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 학습 경험을 정밀하게 편성하여 예를 들다.
무술 학습 경험을 정밀하게 편성하여 예를 들다.
저는 가르치는 동안 모범시범으로 유아를 감염시켰고, 무술행사 때마다 활기차게 유아 앞에 서서, 유아가 모방법을 관찰하여 배우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유아의 학습 흥미를 보호하기 위해, 연습할 때 의식적으로 동작을 취하여 자리를 잡은 유아를 앞에서 시범전시한다. 연습할 때 동작을 규범적으로 펼친 유아가 앞에서 팀을 이끌고 있다. 유아의 무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나는 아이들의 무술 동작에 그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곁들였다. < P > 2. 유아는 무술활동에서 일부 유아들이 새로운 동작을 배울 때 받아들이는 것이 느리다. < P > 유아의 신체 운동 능력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 일부 유아들은 새로운 동작을 배울 때 받아들이는 것이 느리다. 나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동작을 세분화한다. 하나의 동작을 매우 세밀한 분해 교육을 진행하다. 동시에 유아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이용해 연습을 반복한다. 예를 들면: 게임 (무술 나무꾼), 나는 유아를 무술 나무꾼으로 분장시켜 게임을 하게 했다. 유아들은 동요 "무술목꾼, 무술목꾼, 아기를 정한다" 를 읽는다. 동요를 다 읽자 유아는 무술목꾼이 되어 무술 동작 조형을 세우고 거기에 멈추어 버티지 못하는 패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공부명언) 유아가 배워야 성취감이 있어야 선생님을 믿을 수 있다. < P > 3. 유아는 무술 활동 중 일부 유아행동기계가 즐겁지 않다. < P > 저는 단순한 무술동작교육이 유아의 지식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활동을 준비할 때 멀티미디어를 유아의 시범으로 사용했습니다. 이 방법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동작 시연, 해설, 음악을 하나로 융합시킬 수 있다. 유아들이 볼 수 있게 빨리 이해하다. 무술행사 때 나는 카메라로 유아의 활동 과정이나 단편을 녹화해 행사가 끝난 후 그들에게 보여 주었다. 이런 방법은 유아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끌 수 있으며, 유아들은 관람 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무술 활동이 반드시 고립된 것은 아니며, 나는 유아의 1 일 활동과 결합해 유아를 잠적하게 유도하는 지도도 한다. 예: 미술 감상 시 유아에게 무술 공연을 관람하는 사진, 비디오 감상 시 유아에게 무술 방면의 애니메이션 등을 관람하게 한다.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무술을 좋아하게 하다. < P > 4. 유아들은 무술을 배울 때 일정한' 잣대' 를 파악해야 한다. < P > 저는 유아무술 활동을 지도할 때 먼저 안전을 중요한 위치로 언급했습니다. 유아의 몸이 성장 발육 중이기 때문에 골수 조직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유아들은 회전체 36 도를 만들 때 쉽게 넘어진다. 개별 유아의 동작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유아의 신체 발전의 여러 수준에 따라 나의 교육 목표에도 상응하는 수준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무술의 기본 동작을 복습하는 행사에서 나는 게임' 백모녀', 게임놀이: 유아 6 명 그룹 게임, 유아 한 명을' 백모녀' 로 만들었다. 원의 중심에 서 있고 나머지 다섯 명은 둥글게 서 있다. 손을 잡고' 백모녀' 주위를 돌고,' 백모녀' 는 눈을 감고 앞을 가리켜야 한다. 다섯 사람이 입으로 말했다. "큰 바람이 불고, 큰비가 내리고, 남쪽에 백모녀가 왔다. 그녀 (그) 가 아니면 너다." 동요를 다 읽은 후, 다섯 명의 유아가 발을 멈추고 무술 동작 조형을 펼쳤다. 백모녀' 는 눈을 뜨고 누구를 가리키면 어느 학우든 백모녀가 된다. 사람을 바꿔서 게임을 계속하다. 유아의 동작을 스트레칭하여 제자리에 앉도록 요구하다. 기분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유아는 쉽게 다른 동작을 선택하여 게임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유아의 근육 부상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술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다. < P > 5. 유아들은 무술에 관심이 없는 경우도 있고, 활동할 때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 P > 나는 무술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개별 유아활동이 때때로 주의가 산만하고 무술에 관심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유아를 대하려면 사례 연구, 추적 분석이 필요하다. 동시에 유아들이 생활의 실제와 연계하여 생활 중의 무술을 찾도록 지도하다. 예: 친부모는 유아를 데리고 무술 공연을 관람하고, 아침 운동에서 무술을 연습하는 데 익숙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등. 그들이 태극권, 목란 팬, 무당검이 헬스에 좋은 점을 말하는 것을 들어라. 유아의 무술 헬스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무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다. < P > 6. 유아들이 무술을 배우려면 동료의 지지와 격려가 필요하다. < P > 유아의 무술에 대한 애착은 동료와 공유해야 한다. 단 한 번도 협력과 나눔이 모두 성공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어 자신감이 크게 발전했다. 무술의 기본 동작을 이해한 후, 나는 스스로 무술을 편성했다. 무술은 무술의 기본 동작과 대열 대형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건한 신체를 따르고, 유아의 온몸 각 부위를 단련시키는 원칙이다. 유아를 무술체조의 리허설에 참가시켰다. 동작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순환이 점진적이며, 또한 계층화된 표현의 효과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서로 다른 대형대열의 유아들은 서로 다른 난이도의 동작을 할 수 있고, 옆으로 몸을 돌려 36 도 회전하고, 발을 비우는 등 어려운 동작을 할 수 있으며, 신체 동작이 잘 발달한 유아가 그라운드 중간에서 표현하고, 나머지 유아들은 사방에 포즈를 취해 다른 동작을 할 수 있으며, 유아의 동작이 다른 전반적인 수준을 발전시키는 것을 보여준다.
무술활동의 실천과 반성을 통해 나는 점차 유아들 사이의 개성차이를 정상으로 보았다. 무술 활동은 내용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유연하며 뒹굴며 기교가 많아 유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무술 교육 교육 활동을 통해 각 유아의 능력을 그들의 원래 기초 위에서 서로 다른 정도로 향상시킬 수 있다. < P > 편 2
23 세의 나는 무술학교에 입학한 지 7 년이 되었는데, 7 년 동안 얼마나 많은 땀을 흘렸는지, 얼마나 많은 피를 흘렸는지, 나는 점점 중화무술의 심오함을 느끼고 있다. 중화무술에 대한 나의 열정도 나날이 짙어지고 있다. 무덕은 줄곧 나의 추구와 가이드였다. < P > 다년간의 학습과 체험은 무술이 우리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자 귀중한 무형문화유산이라는 것을 깊이 깨닫게 했다. 후세 사람으로서, 우리는 계승하고, 전수하고, 그것을 빛나게 할 책임이 있다. 이것은 우리가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 P > 다년간의 무술경험을 통해 나는 무술을' 덕을 위로, 깨달음을 득으로, 기격을 끝으로 한다' 는 것을 깊이 체득하게 되었다. < P >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이다. 무술이 전승하다. 선생님들은 일생동안 많은 정력과 재력을 들여서야 얻은 쿵푸와 마음법을 전승하고 싶지만, 보물망사자에게 물려주지는 않고, 도덕적이고 수양이 있고 중화무술을 사랑하는 전승에게만 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무술의 전승은 중화무술에 대한 사랑과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품고 선배의 쿵푸와 마음법을 배우고 계승해야 한다. < P > 무술을 익히는 사람은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문호의 견해를 품지 말고, 노인이 천하제일이지 말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다른 사람의 길이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그래야만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 덕이 얼마나 높고 예예가 얼마나 높은가' 라는 말은 진실된 진리다!
무술을 배우는 사람은' 이해력' 을 말한다. 내가 여러 해 동안 산다를 연습한 체험으로 이해력이 없으면 산다의 참뜻을 얻을 수 없다. 산다 운동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무술 운동으로 태권도나 가라테처럼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유연한 적을 제압하는 능력에 신경을 쓴다. 산다는 가장 유연하고 실전 가치가 있는 쿵푸이다. 산다를 연습하면 위트, 끈기, 용기, 유연성, 결단력 등 의지의 자질을 키울 수 있다. 자신을 알아라: 그래야 실생활에서 진퇴를 알 수 있고, 자각이 분명하고, 지칠 줄 모르고, 치욕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무술은 먼저 덕을 고쳐야 한다. 이는 현허를 부리는 것이 아니라, 공격의 개성만 알고 무술의 정점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생각을 바꿔야 한다: 연습과 실전은 두 가지 다른 운동이다. 실전 때 서로 다른 상대도 자신의 응변적 사고와 공격 상태를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무술을 익히는 사람이 가장 꺼리는 것은 바로 고지식하고 변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연습할 때는 이해력이라고 하고, 실전에서는 마음이 물을 멈추는 것처럼 부르고, 마음이 들뜨지 말고 조급해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습명언) 요약하자면, 우리의 몸과 사고는 물과 같은 상태로 조정되어야 하며, 보이지 않고 어떤 형태로도 형성될 수 있어야 한다. < P > 급공근리는 절대 금물이다. 어떤 무술자들은 매우 근면하고, 일찍 연습하고, 늦게 연습하고, 고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런 정신은 좋다. 무술을 익히면' 할 수 없고, 하고 싶지 않다' 는 이런 심리적 인식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무술자들은 금지구역에 들어갔고, 어떤 사람들은 빠른 속도, 빠른 성공, 예를 들어, 현재 산타를 연습하는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15 ~ 6 세에 시작하여 4 ~ 5 년 만에 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약간의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운동선수의 몸에는 매우 불리하다. 또한 무술 문화의 정수를 흡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도 없을 것이며, 유명해진 후에도 중국 무술가가 아니라 싸움꾼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심리적 자질과 내포가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덕도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 < P > 왕따해서는 안 된다. 무덕은 중국 전통윤리의 일환으로, 그 도덕정신 표현의 실질은 역시 중국 전통윤리정신이 무술 분야에 반영된 것이다. 그 내용도 각기 다른 시기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보충하고 풍부하지만, 그 본질은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용기로 표현된다. < P >' 인': 인간의 모든 도덕의식을 어느 정도 요약한 것도 무술자 수준의 덕목 추구와 덕행의 경지다. 인자한 기본 의미는 넓은 사랑으로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인자한 핵심은 무림 속 사람들에게 스승과 자도효, 형제 현형제 공, 친구 친지사랑을 요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충성과 용서는 사람됨이 되는 곳이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무술을 익히는 사람이 스승에게 충성할 것을 요구하다. 더 넓은 의미의 이해는 사업, 민족, 사직에 충실하고, 남을 선하게 하고, 애인의 마음으로 남을 용서하고, 평화와 평화를 구하는 것이다.
"의": 의로움은 선행의 근본이다. 재무덕중은' 인' 이' 정의' 의 고리를 통해 인간으로 바뀌는 도덕행위라는 점도 이해할 수 있다. "정의" 는 "인" 에 따른 방법, 경로, 표준이며, "의" 는 부끄러움의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또한 판단적인 도덕적 판단이 있다. 부끄러움, 선악, 선악의 여부의 "응당" 기준이다. 또한 무덕에서는' 의' 를 질서, 등급으로 이해한다. 의자는 마땅히 해야 한다' 는 것은 무술을 익히는 사람의 언행과 행동이 자신의 신분과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군신 부자, 사제 형제의 강령은 어지러워서는 안 된다. 이것은 무림 속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성불가침의 인륜이다. < P >' 례':' 례' 는 사람의 공손한 사직의 마음에서 나온 것으로, 인의도덕의 절도와 그에 따른 사람을 대하는 예절 모습이다. 무술계는' 례' 에 대해 엄격한 기준과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련의 구체적이고 형식화된 예절이 생겨나, 직접 무술자의 도덕실천을 실천해 그 행위의 문모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식" 에는 제재 제도도 포함되어 있어 "의식" 에 위배되는 사람에게는 처벌을 해야 한다. "의식" 재무덕에는 실천의 의미가 있다. 무술을 익히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가"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해야 하는가" 도 알려주며, "인" 과 "의" 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 P >' 지혜': 무술자들이 무덕정서와 예의규범을 갖게 되면 자각하는 도덕의식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지혜' 다. 지혜의 기능은' 인' 과' 의' 를 인식하고 그 실천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시비판단의 마음에서 비롯된다. 그 기능은 인생, 인륜, 옳고 그름, 선악을 밝히는 데 있다. 그래야만 확고한 행동 선택을 할 수 없다. 그래야' 가난할 수 없고, 도를 벗어날 수 없다',' 부귀는 움직일 수 없다',' 빈천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는 것이다.
"편지": "편지, 성실도", "성실, 신도". "편지", "성실" 상호 훈련은 당연히 성실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이 약속을 지키는 것이고, 둘 다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신용을 지키고 약속을 다시 하는 것은 무림의 전통이다. "한 마디가 다 나왔으니, 말을 따라잡기 어렵다" 는 것은 무림 풍속상이다. 약속을 실천하고, 남에게 믿음을 잃지 않고,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심지어 기꺼이 목숨을 희생하고, 홀로 죽음에 가는 사적을 역대에는 많이 들었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무덕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 P >' 용': 무덕중의' 용' 은 도덕표준이자 행동실천이다. 하지만' 용' 은 또' 대용' 과' 소용' 의 구분이 있다. 무덕에서 제창하는 것은' 대용' 이다. 인의도덕에 통달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한 후 과감하게 채택한 행동을 가리킨다.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정의를 바로잡고, 폭행을 제거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과 선을 조장하고, 약자를 돕는 등, 즉' 대용' 을 돕는 것은 무림에서 극력 추앙되고 모방되는 행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사리사욕이나 의기투합을 위해 힘껏 싸우는 것은' 소용' 으로 간주되고,' 필부의 용' 이라고도 불리며 무림 속 사람들에게 경멸을 받는다. < P > 무술은 사람을 매혹시키는 것이지만, 좋은 쿵푸를 연습하려면 많은 고생을 해야 한다. 끈기가 필요하다. 끈기가 없으면 견지할 수 없다. 무술을 익히는 사람이 끝까지 견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무술은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근면하고 장난에 능합니다." 무술을 잘 배우려면 반드시 견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