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 '빈 도시 전략'의 작가는 누구인가?
드라마 '빈 도시 전략'의 작가는 누구인가?
질문 1: 빈 도시 전략은 누가 생각해 냈나요? 공성전략은 조운이 생각해냈다
이종천 선생은 '삼국지의 맛'에서 공성전략의 창시자가 제갈량이 아닌 조조라고 말했다. 내 생각에 Yi 선생의 말은 절반만 옳다고 생각합니다. 공성 전략은 실제로 Zhuge Liang이 수행한 것이 아니지만 확실히 Cao Cao가 처음으로 수행한 전략은 아닙니다.
『삼국지? 무제』의 기록에 따르면 이씨는 '공성전략'이 여포와의 전투 중 조조가 '창안'한 것이라고 한다. 심각한 병력 부족. 기록에 따르면 부복은 1만 명이 넘는 병력을 이끌고 동민에서 진공과 싸우러 왔다. 당시 태조의 군사는 적었기 때문에 매복해 기습 공격을 가해 그들을 격파했다. 위의 설명은 조조가 승리한 이유는 “매복을 하여 기습군을 공격하여 격파”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보다 더 명확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매복은 어떻게 구성되었나요? 이 구절 뒤에는 정황 증거로 사용할 수 있는 주석이 있습니다. 웨이슈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둔의 서쪽에는 큰 제방이 있고 남쪽에는 나무가 깊습니다. 매복이 있다고 의심하자 “조조는 매우 간사하니 매복에 빠지지 말라”고 말했고, 그는 군대를 둔남에서 남쪽으로 1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진을 쳤다. 내일 돌아오는 타이즈는 제방에 숨어 제방 밖으로 반쯤 나왔다. 부의가 전진하자 경병에게 도전하라고 명령했다. 일단 연합하자 매복군은 모두 제방에 올라 말을 타고 전진해 그들을 격파했다. 조조가 툰시(Tunxi) 제방에 매복 공격을 가했다는 것은 명백하며 빈 도시라는 이론은 없습니다.
삼국지의 공성 전략은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중 하나이자 공명의 지혜와 용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중요한 장이다. 『삼국지』는 『삼국지』를 바탕으로 편찬되었으며, 그 줄거리는 상상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삼국지』? 『공명전』. 그러면 나관중은 어떻게 이 불멸의 장을 창조하였는가? 모직물?
『삼국지? 공명기』는 왕인의 『촉서』를 인용하여 부풍왕 사마준이 제갈량을 다른 사람들과 논할 때 진성국총이 제갈량의 5가지 이유를 말했다고 한다. Liang은 "숨겨져 세상으로부터 들리지 않았다." 세 번째는 Zhuge Liang이 Wei Yan과 다른 사람들을 Yangping에서 동쪽으로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그와 Wei Yan은 20만의 군대를 이끌고 갔다. 길을 잘못 들어서 곧바로 양평에 도착했다. 당시 제갈량은 성 안에 병력이 거의 없었고 대부분이 늙고 허약했다. 그러나 제갈량은 필사적으로 따라잡기에는 너무 늦었다.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빈 도시 전략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러나 배송지는 곽총의 말에 의문을 품었고, 그 이유는 대략 다음과 같다.
첫째, 제갈량이 처음 양평에 정착했을 때 사마의는 형주 태수였다. 이때 제갈량과 마주한 사람은 조위(曹魏)의 장군 조진(曹眞)이리라.
둘째, 사마의가 20만명의 병력을 곧바로 양평으로 이끌고 양평이 텅 빈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매복이 의심되더라도 근처에 주둔하여
그는 움직임을 관찰하기 위해 너무 겁을 먹어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셋째, 『삼국지? 위연전』에서는 제갈량이 위연의 명령에 만 명을 넘겨줄 생각이 없었는데, 어떻게 무사히 많은 병력을 위연에게 넘겨줄 수 있었는지 밝혔다. 늙고 약하고 병든 모직물만 남기고 혼자 동쪽으로 가겠습니까?
넷째, 사마준은 사마의 아들이다. 다른 사람들이 아버지의 결점을 폭로하고 그를 비방할 때에도 그는 반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대담하고 관대하게 말했다”는 것이다.
나관중은 소설을 쓸 때 의심할 바 없이 『촉서』에 나오는 제갈량의 '세속으로부터의 은신'에 대한 궈총의 매우 귀중한 다섯 가지 단서를 마음에 들어 상세한 분석을 했다. 문학적 과장과 치밀한 줄거리 처리를 통해 각색은 전설과 드라마로 가득한 공성 전략의 이야기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합니다. 소설을 빛나게 한다.
그렇다면 제갈량이 과연 역사상 '빈 도시 전략'을 사용했을까요? 아니면 정말 '빈 도시 전략'의 근거가 있는 걸까? 유감스럽게도 이것이 검증될 수는 없지만, 사마의가 군대를 이끌고 제갈량을 공격한 것이 역사적 사실이라면 제갈량이 '공성 전략'을 사용하는 것도 불가피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삼국?조운전』은 『조운송별전』을 인용하고 조운의 『공성전략』을 기록한 내용이다.
이후. Xia Houyuan은 패배했고 Cao Gong은 한 중부의 땅을 위해 싸웠고 다음으로 쌀 수천만 포대를 Beishan으로 운반했습니다. 황종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윤군은 종을 따라 쌀을 가져갔습니다. 충성심이 만료되었을 때 반환되지 않았기 때문에 Yun Jiang은 수십 명의 기병을 포위 공격에서 이끌고 Zhong과 다른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조공이 군대를 일으켜 진군할 때, 윤공이 공의 선봉대에게 공격을 가할 때, 그의 군대가 도착하여 전진했다. 공군은 패배하고 재결합했다. 윤은 적의 함정에 빠져 포위됐다. Zhang Zhang이 부상을 입었을 때 Yun Fu는 그를 만나기 위해 말을 질주했습니다. 공군은 그들을 포위할 때까지 추격했다. 이때 면양장이 운위(雲傳)에 있었고 이순신은 문을 닫고 방어를 거부하려 했으나 윤이 진영에 들어가자 문을 더 활짝 열고 깃발과 북을 모두 막았다. 공군은 매복이 있다고 의심하고 그들을 끌고 갔다. 구름과 천둥과 북소리가 하늘을 뒤흔들었지만, 그 뒤에 있던 군대를 향해 석궁을 쏘아대었고, 군대는 겁에 질려 서로 짓밟혀 많은 사람이 한강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고 명단공이 운영에 와서 어제 전투가 벌어졌던 곳을 둘러보며 “자룡은 용기가 넘친다”고 말했다. 정보. ...>>
질문 2: 역사상 공성 전략을 최초로 제안한 사람은 삼국시대에서 공성 전략을 사용한 사람 중 손우였다. 왕국은 여포, 조운 등이었는데 공명은 언급되지 않은 것 같다.
빈 도시 전략, 일종의 심리전이다. 아군이 성을 방어할 수 없을 때 고의로 우리 성의 공허함을 적에게 드러내는 것은 이른바 '텅 빈 것'이다. 의심이 들면 적은 더욱 머뭇거린다. 이른바 '의심은 의심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적은 매복하여 성읍에 갇힐까 두려워하느니라. 그러나 이는 위기에 처한 '위험한 전략'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적 장군의 심리적 상태와 성격 특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입니다. 제갈량은 공성전술을 사용하여 포위전을 구출했다. 그가 감히 이런 위험한 전략을 취한 것은 사마의의 조심스럽고 의심스러운 성격을 충분히 이해했기 때문이다. Zhuge Liang의 빈 도시 계획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 문제는 소설가의 소설이지만, 실제로 춘추시대부터 빈 도시 전략을 구사한 뛰어난 사례가 있었다.
춘추시대 초나라 태자 원왕은 형 초문왕이 죽은 뒤 아름다운 동서인 문부인을 소유하고 싶어 했다. 그는 기쁘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지만 Wen 부인은 여전히 무관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원 부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자신의 경력을 쌓고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싶었습니다.
기원전 666년, 원친왕은 600대의 병거를 이끌고 정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초군은 여러 도시를 진군하여 정(鄭)의 수도에 접근했다. 정나라의 국력은 약했고, 수도에는 병력이 없어 초군의 침략을 막을 수 없었다.
정국은 위험에 빠졌고, 장관들은 패닉 상태에 빠졌다. 일부는 평화를 옹호하고, 일부는 죽음에 맞서 싸워야 하며, 일부는 굳건히 서서 도움을 기다리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아이디어 중 어느 것도 국가의 위기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상청(商清) 장삼촌은 "평화를 구하지도, 결전을 벌이지도 않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굳건히 서서 도움을 기다리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정국과 기국은 동맹을 맺었다. 이제 문제가 생겼으니 기나라가 국가가 군대를 파견해 도와줄 테니 얘기만 하고 버티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 그는 성공을 열망하고 특히 실패를 두려워해야 한다. "추군에서 후퇴할 계획이 있습니다."
그 계획은 성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병사에게 매복 명령을 내려 적군이 단 한 명의 병사도 보지 못하게 하십시오. 상점들은 평소대로 문을 열라는 명령을 받았고, 사람들은 당황한 기색 없이 평소처럼 드나들 수 있었다. 성문을 활짝 열고 도개교를 낮추면 완전히 무방비 상태로 보입니다.
초군 선봉대가 수도 정국(鄭國)의 성문에 도착하는 모습을 보고 혹시 성 안에 나를 함정에 빠뜨리려는 매복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었다. 감히 성급하게 행동하지 않고 원왕자를 기다렸다. 공자원은 서둘러 도시로 달려갔을 때 기분이 매우 이상했다. 그는 장군들을 이끌고 성 밖 고지대에 가서 성은 정말 텅 비어 있는 것을 보았지만 정화의 깃발을 선회하는 병사들은 어렴풋이 볼 수 있었다. 원왕은 거기에 속임수가 있다고 생각하여 함부로 공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진상을 알아보기 위해 성 안으로 들어가 군대를 저지했다.
이때 제나라는 정(鄭)나라로부터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받고 노(魯), 송(宋)나라와 연합하여 정(鄭)을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다. 원왕은 이 소식을 듣고 삼국의 군대가 들이닥쳐 초군이 절대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다행히도 우리도 몇 번의 전투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후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정(鄭)의 군대가 자신이 퇴각할 때 자신을 추격하기 위해 성 밖으로 나갈 것을 두려워하여 전군에게 칭호를 달고 말발굽을 묶은 채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하룻밤 사이에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모든 수용소는 철거되지 않았으며 클랜 깃발은 여전히 펄럭이고 있습니다.
이튿날 아침 일찍 잔 아저씨는 성으로 가서 “초군이 철수했다”고 말했다. 철수했다. 잔 아저씨는 "진에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새들이 위아래로 돌 수 있겠습니까? 그는 또한 빈 도시 전술로 나를 속이고 서둘러 군대를 철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역사의 도시 전술.
이중천 씨는 '삼국지의 맛'에서 빈성 전략의 창시자가 제갈량이 아닌 조조라고 말했다. 내 생각에 Yi 선생의 말은 절반만 옳다고 생각합니다. 공성 전략은 실제로 Zhuge Liang이 수행한 것이 아니지만 확실히 Cao Cao가 처음으로 수행한 전략은 아닙니다.
『삼국지? 무제』의 기록에 따르면 이씨는 '공성전략'이 여포와의 전투 중 조조가 '창안'한 것이라고 한다. 심각한 병력 부족. 기록에 따르면 부복은 1만 명이 넘는 병력을 이끌고 동민에서 진공과 싸우러 왔다. 당시 태조의 군사는 적었기 때문에 매복해 기습 공격을 가해 그들을 격파했다. 위의 설명은 조조가 승리한 이유는 “매복을 하여 기습군을 공격하여 격파”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보다 더 명확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매복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이 구절 뒤에는 정황 증거로 사용될 수 있는 주석이 있는데, 웨이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둔의 서쪽에는 큰 제방이 있고 남쪽에는 나무가 깊다. 매복이 있다고 의심되자 그는 "조조는 매우 배신적이므로 매복에 빠지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군대를 둔난에서 남쪽으로 10 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진을 쳤습니다. 내일 돌아오는 타이즈는 제방에 숨어 제방 밖으로 반쯤 나왔다. 부의가 전진하자 경병에게 도전하라고 명령했다. 일단 연합하자 매복군은 모두 제방에 올라 말을 타고 전진해 그들을 격파했다. 조조가 툰시(Tunxi) 제방에 매복 공격을 가했다는 것은 명백하며 빈 도시라는 이론은 없습니다.
삼국지의 공성 전략은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중 하나이자, 공명의 지혜와 용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중요한 장이기도 하다. 『삼국지연의』는 역사서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편찬되었으며, 그 스토리라인은 상상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 『삼국지연의? Kong Ming"... >>
질문 3: 두 명의 중국 경극 극작가 목록과 4명의 유명한 경극 배우(Mei Lanfang, Cheng Yanqiu, Shang Xiaoyun, Xun Huisheng)의 대표작
p>'텐진시', '실랑이 어머니를 찾아간다', '롄생' '상점', '연재세트', '공성작전', '평화의 전쟁', '술 취한 후궁', '픽' 도르래', '재판', '영웅들의 만남'.
질문 4: 역사상 빈 도시 전략은 누구에게 일어났는가? 역사적으로 삼국시대의 짚배가 화살을 빌리거나 동풍을 빌리는 '공성전략'은 역사상 그런 것이 없었다. 진나라 때부터 문인과 예술가들이 제갈량의 이미지를 미화하기 시작했다. 삼국시대에 와서는 삼국지연의처럼 석호가 점점 더 커지고 있어 현재까지 전해졌습니다.
실제 '공성 전략'은 조조에게 일어났다. 조조와 여포의 전투에서 조조의 군대가 밀을 수확하러 나갔다. 조조는 많은 가족을 버리고 성루에는 노약자들이 있었는데, 마침 성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숲이 있었는데, 여포는 조의 도적들이 매복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물러갔다. 여포가 두 번째로 공격하러 왔을 때, 이번에는 조조가 정말로 숲 속에서 그의 군대를 매복시켰습니다.
사실 조조는 '공성 전략'을 고안했어야 했지만, 제갈량이 빼앗았습니다.
질문 5: 경극 "공성 전략"의 등장인물 북경 오페라 "공성 전략"("푸친 후퇴"라고도 함)
캐릭터 직업
제갈량(Laosheng)
Sima Yi(Jing)
Sima Shi(Jing)
Sima Zhao(Xiaosheng)
조윤(노성)
낡은 군갑옷(못생김)
노준이(못생김)
피아노 소년, 깃발, 신문, 용 set
질문 6: 빈 도시 계획에 대한 진실은 무엇입니까? 제갈량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빈 도시 전략을 생각할 것입니다. 빈 도시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제갈량에 대한 사람들의 엄청난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군사적 재능. 그렇다면 Zhuge Liang의 빈 도시 계획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까? 사람들의 제갈량 추구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Yi Zhongtian 선생은 Zhuge Liang의 역사적 이미지에 대해 어떤 독특한 비판을 갖고 있습니까?
제갈량은 적어도 진나라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당시 Guo Chong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아마도 Zhuge Liang의 열렬한 "팬"이었을 것입니다. 그는 Zhuge Liang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가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Five Liang Things"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 Hidden and Unheard" "세상에서", 무슨 뜻인가요? 즉, 여러분이 모르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빈 도시 전략입니다. Zhuge Liang의 빈 도시 계획은 Guo Chong의 이 기사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후 배송지는 <삼국지> 주석을 쓸 때 이 자료를 인용해 당시 양평에서는 그런 일이 있을 수 없었다고 반박했다. 왜? 사마의는 당시 형주 태수였고 만청에 주둔하고 있었고 양평 전장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제갈량과 사마의가 어떻게 빈 도시를 계획할 수 있었겠습니까? 그러나 이 텅 빈 도시 플롯의 이야기는 너무 흥미로워서 문학 작품에서 반복해서 이야기되고 연극 작품에서 반복해서 공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사실적이지도 논리적이지도 않습니다. 이 빈 도시 전략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사마의가 군대를 이끌고 공격을 가했고, 제갈량이 마제를 보내어 거리 정자를 지키게 했다는 것입니다. 거리 정자에 있었기 때문에 Sima Yi He는 수십만 명의 군대를 이끌고 그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당시 제갈량은 남은 병사가 없어 성문 4개를 모두 열어야 했고, 20명의 노병을 보내 문 바닥을 쓸게 했다. , 탑에 앉아 노래방을 부르고 있어요. 사마의 군대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러 왔고, 사마는 자신의 말을 타고 앞으로 달려가며 "무슨 일을 하는 겁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성문은 활짝 열려 있고 그는 파티를 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군대를 철수했습니다.
이것은 비논리적입니다. 우선 도시에 군대가 매복해 있다는 사실이 두렵지 않습니까? 정찰대를 보내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까? 둘째, 사마의가 직접 성문에 와서 제갈량이 성탑에서 차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피아노의 음악은 혼란스럽지 않았는데, 이는 거리가 매우 가깝고 명확하게 보이고 들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를 격추시킬 날카로운 궁수? 셋째, 곽종의 진술과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두 군대의 군사력 차이가 크다는 설도 있고, 사마의가 20만명의 군대를 이끌었다는 설도 있고, 사마의가 군대를 이끌었다는 설도 있다. 수십만 명, 적어도 10만 명은 공격하지 않고 3일 동안 도시를 포위할 수 있습니까? 왜 돌아 서서 떠나나요? 모두 비논리적이며, 제갈량의 빈 도시 계획은 거짓입니다
질문 7: 오페라의 유명한 대표자와 허난 오페라의 유명한 4대 단단 – Chang Xiangyu, Ma Jinfeng, Chen Suzhen, Cui Lantian
경극 4대 단단 – 메이란팡, Cheng Yanqiu, Xun Huisheng, Shang Xiaoyun
경극 4대 단단 – Ma Lianliang, Tan Fuying, Yang Baosen, Xi Xiaobo
월극의 유명한 4인의 멋쟁이 - -시은화, 조서화, 왕흥화, 야오수주안
질문 8: <삼인의 로맨스>에서 공허한 도시 계획이 연주한 노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왕국? "Wolong Yin"의 Guqin 버전
music.baidu/song/s/840751076590854cd3c95
위는 노래 버전에 대한 링크이며, 포스터를 열어서들을 수 있습니다.
질문 9: 공성전략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약 20자) 삼국시대 위나라가 사마의를 명하여 촉나라 가정을 공격하게 하였는데, 제갈량이 보낸다. Ma Di는 수비대에 갔지만 실패했습니다. 사마의는 승리를 틈타 군대를 이끌고 서성을 공격했다. 제갈량은 적과 맞설 병력이 없었지만 침착하고 침착하여 성문을 활짝 열고 탑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사마의는 매복이 있다고 의심하고 군대를 이끌고 후퇴했습니다. Xicheng이 비어 있음을 알고 다시 싸우러 돌아온 Zhao Yun은 포위 공격을 구하기 위해 돌아와 마침내 Sima Yi를 물리 쳤습니다.
질문 10: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드라마는 무엇인가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드라마로는 '단두대 사건', '공성공략', '지혜로 호랑이산 탈취', '홍등 이야기', '사자방' 등이 있다.
'단두대 사건'은 '진상련'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는 바오 공의 이야기 중 유명한 구절로, 가난한 집안 출신의 진시메이와 그의 아내 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Xianglian은 사랑스럽고 조화로운 사람입니다. 10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Chen Shimei는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그는 Renzong의 배우자로 채용되었습니다. Qin Xianglian은 오랫동안 Chen Shimei의 소식을 듣지 못해 남편을 찾기 위해 아들을 데리고 베이징으로 갔지만 Chen Shimei는 그녀를 알아보지 않고 한밤중에 Han Qi를 보내 그녀를 추적했습니다. Han Qi는 자살을 참지 못하고 정의를 추구하기 위해 자살해야 했습니다. Qin Xianglian은 살인자로 잘못 기소되어 투옥되었습니다. Chen Shimei의 지시에 따라 Qin Xianglian은 도중에 그녀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다행히 Zhan Zhao에 의해 구출되었습니다. Zhan Zhao는 Qi 부부의 증인을 찾기 위해 Chen Shimei의 고향으로갔습니다. 도중에 Qi 아주머니는 살인자의 칼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그를 막기 위해 Bao Zheng은 결국 Chen Shimei가 선두 단두대를 제시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드라마와 영화, TV 작품으로 각색되었으며, 드라마에는 북경 오페라, 진 오페라, 하남 오페라, 하이펑 백자 오페라, 하이펑 서부 진 오페라가 포함되며 영화와 TV에 포함된 고전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93판 '바오칭텐'의 첫 번째 유닛 스토리 등.
'공성공략'은 중국 전통 경극의 고전극으로, 제갈량이 마소의 자제력을 이용해 거리 정자를 잃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상황을 파악하고 15만 명의 병력을 이끌고 제갈량이 주둔하고 있는 서쪽 성읍을 공격했다. 당시 제갈량의 정예 부대는 모두 출동했고, 서쪽 성은 텅 비었고, 그곳에는 늙고 허약한 병사들만이 주둔하고 있었고, 그들은 수적으로 열세였고 큰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제갈량은 성문을 활짝 열고, 태연하게 탑에 올라 풍경을 감상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와인을 마시고, 하프를 연주하는 등 빈 도시를 계획했다. 사마의 군대가 성에 왔을 때, 그는 제갈량이 탑 위에 앉아 환한 미소를 지으며 향을 피우고 하프를 연주하는 것을 보고 의심에 가득 차서 자신이 함정에 갇힐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매복 공격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후퇴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다시 돌아와 성을 공격했지만 조운은 저항하고 군대를 철수했습니다.
"지혜로 호랑이산을 잡는다"는 취보의 소설 "임해설원"에 나오는 "지혜로 호랑이산을 잡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1958년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에서 각색한 작품입니다. 동명의 연극은 원래 상하이 북경 오페라단이 제작한 것으로 1958년 여름에 창단되었습니다. 같은 주제의 연극으로는 베이징 오페라단의 "산 독수리 포착"과 베이징 인민 예술 극장의 "호산 포착"이 있습니다.
'홍등'은 혁명적인 현대 북경 오페라 중 하나로, 8대 오페라 중 하나이다. '홍등'은 영화 '후손이 있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Li Shaochun, Yuan Shihai, Du Jinfang, Gao Yuqian, Qian Haoliang, Liu Changyu, Li Weikang, Feng Zhixiao, Sun Yue, Wang Jinghua, Du Fujin, Zhang Lan, Geng Qiaoyun 등이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최근에는 청소년 극단이 이 연극을 리허설하고 베테랑 예술가들의 지도를 받아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샤자방(Shajiabang)'은 8대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북경 오페라 '샤자방(Shajiabang)'의 전신은 상하이 오페라 '루당 파이어(Ludang Fire)'입니다. 1963년 베이징 북경극단은 상하이 오페라 '루당화'를 각색하는 임무를 맡았다. 창작팀은 왕증기, 양유민, 샤오가, 설은호가 주작가로 구성됐다. 각색 과정에서 대본의 문학적 측면에 대해. "Ludang Fire"의 북경 오페라 각색은 원래 "Underground Liaison Officer"라는 제목으로 Zhao Yanxia가 A Qing 자매 역을 맡았고 Tan Yuanshou가 Guo Jianguang 역을 맡았습니다. 국가 지도자들의 검토를 거쳐 마오쩌둥 주석이 극의 제목을 '사자방'으로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