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의 기준이 있나요?

미의 기준이 있나요?

일부:

미의 기준

다양한 연령대의 미의 기준

연령대별로 아름다움에 대한 해석이 매우 다릅니다. 10대 여자는 얼굴을 보고, 20대 여자는 가슴을 보고, 30대 여자는 엉덩이를 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연령대가 다른 사람들이 아름다움에 대해 완전히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시대적 해석은 더욱 다릅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양옥환이 풍만한 몸매와 큰 가슴, 뚱뚱한 엉덩이 때문에 미인이라고 여겼지만, 풍자의 미적 기준은

송나라 사람들은 조비연(한나라)을 미인으로 여겼다. 제비처럼 가벼웠고, 그 모습이 가장 아름다웠어요." 다양한 연령대와 시대의 사람들이 사랑하는 미인 유형의 특징을 종합하여 대중 연인의 미인 기준을 큰 가슴, 버드나무 허리, 풍만한 엉덩이, 매력적인 얼굴로 요약했다. 허리둘레: 기원전 5세기 초 영왕은 허리가 가는 여성을 선호했으며, 초 양왕과 동시대에 있었던 추 출신 송우도 아름다운 '주인의 아들'을 묘사했다. 허리만큼 작은 '슈수'라는 표현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엉덩이: 통통하든 그렇지 않든 고대 중국 미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중국인들이 둥근 엉덩이를 가진 여성이 아이를 더 많이 낳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세 가지 불효가 있는데 가장 큰 것은 자손이 없는 것'이라는 고대 농경사회에서 뚱뚱한 엉덩이는 나름의 중요성을 갖고 있었다. 체형, 치수와 더불어 외모도 아름다움의 중요한 조건이 되었습니다.

영양 기준

Shuyun 영양학자들은 일반적인 감각적, 습관적 범주와는 다른 영양적 의미의 아름다움 지표를 반영하는 8가지 아름다움 표준을 제안했습니다. 참고용. 1. 얼굴 : 비율은 7:3에 가깝거나 비슷합니다(가장 좋은 비율은 6.5:3.5).

2. 체질량지수: 20.5. 영양식에 따르면 체질량지수(BMI) = 체중(KG)/키의 제곱(M)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인의 비율은 17~24사이이고, 20.5가 중간값이다. 3. 손톱에 세로줄이나 가로줄이 없어야 하며, 흰 반점이 없어야 합니다. 4. 얼굴에는 화이트워싱이나 성형수술을 할 수 없으며, 눈썹도 다듬을 수 없습니다. 5. 머리카락에는 파마나 컬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모발 미네랄 검사는 칼슘, 철, 아연, 셀레늄을 3회 연속 검사하여 평균값이 변동하지 않아야 하며, 허용기준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6. 손 모양. 주로 가늘고 흰색이며 선이 거의 없고 잡다한 질감이 없습니다. 7. 피부색. 건강한 상태는 가벼운 운동을 하고 10분 뒤에 얼굴이 확연히 장미빛과 하얗게 변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8. 심장의 위치는 인체의 7:3 비율에 가깝다. 위의 8가지 기준에 따라 선정될 수 있는 여성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얼굴 미학

얼굴 미학은 주로 얼굴 특징의 비율이 조화로운 지 여부를 말하며 고대에서 요약 한 "3 법원 5 눈"의 예리한 개념입니다. 초상화를 그릴 때의 중국 화가 이 개념은 국제적으로 얼굴의 "황금 부분"(1:0.618)으로 알려진 얼굴의 표준 비례 관계를 정의합니다. 얼굴의 정의: 얼굴은 안면뼈의 표면을 덮고 있는 안면근육에 의해 형성된 모습이다. 얼굴의 위치: 얼굴 특징의 위치는 비례 관계에서 중요합니다. "3 코트"는 얼굴이 수직으로 상 코트, 중 코트, 하 코트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윗 코트는 헤어라인부터 눈썹 라인까지, 중 코트는 눈썹 라인부터 코 밑 라인까지, 하 코트는 코 밑 라인부터 턱 밑 라인까지이다. "3개의 코트"가 정확히 같은 길이, 세 개의 동일한 부분인 경우 얼굴의 세로 비율이 가장 좋습니다. '다섯 눈'이란 한쪽 눈의 길이를 측정 단위로 하여 얼굴을 가로로 5등분한 것을 말합니다. '세 점 하나의 선'이란 눈썹, 눈 안쪽, 콧날이 수직 직선을 이룬다는 뜻이다. 4고 3저'는 이마-코끝-인중-턱을 지나는 수직축을 말한다. 이 수직선에서 '4고'는 이마와 코끝이다. , 립 비즈, 턱 끝. '3저'는 두 눈 사이에 코와 이마가 움푹 들어가야 하고, 입술 구슬 위로는 인중이 움푹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아랫입술은 움푹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에는 작은 함몰부가 있고 3개의 함몰부가 있습니다. 얼굴 유형에는 수직 및 수평 분류가 있습니다. 세로 분류: 위쪽 코트가 더 깁니다. 중간 코트와 아래쪽 코트의 길이는 같고 위쪽 코트는 약간 더 깁니다. 즉 이마가 더 깁니다. 상층 코트는 짧습니다. 중층과 하층 코트의 길이는 동일하고 상층 코트는 약간 짧습니다. 긴 아트리움(Long atrium) : 윗코트와 아랫코트의 길이가 같고, 아트리움이 더 길다. 즉 코가 더 길다. 짧은 아트리움: 상부 코트와 하부 코트의 길이는 동일하지만 아트리움은 더 짧습니다. 아랫마당의 길이 : 심방과 윗마당의 길이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아랫마당의 길이가 더 긴 즉, 턱이 약간 더 길다. 하체는 짧다: 중체와 상체의 길이는 기본적으로 같고, 하체의 길이가 더 짧은 즉, 턱이 약간 더 짧다. 수평적 분류: 눈이 멀리 떨어져 있고 눈이 서로 가깝습니다. 얼굴 수정 : 코트장 : 앞머리 헤어라인 가장자리에 섀도우 컬러를 사용하고, 어두운 컬러를 사용하여 수축, 함몰 원리를 연출하여 이마가 짧아 보이게 합니다. 그밖에 앞머리를 남기는 방법도 가능하다. 짧은 코트 모습 : 앞머리를 높이 날려 이마를 드러낸다. 중법원장과 하급법원장.

고대의 기준

중국 한나라 이전에는 여성의 얼굴 이미지에만 관심을 두었는데, 위나라와 진나라가 되어서야 장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 위나라 문제는 화려한 옷을 입고 머리를 매미 날개 모양으로 묶은 후궁을 좋아했습니다. 당나라 시대는 맨가슴과 팔이 허용된 개방적인 사회였으며, 여성의 몸미를 표방한 것은 넓은 이마, 둥근 얼굴, 살찐 몸매였다. 당나라 이후에는 최종 결론이 없습니다.

송대 이후 관음보살의 원래 모습은 일반적으로 여성미의 높은 기준으로 여겨졌다. 각 시대의 관음보살의 조각과 그림은 당시의 미적 기준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고대 중국의 4대 미인은 고대 중국의 초선, 서시, 왕소군, 양귀비를 가리킨다. 네 명의 미녀는 '달을 부끄러워하는 여인의 모습과 재 속에 가라앉는 물고기의 모습'을 즐긴다. “저물어가는 달, 부끄러운 꽃, 가라앉는 물고기, 떨어지는 기러기”는 놀라운 이야기로 이루어진 역사적 암시이다. 서시는 춘추시대 월나라 출신으로 월왕 고견의 명령을 받아 오왕 부차를 섬기게 되었다. 어느 날, 그녀는 실을 빨러 강으로 나갔고, 그녀의 날씬하고 아름다운 자태는 물고기들을 놀라게 했고, 물고기들은 헤엄치는 것을 잊어버리고 물속으로 가라앉았습니다. 이것을 '가라앉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Wang Qiang은 Wang Zhaojun입니다. 서한 시대에는 한족과 소수민족의 관계를 연결하기 위해 그녀는 혼족과 결혼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성에서 나가는 길에 그녀는 그 광경에 감동하여 고금을 연주했는데, 그 소리에 날아다니는 기러기들이 날개를 펴는 것을 잊어버리고 높은 곳에서 땅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그들을 "낙염"이라고 불렀습니다. . 이름은 있지만 성은 없는 초찬은 '삼국지연의'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한나라 헌제의 대성황인 왕윤을 양아버지로 모셨다. 어느 날 초선이 뒷뜰에서 달을 숭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밝은 달을 다채로운 구름이 덮었다고 해서 '닫힌 달'이라고 불렀습니다. 수줍은 꽃은 Yang Guifei라고도 알려진 Yang Yuhuan을 나타냅니다. 어느 날 그녀는 황실 정원에서 꽃을 감상하며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손가락 소매 사이로 미모사 잎을 만졌는데, 궁궐의 여인들은 그것이 미모사인 줄 모르고 착각했습니다. 양후궁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꽃과 식물을 당황하게 하여 소식을 퍼뜨렸다. 후세에서는 그녀를 "부끄러운 꽃"이라고 불렀습니다. 1. 검은머리와 구레나룻 검은머리는 검고 윤기나는 털을 말하며, 구레나룻은 양쪽 볼에 난 털로 매미의 날개처럼 가늘어야 합니다. '검은 머리'라는 용어는 일찍이 『좌전』에 등장했고, '구레나룻 매미'라는 용어는 삼국시대 위나라 궁녀 모경수(穆慶舌)의 헤어스타일에서 나타났다. 2. 소위 '구름빵과 안개의 하녀'는 여기서 고리모양의 빵을 말하며, 빵은 소위 '구름빵과 안개의 하인'으로 머리 꼭대기에 묶인 머리끈을 말한다. 소녀'는 미인이 입는 구름 모양의 빵을 말한다. 만두의 최초 유래는 고대 4대 미인 중 한 명인 조비연(趙飛隆)이 종종 머리를 만두로 묶었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3. 어메이 칭다이 어메이는 여성의 눈썹을 말합니다. 칭다이 어메이는 눈썹을 깎은 다음 청흑색 페인트를 사용하여 눈썹을 그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종류의 눈썹 화장은 일찍이 서주 왕조에서 언급되었습니다. "The Book of Songs"와 "Chu Ci"》, 이 형용사는 이미 나타났습니다. 4. 밝은 눈과 흐르는 눈 눈은 영혼의 창입니다. 명나라의 눈은 크고 눈부시다는 뜻입니다. 예로부터 아름답고 미운 눈을 뜻합니다. 5. 붉은 입술과 하얀 치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붉은 입술은 붉은 입술이고, 하얀 치아는 하얀 치아입니다. 붉은 입술은 치아를 하얗게 보이게 하고, 하얀 치아는 붉은 입술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6. 옥손가락과 평범한 팔 고대인들은 여성의 가느다란 옥손가락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손가락은 가늘고 부드러워야 하며, 평범한 팔은 팔이 하얗고 둥글고 탄력적이어야 합니다. 옥 손가락. 7. 날씬한 허리와 백설 피부 고대 4대 미인 중 한 명인 양귀비는 통통한 미인이었지만, 중국인들은 여전히 ​​날씬한 미인을 선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조비연허는 얇은 허리와 백설같은 피부의 전형이다. 8. 로터스 스텝 양말 로터스 스텝은 아름다운 여인의 발걸음을 뜻하며, 묶인 발을 뜻하기도 합니다. 작은 양말은 발이 묶인 여성이 신는 양말을 말하며 발은 연꽃 계단과 같으며 작은 양말을 신으면 아름다움이됩니다. 9. 레드 메이크업 : 레드 메이크업은 오늘날 볼에 루즈를 바르듯 짙은 화장을 한 여성을 말한다. 연지는 훈족이 발명한 것으로 나중에 중왕국에도 전해졌다고 한다. 또한, 미백은 흰 가루를 얼굴에 바르는 것을 뜻하며, 이런 화장품은 상나라 말기에 궁궐의 미인들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왕조와 주 왕조의 시작. 10. 팔다리의 향기 여성의 피부에는 향기로운 향기가 있는데, 이 향기는 어떤 종류의 향수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청나라의 유명한 향비에 더해 나오는 것입니다. , Xi Shi도 몸 전체에 향기로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서구 기준

얼굴 각 부분의 비율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얼굴 전체를 헤어라인부터 눈까지, 눈부터 윗입술까지, 윗입술부터 턱까지 세 부분으로 나누었는데, 아름다운 얼굴의 길이와 너비의 비율은 4:3입니다. 그리스인들은 "특징적인 얼굴"도 미의 표준이라고 믿습니다. 곧은(또는 코뿌리와 이마 사이가 약간 움푹 들어간) 콧대, 낮은 이마, 정면의 아치처럼 가느다란 눈썹 등이요. 뼈. 그리스인들이 선호하는 입술은 오늘날 사람들이 존경하는 모델과 유사했습니다. 자연스러운 붉은색을 띠고 아랫입술이 윗입술보다 약간 더 도톰합니다. 서유럽인들은 여성의 엉덩이를 매우 중시하며 '엉덩이 확대'를 아름다움으로 여깁니다. 이는 번식의 필요성에서 비롯됩니다. 이 미학적 개념은 중국인과 일치합니다.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나 라파엘로 같은 이탈리아 화가들은 진지한 아름다움을 지닌 여성들을 그렸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는 가장 아름다운 손 외에도 모성애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얼마 전부터 통통한 얼굴과 아나의 우아한 자태가 인간의 특징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뉴욕의 영화배우 릴리안 러셀(Lillian Russell)은 그러한 아름다움의 한 예입니다. 동시에 영국 여배우 릴리 랭트리(Lily Langtry)의 외모도 대중을 매료시켰다. 그녀는 근육질이고 키가 크지만 코와 입술이 유난히 커서 미국인들의 눈에는 별로 예쁘지 않다.

1920년대 미국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의 애교 넘치고 어린애 같은 장난기 넘치는 표정은 오늘날에도 오랫동안 여성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녀를 뷰티 모델로 꼽는다. 요즘 사람들은 '건강이 곧 아름다움'이라는 견해에 동의합니다.

현대적 기준

노벨 얼라이언스 뷰티 채널

오늘날의 중국에서는 물질적인 외모가 점점 중요해지는 것 같지만, 여전히 편안한 기질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인기 많은. 현대 여성의 수준도 높아졌습니다. 중국의 특정 역사적 시기에는 여성이 일반적으로 아름답다고 여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 '날씬한 아름다움', '마른 아름다움', '복숭아꽃 얼굴'을 칭찬했습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정의도 조금씩 변화해 왔습니다. 현재 미인에 대한 정의는 대부분 '화이트칼라 미인', '변덕스러운 미인', '지성미인'으로, 외모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습득한 성취를 강조하고 칭찬하는 경향이 있다.

미적 기준

고대 중국에서는 왕조마다 미적 기준이 달랐습니다. 당시 여성의 지위는 낮았기 때문에 그에 맞춰 몸을 다듬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남성의 시력을 저하시키고 건강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합니다. 예를 들면 춘추전국시대 초나라의 왕은 허리가 가는 여인을 좋아했는데, 궁중의 후궁들이 허리를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로 인해 굶어죽었다는 말이 있다. "초나라 왕은 가는 허리를 좋아하는데, 궁중의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는다." 한나라 시대에 조비연은 키가 작은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통통함(비만)을 옹호했으며, 비만한 사람이 더 생식력이 좋다고 믿었습니다. Wu Zetian과 Yang Guifei는 모두 통통한 여성이었습니다. "Yan은 날씬하고 뚱뚱한 것은 뚱뚱합니다"는 Zhao Feiyan과 Yang Yuhuan을 말합니다. 고대 중국에는 발을 숭배하는 남자가 많았습니다. 발 묶는 풍습은 오대십국시대 남당궁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명청시대에는 '3인치 금연꽃'을 가진 여성이 아름답다고 믿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발을 활 모양으로 묶어야 했고 이로 인해 건강이 심각하게 손상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중국에서는 병적으로 아름다운 여성도 사랑을 받아 나약하고 불쌍한 감정을 갖게 되어 남성의 보호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 월나라의 미인 서시는 매우 매력적이라고 ​​한다. 그녀가 마음을 잡고 눈살을 찌푸릴 때. 유명한 소설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임대옥 역시 병적인 아름다움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고대 유럽인 전통적인 유럽인은 여성의 체형과 성적 능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외모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미적 개념은 아시아에서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고대부터 유럽에서 대지의 풍요로움이나 인간의 모성을 상징하는 원시적인 종교적 주술 조각상일 수 있으며, 나중에 비너스나 아테나 숭배와 같은 다신교 시대에 여신으로 진화하여 역사적 인물로 대표되었다. , 현대에는 바디 아트와 에로틱 문화로 발전하여 사람들에게 비범한 여성 미학에 대한 고정관념을 심어주었습니다. 따라서 유럽인의 미학은 대부분 체력, 강한 기질, 큰 키에 편향되어 있으며 순결과 독립적 사고에 대한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파트너의 애정 감정을 질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반대로 자발적으로 조건) 여러 명의 파트너가 있으며 어린 자녀는 물론 남성 파트너까지 보호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고대 유럽인들은 남성을 유혹하기 위해 세속 여성의 아름다움을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헬레네(신화)는 섬세한 아름다움의 상징이자 남성들에게는 경쟁의 대상으로 여겨지곤 한다. 고대 그리스 알렉산더 대왕의 올림피아 여왕과 고대 로마의 율리아 마에사 여왕은 둘 다 미모로 유명해 남성들의 신뢰를 얻어 국정에 개입했다고 전해진다. 근대 초기에는 남성의 젊음을 사로잡기 위해 여성들이 허리를 묶고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었고, 극단적인 경우에는 허리를 가늘게 하기 위해 가장 낮은 갈비뼈까지 잘라내는 경우도 있었다. 기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징후는 하이힐을 신고 가슴 패드를 착용하는 것이 인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현대 현대미는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여성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사회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영혼이 아름다운 여성, 품위 있는 매너를 갖춘 여성 등을 찬양하는 등 의미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요즘 아름다움의 넓은 의미는 아름다운 여성을 의미합니다. 사랑, 신체미, 언어... 모두 아름다운 내용입니다. 현대인의 여성 미학으로는 계란형 얼굴, 쌍꺼풀, 높은 코, 풍만한 가슴(반드시 큰 가슴일 필요는 없음)과 얇은 허리를 갖춘 모래시계 체형 등이 있다. 현대인의 미적 기준을 대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광고에는 '천사의 얼굴'이 있다. , 악마의 몸'. 사실 미인의 기준은 남자를 유혹할 수 있는 여자다. 속담처럼 온화한 여자는 좋은 여자다. 이렇게 할 수 있다면 미인이라 할 수 있다.

존재의의미

사회는 아름다움을 필요로 하며, 남성과 여성 모두 아름다움의 존재를 지지할 이유가 있다. 남성의 관점에서 볼 때, 미인의 출현은 남성이 성적 환상의 대상과 완벽한 사랑의 환상의 대상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미인의 누드 사진은 남성이 원래의 성적 환상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녀에게 의존하는 방식입니다. 영적인 사랑에 관한 한, 남자들은 아름다운 여자를 환상의 대상으로 여기고 완벽한 여자 파트너를 갖는 것을 꿈꿉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기분 좋은 포스터를 벽에 걸어두거나, 미디어 노출을 통해 심리적 위안을 얻는 등 아름다운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은 언제나 남성들에게 충격과 충격을 주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사회에서 인정받는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는 남성들이 꿈꾸는 명확한 영적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반면에 사회에서 인정받는 미인은 가치관을 주기도 한다. 남자가 돈과 지위를 갖게 되면 그런 여자를 소비하고 싶어하게 된다. 여성의 입장에서 보면 미인은 자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는 원동력이자 미인의 외모, 의복, 헤어스타일 등 사회에서 모방의 경향을 불러일으키는 대상이다. 아름다운 여성들이 사용하는 브랜드에는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이슈가 집중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