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실 이후의 회화 - 젊은 작가 장젠핑의 작품을 엿보다

사실 이후의 회화 - 젊은 작가 장젠핑의 작품을 엿보다

자샤는 "'교묘한 미소가 아름답고, 아름다운 눈이 기대되는데, 늘 아름답다고 생각한다.'고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 그림은 무엇입니까?" 결과."

말했다: "의례가 끝난 후입니까?" 공자는 "주기 시작한 사람은 장사다! 이제 '시'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이다."

글이 화려하고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종이에서는 이해하기 쉬운 것처럼 들리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동한시대부터 사람들은 이를 오해해 왔습니다. "그림 뒤에는 요소가 따른다"라는 핵심 문장을 봐주세요. [웨이] 허얀의 설명문은 동한 왕조의 정현(鄭玄)의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요소는 그 사이에 배치되어 텍스트를 완성합니다."

Zheng Xuan의 주석 이후 [Song] Xing Bing의 에세이는 다음과 같이 추가로 설명했습니다. “고공기(The Kaogong J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림의 문제는 오색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 샤윤: '비단을 그리는 문제는 나중에 수공' '그림에서는 먼저 다양한 색을 펼친 다음 그 요소들 사이에 분산시켜 물건을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공기』의 본문에 소개된 두 문장은 그야말로 공자가 말한 '화에는 요소가 따른다'는 말이 옳다. 그것은 잘 문서화되어 있으며 그것이 정확하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의심은 남는다. "회화는 사건 이후에 온다"는 Zheng Xuan의 언급은 "항상 화려하다고 여겨졌던" 여성의 화장, 시, 음악에 대한 독해를 일치시키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식 후"일 수는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의 『논어』가 따르지 않고, 『소후화』에 대해 별도의 논평을 했다: "'화시'는 회화의 문제이다. '호수'는 소후이다."고공기' '회화'는 가루를 먼저 품질로 사용한 다음 오색을 적용하여 아름다운 특성을 가지면 문자와 장식을 추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색을 먼저 배치한 후 흰색 선을 그리는 방식, 일반 요소 이전에 여러 색상을 사용하는 Zhu Xi는 먼저 땅을 가루로 만든 다음 5가지 색상(다중 색상)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 뒤에 일반 요소가 옵니다. 먼저 바뀌었고 Su 이후에는 변화가 매우 컸습니다. Zhu Xi 이후 어떤 사람들은 그가 말하는 것을 돕기 위해 "Bai Shoucai"를 인용했는데, 이는 "Su Wei Xuan"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Zhu Xi의 혁신은 실제 회화 관행과도 일치하지 않으며 항상 설득력이 없습니다.

청나라 영정은 "주희는 옛 주석을 쓰지 않고 '후수'를 '후유수'로 썼다. '고공기'의 주석도 그 반대다. '후수공'은 먼저 흙을 재료로 한 뒤 오색을 입힌 것입니다. 현대 유교에서는 모두 고대의 가르침은 바꾸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후'의 목적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발명했기 때문에 학자들은 항상 그것을 의심해 왔습니다."

링팅칸 등 청대 유학자들은 예절 연구를 강조하며 “예절 이후인가?”라고 물었다. 주희(Zhu Xi)의 해석에 따르면 의식은 단지 백지 조각일 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허우유에게는 늘 이유가 있었다. 원명대 고시에서는 모두 주희(朱熙)의 논어(論論)를 기준으로 삼았는데, 이것이 오늘날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 교육부 지정도서 '논어'에는 '화후소(Hua Hou Su)'라는 주석이 붙어 있습니다. '화시(Hua ​​Shi)는 화화(Hua Hua)를 의미합니다. Bai Dizi." 즉,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항상 흰 바탕이 있다는 뜻입니다. 한 가지는 여성들이 먼저 얼굴에 일반 파우더를 바른 다음 연지, 남색 등을 사용하여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전히 ​​Zhu Xi의 주석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오늘 번역에서는 전체 텍스트를 읽기가 어렵습니다.

Zixia는 "'아름다운 미소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아름답습니다. 눈은 흑백으로 맑고, 눈은 굴러다닌다. "화장한 분홍빛 얼굴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공자는 "흰 바탕이 먼저 만들어지고 그림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하)가 다시 물었다: "(생각나네요.) ,) 예의와 의례는 (인) 이후입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무슨 뜻인지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이제 '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번역의 저자는 '사실 이후의 회화'라는 핵심에 제약을 받고 있으며, 다음 '이후 호'는 예의와 자비를 고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정말 좋은 의도입니다. 오늘의 서점에서 『논어』의 모국어 번역을 확인해 보니, 대부분이 주희의 판본을 바탕으로 한 것인데 아직도 오독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Li Zehou가 쓴 "논어" 초판과 제2판의 번역을 읽어보세요.

Zixia가 질문했습니다. "'아름다운 미소, 술이 살짝 소용돌이치며, 아름다운 눈, 흑백 선명함, 흰색 종이, 화려한 색상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먼저 흰색 배경이 있고 그 다음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자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럼 예절은 나중에 나오나요?"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에게 영감을 주는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

리(Li)는 나중에 번역되지 않는다. 『지』에서는 “인(仁)은 안에 있고 예의는 밖에 있다”거나 “인(仁)이 먼저이고 예의가 밖이다”라는 결론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현했다. 예의는 인문학이고 인성은 인간의 본성이라고 생각한다. 이 둘은 동시에 발전한 역사적 성과라고 생각한다.”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 모르겠어요. 게다가 스승과 제자 사이의 문답에서 예의의 반대는 인(仁)이 아니다. '쑤웨이화(Suweihua)'는 여성을 뜻하며, 번역에서는 흰 종이에 그린 그림의 색이 분명히 일관되지 않다고 말합니다.

공격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것을 제쳐두고 다시 시작합시다.

관련 '주리고공기'에는 "비단배를 그리는 일은 나중에 할 것"이라고 나와 있다. 그야말로 '사실 이후의 회화'의 어머니, 주목해보자. 그러나 이것은 또한 Zheng Xuan의 메모에서 비롯된 오랜 문제이기도 합니다. "Su는 흰색 따기를 의미하고 나중에 천은 더러워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자수는 말할 것도 없고 자수는 비단으로 만들어집니다. Zheng Sinong은 말했습니다. 그것은 "논어"에 기초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缼缿hinsususu. ”

정현(AD 127-200), 예명 강성(康成)은 고대 중국 고전과 현대 고전에 모두 능통했으며, 동한 왕조의 가장 큰 박식가로 알려졌습니다. Bai Cai "는 사건 이후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등 뒤의 흰색 선이 Wu Cai를 더 중요하게 보이게하기 때문에 그는 실제로 "비단 그림의 문제"를 잘못 해석하고 "Hou Su Gong"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 그리고 호우부를 흰색으로 고른 이유는 '얼룩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라고 어설프게 짐작하기도 했다.

Zheng Zhong이라고도 알려진 Zheng Sinong은 Zheng Xuan보다 먼저 Zhouli에 주석을 달았으므로 인용됩니다. Zheng Zhong은 공자의 "缋后 Su"가 옳다고 말한 것은 옳았지만 그 의미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는 동일한 실수를 범했습니다.

'화시'는 '비단을 그릴 때 무슨 일이 일어나든'이라는 뜻이고, '비단을 그리다'는 뜻이다.

'후수'는 '후수공'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명백하고 이의가 없습니다. 장인들의 '비단화의 모든 것, 후소공'이 일찍 나왔고, 공자의 '화후소공'이 나중에 나왔으니 그래야 할 것이다. 이것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앞선 발언부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영원한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서는 먼저 별도로 조사해야합니다. '화유 사건'이란 무엇입니까? "허수공"이란 무엇입니까?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은 '가오공지'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문장이 많고, 답은 앞 글에 묻혀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모피를 그리는 문제'에 있어서 고대와 현대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정현시대에 그가 알고 있던 '화복'은 미술활동의 전 과정인 반면, 민중 '화복'을 포함한 고대의 '화복'은 미술작업의 전반 과정이 아닌 후반부에 국한되어 있었다. . 『고공지』에서 '회화'는 구체적으로 오색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말하며, '缋'은 오색 명주실을 화려한 무늬로 수놓는 것을 말한다. 『고공기』에서 '그림'을 설명하기 위해 민화를 연결했는데, 이는 고대 중국의 민속예술에서는 '그림'의 고대 의미를 '그림'으로, '缋'을 '缋'으로 늘 간직해 왔기 때문이다. "색조"라는 말은 "화유의 문제"의 "화유"와 같습니다.

<고공지>에서는 회화와 비단을 '채색 작업'이라고 하는데, 이는 전혀 모호하지 않다. "채색화의 다섯 가지 기술"을 지적하고 "채색화의 기술 : 그림, 견직물, 방울, 바구니, 수건 등"이라고 이름을 자세히 나열하십시오. 노동자, 바구니 노동자, 수건 노동자는 다섯 가지의 색칠 작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Zheng Xuan의 메모에는 "자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수는 비단으로 이루어진다"고 되어 있는데, 그는 "채색된 실크"라는 용어를 "채색된 실크"라는 단어로 잘못 사용했습니다. "Kao Gong Ji"는 또한 "Zhong의 염색 깃털", "Baren의 Que", "Fun의 suosi"가 매우 특별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고공지』에서는 회화와 채색의 다섯 가지 기법을 간략하게 '화의 문제'라고 기술하였고, 공자는 이를 '화의 문제'라고 직접 불렀다. 모든 여성은 실크 자수와 배색에 종사하며 가장 큰 컬러리스트 팀을 구성합니다. "Hua Shi"로 적절하게 단축됩니다.

'그림의 문제'와 '그림의 문제'는 채색의 문제이다. 『고공기』는 먼저 “비단 그림은 오색의 혼합이다”라고 말하는데, “오색”은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정색으로 구체적으로 채색 작업을 의미합니다. 그 후 "비단배를 그리는 일은 모두 수공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황하게 말하는 것이 괜찮다면 이 진술은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양한 직업에서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및 검정색과 관련된 모든 색칠 문제는 모두 "초등 이후 기술"입니다. 간단한 작업이 먼저이고, 그림은 나중에 온다. "그림은 나중에 온다"는 수공예 장인들이 구술로 전수해 온 과정을 경험 정리한 것이다.

'가오공지'에 사용된 개념은 독특한 것이 아니다. 문학에서 널리 볼 수 있고, 사회에서 대중적이고, 대중적으로도 통용된다. 예를 들어, "농촌 사격 의례": "관리 부후는 호랑이와 표범을 그리고 학자 부후는 사슴과 돼지를 그렸습니다." "주리·춘관·사창": 깃발과 사물은 "모두 자신의 이미지로 그려져 있다". '그림'이라는 말은 모두 화가가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채색, 그림, 깃발을 가리킨다. 『상수고명』은 기원전 1004년 주성왕이 사망했을 때 그의 애도실이 '그림'으로 장식되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그림"이란 무엇입니까? 옛 전기: "색채를 그림으로 삼는다." 당나라 공영달(孔寧大)은 "비단 그림은 오색을 섞어 그림을 만든다"고 말했다. 표지는 넥타이처럼 오색 그림으로 덮여 있습니다. "상당에는 교수형이 있습니다. 커튼은 모두 "페인티드 엣지", 즉 천의 가장자리가 화려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여기의 전기와 해설이 모두 정확하여 '고공지'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서·이지': '기자수는 오색으로 만들어졌다'는 실크이다. 푸 또는 그림은 실크로 만들어집니다. 푸는 얇은 실(반드시 실크는 아님)입니다. 자수는 날아다니는 바늘실 작업입니다. 푸는 채색에 속하며 오늘날 민속 자수를 색실이라고합니다. Fu와 Hui는 발음과 동의어가 동일하며 문학에서는 구별 없이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문자 그대로 보면 "缋"은 자수가 소중하다는 뜻의 "gui"에서 유래하고, "hui"는 특히 집합을 의미하는 "会"에서 유래합니다. 회(回)는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부터 흔히 볼 수 있는 인물이다.

이제 '그림의 문제'가 채색이라는 점을 알았으니, 이제 '고등실력'에 대해 질문해볼까요? 공자(孔子)의 '채색 후 요소를 그린다'는 것도 '요소'의 기능을 강조한 것이다. "프라임"은(는) 무슨 뜻인가요? 이것이 전체 글의 핵심입니다.

'프라임'은 원래 색상, 배경색, 흰색, 무색(5가지 색상이 혼합되지 않음)을 의미하는데, 이 '프라임'은 특별한 의미로 사용되어 오늘날에는 보기 어렵습니다. 확실히 '본'은 정현황후옷의 '백색'이 아니다. 잡다한 오색에는 이미 흰색 색소가 있다. 결코 Zhu Xi의 "팬 랜드"는 백지 한 장도 쓸모가 없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공자의 논어나 고공지의 논어가 무엇이든 '우상'이 진정한 사상의 초점이다.

'회화'에 채색이 포함된다는 사실을 알면 화가가 채색하든 비단 장인이 채색하든 먼저 스케치에 색이 없는 것을 '프라임'이라고 합니다. ". 이중 음성 언어는 관례적으로 "스케치"라고 불립니다. 주로 검은색이나 단색의 선화이며, 스케치 패턴은 미완성이며, 디자인 초안은 흰색 그림(색 없음, 흰색 분홍색 윤곽선이 아님)이라고도 합니다. 오늘날 미술계에서는 서양에서 전래된 유화 스케치와 혼동하지 않기 위해 선화를 흔히 사용하며 더 이상 스케치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디자인은 선화입니다. 『고공기』에 따르면 화가 원공은 채색만 담당하고 흰색 소묘를 만들 수 없었고, 이를 배우고 적용하는 헌신적인 사람들이 있었다고 한다. 본문에는 명확한 설명이 없지만(누락된 내용이 있음) 선화가 기본이고 높은 기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색칠하고 창작을 마무리합니다.

민속에서는 목판화와 묵필사본을 디자인하는 명인의 지위가 높다. 비밀필사본을 재료로 삼아 새로운 문양을 디자인하는 사람은 극소수이다. 새해맞이 사진이 거리와 마을 곳곳에 걸려 있습니다. 시골 여인들은 흰 천을 엮고 여행하는 '꽃장인'이 그것을 따라가기를 기다린 후 그에 맞는 색깔로 수를 놓는다. 귀주(貴州) 농촌에서는 '꽃 공예가'를 보기가 드물다. 대부분은 숙련된 공예가에게 종이 문양을 잘라달라고 부탁하지만 직접 자르거나 시장에서 구입하는 경우도 있다. 중국 남부 지방에서 잘라낸 패턴도 "일반"(패턴 디자인, 반제품)이며 완제품인 북부 창 그릴과 기능이 다릅니다.

채색을 쉽게 하기 위해 도안을 흰색으로 그린다는 이야기가 늘 있었는데, 드물어서 아쉽다. "국유·오유": "남편의 계획은 실현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옛 메모: "그는 항상 망설인다. 걷는 것은 연기를 의미한다." 이 요소는 미리 계획하고 그 계획에 따라 실행하는 사전 계획과 같습니다.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천 마일을 획득하세요. 이것이 바로 화이트 스케치의 역할이며, 실행 후에는 완성된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찰 벽화가 유행했다. 『당명화기』에는 '소룡', '채색이 안 끝났다', '채색이 안 끝났다' 등의 기록이 있다. , 등은 흰색 그림이라는 직접적인 증거입니다. 서민들은 늘 일반화, 백화, 백화, 분서, 도면, 도면 견본을 사용해 왔지만 해설자들은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화성인 오도자는 흰색으로 그림을 그렸고 그의 제자들은 채색을 했다. 당송시대 회화의 역사는 널리 기록되어 있다. Wu Daozi 자신은 스케치를 분홍색 책이라고 불렀으며 모두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허우수공': 허우유는 선화 디자인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장인의 경우 공정은 사전에 계획되고 원래는 높고 낮음의 구분이 없지만 공정 단계에서도 수공의 기본 역할이 강조됩니다. 공자의 '사후화'는 언제나 사생을 첫 번째 기술로, 그림을 두 번째 기술로 승격시키는 의식이었고, 위계가 있었다. 농업 국가의 의식은 계층 구조를 강조합니다.

이를 살펴본 '지고공'은 "비단배를 그리는 것은 모두 후소공의 일이다"라고 말한다. 오늘의 번역은 아주 쉽습니다. 모든 그림과 채색 작업, 비단 장인의 채색은 모두 흰색으로 초안을 그린 후 오색 문양을 그린 결과물입니다. 전통 회화의 경우 이것은 실제로 상식이며 오늘날 민속 예술의 경우 일반적입니다. 호북성 강릉시 마산1호 전국시대 추릉에서 출토된 자수는 풍부하고 훌륭하다. 목격자들은 “미리 연묵이나 진사로 그린 실물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스케치가 먼저이고 자수는 나중에 옵니다. 해방 전 둔황 막고석굴 경전굴에서 대량의 흰색 그림이 발견된 사실은 이미 전 세계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선화 샘플은 모든 연령대의 벽화가들이 수집했으며, 그 중 일부는 사용된 색상도 표시합니다.

공자의 '사후화'를 이해하기 위해 '고공기'를 온 힘을 다해 연구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이제 『논어·팔백』에 나오는 자하와 공자의 대화로 돌아가서, “그림은 그림 뒤에 온다”는 것은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얕은 수준에서 읽기 쉽습니다. 유학 스승과 제자 사이의 이 대화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주의 깊게 씹어 볼 가치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뛰어난 문학적 재능과 진지한 사고로 예절의 의미를 논한 것은 유교를 이해하는 데 있어 보기 드문 교재였으며 쉽게 놔둬선 안 될 작품이었다. 공자(孔子)의 제자인 부상(布商)은 민요의 몇 구절로 대화를 시작했는데, 두 사람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그러나 읽을 때에는 『시경』의 서문과 『논어』의 옛 주석을 버리고, 그것들에 얽매이지 말고 처음 만나는 것과 같다. 그리고 문자 그대로의 문장만 이해하세요. 이것이 이 글의 또 다른 주요 임무이다.

'시·위봉·석인'에서는 제후의 딸 장강이 위장공의 아내로 위나라와 결혼해 결혼식을 올렸다. 위나라 사람들은 그녀가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매력적이라고 ​​마음껏 노래했습니다. 노래는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며 감동적이어서 신랑 신부의 고귀한 신분을 나타냅니다. 이후 민간 결혼식에서는 하객들의 축하를 표현하기 위해 노래가 유행하게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Zixia는 신부의 "아름답게 웃는 그녀의 아름다운 눈이 그것을 기대하고 항상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라는 노래를 들었을 때 그녀는 마음이 흔들리고 깊은 감동을 받지 않고 옆에 있는 선생님에게 묻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이게 뭐죠?" 이 시구는 그 말대로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그게 무슨 뜻인가요?" 자샤는 신부가 행복하고 꽃처럼 화려하다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답다'는 것"이라며 "그 아름다움을 어떻게 감상해야 할까?"라고 물었다. Zixia가 물은 후 그는 선생님도 같은 감정을 갖고 계시고 승인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온화함과 온화함을 표방한 공자는 자신이 건망증이 많다고 생각하고, '요소'보다 '화려함'을 강조하고, 축제의 모습을 더 좋아하므로 그를 지지하지 않았다. "그림은 평범하다"라는 단순한 대답은 미지근한데, 이는 평범한 자연의 중요성을 암시하는 반면, 색 표현은 2위에 불과하다. 매우 타겟이 명확하고 딱 맞습니다.

비교는 참된 지식을 줍니다. '일차적으로 화려하다고 생각되는' 요소와 '사실 이후에 그려진' 요소는 동일한 요소, 동일한 기반, 동일한 본질, 동일한 결정적 원본 이미지 또는 항상 짙은 화장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입니다. 가벼운 화장이나 다른 색상의 선 그리기 이미지. 그러나 작은 차이점은 '원초적 아름다움'이라는 요소는 타고난 여성의 숭고한 이미지이고, '요소 뒤의 회화' 요소는 '후요소 스킬'로, 사생 스킬이 1위, 채색 스킬이 2위라는 점이다. "원래 화려하다고 생각했던 것"은 "화려하다"를 강조하지만, "화려하다"는 원래 여성의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얕보는 것도 아니고, "원래 화려하다"나 "화려하다"보다 우선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케이크 위의 장식일 뿐입니다. "Hua Hou Su"에 대한 답변에는 순위가 있으며 "Su"가 1위이고 Wucai Hu가 2위입니다. 그러므로 공자는 4 온스에 천 파운드를 옮겨 자하가 흥분 속에 자연스럽게 드러낸 편견을 쉽게 바로잡았다고 한다. Zixia는 "Hua Hou Su Gong"을 듣고 선생님이 Hou Su Gong을 강조하자마자 즉시 정신을 차리고 감성에서 합리성으로 돌아 왔습니다. 동시에 수씨는 예절을 생각했고, 유교에서는 예절을 인격 확립의 기본으로 삼는다고 생각하고 곧바로 “예절 다음에는 무엇이 오는가?”라고 물었다. 이는 새로운 극적 장면을 연출했다.

에티켓이 가장 중요해요! 사실 공자는 당시에는 생각지도 못한 일이었다. 갑자기 찾아온 일이라 그는 “이것은 당신의 발명품이다. 당신의 점술이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제 우리는 함께 시를 논할 수 있다”고 확언했다. ." 상호 배우고 가르치는 생생한 예입니다. .

에티켓은 요소이고, 예절에 중점을 두며 "그림은 이후의 요소"의 주요 목적입니다. 주요 사상에 관해서는 한, 당, 송, 원, 명, 청 왕조의 주석가 2,000여 명이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오해하더라도 항상 예의가 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예의라고 주장해야 합니다. 자하가 물으니 공자가 대답했다. 첫 번째는 무대를 세우는 일이었고, 두 번째는 정신에 관한 일이었다. 공자는 종종 제자들에게 예절을 존중하라고 상기시켰습니다. "논어" 장에서 "용예": "스승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군자는 문학에 정통하며 예절을 지키면 그도 당신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스승님, 당신은 매혹적이고 매력적이어서 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안원"은 다시 한 번 "공자가 말씀하셨다: 문학에 정통하면 예의를 갖추어 약속을 잡을 수도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예의가 아닌 것은 보지 말고, 예의가 아닌 것은 듣지도 말고, 예의가 아닌 것은 하지 말라." "말하라, 부적절한 것은 하지 말라." 이는 자하의 현장 깨달음이 우연이 아니라 여전히 공자의 일상적 가르침의 결과였음을 보여준다.

“아름다운 미소가 아름답고, 아름다운 눈이 기대되고, 항상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신부를 묘사하는 세 가지 고전 대사는 아마도 민요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Shuo Ren" 이후 여성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훌륭하게 포착하여 노래해 보세요. 자연의 아름다움은 메이크업, 주얼리, 꽃무늬 옷을 입으면 태양 아래서 즉시 꽃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민요는 이해하기 쉽지만 번역하면 훼손되기 때문에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공자의 '사실 이후의 그림'은 수백 명의 작업자의 경험에서 비롯되며 정확하고 놀랍도록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지식을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기사입니다.

'맹자·만장하'는 "공자를 정점이라 한다"고 말했다. 중국 민족문화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흩어져 있던 민요와 공예 지식이 바로 공자의 '집합'이다. 『팔이』에 나타난 스승과 제자의 질의응답은 비록 작지만 이 위대한 과정을 생생하고, 찬란하고, 진실하고, 심오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에티켓이 가장 중요한데, 에티켓에 해당하는 명칭은 무엇일까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앞서 인용한 『논어』에서는 “의례와 의례가 인(仁)에 해당한다”고 믿었는데, 이는 실제로는 기만이고 전임자들의 주석에 기인한 것이다. 유교사상에서 예절은 인(仁)이며, 예(禮)와 인(仁)은 짝을 이루지 않는다. 이는 명백합니다. 에티켓은 요소이고, 음악은 에티켓과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제가 확인한 메모에는 이런 내용이 없었습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민화 작업 과정을 잘 알고 있었으며, 그림은 단순하고 오방색을 섞은 후에는 즐겁고 유쾌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범함과 컬러가 짝을 이루고, 예절과 음악이 짝을 이룬다는 것. 이 음악은 다채로운 예술이며 사람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줍니다. "아름다운 미소가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눈이 기대되고, 항상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 결혼식 축하, 예술 모임, 어디서나 노래하기, 기쁨, 예절을 요소로, 음악을 화려하게, 예절과 음악을 한 쌍으로. 이 음악은 예술음악이며,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lè)을 가져다주기도 한다. 예술음악(yuè)과 기쁨의 두 가지 의미는 모두 의식음악의 음악적 속성이자 오락적 속성이다. 모든 감동적인 기쁨과 축하는 에티켓의 의식이며 에티켓을 완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모든 화려한 색상은 패턴을 사용하여 에티켓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공자의 견해로는 의례와 음악의 구별이 없다. 예절은 다르지만 기쁨은 같습니다. 춘추시대에는 가문의 유대가 강하고 집단 구성원이 적었기 때문에 자의식과 단결이 팽배했고 축제의례와 음악이 생활을 지배했습니다. 진한대 이후 국가의 행정적, 법적 권위는 크게 높아졌지만 여전히 예절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하고 음악의 통치 기능은 크게 축소되었기 때문에 중앙집권적 국가의 학자들은 이를 이해하기 어렵다. 소수의 인구가 있는 작은 나라에서 음악 거버넌스의 중요성.

이러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정황 증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자의 가족 말: 예절에 대하여": "고대인과 고대인은 음악보다 예절에 더 세심했기 때문에 단순하다고 불렀습니다. 의식과 음악은 서로 보완적이며 음악 없이 의식을 수행하는 것은 마치 혼합된 재능이 없는 사람. 『의례서·중리연거』에도 “행복하지 않으면 예의의 요소에 있다”고 했고, “예의를 잘 갖추지만 즐겁지 않으면 요소라고 한다”고도 했다. '요소는 찬란하다', '그림은 나중에 요소이다'와 같은 뜻이다. 모든 사람은 의례와 음악, 문학과 예술의 즐거움을 즐기며 음악의 세 가지 기능을 과소평가하지 않는다. 민요 '소위선'의 문장은 공자의 '사물을 그리는 것'에 대한 지식을 이끌어내고 예의를 먼저 사용했다. 유교에 대한 낙거후의 질문은 뜻밖에도 선생님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그리고 유교의 뿌리가 민중 속에 있다는 사실에 우리는 더욱 놀랐다.

"논어·태백": "공자는 번영은 시에서 나오고 예절에서 확립된다고 말했다. , 음악으로 성공합니다. "이 '시'는 300편의 시로 구성된 협소한 '시집'이 아니라 민요, 심지어는 다양한 장인의 경험을 포함한 폭넓은 민중의 구전 지식이므로 책에 제목을 붙이지 않겠습니다. .성(興)은 상승을 의미하며, 공자는 의례와 음악을 모아서 개량한 것인데, 이것이 바로 공자의 "공적의 집합"이라고 생각한다. "와 농경사회에 전통의례와 음악을 접목시키기 위한 민속문화 프로그램이다. 신세계 가족은 원활한 연결을 이뤘다.

<자샤는 "미소가 섬세하고 아름답고, 눈이 아름답다"고 물었다. 아름답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자연스럽기 때문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무슨 뜻이에요? "공자께서는 그림을 그린 후에 단순한 색을 더하는 것과 같다고 하셨습니다." 자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의례는 그림을 그린 후에 단순한 색을 더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제 여러분과 함께 시경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는 유교에서 '의례'를 '인'의 변형으로 간주하는 것을 반영하며, 이는 '인'이 아름다운 것의 본질이라는 의미입니다. 아름다운 여인의 '선한 미소'나 '아름다운 눈' 같은 것들은 자연 속에서 이미 매우 아름다운 것이다. 더욱 아름답고 자비로움이 더욱 완벽하게 구현됩니다. 따라서 공자는 자하가 자신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말했고, "소왕후"를 "리왕후"와 연관시키고 한 가지 예에서 추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