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국학에 관한 다섯 편의 단편 소설

고전 국학에 관한 다섯 편의 단편 소설

능력 배양 # 서론은 국학 고전을 공부함으로써 아이들이 전통문화에 흥미를 갖게 하고, 잠재력을 개발하고, 성격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 박애, 긍정적인 삶과 이상을 세우고,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이 경청에서 영양과 지혜를 섭취하게 하다. 다음은 고전 국학에 관한 다섯 가지 작은 이야기이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고전 국학에 관한 다섯 편의 단편 소설

맹모는 그의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 이름,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그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는 교육 뭉크의 책임을 맡았다. 그를 교육하기 위해 맹모는 세 번이나 집을 옮겼다.

처음에 그의 집은 산기슭에 살았는데, 산에는 많은 무덤이 있었다. 그는 늘 무덤을 파는 사람처럼 종이를 태우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을 배운다. 맹모는 그의 아들이 잘못된 길로 들어갈까 봐 집을 붐비는 시장으로 옮겼다. 하지만 그의 이웃은 도살꾼이었고, 머크는 소리를 지르고 고기를 파는 법을 배웠다. 맹모는 걱정이 되어 집을 학교 근처 한 곳으로 옮겼다. 그는 매일 독서하는 소리와 선생님의 가르침을 듣는다. 학교의 독서 소리가 뭉크를 끌어들여서 그는 점차 독서를 배웠다. 맹모는 마침내 만족했다.

맹모의 노력으로 뭉크는 마침내 좋은 학습 환경을 찾았다. 나중에 공자의 손자를 스승으로 모시고 마침내 위대한 사상가가 되어' 아시아 성인' 으로 칭송되었다.

이치에 맞는 명언 한 마디: "만약 당신이 주자에게 가까이 다가간다면, 당신은 흑인이 될 것입니다." " 。 어떤 사람과 어울리면, 왕왕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다. 3 년도 안 돼서 하루 이상 잘 못 배웠다는 말도 있다. 따라서, 학습에 능숙한 사람들은 펑승마충과 같은 친구들을 신중하게 선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형제 규칙" 은 "선함은 무한한 선이다. 덕일을 병행하여 생활이 줄었다. 연민도 없고, 상처도 없다. 소인이 가깝고, 모든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클릭합니다 인인, 좋은 스승, 좋은 스승과 친하게 지내면 우리의 도덕 지식을 높일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나쁜 사람과 어울리면 영향을 받고 도덕을 손상시킬 수 있다.

국학 고전에 관한 다섯 가지 작은 이야기.

아들은 부모가 늙었을 때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이미 사라졌다.

공자는 제나라에 가는 길에 갑자기 누군가 우는 소리를 듣고 슬퍼 보였다.

공자가 마부에게 말했다. "이 울음소리는 슬프게 들릴지 모르지만, 집에 사람이 죽는 슬픈 소리는 아니다!" ""

그래서 나는 얼른 객차 앞으로 달려가 소리를 찾았다. 그리 멀지 않아, 낫을 들고 흰 띠를 가지고 울고 있는 특이한 남자를 보았지만, 상복하는 것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가 내려서 물었다. "선생님, 누구세요? 클릭합니다

그 사람이 대답했다. "제 이름은 추오자입니다."

공자는 "지금은 애도할 때가 아니다. 너 왜 이렇게 슬퍼서 울어? 클릭합니다

처무자는 목이 메어 말했다. "내 인생에서 세 번의 잘못을 저질렀는데, 노년에 이르러서야 깨달았지만, 후회하는 것이 아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아들은 말했다: "나는 rusan 의 잘못을 들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숨길 것이 없다고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처무자는 슬프게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독서를 좋아했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을 찾아다니며 세계를 돌아다녔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이것이 나의 가장 큰 실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성년은 제왕을 섬겼지만, 제왕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여 민심을 잃었다. 나는 부장의 직책을 다하지 못했다, 이것은 나의 두 번째로 큰 잘못이다. 나는 줄곧 우정을 중시해 왔지만, 지금은 친구가 헤어졌다. 이것은 나의 세 번째 큰 잘못이다. ""

처무자는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아들은 부모를 부양하고 싶었지만, 부모는 없어졌다. 과거는 결코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입니다; 내가 다시는 볼 수 없는 것은 나의 부모님이다! 이제부터 완곡하게 거절하는 가운데 살게 해주세요! " 그래서 구무자는 물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공자는 한숨을 쉬며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점을 기억해라, 이것은 우리가 참고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명언은 진실하고 정직한 모든 아이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부모님께' 효' 의 큰 소원을 빌었던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고 자연스럽게 올 것이며, 그가 영광스럽게 귀국할 때 자신의 효도를 침착하게 이행할 것이라고 믿는다. 시간의 잔혹함, 생명의 짧음, 영원히 보답할 수 없는 은혜, 생명 자체의 연약함을 잊고 있다. 효도는 순간적인 애착이고, 복제할 수 없는 행복이며,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지난 일이다. 부모님을 위해 효를 다하려면, 반드시 시간을 다그쳐야 한다! 우리 부모님이 아직 살아 계실 때.

국학 고전에 관한 다섯 가지 작은 이야기.

안영은 제나라의 재상이다.

춘추 말기에 제후들은 모두 초국의 강함을 두려워했다. 소국이 와서 경배하니, 대국은 감히 그것과 동맹을 맺지 못한다. 초국은 제후국의 패주가 되었다.

안영, 제나라 사람들은 초나라로 파견되었다. 추령왕은 제나라의 사자가 재상 안영이라고 듣고 좌우에 대해 말했다. "연의 키는 5 피트도 안 되지만 성인은 칭한다. 나는 초나라가 강하고 약하다고 생각하는데, 제나라를 모욕하여 초국의 강함을 보여줘야 한다. "

태재는 옆에서 말했다. "제비는 문답에 능하다. 한 가지 일은 그를 모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분명히 이렇다. " 초왕은 기뻐서 계획대로 했다.

안영은 조복을 입고 차를 타고 초나라 도성 동문에 왔다. 그는 성문이 열리지 않는 것을 보고 사람들에게 부르라고 명령했다. 문지기들은 이미 태재의 명령을 받았다.

그는 옆집을 가리키며 말했다. "곽향아, 우리 이 개굴을 들락날락하자!" 이 구멍은 충분히 커서 너는 드나들 수 있다. 왜 힘껏 성문을 열고 거기서 들어가야 합니까? ""

안영은 듣고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개가 드나드는 문이지, 사람이 드나드는 문이 아니다. 개나라에 가는 사람은 개문으로 드나들고, 인국에 가는 사람은 인문으로 드나든다. 나는 내가 인국인지 개국인지 모르겠다. 나는 추 나라가 개 나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문지기는 안영의 말을 초령왕에게 전해 주었다. 추령왕은 듣고 잠시 묵상한 후 어쩔 수 없이 성문을 열도록 명령하여, 안영이 초국의 수도로 들어가게 하였다.

소소한 명언: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너의 무지를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지혜는 외모가 아니라 강한 두뇌와 좋은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우리가 표면적인 현상으로만 사람과 일을 바라볼 때, 왕왕 가장 먼저 속는다.

4. 국학 고전에 관한 다섯 가지 작은 이야기.

디서인걸은 무측천의 재위 당시 유명한 재상이었다. 그는 예주 도사를 맡고 있을 때 일처리가 공정하고 법 집행이 엄격하여 현지 백성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래서 무측천은 그를 북경으로 돌려보내 재상이 되었다.

어느 날 무측천이 황제에게 말했다. "예주에 있을 때 명성이 좋았고 정적이 두드러졌다고 들었는데, 누군가가 너의 결점을 폭로했다. 누군지 알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Di Xu renjie 는 "사람들은 내 잘못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만약 정말 내 잘못이라면, 나는 고치고 싶다. 폐하께서 이것이 내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밝히셨다면 나는 매우 운이 좋았을 것이다. 배후가 누구인지에 관해서는, 나는 모두가 더 잘 지낼 수 있도록 알고 싶지 않다. "

무측천은 디서인걸의 기품이 비범하고, 마음이 넓고, 매우 정치가적인 풍격이 있다고 들었다. 그를 더욱 존경하고 존경하며, 그를' 시골 노인' 이라고 부르며 보라색 리본을 선물했고, 직접 그의 가운에 12 금자를 수놓아 그의 공적을 표창했다.

나중에, 황제 쑤 renjie 병이 사망, 우 Zetian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하늘이 너무 일찍 내 노년을 빼앗아, 그래서 내 법원에 그와 같은 재능이 없습니다." "

이치에 맞는 명언: 관대함과 가슴은 좋은 인격의 초석이다. 헛소문을 공평하게 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종종 성장의 필경의 길이다.

5. 국학 고전에 관한 다섯 가지 작은 이야기.

장자' 에는 공자가 제자들을 데리고 초나라에 가는 길에 숲을 지나는 이야기가 있다. 숲에서 등이 굽은 노인이 대나무 장대로 매미를 찌르고 있다. 그는 매미를 쉽게 붙인다, 마치 땅에서 줍는 것 같다. 공자가 물었다: 너의 행동은 정말 공교롭다! 무슨 비결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말한다: 나는 확실히 나만의 방법이 있다. 5 ~ 6 개월의 연습 끝에 나는 이미 장대 위에 공 두 개를 쌓아 떨어뜨리지 않고, 공이 새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세 개의 공을 접어도 떨어지지 않으니, 이렇게 열 번 이상 놓치지 않을 것이다. 다섯 개의 공을 접어도 떨어지지 않는 것은 모래사장에서 매미를 줍는 것만큼 쉽다. 나는 부러진 말뚝처럼 서 있고, 장대를 든 팔은 마른 가지처럼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은 넓고 사물은 많지만, 나는 전심전력으로' 매미 날개' 에 집중하고,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두리번거리지 않고, 모든 복잡하고 복잡한 사물 때문에 매미 날개에 대한 관심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내가 성공할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결국 공자는 그의 제자에게 돌아서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전심전력한다면, 너는 너의 기술을 난로에 불을 붙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등이 굽은 등이 항상 말하는 것이다. "

명언: 한 사람이 모든 외부의 간섭을 없애고, 전심전력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면, 훌륭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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