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피아노 초보자 교육 계획
피아노 초보자 교육 계획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 (1) < P > 1, 교육 목적 < P > (1) 피아노의 기본 사항, 올바른 앉은 자세와 정확한 피아노 제스처를 이해합니다.
(2) 피아노의 가명 do, re, mi, fa, so, la, si, 음명 c, d, e, f, g, a, b 를 알고 있다. (셋) 간단한 학습과 관련된 음악 지식, 음악 지식의 입문. < P > (4) 정확한 학습, 오선보 구성, 오선보 위의 음이 피아노에서의 위치를 인식한다. (e) 피아노를 연주하는 음악적 느낌을 가져야 한다. 음악 사고 능력을 높이다. (6) 엄격한 음악 연주 속도, 리듬감 배양. < P > (7) 피아노 연주 입문 후 피아노 박자의 강약에 주의해야 한다. < P > 유아피아노 교육에는 어느 정도의 난이도와 특수성이 있다. 우선 소반 아이들의 나이 특성 심리적 특징은 놀이에 관심이 있고, 아이들의 흥미는 쉽게 바뀌기 쉬우며, 놀지 않으면 싫증이 난다. 아이의 흥미를 유도하여 공부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 P > 일대일 피아노 수업은 학생들이 음악을 이해하고, 음악을 표현하고,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의 기본 지식과 음악 이미지에 대한 이해력, 표현력, 피아노 연주 기술의 세 가지 측면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학생들이 피아노 연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얻고, 피아노 기본 연주 방법과 기술을 익히고, 음악적 자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 P > 2, 교육계획 < P > (1) 교육지도
1, 최근 몇 년간 국내에서 비교적 많이 쓰이는 주류 교재' 리틀 톰슨 예를 들면:' 고등사범기초과정'
2, 교학에서 점진적인 원칙을 관철하고, 합리적으로 교학 진도를 배정하고, 학생의 상황에 따라 적성에 따라 교육내용을 유연하게 배정한다. < P > (2) 교학방법
1, 1 대 1 수업 형식을 위주로 학생의 다양한 조건에 맞게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2,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수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주강의, 스파링 수업을 보완해 학생들이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 최고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3, 전체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진척 상황에 따라 교학 방안과 교육 진도를 적시에 조정하고, 곡목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을 벗어나지 않고, 규정된 곡들을 억지로 옮기지 않아 더욱 유연하고 생동감 있게 가르친다.
4, 실제 교육에서는 학생의 상황에 따라 과정을 합리적으로 배정해야 하며, 초급 단계 교육은 음악 공부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는 동시에 기본기를 중시해야 한다. < P > (3) 교육 내용 < P > 우선: 지법 연습에서는 흥미를 키우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 < P > 초등학생인 아이는 아이의 손가락이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 비교적 부드럽다. 접는 손가락, 굽은 손가락 등의 상황이 생기기 쉽지만, 아이들의 손모양에 문제가 있는지 아닌지를 볼 수는 없다. 피아노를 연주하는 과정에서 어른의 손가락법은 그들에게 완전히 적용되지 않는다. 물론, 만약 아이가 명백한 실수를 한다면,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
A, 초보자 최초 손가락의 독립연습 < P > 에서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유아들이 선택한 교재는 톰슨 유아 피아노 입문, 지법 연습이다. 7 월부터 < P > 부터 음악리지식, 고음보호, 저음보호, 전음, 이분음, 사분음표를 배우기 시작했다. 악곡:' 오른손으로',' 왼손으로',' 할아버지의 큰 시계' 를 연주해 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음악' 모카 새 소프트 구두 춤' 을 연주합니다. 해군공병',' 기차' 는 유아의 흥미를 키우고 아이의 손가락 유연성을 단련한다. A. 단계적 학습에 따라
(1) 손목을 평온하고 차분하며 손가락형이 안정적이며 손바닥관절 활동에 집중한다. (2) 손가락을 들어올릴 때 손바닥 관절만 사용하는 기능을 느껴야 하고, 손가락의 다른 두 관절은 참여하지 않고, 꼬이지 않고, 곧게 펴지 않는다. (3) 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동작은 단호하고 적극적이며 슈창, 자유로워야 한다.
(4) 높이, 천천히 연습할 때 약간 높을 수 있지만 무리하지 않은 전제하에 들어야 한다.
(5) 키를 튕기는 동작도 손바닥 관절만 사용했다고 느껴야 하고 과감해야 한다. 시작 단계에서 음량을 추구하지도 말고 무리감도 갖지 마라.
(6) 건반을 건드리면 (소리가 나음) 손바닥 관절도 힘을 멈춘다. 이때 첫 번째 관절이 손가락을 키에 유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손 전체가 거의 쉬는 상태로 들어간다.
(7) 5 음연속 연주라면 시작 단계 속도가 느려져 다음 음마다 그 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다. 속도, 볼륨 (힘) 은 연습이 축적됨에 따라 점차 증가할 수밖에 없다.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힘들지 않은 상황에서 차근차근 크고 빠르게 전환해야 한다.
B, 학생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개인 학습 상황에 따라' 바이어',' 하농' 등 손가락을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연습을 하고, 인근에 관심이 많은 음악 < P > 둘째: 아이의 성취감 배양에 중점을 둔다. < P > 성취감은 유아를 양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자기가치를 실현하고 인정받는 일종의 심리적 만족이다. 유아가 학습에서 성공을 거두어 격려와 칭찬을 받으면 만족감을 계속 추구할 필요가 생겨 피아노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고, 유아가 다시 공부하게 하여 연주 기교를 익힐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아이들은 피아노에 흥미가 생겨서 조금 어려운 악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악곡을 배우고' 메리는 어린 양 한 마리 있다'' 올드 맥도널드' 를 연주한다. 악리지식을 배워서 점 이분음을 알면 고저보표의 음표를 구분할 수 있다. < P > 또한 전문적인 관점에서 학부모에게 피아노 연습 시간, 손가락 힘 연습, 어떤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보고,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 등 아이들의 일상적인 연습을 조언하고 지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련의 촉진적인 학습 < P > 마지막으로 학부모와의 소통 중시 < P > 유아피아노 교육에서는 학부모와의 소통이 중요하다. 때때로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아이들의 의지가 아니라 학부모들이 일방적으로 아이의 흥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의 진보를 급히 보고 싶어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학부모와의 소통이 특히 중요하다. < P > 방학이 끝나면 아이들을 이끌고 지난 몇 달 동안 배운 음악지식, 연주곡을 복습하고, 취미반 성과전에서 학부모를 만나 아이들의 본 학습 내용을 선보인다. < P >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 (2) < P > 1, 교육 목표: < P > 새 학기 우리 학교는 계속해서 동아리 수업을 개설했고, 나는 계속 전자피아노의 교학 임무를 맡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또 7 학년 학우들이 추가되었고, 8 학년은 계속 공부하고, 새로 7 학년에 등록한 신입생은 이전에 피아노를 접한 적이 없다면, 새로운 일대일로 가르쳐야 하고, 가장 기초적인 오선보 인식과 지법부터 가르쳐야 하고, 8 학년 학생은 이미 약간의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업은 한 단계씩 진행할 수 없고, 따로 가르칠 수 없고,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일대일로 가르쳐야 한다. < P > 2, 교육 내용 및 요구 사항:
1, 7 학년 학생들에게 키보드 지식을 알려줍니다. 피아노는 52 개의 흰 키와 36 개의 검은 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