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둥성 저우청시의 역사적 암시는 무엇입니까?

산둥성 저우청시의 역사적 암시는 무엇입니까?

1. 전설:

양주화제: 중국 4대 민간전설 중 하나인 양산박과 주잉타이의 사랑 이야기는 오랜 세월을 거쳐 사랑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의 고향은 어디인가? 2003년 10월 27일 정오, 산둥성 지닝시 위산현 마포진에서 명나라 정덕(淸德)시대에 건립된 양주(梁柱)의 묘비가 발굴되었다. 폭은 24cm이고 두께는 24cm입니다. 출토된 묘비의 이마에는 8자 인각이 새겨져 있는데, 비문에 따르면 명나라 정덕(鄭德) 11년(1516년) 우대사(右臣)였다. 전 황실사였던 난징 산업부 검사관 우측 부황실 최문규(崔文奇)가 하천을 정찰할 때 위산(魏山)의 마포(毛堂)를 지나 황폐한 양주의 묘(梁柱)를 발견하고, 재건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문에는 주잉타이가 남장을 하고 주현현 이산(지금의 산둥성 저우청시)에서 양산박과 3년 동안 공부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두 사람은 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죽어 사하성 서마포에 함께 묻혔다. 강. 중국의 양주십릉 중 유일하게 양주(梁朱)의 이야기가 기록된 비석으로 그 내용이 비교적 자세하게 새겨져 있는 비석이라고 한다.

양주의 민간 전설은 남북조 양원제(552~555) 때 지은 『황금우단』이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당나라 말기의 "선시지"에는 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동진 시대에 그녀는 Yu Zhu의 Nvyingtai에 가서 공부하기 위해 남장하고 공부했으며 Kuaiji의 Liang Shanbo와 3 년 동안 동급생이었습니다. . 나중에 Zhu Yingtai가 먼저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듬해 Liang Shanbo는 Zhu의 가족을 방문하여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황제는 그녀를 모집하고 싶었지만 Zhu는 이미 Ma의 아들을 약속했습니다. 허우 산보(後山伯)는 현(縣) 행정관으로 부지런히 행정을 하고 백성을 돌보았으며 임직 중 사망하여 성시향에 안장되었습니다. 나중에 주영태가 산박의 무덤을 지날 때 그는 비명을 지르며 울부짖었고, 주영태는 양의 무덤에 뛰어들어 그와 함께 묻혔다. 송나라의 "천도 사명 삽화"에는 "의로운 여인의 빗"과 양주의 이야기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현재 나비연인 이야기는 영화, 드라마, 민속예술 등 다양한 예술 형식으로 확산되고 있다. 그 범위는 절강성, 장쑤성, 허베이성, 산시성 등 12개 이상의 성을 포함하며 매우 광범위하며 널리 퍼져 있다. 유럽과 미국 국가에는 "동양의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불립니다.

Wan Zhang은 실수로 등산화를 잃어버렸습니다. 전국 시대 맹자의 제자인 Wan Zhang은 Yishan Mountain에서 북서쪽으로 20마일 이상 떨어진 Wan Village(현재 Zoucheng Beisu에 있음)에 살았습니다.

완장(Wan Zhang)은 어릴 때부터 배움에 대한 열망이 강했습니다. 당시 맹자는 제자들을 가르치기 위해 이산에 천막을 세웠고, 만장은 이산에 가서 맹자를 스승으로 모셨다. 집에 늙은 아버지와 새어머니가 계시기 때문에 이산에서 공부할 수 없습니다. 매일 40마일 이상을 이동해야 해서 일찍 떠나야 하고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Wan Zhang은 종종 이것 때문에 고민합니다.

어느 날 밤, 완장은 꿈에 한 노인이 "의산에 백룡동이 있다. 백룡동에 샤오이산이 있다. 샤오이산에 백설공주가 있다. 그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꿈에서 깨어난 뒤 노인이 하신 말씀이 또렷이 기억났습니다. 다음날 맹대사의 강의를 들은 후 완장은 백룡동으로 갔다. 동굴에 들어가자마자 나는 이상한 광경을 보았다. 내 앞에는 아름다운 언덕, 하얀 바위, 하얀 동굴, 하얀 나무, 하얀 꽃, 옥이 깔린 길, 수은 같은 샘물이 있었다. 완장은 옥길을 따라가다가 언덕 꼭대기를 돌아보니 나무 아래 땅바닥에 앉아 있는 노인이 바로 백설공주였습니다. 완장(Wan Zhang)이 앞으로 나서서 깊이 절하며 말했다. "완장(Wan Zhang) 학생이 노인을 만난다..." 노인은 눈을 살짝 뜨고 부들잎 부채를 살짝 흔들며 말했다. "자, 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의 목적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여기 뎅윤 신발이라는 신발이 있습니다. 그 신발을 신으면 쉽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새벽에 집에 가야 합니다. 당신에게 해로울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뒤에서 한 켤레를 꺼냈습니다. 신발을 Wan Zhang에게 건네줍니다. 완장은 신발을 챙겨 노인에게 작별 인사를 한 뒤 같은 길을 따라 백룡동을 나왔다. 동굴에서 나오자 날은 어두워졌습니다. Wan Zhang은 등산화를 신고 한 발짝 내딛자마자 윙윙거리는 소리를 듣고 공중으로 떠올랐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때부터 Wan Zhang은 매일 Yishan에 가서 공부했으며 아침 일찍 출발하고 저녁 늦게 도착하여 체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절약하여 지식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장완의 뎅윤신발의 비밀이 마침내 그의 계모에게 밝혀졌다. 계모는 오랫동안 Wan Zhang을 죽이고 친아들이 가족 재산을 독점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덩윤의 신발과 똑같은 신발을 몰래 만들었고, 완장은 잠이 든 후 몰래 한 켤레를 갈아입고 자신의 방으로 가져갔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완장은 진품을 구별하지 못한 채 신발을 신고 떠났다. 한쪽 다리를 들고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가 다른 쪽 발로 올라갔다가 쉭쉭 소리를 내며 쓰러져 죽었다. 장례식에서 계모의 아들은 완장(Wan Zhang)이 가짜 덩윤(Dengyun) 신발을 신고 넘어져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이 신어보지 않았다면 어머니 집에 있던 신발이 틀림없이 진짜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신발도 진짜였나요? 하나는 진짜이고 하나는 가짜였어요. 신은 뒤 한 발짝 내딛다가 쉭쉭하는 소리와 함께 공중으로 솟아올랐고, 한 발 더 내딛다가 쉭쉭 소리를 내며 쓰러지기도 했고, 머리도 멍들고 피를 흘리며 숨을 거두었다. . 이런 식으로 계모는 Wan Zhang과 자신의 아들을 죽였습니다.

강산 전설: 강산은 조청 북쪽에 위치해 있는데, 오래전 이 산을 범산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그런데 범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산이 있었습니다. 돼지산이라고 합니다. 원래 Fanshan Mountain은 더 크고 Zhushan Mountain은 더 작았습니다. 그러나 몇 년이 지나면 Zhushan Mountain은 점차 커졌고 Fanshan Mountain은 점차 도시의 자연 경관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돼지가 겨를 먹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왜 Zhushan은 점점 커지고 Fanshan은 점점 작아지나요? 그래서 사람들은 Zhushan을 Zhushan으로, Fanshan을 Gangshan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Zhu는 "pig"와 발음이 같고 "gang"은 "urn"과 발음이 같습니다. ". 수조에서 먹이를 사냥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언덕이 작아지는 추세는 여전히 멈추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불안해하며 단순히 언덕을 앞뒤 두 개의 산으로 나누었습니다. 뒷산 강철산(鐵山), 앞산을 철산(鐵山)이라 불렀다.” “강철(鐵鐵)”이 나란히 서 있는데, 돼지는 아무리 먹어도 씹지 못한다. 이때 그는 여전히 걱정스러워서 단순히 Zhushan을 Jianshan으로 바꾸었고 그때부터 두 산은 평화롭게 살며 지금까지 독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이것이 현대인들이 '강산'과 '강산'을 구별하지 못하는 이유일 것이다. 철산 전설: 조청시 북서쪽에 산이 있는데, 그 산은 양지바른 곳에 2에이커가 넘는 거대한 돌담이 있고, 산에는 불경이 가득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불교 경전 산"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언마운틴의 유래를 이야기하면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삼장법사의 스승과 제자들은 불교를 널리 전파하고 언어로 번역하기 위해 24마리의 백마를 타고 500여 권의 불경을 서쪽에서 동쪽으로 봉래섬까지 운반했다고 합니다. 해외에 불교의 비밀을 전하는 일은 매우 순조로웠습니다. 어느 날 조청 근처를 걷고 있는데 갑자기 하늘이 먹구름으로 뒤덮이고 천둥과 번개가 치며 강풍이 불고 하늘에서 큰 비가 내렸습니다. 시간이 늦어지니 걱정이 되어 강산 서쪽으로 가야 했고, 산비탈에 있는 만조사(萬趙寺)에 머물면서 당승은 밤새도록 눈을 감지 않았다. 다음날 아침 일찍 날씨가 맑아졌습니다. 오공은 절 밖에서 달려와 당승에게 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노손은 이미 불경을 말릴 곳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지평선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가까이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승, 사승, 팔계가 오공을 따라 산 앞으로 가는데, 오공이 앞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스승님, 이곳은 잔디밭입니다.” 당승은 기뻐하며 “제자들아, 어서 불경을 말려라.”라고 말했습니다. 얼마 후, 스승과 제자들이 젖은 불경을 돌밭에 펴 놓았습니다. 그때 산바람이 강했고, 오공은 서둘러 주문을 외워 바람을 진정시켰습니다. 견고. 얼마 후 불경이 완전히 말랐고, 불경을 들어올려 보니 매끈한 돌 표면에 마치 조각한 것처럼 선명한 경전이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랐습니다. 당 스님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것이 부처님의 뜻입니다. 그냥 여기에 있으세요. 이 불모의 산에 불경이 들어있다고 하여 그때부터 사람들은 이 언덕을 '불경산'이라고 불렀습니다.

얼마 전 팔선은 치루(結魯)로 여행을 떠나 태산(泰山)에 들렀는데, 조우(周)나라와 노나라(老國)에 기이한 동굴과 기이한 바위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산에서. 루동빈은 늦게 일어나서 선술 몇 잔을 마셨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걸었다. 그 날 밤에도 강산완자오사(Gangshan Wanzhao Temple)에 머물렀다. 밤에는 산바람이 세게 불어 사찰 탑의 종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밤새도록 잠을 이룰 수 없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사찰의 장로님들이 남편에게 잘 잤는지 물었습니다! 탑의 종소리가 매우 크게 울리고 있었습니다. 장로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종소리를 멈추는 당신의 마술은 무엇입니까? 노동빈은 해보겠다고 담담하게 말한 뒤, 구어를 외우고 세게 불더니 갑자기 탑의 종소리가 조용해졌고, 노동빈은 두 손을 벌리고 구름을 타고 이산으로 달아났다. . 성전의 장로들이 깨어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가 정말 신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부터 이 사찰의 탑종은 새 종으로 교체하더라도 울리지 않습니다.

노동빈이 이산의 백운궁에 왔을 때 일곱 명의 선인들은 모두 육안에게 왜 늦었는지 물었고 노동빈은 선인들에게 링거의 놀림에 대해 말했다. 어젯밤에 완자오 사원의 탑에 있었는데, 그게 누구였습니까? 이 사실을 알면 그가 참견하는 Tieguai Li를 화나게 한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뜻밖에도 쇠지팡이를 땅에 찔러 쿵쿵 소리를 내며 '내가 스님을 찾아 점수를 정하겠다'고 말했다. 그렇게 말한 후 그는 도교의 발로 이산산의 하늘을 찌르는 돌 위에 섰고, 다른 한쪽 다리는 만조사 옆의 불경산에 걸터앉았습니다. 그의 신성한 발의 놀라운 힘은 실제로 2미터를 밟았습니다. -화강암 평지에 긴 돌이 있어서 경전조차 짓밟힐 정도로 큰 발이 있었습니다. 산 중턱에는 아직 선명한 큰 발 소켓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섯 개의 발가락 지문이 분명할뿐만 아니라 발자국 아래에 불교 경전도 적혀 있습니다.

훗날 사람들은 이 발 소켓을 '철불멸의 유물'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불경의 산은 철산(鐵山)이라고도 불린다.

2. 스토리:

이웃을 선택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갔던 맹자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는 아들을 가르칠 기회를 차단한 이야기를 보려면 6장 "소성 맹자"를 참조하세요.

명백한 사실을 은폐하다: 춘추시대 노소공 31년 겨울, 주나라 관리 흑호가 주나라를 버리고 노나라에 합류했다. 현재의 산둥성 등현 남동쪽)은 나중에 노국의 영토에 합병되었습니다. (로나라는 지금의 산동성 남동쪽에 위치하였고, 당시의 수도는 취푸였으며, 주나라(朱國)는 노나라와 접해 있는 소국이었으며, 옛 성읍은 오늘날의 저우현(瑝郡)의 남동쪽에 있었다. 공자(孔子)의 『춘추기(春秋史)』 『조공31년』에는 이 시기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춘추』의 문체는 과거 대부분의 문인들이 가장 간결하고 서사적, 논평적, 경멸적 문체로 여겼던 문체이다. 비난과 칭찬의 말이 엄밀하고 적절하다. "Zuo Zhuan"은 "봄과 가을"을 설명하며 말합니다. "봄과 가을"의 원칙에 따르면 그의 이름은 말할 것도없고 기록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영토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이는 중대한 사건이므로 기록해야 합니다. ("땅에 대한 중요성 때문에 책 제목이 싸다.") "좌전"도 이렇게 평했다. 총에 맞아 유명해지며 이용당할 것이니, 반역죄는 결코 은폐될 수 없기 때문에 군자는 의로움을 구하지 않고 의로움을 생각하여 행한다. 명성을 추구하지만 얻지 못할 수도 있고, 명성을 추구하면서도 명성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명성을 얻고 싶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없고, 어떤 사람들은 나쁜 평판을 갖고 싶어도 그것을 은폐할 수 없습니다. ) 이는 부당한 처벌이다.

청나라 학자 고옌무는 앞서 언급한 '좌전'의 논의에 대해 "예를 들어 은폐하고 유명해지고 싶다면 조돈이 도망치는 척하고 최주는 죽인다"고 덧붙였다. 재살의 악을 은폐하는 태자." , 그 악은 이롭다. ('동호서' 참조. 제국의 고관 최주는 제나라 장공을 살해했으나, 역사 기록을 맡은 태석에게 제나라 장공이 병으로 죽었다고 기록해 달라고 부탁했다. Tai Shi는 이에 동의하지 않아 Cui Zhu에 의해 처형되었습니다. 그러나 후임 역사가는 여전히 "Cui Zhu가 왕을 죽였다"는 사실만을 기억했습니다.

Cui Zhu는 세 명의 역사가를 연속으로 살해했습니다. 그의 국왕 살해 죄는 은폐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점점 더 심각 해지고 범죄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Gu Yanwu는 거부 한 사람들을 살해 한 예로 Zhao Dun과 Cui Zhu를 언급했습니다. "왕살의 악을 은폐하기 위해"

주청시와 심지어 국가의 반부패와 청렴 수호에 대한 가장 고전적인 역사적 암시인 "양이 물고기를 매달았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