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 또 어떤 풍속 묘사가 있습니까?
설날에 또 어떤 풍속 묘사가 있습니까?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설날' 이라는 단어는 중국 최초의 황제 중 하나인 전욱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그는 음력의 첫 달은 위안이고 첫날은 단이라고 규정했다. 서한 () 이 역법을 다시 제정할 때까지 매년 정월 초하루 () 는 대년 초일 () 이며, 그 이후로는 변함이 없었다. 지금 설날은 신해혁명의 성공 이후이다.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음력 설날을 설날로, 양력 1 일은 섣달 그믐날로 변경하기로 했다.
설날에도 조상 제사, 신불 제사, 폭죽 터뜨리기, 단밥 먹는 묘사가 있다. 남북조 때 새해에는 복숭아탕, 계란, 후추, 백수주, 도살주, 껌, 젤리 등을 마셨다. 송대에서는 새해에 삭빙을 먹는 것이 흔히 볼 수 있다. 밧줄 같은 케이크가 국수와 비슷하다. 나는 설날의 많은 풍습 중 다섯 가지가 가장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설날 풍습 중 하나: 폭죽을 터뜨리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지금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년' 이라는 요괴를 겁먹게 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한대에서는 설날에 일어나자마자 마당에서 폭죽을 터뜨렸고,' 산 지린내' 라는 귀신을 겁먹게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숲 깊은 곳에서 야외에서 캠핑을 할 때, 그들은 모닥불을 피울 것이다. 비린내 침입을 막기 위해 사람들은 모닥불 속에서 대나무에 불을 붙이고 대나무의 탁탁거리는 소리로 산을 놀라 도망가게 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산형수는 서쪽의 깊은 산속에 살았는데, 깊은 산은 높이가 1 피트나 되어 추위를 느끼게 하고 한열 질병에 시달리는 귀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폭죽으로 산을 놀라 달아나게 하는 것은 악귀를 몰아내는 것이다. 그래야 길조 핑안 () 을 얻을 수 있다. 그 후 화약이 등장하면서 대나무 통에서 질산염, 유황, 숯을 태우기 시작하면서' 폭발전' 이 생겨났다. 송대부터 사람들은 종이통과 화약을 감싸고 있는 마대로 대나무 통을 대신해' 폭죽' 이 되었다.
형추기년' 은 "정월 초하루, 삼원의 날" 이라고 기록했다. 월말이 되면 닭이 울리고, 법정 앞에서 폭죽 풀을 불태워 산악을 제거한다고 한다. " 이것이 사람들이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유래이기도 하다.
설날 풍습 2: 설날에 떡을 먹는다.
떡이 해마다 높아지는 것은 새해의 아름다운 소망이다. 설날에 떡을 먹는 것은 명청시대, 특히 남방에서 성행하였다. 떡은 튀기거나 굽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즉석에서 먹을 수 있다.
설날 동안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떡을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떡은 일명' 떡' 이라고도 하며' 해가 높다' 와 동음 이의어로 사람들의 업무생활이 해마다 개선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선인들은 시가 있다. "떡은 약간 깊은 뜻이 있고, 흰색은 은과 같고, 황색은 금과도 같다. 나는 내가 늙었으면 좋겠다. 나는 이득이 될 것이다. 나는 진심으로 나의 재산이 오기를 바란다. " 설에는 떡국을 먹지 않으면 올해는 크지 않다는 말도 있다. 떡은 역사가 유구하여 한나라의 떡은 떡, 떡, 미끼, 떡이라고 불린다.
요리서' 사기' 에는' 백고치당' 의 레시피가 있고, 북조' 제야민서' 에는 쌀을 가루로 갈아서 떡을 만드는 방법이 기재되어 있다. 설날에 떡을 먹는 것은 명청시대에 매우 유행했는데, 특히 남방에서는 더욱 그렇다. 떡은 빨강, 노랑, 백색의 세 가지 색으로 금은을 상징한다. 섣달 그믐날 떡을 먹으면 좋은 의미가 있다. 절강의 일부 지역에서는 떡을 먹을 수 있는데, 해음' 높음' 은 보폭이 높아지고 재원이 넓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새해의 세 번째 관습: 도살주를 마시다.
당대의 한추' 계화 이년' 에 따르면 초당의 이름이다. 고대에 이 사원에 살던 한 명의는 섣달 그믐날 근처에 있는 각 가정에 약초 한 봉지를 보내 자루에 꿰매어 우물에 던지라고 했다고 한다. 새해에는 우물물을 빨아들이고 술 한 잔을 마셔서 1 년 안에 역병에 걸리지 않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이 처방전을 받았지만, 그들은 신의의 이름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도수의 이름으로 이 약주를 명명해야 했다. 사실, 도살수는 초당의 고유 명칭이 아니다. 한대의 통속문학에 따르면 모든 초가집은 특허 수라고 불린다. 도수의 술에 어떤 약을 넣었는지에 대해 양대인이 관찰한' 형초기년' 은 북위 협상가 동경이 중국 고대 설날에 마신 약주 안에 후춧가루가 들어 있다고 말했다. 당한아는' 계화리' 를 썼다. "연초에 한 잔 마시고, 1 년은 전염병에 걸리지 않는다."
소위 도살술이란 사실 후춧가루주이다. 동견은 또한 도살주를 마시는 습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바로 집에서 가장 작은 것을 먼저 마시고, 두 번째는 내리고, 큰 것은 다시 마시는 것이다. 그 이유는 아이의 새해가 또 한 살이 되었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축하해야 하기 때문이다. 노인들의 수명은 새해에 1 년 미만이므로, 일정 기간 후에 다시 마시면 장수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술을 적게 마신 후 도살주를 마시는 이런 풍습은 줄곧 후대에 전해져 왔다.
도살술의 레시피는 화투에서 나온 것으로 손사우, 장중경, 이시진 등 많은 명가들의 추앙을 받아 수많은 경전에서 전해지면서 중국 민간실천천년의 명예가 전해져 최고의 권위와 비길 데 없는 영향력을 지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설날에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이미 일종의 민속을 형성했다.
섣달 그믐날 풍습: 설날에 만두를 먹는다.
"천간지지의 연간 교체, 갑자가 세월을 바꾼다." 새해에는 만두를 먹는다. "만두" 와 "만두" 의 해음 때문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행복, 재회, 행운을 의미하고, 1 년의 행운을 의미한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은 새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했다.
만두는 우리나라의 전통 식품이며, 그것은 또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설날, 만두는 묵은 해의 가방을 보존하는 것에 신경을 쓰고, 연말에 먹으며,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다. 어린 시절은 2 년의 친교로 특별한 의의가 있다. 만두는 해음, 아이가 아이를 대표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은 경축, 재회, 행운을 뜻한다. 이는 새해 좋은 일을 의미한다. 게다가 만두의 모양은 원보처럼 생겼는데, 이는 새해에는 많은 돈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만두는 고대에는 설날 제사를 지낸 후의 음식이었는데, 나중에는 점점 인기를 끌면서 지금은 집집마다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되었다. 집에 손님이 만두를 먹는다. 집만두에는 맛있는 것이 있다. 결혼하여 만두를 먹다. 명절에 만두를 먹다. 따라서 만두는 중국 집집마다 없어서는 안 될 정교한 음식이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도 새해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와 동경을 표현했다.
설날 풍습 5: 매운 음식 5 개
위진에 이어 설날에는 오향을 먹는 풍습이 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다. 텅스텐은 한나라의 입춘 일식에서 기원했다. 설날은 진나라에 이미 존재했는데, 당시에는' 오판신' 이라고 불렸다. 넓은 의미의 오향은 채소 (파 마늘 고추 생강 겨자) 로 만든 5 가지 매운 요리를 가리킨다. 오향을 복용하면 살균하여 추위를 쫓을 수 있다.
원대의 식품으로서 오진 사이의 주조 지방 풍속의 기록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대 아침에 오향채를 먹으면 오장의 기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오향채는 다섯 가지 매운 음식이다.' 형초세 연대기' 는 마늘 마늘 부추 운대 고수라고 한다. 예를 들어, 현지 관습에 언급된 바와 같이 오장을 옮기고 건강을 기원할 수 있다.
황제에게 매일 먹는 음식의 양과 종류는 당연히 형용할 수 없다. 특히 향락만 아는 황제들은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예를 들어 오늘날의 주인공인 양디 양광황제는 설 기간 동안 양디 황제의 식탁에 연해 지역의 해산물과 산간 지역의 야생동물 고기 등 전국 각지에서 온 음식들이 모였다. 하지만 이 음식들 중에서 양디 양광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오향판' 이다. 설날 전에 요리사들은 미리 매운 음식 다섯 가지를 준비할 것이다. 그때 그들은' 음식 제공' 만 하면 양디 황제가 매운 음식 다섯 개를 먹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양디 황제는 설날,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식사를 멈추지 않았다. 양디 황제가 오향요리를 얼마나 좋아했는지, 원대에서 오향요리를 먹는 전통은 유래된 지 오래다.
결국 설날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 아니다. 폭죽을 터뜨리고, 삼생을 죽이고, 귀신을 숭배하고, 조상을 제사하는 등 전통적인 축하 방식을 답습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는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지 보지 못했다. 현대에 이르면 설 쇠는 풍습이 더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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