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논증적 에세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계승해야 할까요, 아니면 부와 사업 기회로 활용해야 할까요?

논증적 에세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계승해야 할까요, 아니면 부와 사업 기회로 활용해야 할까요?

문화유산에는 유형문화유적, 무형공예품, 민속풍습 등이 포함되며, 이는 공공재 성격을 지닌 공공자원으로서 인류 역사 발전의 독특한 역사적, 문화적 전달자이자 증인이다. 그것들은 현대적이고 재생 불가능하며 대체 불가능하며 상징적이고 상징적인 역할을 하며 인간의 문화적 감정 및 집단 인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기본적인 이해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인류 문명의 역사는 수천 년이 지난 후에야 분명해질 수 있습니다.

문화재 가치관은 인간 이념 분야에서 매우 흔한 인지 유형이다. 고대 금석이 시작된 이래로 문화재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탐구는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금석자의 기본적인 문화유산적 가치관이 먼저 형성되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문화재 가치의 주체와 대상은 계속해서 확장·확대되어 왔으며, 그 범위와 깊이도 지속적으로 보완·강화되어 이제는 유물론적이고 변증법적인 문화재 가치를 형성하고 있다. . 그것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퍼져나가고 점차 성숙해졌으며 오늘날 우리 사상분야의 귀중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페이지이다. 오늘날 우리가 일반적으로 시장 경제의 조류에 빠져 있는 지금,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영속적인 가치 개념으로서 문화 유물 가치는 여전히 우리의 공허한 영혼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구체적이고 열정적이어서 위대한 조국을 이야기할 때 규슈 전역에 퍼져 있는 다양한 문화유적과 문화유산을 먼저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 민족의 자신감, 자부심, 창의성의 심오한 원천입니다.

문화재 가치는 사회 집단 심리학의 잠재적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영적 세계에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사회적 행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 개개인으로 구성된 사회집단으로서 성숙한 문화유산적 가치가 형성되면 국가와 사회의 문화생활과 문화유산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자발적이며 이를 의식적인 과정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 조치의 지도와 격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사회 심리학은 정부의 의사 결정과 반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두 가지가 잘 조화되면 엄청난 사회적 이익을 가져올 것입니다. 물론 문화유산에 대한 국민의 기본정서는 국가의 발전과 문명수준과 관련이 있다. 산시성에서 나타난 문화재 보호에 대한 대중적 고조는 강력한 증거이다(중국문물뉴스, 2004.6.9, 3페이지). 이는 문화재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기타 사회경제적 분야, 정신문화적 분야 등에서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촉진합니다. 이는 우리의 강력한 국력과 문화 사업의 번영을 간접적으로 반영합니다. 따라서 정부지도와 대중매체 홍보 및 교육의 실효성은 국민의 문화재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사회적 이익을 가져올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 행정의사결정자들이 주목해야 할 문제이다. 예를 들어, 세계문화유산의 경우 아무런 노력 없이도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으로 간주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으로 행정경영을 수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보관이나 관리에 대한 대책이 아니라 팔고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다. 그 중 과도한 관광개발이 주요 형태이면서 숨은 형태이기도 하다. 앞으로 일어날 일은 문화적 배반과 영적 모독이 될 것입니다. 이는 미륵불에게 티켓을 팔라고 하고 관음보살에게 노래를 불러달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면, 일부 국가에서는 문화유산의 진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문화유산에서의 상업 활동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과도한 이익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유산위원회(Tang Xiaofeng 저, "인문 지리 노트")에서 높이 평가한 것입니다.

문화재 가치는 문화재 보호와 활용의 방향을 결정한다

개혁 개방 이후 우리나라의 문화재 보호는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직면한 상황은 다음과 같다. 문화재 훼손, 도난, 발굴, 분실 등의 수준은 역사상 유례가 없는 수준입니다. 요약하면, 우리나라의 문화재는 주로 5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훼손되었습니다. 1. 경제 건설과 도시화 과정에서 역사문화유산이 자주 위험에 처해 있으며, 문화재에 대한 피해가 심각합니다. 2. 문화재 도난, 불법 발굴; 3. 부적절한 개발과 남용으로 인해 문화재 자체와 역사 환경에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4. 잘못된 복원 개념, 기술 및 재료도 문화 유물과 문화재에 일정한 피해를 가져왔습니다. 5. 환경오염은 문화유산 보호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 이러한 피해 요인은 우리나라 정부와 국민의 문화적 가치에 존재하는 문제, 즉 문화 유물의 명시적 및 잠재적 가치에 대한 사회 전체의 이해 부족을 반영합니다.

문화재 시장의 개방성을 따라잡기에는 문화관리부서의 법집행 노력이 아직 멀었지만, 문화재 보호를 위한 법적 수단만으로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그리고 규칙과 규정. 우리는 또한 문화 유물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의사 결정과 문화 유물 지식 및 가치의 홍보 및 교육에 의존하여 사회 전체가 통일된 올바른 이해에 도달하고 의식적으로 돌보는 좋은 사회적 상황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화재를 보호합니다. 교육의 선전과 대중화에는 '말보다 사실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모범적인 문화재보호사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범적인 문화재 보호 프로젝트를 확립할 뿐만 아니라 선진적인 문화재 보호 증서, 선진적인 문화재 보호 선도자 등을 확립하여 사회 전체가 문화재 보호를 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시성(陝西省)의 문화재 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급증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정부 조치 장려, 인센티브 조치 촉진, 미디어 선전 장려와 같은 그들의 경험은 홍보하고 적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문화재의 가치는 그에 대한 대중의 태도를 직접적으로 결정하고, 국가와 정부가 취하는 가치 지향과 대책을 결정한다. 거시적 차원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문화재 가치가 문화재 보호의 운명을 결정한다. 행정 수단의 중요성과 영향력은 우리나라에서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도시 건설과 지역 경제 발전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많은 도시와 마을이 철거되고 도시 문화의 본질을 전달하는 많은 문화 유물, 고대 건물, 유적, 역사 지구 등이 "사라지고" 대체되었습니다. 동일한 철근 콘크리트 스타일

"번영" 또는 소위 "성능 프로젝트"로. 이 큰 슬픔 뒤에는 빠른 성공과 경제적 이익을위한 투쟁을 열망하는 의사 결정자의 사고 방식이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오늘날 우리나라의 가장 큰 부패는 공직자들이 뇌물을 받거나 사익을 위해 법을 어기는 것이 아니라 의사결정의 실수라고 말합니다. 한 번의 잘못된 결정으로 인해 수천만, 수억 달러의 재정적, 물적 자원이 낭비될 수 있으며, 이는 종종 법적 제약의 공백이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나라가 현재 문화유산 파괴 고위험 시대에 처해 있으며, 앞으로 20년 후에도 여전히 문화유산 파괴 고위험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문화계와 박물관계가 직면한 심각한 문제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정부와 사회경제 발전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 중 하나입니다. 문화유산과 국민 전체의 관계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정부와 문화유산의 관계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문화재 보호와 경제 건설의 관계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문화재 간의 관계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보호 및 관광 활용, 문화유산과 사회경제적, 문화적 발전 간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 등. 앞으로 지방정부가 직면하게 될 다른 많은 문제들은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올바른 문화유산 가치를 확립하는 것은 국가와 국민의 전반적, 장기적 이익을 위해 광범위한 역사적 의의를 갖는다.

문화재 보호 단위 리더십의 문화재 가치는 문화재 보호 및 관리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국가 및 지방정부가 직접 권한을 부여한 관리자로서 문화유산 단위의 리더십은 해당 단위 내 문화재의 보호, 연구, 개발 및 활용을 직접 감독할 포괄적인 권리와 의무를 갖습니다. 지도부는 문화재 보호 개발, 사업 연구 방향, 자원 우위의 할당 및 결합, 인재 교육 및 활용 등 단위의 장기적인 발전을 결정하는 문제에 대해 절대적인 통제 및 통제권을 갖습니다. 따라서 지도자의 문화재 가치관은 문화재 보호 및 관리의 전반적인 방향은 물론 문화재의 안정성과 내구성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대중의 문화재 가치관은 문화재 보호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포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특정한 문화적 유물 가치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분산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사회적 힘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부의 지도와 홍보, 교육 하에 국민의 문화재 가치관은 긍정적인 힘이 되어 좋은 생태환경과 문화환경에 대한 국민의 호감을 불러일으키고 강력한 사회적 이익을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문화재 산업 종사자들의 문화재 가치관은 문화재 보호의 발전과 개선 정도와 수준을 반영합니다. 문화재 산업 종사자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분업이 잘 되어 있는 집단이지만, 아직 단결되고 협력하는 집단은 아니라고 해야 할 것이다. 이 그룹에는 여전히 업계 내 자가격리, 멸시와 소외가 수시로 발생하고, 전반적인 이해 부족, 협업 정신 부족, 소통 부족, 이해와 신뢰 부족이 존재합니다. 최종 분석에서는 문화 유물 가치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일한 문화유산 가치가 반드시 조화롭고 번영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전통적인 문인적 사고방식은 소외와 고립을 야기했고, "밀폐 작업"과 "혼자 작업"이 우리 작업의 일관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문화재의 보편적 향유 개념을 국민들에게 확립하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국가의 문화재를 도용하는 것 자체를 위해서가 아니라 보호, 연구, 활용에 대한 규범과 기준을 제시하고 사회 전체가 이를 잘 감독해야 합니다. 우리는 먼저 업계 내에서 상호 이해와 신뢰를 얻고, 문화재의 지속 가능한 보호와 활용이라는 총체적인 목표 아래 조화를 이루고, 지식을 재구성하고, 업계의 지식 구조를 개선하고, 새로운 힘의 원천을 확대 및 보완하여 국가의 활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문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