 형성은 주로 태유약에 일정량의 산화철이 함유되어 복원 분위기에서 구워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철분 함량과 복원 분위기의 차이로 청자의 색조는 청황색이나 황갈색이다. 원시 청자, 우리나라는 일찍이 상주시기에 출현했고, 춘추전국시대는 발전하고, 동한 시기는 성숙했다. 소장품을 국내 일선 경매장 (베이징 폴리, 베이징 한해 등) 에 보내고 싶다면. ), 물어볼 수 있습니다.147,5546,8088. 떠우 씨. 절강, 장쑤, 강서, 안후이, 호북, 허난, 간쑤 등지의 동한 무덤과 유적지에서 대량의 청자가 출토되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청자는 전국 각지의 도자기 가마에서 구워 품종이 다양하고 품질이 더욱 향상되었다. 남북에서 구운 청자는 각각 특징이 있다. 남방의 청자는 일반적으로 단단하고 섬세하며, 청회색, 유약색은 맑고 순수하며, 흔히 얼음 모양으로 묘사된다. 북방 청자 기질이 무겁고 유약 유리감이 강하며 유동성이 크다. 유약은 가늘고 유약은 파랗고 노랗다. 당대에 이르러 월요청자가 흥성하여,' 천봉청색' 유약색이 한동안, 가장 좋은 색깔을' 비색자' 라고 불렀다.
수당 시대의 각종 유약 도자기가 잇따라 등장하면서 송대는 더 유명한 도자기가 등장했지만 청자는 이로 인해 쇠퇴하지 않아 많은 명품을 만들어 냈다. 송대 5 대 명가마 중 여요 관요 고요는 모두 청유약에 속한다. 송대 관요와 고요의 청자는 점잖고 두껍고 고풍스러운 미감을 표현하기 위해 특히 산화철이 함유된 자토를 적당량 첨가하여' 자구철발' 을 형성하고 유약에 자연적으로 생성된 오픈무늬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북방 민요주의 요주 청자는 월요청자 조각 기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도 칼날이 더 날카로울 뿐만 아니라 더욱 매끄럽고 조각한 무늬는' 모금처럼 교묘하고 옥보다 더 정교하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청자를 옥처럼 보기 위해 송대 용천요의 장인들은 태체에 여러 차례 유약을 발라 옥석과 비슷한' 매록빛' 으로 태워 중국 도자기 역사상 청자가 구운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원명청 경덕진의 부상으로 도자기는 남색 유약 위주의 국면이 바뀌면서 오색찬란하고 찬란한 색자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
2. 흰색 유약 도자기 (그림 2)
백유약자는 중국 전통 도자기의 일종으로, 철분량이 낮고 유약색이 순수하고 투명한 도자기로 만들어졌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도자기 산업의 대발전으로 도자기 제조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고 유약의 선택과 레시피도 개선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순호 16 개국 시절 각 소수민족 정권이 잇달아 중원을 점령했고, 그들의 심미' 백백' 은 이때 강력한 패션이 되어 도자기 생산에 반영되었다. 시대가 백자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북조 말기에 중국 북방에 흰 유약 도자기가 나타났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하남 안양 홍하툰마을 북제무평범 최묘에서 출토된 백자 한 무더기만이 정확한 날짜를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에서 발견한 최초의 백자였다. 청자 체계를 막 이탈했기 때문에, 이때 백자 타이어는 연한 노란색이고, 유약색은 유청색-노랑, 유약색은 호수청색, 유약층은 박윤이다. 이것은 초기 흰 유약 도자기의 특징이다. 유약 속의 철분 함량은 매우 적지만, 그래도 일정한 함량이 있기 때문에 유약색은 황청색이다.
북조 후기의 조기 건립과 수나라의 발전을 거쳐, 백유약자기는 당대에 이미 매우 성숙되어 가마를 대표하는 백자 발사 센터를 형성하여 당대의 도자기 구도의 중요한 일환이다. 백자의 성숙은 중요한 도자기 품종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역사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원청시대 청화자, 오색자, 분채자의 형성과 발전을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송대 백자의 굽기는 정요를 대표하는 것이다. 송대 정가마 백자는 현지에서 알루미나가 풍부한 자토를 원료로 구워 만든 것이다. 정성껏 가공하고 선별하여 만든 기구는 가볍고 하얗고 딱딱하다. 경덕진요는 이전 세대의 청자와 백자 생산을 바탕으로 남방 월요청자의 유약 스타일과 북방 정요의 조형 장식을 결합하여 청자를 생산한다. 그 유약색은 청화 사이에 있고, 청중에는 흰색이나 흰색 중 파란색이 있고, 소수의 유약은 지하 습한 환경의 영향을 받아 가는 무늬가 있는 갈색 베이지색을 띠고 있다. 역대 청자에 대한 평가가 높다. 출토된 송대 청자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금은기의 아름답고 활발한 조형 특징, 희고 섬세한 태질, 깨끗하고 단아한 유약색, 맑고 맑은 옥의 질감을 가지고 있다. 청자는 북송 초기부터 구웠으며, 유약은 얇음에서 두껍게, 무늬는 무무늬에서 새김에 이르는 과정에서 경덕진 호전요를 중심으로 청자요계를 형성했다.
원대는 청화자를 기초로 새로운 흰 유약인 달걀 흰자위 유약을 만들어 구웠다. 동시기의 청화자와 마찬가지로 원대 도자기의 최고 수준의 상징이다. 원나라 달걀 흰자위 유약 도자기의 도자기 배아는 고령토와 자토 이원을 배합하는 방법으로 배아토의 산화 알루미늄 함량을 증가시켜 연소온도를 높이고 고온에서 변형되지 않는 큰 도자기의 품질을 보증한다. 유약의 점도가 높아져 흐르기 쉽지 않고, 법랑이 촘촘하고, 구운 후 유약이 떨어져 광택이 부드럽기 때문이다. 초기 기물의 색깔은 약간 파란색이었다. 후기에는 유약의 철 함량이 감소함에 따라 색깔이 순수하게 되었다.
명청 이후 경덕진 도자기업이 번영함에 따라 역대 관요에서 구운 백자가 절묘하게 구워지고 채자가 늘어나면서 백자가 더 이상 별도의 도자기 품종으로 유행하지 않게 되었다.
검은 유약 도자기 (그림 3)
흑유약자는 산화철을 주요 착색제로, 소량 또는 미량의 코발트 구리 크롬 등 유색 산화물을 함유한 도자기 그릇이다. 유약색은 적갈색, 짙은 갈색, 짙은 갈색 또는 검은색이다. 검은 유약은 석회 유약과 석회 알칼리 유약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한, 동진 등 초기 검은 유약은 모두 석회유약이었는데, 당나라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석회알칼리 유약으로 바뀌었다. 소장품을 국내 일선 경매장 (베이징 폴리, 베이징 한해 등) 에 보내고 싶다면. ), 물어볼 수 있습니다.147,5546,8088. 떠우 씨. 검은 유약의 품종으로 볼 때, 보통 검은 유약과 컬러 검은 유약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름방울, 토끼털, 거북갑 등. , 다른 색상의 검은 유약입니다.
동한 중후반에는 검은 유약 도자기가 나타났지만, 당시 유약색은 짙은 갈색이나 심지어 검은색이었고, 유약층은 두께가 고르지 않아, 늘 왁스 눈물이 나고, 표면 밑부분이 오목한 곳에 두꺼운 유약층이 모여 있었다. 초기에 검은 유약을 굽는 데 가장 성공한 것은 동진 시대의 절강덕청이었다. 검은 유약의 유약은 촉촉하고, 밝고, 검고, 칠기 같다. 흐르는 유약의 영향을 받아 유약의 얇은 부분이 노랗게 변했다.
당대에 이르러 검은 유약 도자기 가마는 주로 북방에 집중되었다. 산시 () 동천 요주 가마 () 와 같이 청자 () 를 구울 뿐만 아니라 양질의 검은 유약 () 제품도 소량 구웠다. 하남 루산의 가현은 검은 유약과 파란 점으로 유명하다. 허난성 현 가마는 청자, 백자, 삼채뿐만 아니라 검은 유약 도자기 제품도 생산한다. 산둥 박자촌가마, 산시 훈원가마, 안후이소현 백토진가마 등. 대량의 검은 유약 도자기 제품이 있다. 그러나 남부 지방에서는 갈색 유약기가 보편적으로 유행한다. 남방 지역은 회색 태와 회색 태로 도자기를 만들고 갈색 유약을 발랐다. 유약색은 대부분 갈색이나 적갈색이며, 짙은 페인트는 보기 드물다. 그 이유는 갈색 유약기가 당에서 청자를 태운 도자기 가마에서만 구워졌기 때문일 수 있다.
송대 명요가 배출되어 검은 유약기도 크게 빛났다. 가마를 대표하는 것은 강서의 길주 가마와 푸젠의 간요이다. 길주 가마의 검은 유약 도자기는 생산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잎 무늬, 종이 오려내기 무늬, 페인트 무늬, 유약 벗기기, 유약 벗기기, 거북 유약 등 장식 수법도 다양하다. 이런 장식 도안은 송대 도자기 가마에서 참신하고 독특하며, 짙은 지방 풍격을 가지고 있다. 간요는 당시 크리스탈 흑유약차등과 흑요석 천목등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송대의 많은 문헌에서 언급된 토끼밀등과 흑요석 천목등의 주요 산지였다.
원대에서 청말까지 많은 민가마가 대량의 검은 유약 도자기를 구웠다. 검은 유약 도자기의 제품은 주로 조잡한 일용 그릇으로, 일반적으로 다른 도자기를 주로 생산하는 가마에서 굽는데, 주로 일용과 장례품이다. 경덕진 가마 공장에서 일찍이' 대명영락 21 년' 이라고 새겨진 검은 유약향로를 출토한 적이 있는데, 민간의 제사그릇이다.
4. 붉은 유약 도자기 (그림 4)
붉은 유약은 고온의 붉은 유약과 저온의 붉은 유약으로 나뉜다. 고온의 붉은 유약기는 구리를 착색제로 유약에 섞어 고온의 복원 분위기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송대에서는 균요기에 구리 붉은 반점 유약이나 장미 보라색 등 균일하지 않은 고온 붉은 유약이 등장했고, 원대 경덕진은 성공적으로 골고루 붉은 유약을 구웠으며, 명대 영선시기는 성숙했다. 이 붉은 유약 그릇은 주로 제사 그릇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홍제' 또는' 계홍' 이라고도 불린다. 청대에는' 랑요홍',' 콩홍' 등의 품종이 있는데, 사실 고온동홍을 가리킨다.
저온 적색 유약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산화철을 착색제로 하는 명반홍이다. 비누를 원료로 하여, 굽고 헹구어 생명반을 만들어 판홍이라고도 하는데, 일명' 철홍' 이라고도 한다. 명반홍은 동조림보다 쉽기 때문에 명나라 가정에서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온 고온 구리 유약을 대체하는 데 쓰인다. 명혜전' 에 따르면' 가징 2 년 (1523), 강서소성 도자기, 내선홍색은 심범홍으로 바뀌었다' 고 한다. 범홍은 동홍색만큼 밝지는 않지만 색깔은 안정적이다. 청나라 강희가 도착했을 때, 범홍은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고, 밝은 색채와 화려한 존엄성을 갖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다색과 통색의 장식 패턴을 그리거나 단색 유약에 적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륭 이후에는' 덮설홍' 이라는 명반 유약 도자기가 있는데, 매우 아름답다.
다른 하나는 금을 발색제로 하는 연지홍이다. 이것은 금110000 이하의 미량의 금을 착색제로 하는 저온 유약으로 구운 후 분홍색이다. 이런 유약은 강희 후기에 외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옹정이 구울 때 가장 정교하고 아름답다. 건륭 초기에는 정교하고, 건륭 후기에는 정교하지 못하다. 가경은 거의 멸종되었다. 연지 유약은 단색 유약 도자기뿐만 아니라 투채, 파스텔, 법랑색 등 색자 장식에도 쓰이며, 붉은 유약에서 얻을 수 없는 품종이다.
파란색 유약 도자기 (그림 5)
파란 유약그릇은 천연 코발트를 유약에 섞어 착색제로 사용하고 고온산화 분위기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원대 경덕진은 불을 만들고 명대 선덕 시대는 성숙했다. "홍제" 와 마찬가지로, "블루제" 또는 "꼬투리 블루" 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종종 제사 그릇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꼬투리 블루를 기초로 명대 선덕년 동안 블루, 하늘색 등 새로운 파란색 유약을 만들어 냈다. 가장 유명한 선덕길란은 보석처럼 밝아서 모두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청대에 이르자 고온 블루 유약의 발사 기술이 꾸준히 향상되었다. 이때 파란색 유약은 여전히 코발트를 착색제로 하고, 유약은 깨끗하고 매끄럽고, 빛깔은 깊고 두껍다. 청자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기 때문에, 청유약자의 규격은 비교적 높고, 접시, 존등 예기를 위주로 한다. 소박한 물건 외에도 숨겨진 패턴과 금칠 장식이 있습니다. 관요에는 관돈이 많고, 민요에는 묘당 예기가 많다. 그들 중 누구도 공식 돈이 없지만 책과 해가 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명대 선덕 이후 중단된 청유약 도자기를 복원해 굽고 블루골드, 블루 오색화 등 새로운 품종을 더욱 발전시켰다. 그것의 소설 작품은 대량으로 해외로 수출되었다. 강희람화는 접시, 그릇을 위주로 태체가 얇고 유약이 윤기가 난다. 색깔이 단아하고 산뜻하여 눈송이로 덮인 것처럼' 눈송이 블루' 라고도 불린다. 청나라에서 강희를 제외한 다른 시기에는 푸른색 스프링클러가 드물었고, 광서년도 간혹 모조하기도 했다.
노란색 유약 도자기 (그림 6)
황유약그릇도 고온과 저온으로 나뉜다. 저온황유약은 산화철을 착색제로, 납을 용제로 하는 저온색 유약이다. 한나라 도자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는 것은 오렌지색으로, 당삼채중의 황유약은 바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초기 저온 납 유약은 갈색과 녹색을 위주로 하는데, 그 중 갈색 유약의 착색제는 산화철이고, 녹색 유약은 산화구리이다. 당나라, 송, 리아 오, 원, 명, 청 () 의 발전을 거쳐 저온황유약의 품종과 질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저온황유약은 한대 납 유약의 출현과 함께 나타났고, 나중에는 당대의 삼채와 원명 시대의 유약으로 나타났다. 당대의 저온 유약도자기를 태운 가마로는 주로 안후이 수주가마, 하남 백토가마, 미현가마, 정현가마, 산시 동천가마, 산시 훈원가마, 허베이 곡양가마 등이 있다. 소장품을 국내 일선 경매장 (베이징 폴리, 베이징 한해 등) 에 보내고 싶다면. ), 물어볼 수 있습니다.147,5546,8088. 떠우 씨. 그러나 초기의 저온황유약은 도태에 적용되었는데, 빛깔이 좋지 않아 색조가 대부분 황갈색이나 어두운 노란색이었다. 명청 시대가 되자 경덕진이 생산한 저온황유약은 당대의 제품보다 눈에 띄게 높아져 저온황유약 생산을 성수기로 밀어 궁중 어용 색이 되었다. 이때 저온황유약기의 황유약은 무늬가 없는 백유약 표면에 많이 적용되며, 소량의 황유약만 만년 간 도자기 태에 직접 적용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색채의 음영이 약간 다르며, 기본적으로 밝은 노란색이 된다. 명대에 이르러 선덕과 홍지의 제품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홍치황유약, 빛깔이 순수하고 색조가 균일하며 유약이 평평하며, 마치 닭기름처럼 담백하고 섬세하며 맑고 밝으며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이후 각 왕조는 대량의 저온 황색 유약 제품을 생산했다.
고온황유약은 소량의 철을 함유한 석회유약으로, 고온산화 분위기에서 산화철을 생성하며 노란색을 띠며 품종을 찻가루 유약으로 대표한다. 찻가루 유약은 중국 고대 결정질 유약의 중요한 품종 중 하나로 고온 황유약에 속한다. 산화철을 착색제로 환원염에서 1200 ~ 1300 고온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유약은 투명하지 않고, 황록색 유약은 가는 차 가루와 같다. 녹색은 차라고 하고, 노란색은 가루라고 부르고, 간단하고, 보기 좋고, 흥미진진하다. 찻가루 유약은 당대의 검은 유약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검은 유약 도자기가 너무 많이 타는 특수 품종인 것 같은데 일부러 태운 게 아니에요. 청대 어가마 공장에서 생산한 찻잎은 결국 유약이 노랗고 윤기가 나고 검은색이나 짙은 갈색 반점이 있다. 차 유약 제품은 대부분 경덕진 관요를 위해 구웠다. 전세 제품 중 옹정 건륭 시기가 가장 흔하며, 굽기가 가장 성공적이다. 옹정년 동안, 제품은 대부분 노란색이었고, 차 꼬리가 없는 사람은 흔히' 장어 황색' 이라고 불리며, 녹색 유약을 가진 사람은 흔히' 게껍데기' 이라고 부른다. 제품이 건조할 때 유약색은 차이가 있고, 노란색과 매끄러운 유약에는 검은 별이 흩어져 있다. 청궁에서 소장한 찻잎 유약은 이전의' 공장관 유약' 이라고 불렸다.
공작새 녹색 유약 도자기 (그림 7)
공작색 유약은 구리를 착색제로 하는 저온색 유약이다. 용제에 질산염 (질산염 광물) 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유약색은 매우 부드럽고 청록색은 공작새의 깃털처럼 화려하다. 공작새 유약은 송대 자주 가마에서 구워 원대 경덕진에서 성숙했다. 고고학 발굴 자료와 전세품 분석에 따르면 명대 공작새 녹색 유약은 영선부터 정덕 시대까지 구워 원대보다 더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러나, 송원 시대 자기주 가마 제품의 태와 화장토는 모두 생화상이었고, 태와 유약의 팽창 계수가 일치하지 않아 태와 유약의 결합이 느슨해져서 유약 벗겨지는 현상, 심지어는 기물 표면의 유약까지 완전히 벗겨졌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명대 관가마 제품은 흰 유약기에 공작석 녹색 유약을 발랐다가 가마에서 두 번 구웠다. 유약과 유약은 쉽게 결합되기 때문에 유약 제거 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청대 강희 시대에는 공작새 유약이 한층 더 발전하여 색채, 조형, 조각 장식 기술에 있어서 더욱 정교하다.
가지 유약 도자기 (그림 8)
가지피 유약은 망간을 착색제로 하는 저온 유약이다. 색깔은 깊고 얕고, 짙은 것은 성숙한 보라색 가지 피부색이고, 옅은 것은 미성숙한 연한 보라색 피부색이다. 가지 가죽 유약기는 먼저 고온에서 소태를 태운 다음, 저온 유약을 2 차 구워 만든 것이다. 이렇게 만든 기물 유약의 결합이 촘촘하지 않아, 시간이 길면 유약을 쉽게 칠할 수 있다. 전세품으로 볼 때 경덕진 관요는 명대 홍지, 만년 동안 많이 예기였다. 강 () 용 () 감 () 간 () 3 대는 청대 () 특히 강희 () 시대에 더욱 발전하여 모양이 다양하고 유약색이 밝고 유리 질감이 강하며 색깔이 안정되었다. 기물 표면에 정교한 도안을 조각하여 관가마 풍격을 지니고 있다. 건륭 왕조 이후, 암흑조각용 모양의 가지피, 유약을 많이 태운 궁중 생활그릇은 대부분 접시와 그릇이었다.
각 왕조 도자기 유약 품종에 대한 간략한 묘사를 통해 중국 역대 도자기 업계의 뛰어난 기술을 쉽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유약이 사람들에게 가져온 화려한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 그런데 유약을 판단함으로써 신구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감별한다.
첫째, 유약의 빛감
도자기의 유약은 매끄럽고 밝으며 유약의 밝기를 판단하는 것은 시각적 식별을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도자기가 타 오르면 유약의 표면에' 부광, 불빛, 도둑광' 이라고도 하는 밝은 면광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감지할 수 있다. 새로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는 각 방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상태를 보였다. 유약이 깨끗하고 윤이 난다. 유약 속의 광물 알갱이가 빛에 비춰진 후 젊고 활발하며 유약이 반사하는 광파는 강렬하고 눈부셔서 떠다니고 자유로우며 생명력과 에너지와 강도가 가장 높은 상태에 있다 (그림 9).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약 속의 각종 미네랄은 자연의 물리 화학 작용에 따라 해마다 산화노화되고 생명력, 에너지, 강도도 해마다 약해진다. 유약층이 노화되기 시작하고, 유약이 점점 성숙해지고 따뜻해지기 시작한다. 빛에 비친 후 유약 빛의 밝고 눈부신 강도가 점차 약해지고 자유 정도가 점차 낮아져 옥석 질감이 드러났다. 나이가 들수록 변화가 더 뚜렷해진다. 특별한 경우 부자연스러운 물리화학작용으로 빛을 잃는 것을 제외하면 그 나이는 변화의 정도에 비례하며 나무가 자라는' 연륜' 과 거의 같다. 우리는 아직 이미지 형식으로 이런 변화를 정확하게 묘사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드러나고 규칙적이다. 바로 이런 가시적이고 규칙적인 광감 변화로, 우리에게 믿을 만한 고자 감진 단대의 이론과 실천의 근거를 제공하고, 고자 위조자를 위해 넘을 수 없는 장벽을 설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 모조품은 유약을 부드럽고 거칠지 않게 하기 위해 보통 몇 가지 방법으로 유약을 연마한다. 경덕진 도자기 가마 스승의 소개에 따르면 유약이 낡은 것을 만드는 데는 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연마 연마법으로, 수공 마감과 기계 마감으로 나뉜다. 수동 연마는 실크나 소가죽을 연마고에 담그고, 새 모조품의 유약에 광택을 낸 다음 각각 휘발유와 에탄올로 연마 부위를 씻고, 필요한 경우 파라핀이나 천왁스를 넣고 실크로 반복해서 연마하여 광택을 내는 광택을 부드럽게 한다. 또한 연삭기로 연마할 수도 있다. 기계 마감은 업무 효율을 높이고 마감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투사된 빛은 좋은 법랑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계 마감, 기계 마감, 기계 마감, 기계 마감, 마감, 마감) 돋보기로 연마한 물체의 유약을 관찰하면 유약에 소털처럼 가는 수많은 마모 흔적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마모 흔적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부분의 마모 흔적은 그룹 또는 덩어리로 이루어진 매우 규칙적인 라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마모, 마모, 마모, 마모, 마모, 마모) 그러나 고자 표면의 낡은 연마 자국은 종횡으로 교차하여 두께가 다양하지만, 신도자기는 이런 현상이 없다.
또 다른 방법은 도자기 유약의 주요 화학 성분이 규산염이기 때문에 화학 시약 물에 담그는 것이다. 아세트산, 불화수소산, 질산, 옥살산 등 규산염과 반응할 수 있는 산성 용액으로 도자기를 담그면 유약 부식을 일으켜 유약을 어둡게 하고 혼탁하게 하여' 불' 을 없앨 수 있다. 물에 담그지 않고 시큼한 걸레로 유약을 반복해서 닦아도 효과가 있다. 이 방법의 단점은 산이 유약의 침식을 너무 강하게 하여 유약을 불투명하게 하고 광택이 너무 어둡고 심지어 불투명하게 하여 세월이 누적되어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빛의 감각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돋보기 아래에서 산에 의해 부식된 수많은 구덩이를 발견할 수 있다. 아세트산에 담근 다음 차와 초목회물에 담그는 등 여러 가지 용액이 섞여 있다. 이렇게 하면 "불" 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얼룩도 없앨 수 있어, 장기적인 사용으로 인해 생긴 것으로 오인될 수 있다.
가짜 바다 낚시 모조송 관요가 귀병을 꿰다.
가짜 바다 낚시 모조원 파란색과 흰색 캐릭터 매화 꽃병
오늘날 문화재 시장에는 새로운 모조해낚시 도자기가 등장했다. 이런 물체는 마치 바닷물에 부식된 것처럼 밝기를 잃었다. 하지만 사실 새로운 모방자를 화학 시약 속에 담그는 효과이기도 하다. 돋보기를 통해 보면 기물 유약에 여전히 화학 시약 부식의 흔적이 남아 있다 (그림 10). 소장품을 국내 일선 경매장 (베이징 폴리, 베이징 한해 등) 에 보내고 싶다면. ), 물어볼 수 있습니다.147,5546,8088. 떠우 씨. 최근 몇 년 동안 위조자들이 모조자, 특히 모조원 청화자의 내외벽에 작은 조개, 소라의 가죽을 덮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마치 바다에서 건져낸 것 같다 (그림 1 1). 그러나 관계자에 따르면 이런 기구는 얕은 바다에서 그물에 넣어 해저로 가라앉은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조개, 소라, 웜 등이 모조 도자기로 덮인다. 또한 해양 벌레의 껍데기나 껍데기는 접착제로 시계에 붙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모조원청화, 산채 큰 주전자를 세 번 보다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첨단 기술 수단이 점차 모조자의 노화에 더해지고 있다. 일부 동료들의 소개에 따르면, 오늘날 일부 고급 골동품 도자기는 가마에 굽기 전에 유약에 화학 원소를 넣어 구운 도자기 유약이 밝든 그렇지 않든, 여러 시대의 유약 아래 청화색을 드러낼 수 있지만 (그림 12), 관람할 때는 여전히 시대의 온윤이 옥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그림/ 어떻게 고대 도자기의 유약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지, 우리가 일상 학습에서 더 많이 보고 비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