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문화에는 은둔 생활에 대한 묘사가 몇 개나 있나요?

중국 전통문화에는 은둔 생활에 대한 묘사가 몇 개나 있나요?

집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물으면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볼 수 있다. 산에는 해와 노을이 아름답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여기에 참된 의미가 있지만 분별하려고 노력하면서 그것을 표현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현대인 중 도연명의 목가적 삶을 부러워하고 동경하지 않고 매료되지 않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신선하고 우아한 작은 마당은 산과 강 근처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집 앞에는 무성한 가지와 잎이 있는 나무가 가장 좋습니다. 중국 시골에서는 개가 가장 좋고, 음식과 옷에 대한 걱정이 없는 은행 카드가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목회 수련회 생활이다.

우리를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게 만들었던 고층빌딩이 언제부터인지 모두에게 혐오스럽고 혐오스러운 건물이 되었습니다. 도시에 온 지 몇 년밖에 되지 않은 사람들은 절실히 탈출하고 싶었던 고향을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고향은 아직 거기 있으나 마음은 멀리 있습니다.

많은 중국인들이 목회 수련회 시설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휴양지인 중난산에서 집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무너지기 직전의 흙집이 있는 목조 주택을 좋은 가격에 임대할 수 있어 이미 이사를 간 마을 주민들이 정말 기뻐하고 있다. 산 아래서 미소 짓는다. 산에 올라갈 여건이 안 되는 사람들은 도시 주변에 땅이 있는 작은 마당을 찾고 있으며, 여가 시간에는 야채와 과일을 재배하고 친척, 친구들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어 매우 편안합니다. 가장 나쁜 것은 공동체에서 녹지 공간을 찾거나, 꽃과 풀을 심거나, 부추와 파를 잔뜩 심고, 매일매일 재산 관리와 경쟁하며 생활하는 것이 즐겁다.

고대 문인의 퇴각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좌절감, 이루기 힘든 야망을 갖고 있다는 좌절감을 반영한 것이었다.

고대 문인들이 공부하는 목적은 아주 단순했다. 바로 관료가 되는 것이었다. 어떤 사람은 제후들에게 들리기 위해,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관직을 맡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단지 관직을 수행하고 영광스럽게 고향에 돌아가 후손에게 은혜를 베풀기 위해 관직을 맡는 사람도 있습니다. 봉건사회는 위계가 엄격했다. 문인들이 야망을 갖고 싶다면 관료가 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었다.

물론 모든 문인이 관료가 될 수는 없고 관료가 된 문인 모두가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도교 사상의 영향으로 고대의 많은 사람들은 좌절에 직면했을 때 운명에 맞서 싸우지 않고 '숨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후퇴'라는 말은 고향이나 고향에 돌아가 은둔 생활을 한다는 뜻이다. 당시 생산성의 영향으로 인해 어느 정도 사상의 자유를 갖고 어느 정도 독립적인 인격을 유지한 문인과 관료들만이 '귀가'를 논할 자격이 있었다. 음식과 의복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돈과 음식을 너무 많이 낭비했습니다.

그래서 고대인의 은둔은 문인층에 의해 계약되었고 그들을 통칭하여 은인이라 불렸다. 어떤 사람들은 공직에 환멸을 느끼고 산천에 집착했고, 어떤 사람들은 명예와 부에 환멸을 느껴 학문에 전념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출세를 위해 퇴각하여 복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자신의 운명에 좌절하고 다른 방법으로 체면을 되찾으려 노력하며, 큰 야망을 갖고 있지만 실현하지 못하는 것에 좌절합니다. 그 의미는 단 두 단어입니다.

퇴폐적인 봉건 사회 시스템은 온갖 종류의 불만을 다루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질병과 재난에 시달립니다. 마음이 넓고 산과 강을 좋아하며 시끄러운 소리를 정말 좋아합니다.

유명한 목가 시인 타오위안밍(Tao Yuanming)의 '음주 5부'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으니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바라볼 수 있다.

산에는 해와 노을이 아름답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집은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으니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에는 해와 노을이 아름답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도원명, 예명 원량은 동진말기에 태어나 세상에는 정걸씨로 알려져 있다. 그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은둔자이다.

타오위안밍은 어렸을 때 집안이 비교적 부유했지만, 그가 8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의 나이 스무 살쯤 되자 집안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미 굶주림과 배부름에 빠져 있었고, 노년에도 가족은 여전히 ​​가난에 시달렸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어렸을 때는 집이 가난했고, 나이가 들수록 가난해지고 배고픔에 시달릴 때가 많았다. 간단한 식사로도 충분하지만, 어떻게 맛있는 음식을 요구할 수 있겠습니까?

<모임에서 쓴 글>에서 발췌

어렸을 때 집이 가난했고,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가난해지고 배고픔에 시달릴 때가 많았다. 간단한 식사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맛있는 것을 어떻게 요청할 수 있습니까?

'회의를 하며 일하다'에서 발췌

타오위안밍은 젊었을 때 생계를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기도 했다. 동진에는 과거제도가 없었고, 도연명은 부유한 집안 출신이 아니었기 때문에 유력 가문에 의지하여 작은 관리로 일할 수밖에 없었다. 동진 말기의 모든 혼란을 겪은 후, 그는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었고,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으며 살고 싶지 않아 그냥 떠났습니다. 이는 '80일 이내에 펑의 명령을 포기한다'는 사임사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