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황제의 옷은 또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고대 황제의 옷은 또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이 글은 < P > 용성비가 연혈포럼 < P >-중국 역대 황제 복장 < P > 한대 황제 면류관도, 면류관도, 적장도 (참고문자기록 및 산둥 제남한묘출토도용, 이남한묘출토석복원) 에 업로드된다. 본 그림은 문헌 기록 및 도안 자료 복원으로 그려졌으며, 의류상의 문양은 대부분 동시기의 벽돌화, 페인트화, 비단화, 초상화 벽돌 등을 채택하고 있다. 면류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쓴 예관이다. 황제로 쓰이다. 공후 등이 입는 제복입니다. 면류관 꼭대기에는 앞 원 뒤에 있는 직사각형 면류관이 있고, 면류판 앞뒤에는' 면류관' 이 드리워져 있다. < P > 면류관은 수량과 소재에 따라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표시이다. 한나라 규정에 따르면 황제의 면류관은 12 개 (즉 12 행) 로 옥제로 되어 있다. 면류관의 색깔은 주로 검은색이다. 면류관 양쪽에는 각각 구멍이 하나 있는데, 옥굽을 꿰어 상투를 묶는 데 쓰인다. 머리핀의 양쪽에 리본을 묶고 턱밑 부분에 묶는다. 리본의 두 귀에는 각각' 윤귀' 라는 구슬옥이 늘어져 있다. 귀에 들어가지 않고, 단지 귀 옆에 매달려 있어, 왕관을 쓴 사람에게 비방을 듣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후세의 "귀를 허락하고 듣지 않는다" 는 말은 바로 이로부터 온 것이다. 규정에 따르면 면류관을 쓰는 사람은 모두 면류관을 입어야 한다. 관복은 현상의, 주색 하상, 상하에 문장이 그려져 있다. 이 밖에 무릎 가리기, 페터, 적정 등도 있다. 완벽한 옷 한 벌을 구성하다. 이런 복제는 주대에서 시작되어 한 () 당 () 송 () 원대 () 를 거쳐 청대 () 까지 이어져 이천여 년 동안 이어져 왔다. < P > 수당 시대에는 남북통일이 되어 영토가 광활했고, 경제가 발달하여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빈번하여 당나라 정권의 공고함과 강함을 보여 주었다. 의류에서도 전례 없는 번창기에 이르렀다. 수문제는 검소하고 검소하게 옷을 입고 의류의 계급을 중시하지 않고 2 년 동안의 수양 생활을 거쳐 경제가 크게 회복되었다. 수양제가 왕위에 올라 럭셔리한 겉치레를 숭상하며 황제의 위엄을 선양하기 위해 진한장복 제도를 회복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관복 12 장 문양의 일, 월, 별 3 장을 깃발에 올려 9 장으로 바꾸었다. 수양제는 다시 면류관에 올려놓았고, 또한 9 장으로 바꾸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일, 월을 양어깨로 나누고, 별은 등에 나열하며, 이때부터' 어깨는 해와 달을 고르고, 별을 짊어진다' 는 것은 역대 황제의 면류복의 기정된 스타일이 되었다. 면류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쓴 예관이다. 황제, 공후 등이 입는 제복으로 쓰이다. 면류관 꼭대기에는 앞 원 뒤에 있는 직사각형 면류관이 있고, 면류판 앞뒤에는' 면류관' 이 드리워져 있다. < P > 면류관은 수량과 소재에 따라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표시이다. 면류관을 쓰는 자는 모두 면류관을 입어야 한다. 관복은 현상의, 주색 하상, 상하에 문장이 그려져 있다. 이 밖에 무릎 가리기, 페터, 적정 등도 있다. 완벽한 옷 한 벌을 구성하다. 이런 복제는 주대에서 시작되어 한 () 당 () 송 () 원대 () 를 거쳐 청대 () 까지 이어져 이천여 년 동안 이어져 왔다. 이 그림은 당대에 면류관을 쓰고 면류관을 입은 제왕 (돈황 막고굴 22 굴 벽화) 이다. < P > 수당 5 대 황제 복장-면류관을 쓰고 면류관을 입은 제왕 (연립본' 역대 제왕도' 부분). 염립본은 당대의 걸출한 화가로, 일찍이 조정의 요관을 담당한 적이 있다. 그는 늘 당대의 정치 사건에 맞춰 그림을 그리며 많은 중대한 제재의 작품을 창작하였다. 문헌에 따르면, 염립본은 당태종을 위해 그림을 그렸으며 당대의 관복 제도 제정에 직접 참여했다. 그래서 그가 그린 제왕복은 현실에 가깝고 어느 정도의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면류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쓴 예관이다. 황제, 공후 등이 입는 제복으로 쓰이다. 면류관 꼭대기에는 앞 원 뒤에 있는 직사각형 면류관이 있고, 면류판 앞뒤에는' 면류관' 이 드리워져 있다. < P > 면류관은 수량과 소재에 따라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표시이다. 면류관을 쓰는 자는 모두 면류관을 입어야 한다. 관복은 현상의, 주색 하상, 상하에 문장이 그려져 있다. 이 밖에 무릎 가리기, 페터, 적정 등도 있다. < P > 수당 시대에는 남북통일이 되어 영토가 광활했고, 경제가 발달하여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빈번하여 당나라 정권의 공고함과 강함을 보여 주었다. 의류에서도 전례 없는 번창기에 이르렀다. 수와 당나라 시대의 택시 슈, 공식 남자는 일반적으로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 셔츠를 입고, 황제부터 잡역까지 모두 입을 수 있었다. 당시의 상복이었다. 이 그림은 카디건과 넓은 소매 사복을 입은 제왕 (연립본' 역대 제왕도' 부분) 이다. < P > 송대 황제 복장-송조 황제 복장, 여어 면류관, 다곤 면류관, 통천관복, 가운, 셔츠 가운, 어열복 등이 있습니다. 더하여, suitang 기간의 shitou 는 송나라로 발전 하 고, 남자의 주요 첫번째 복장이 되었다. 황제 에서 아래로 baiguan 에, 희생 뿐만 아니라, 그랜드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면류관 을 착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머리 모양 을 착용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 와 분명히 다릅니다. 이미지 반영으로 볼 때, 환관 이미지는 직발, 하인, 공차 또는 신분이 낮은 뮤지션을 많이 사용하며, 발이나 국 (곡) 발을 많이 사용한다. 셔츠 가운, 황색, 연한 황포 셔츠, 옥장홍띠, 비누 문화, 잔치복. 이 사진은 곧은 발과 셔츠 가운을 입은 황제 (남훈전의 옛 소장인' 역대 제왕상') 를 보여준다. < P > 송나라 황제 복장으로 여어관, 다곤 면류관, 통천관복, 신포, 셔츠복, 어열복 등이 있습니다. 통천관, 이십사량, 가금보산, 누빔 가운은 운룡홍금조사로 짜여져 있다. 진사 스커트, 백라방 심곡 칼라, 흰 양말 흑정, 정단, 동지, 5 일 삭대조회, 대권명복을 입는다. 이 그림은 천관을 쓰고 누빔 가운, 페방심곡 깃을 입은 황제 (남훈전 구장' 역대 제왕상') 를 보여준다. < P > 송대 황제 조복-본 그림은 누빔 사포, 무릎 가리기, 방심곡 칼라 착용 전시도와 통천관, 흑장도를 보여줍니다. 이런 복장은 면류관에 버금가는 것으로, 황제가 대조회 대권명 등 중대한 의식에서 입었던 옷으로, 신하 백관의 조복에 해당한다. 통천관은 일명 권운관이라고도 하며, 관에는 볼륨 빔 24 도, 높이 1 피트, 볼륨 빔 폭 1 피트, 착용 시 옥코뿔소로 안내한다. 입은 사포는 누빔, 안감은 빨강, 칼라, 소매, 깃, 가랑이가 모두 검은 가장자리로 되어 있다. 망사 스커트와 무릎 보호대도 누빔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목이 늘어진 백로 방심곡은 허리 스트랩 김옥대대를 이끌고, 흰 양말을 신고 검은 누드를 달고, 따로 리본을 달았다. 황태자는 대식에서도 이런 옷을 입었고, 관에는 18 량 ('먼 투어 크라운') 을 사용했는데, 이는 약간 다르다.

는 원태조 칭기즈칸상. 겉에 흰 속검은 가죽 크라운 (밍크 따뜻한 모자) 을 쓰고 연한 베이지색 털셔츠를 입고 이마 앞머리가 살짝 드러나 모자 밑 끝까지 늘어져 좌우로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버그, 밍크, 밍크, 밍크, 밍크, 밍크, 밍크) 관하 귀 뒤에 늘어진 여종 (두 갈래로 만든 여종). "원사 유복지" 에 따르면, "흰가루가죽을 복용하면 백금 답변으로 모자를 따뜻하게 하고, 은쥐를 복용하면 은쥐 따뜻한 모자를 입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플래티넘 답자 따뜻한 모자로 금포를 입은 황제와 같다. < P > 명나라는 몽골 귀족으로부터 정권을 탈취하여 정비와 회복에 대한 예의에 매우 중시한다. 원나라의 복제를 버리고 한족 인민의 풍습에 따라 복식 제도를 다시 규정했다. 먼저 황제의 예복을 만들다. 명태조는 고대 오관식이 너무 번잡하다고 생각하여 "천지, 종묘, 다곤관식을 바치기로 결정했다. 사직 등 예배, 천관, 누빔 가운을 입다. 나머지는 쓰지 않는다. " 이 그림은 면류관을 쓴 황제다. 면류관, 앞 둥근 뒤, 앞뒤 각각 12 개씩.

황제 상복 전시도. 상복은 일명 익선관이라고도 하며, 검은 실을 끼고 수건을 접는데, 스타일은 접시 칼라, 좁은 소매, 앞뒤, 양쪽 어깨에 금반룡 문양, 옥띠 가죽 부츠를 수놓았다. 이 서비스는 용도가 비교적 많다. 명대 황제의 상복, 옷은 노란 능로, 수놓은 용, 무늬, 12 장 문양이 있다. 용의 도안은 고대에서 명대까지 발전하여 무수한 변화에 정력을 쏟았다. 전반적으로 선진의 용문은 이미지가 비교적 질박하고 거칠어 대부분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용무늬는 대부분 짐승 모양이었고, 발톱은 다 갖추어져 있었지만 비늘이 없어 종종 걷는 모양으로 그려져 허무맹랑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대의 용은 이미지가 더욱 완벽해져서 소머리, 뱀의 몸, 뿔, 눈뿔, 새우 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 등 다양한 동물의 국부 특징을 집중시켰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에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행룡,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명목이 있다. 본 투복에 수놓은 단룡 중에는 승룡, 강룡 두 가지가 있다. < P > 우사 접은 수건은 황제가 상복을 입고 착용한 것으로, 그 양식은 우사모와 거의 같고, 좌우 이각만 위로 접어서 사모 뒤에 세워져 있다. 이런 관모의 형태는 남훈전의 옛 소장된 역대 제왕상 가운데 매우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본 그림은 베이징 정릉에서 출토된 황제가 착용한 금관 (접은 수건) 도 이런 스타일이다. 티슈를 접는 것은 황제의 배판 칼라, 좁은 소매 상복 가운이 착용한 것이다. < P > 명대 황제 상복-다우사 접은 수건, 반깃, 좁은 소매, 수용포를 수놓은 황제 (남훈전 구장' 역대 제왕상'). 흑사 접은 수건은 황제가 상복을 입고 입는 것으로, 그 양식은 흑사 모자와 거의 같지만, 좌우 두 뿔만 위로 접어서 사모 뒤에 세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반목, 좁은 소매, 수놓은 용포는 황제의 상복이다. 상복은 일명 익선관이라고도 하는데, 이 복은 용도가 비교적 많다. 명대 황제의 상복, 옷은 노란 능로, 수놓은 용, 무늬, 12 장 문양이 있다. < P > 명만력에는 날개 세 눈 용, 앞치마, 좁은 소매 티베트식 자수 용포 (출토 실물), 가운 소재 입수 부분이 짧아졌다. 용의 도안은 고대에서 명대까지 발전하여 무수한 변화에 정력을 쏟았다. 전반적으로 선진의 용문은 이미지가 비교적 질박하고 거칠어 대부분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용무늬는 대부분 짐승 모양이었고, 발톱은 다 갖추어져 있었지만 비늘이 없어 종종 걷는 모양으로 그려져 허무맹랑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대의 용은 이미지가 더욱 완벽해져서 소머리, 뱀의 몸, 뿔, 눈뿔, 새우 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 등 다양한 동물의 국부 특징을 집중시켰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에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행룡,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명목이 있다. < P > 명대 말기 금지색 공작새 깃털 용포. 온몸에 용이 수놓은 문양. 옷의 스타일로 볼 때, 스타일은 사영복이고 황제의 사복이다. 용의 도안은 고대에서 명대까지 발전하여 무수한 변화에 정력을 쏟았다. 전반적으로 선진의 용문은 이미지가 비교적 질박하고 거칠어 대부분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용무늬는 대부분 짐승 모양이었고, 발톱은 다 갖추어져 있었지만 비늘이 없어 종종 걷는 모양으로 그려져 허무맹랑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대의 용은 이미지가 더욱 완벽해져서 소머리, 뱀의 몸, 뿔, 눈뿔, 새우 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 등 다양한 동물의 국부 특징을 집중시켰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에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행룡,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의 명목 < P > 청대 황제 의상에는 조복, 길복, 상복, 행복 등이 있다. 황제의 조복과 착용한 관은 겨울과 여름 2 식으로 나뉜다. 동여름조복의 차이는 주로 옷의 가장자리, 춘하 새틴, 가을겨울에 진귀한 털로 장식한다. 조복의 색깔은 주로 노란색, 명황이 비싸고, 제사 날에만 파란색, 아사히에는 빨간색, 석월에는 흰색을 사용한다. 조복의 문양은 주로 용문과 12 장 문양이다. 일반적으로 긍정적 인 앞, 뒤 및 두 팔 자수 zhenglong 각각; 허리 휘장 자수 라인 용 5 개 포적물 (접는 곳) 전후 각 자수 그룹 용 9 개; 상 자수 정룡 두 개, 행룡 네 개; 숄 자수 라인 드래곤 두 개; 소매 끝에 정룡을 하나씩 수놓다. 12 장 문양은 일, 월, 별, 산, 용, 화충 나머지 네 가지 조류, 불, 종이, 쌀가루는 상 위에 있고, 오색 구름무늬를 곁들인다. 본 그림은 조복 전시도 < P > 청대 황제 복장으로 조복, 길복, 상복, 행복 등이 있습니다. 황제의 조복과 착용한 관은 겨울과 여름 2 식으로 나뉜다. 동여름조복의 차이는 주로 옷의 가장자리, 춘하 새틴, 가을겨울에 진귀한 털로 장식한다. 조복의 색깔은 주로 노란색, 명황이 비싸고, 제사 날에만 파란색, 아사히에는 빨간색, 석월에는 흰색을 사용한다. 조복의 문양은 주로 용문과 12 장 문양이다. 일반적으로 긍정적 인 앞, 뒤 및 두 팔 자수 zhenglong 각각; 허리 휘장 자수 라인 용 5 개 포적물 (접는 곳) 전후 각 자수 그룹 용 9 개; 상 자수 정룡 두 개, 행룡 네 개; 숄 자수 라인 드래곤 두 개; 소매 끝에 정룡을 하나씩 수놓다. 12 장 문양은 일, 월, 별, 산, 용, 화충 나머지 네 가지 조류, 불, 종이, 쌀가루는 상 위에 있고, 오색 구름무늬를 곁들인다. 이 그림은 daixia chaoguan, Xia chaoguan 을 입은 황제를 보여줍니다. < P > 청대 남자 신발, 사복은 신발 위주로 공복은 부츠를 신는다. 부츠의 재료는 대부분 검은 새틴이고, 스타일은 처음에는 네모난 머리였고, 뒤에는 또 뾰족한 점이 유행했다. 청대 황제의 복에는 조복, 길복, 상복, 행복 등이 있다. 황제는 네모난 머리로 장화를 향하고, 장화는 복색과 같고, 검은 테두리 장식을 하고, 위에는 풀용 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본 그림은 청대 강희수 갈고리 덩굴이 쌀주 조화를 박고 있다. < P > 청대 황제 의상은 조복, 길복, 상복, 행복 등이 있다. 황제의 용포는 길복 범주에 속하여 조복, 면복 등 예복보다 약간 1 등, 평소 많이 입는다. 용포를 입을 때는 반드시 길복 관을 쓰고 길복을 묶고 조주를 걸어야 한다. 용포는 밝은 노란색 위주로 황금색 살구 등 색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 제왕의 자리를 95 의 존칭으로 칭송하였다. 9, 5, 2 수는 보통 고귀함을 상징하며 황실 건물, 생활기구 등에 반영된다. 청나라 황제의 용포는 문헌에 의하면, 또한 아홉 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다. 실물로 볼 때 앞뒤에 여덟 마리의 용만 있고, 문자 기록과 맞지 않아 용이 부족하다. 어떤 사람들은 또 다른 용이 황제 자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용은 객관적으로 존재하지만 옷깃 안에 수놓아져 있어서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없다. 이렇게 되면 각 용포는 실제로 구룡이고, 정면이나 뒷면에서 단독으로 볼 때 보이는 것은 모두 오룡으로, 95 의 수와 딱 들어맞는다. 또한 용포의 밑단에는 물발이라는 구부러진 선이 비스듬히 배열되어 있다. 물발 위에는 파도가 뒹구는 물파도, 물파도 위에 또 산석 보물이 세워져 있는데, 흔히' 해수강' 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길조의 의미 외에도' 통일산강' 과' 만세승평' 이라는 의미도 있다. 이 그림은 용포 전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