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안 희극의 연기 모드.

무안 희극의 연기 모드.

지주희극은 원시 종교의식과 토템 숭배의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중국 불교 성지 구화산발 아래 방원100km 떨어진 귀지, 석대, 청양 일대에서 전해지고 있다.

각 현 (구), 특히 지주시 귀지지구의 유걸, 매제, 마탄 등 향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십 가구가 모두' 무촌 무傩' 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희극은 일종의 오래된 예술 형식이며, 여전히 씨족을 공연 단위로 하여 신에게 제사를 바치고, 악사납복을 쫓아내는 것을 목적으로 가면을 쓰는 것을 연기 특징으로 한다.

황귀를 잡는 것을 위주로, 팀 연극 (가면극 포함), 경기극, 화차, 가뭄선, 용등, 사자춤, 무술, 패왕 채찍, 모코 등 민간 예술 형식을 갖추고 있다. 그 때 600 여 명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고 보조인원까지 총 1000 여 명이 참가한다. 공연 내내 영신, 제충왕, 빙우용왕, 송별 등의 의식이 있었다. 황귀를 잡다' 는 거리를 따라 공연하는 무언극으로, 대결 범주에 속한다. 그 역할은 판사, 둘째 귀신, 점프귀신, 체포 대상 황귀다. 황귀는 홍수, 충해, 역병 등 재해의 인격적 이미지이자 불효, 왕따 등 사악한 세력의 대표이기도 하다. 황귀신에 대한 극형과 상술한 일련의 의식을 통해 국민들이 자연재해를 극복하고, 비바람이 순조롭다는 것을 보장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핑안, 세계평화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보여주며,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등 윤리도덕을 가르친다. 그중 한 가사가 있다. "정월대보름은 설날과 함께 즐겁고, 화장은 무공 격해로 분장한다. 양돈에서 장례를 치르고 오곡이 풍성하게 되어 태평을 축하한다. " 연극의 공연 목적을 진술하였다.

무안 북부에서는 정월 17 일에 백복촌에서 또' 귀신을 잡는' 공연이 있었다.

죽은 귀신을 끄는 것은 일종의 오래된 민속이며, 허베이 무안 백복마을 특유의 의례이다.

정월 대보름날 이후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의 연미가 점점 가벼워질 때마다 정월 17 일 백복촌은 마을에서 매우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을 맞이하게 된다. 매년 정월 17 일 밤에는 귀신을 뽑는다. 마을 사람들은 항상 정월 16 일에 죽은 친척을 집으로 데려와 설을 보내는데, 기념이 없는 들귀신들이 마을에 남아서 악을 행할까 봐 집집마다 17 일 밤에 불을 피워 귀신을 끌어내어 불태워버릴 것이다.

"죽은 귀신을 끄는" 공연에 참가하는 것은 등롱, 징과 북, 멜대관, 귀신, 귀신, 노신 등이다. 멜대관은 칠품 참깨관으로 분장하여 네 개의 멜대관이 들어 올린 의자에 앉았다. 그는 죽은 귀신을 재판할 책임이 있다. 심루는 키가 2 ~ 3 미터이고 아사, 잉크 셔츠를 입고 방울 한 송이를 달고 있다. 그의 눈에는 두 개의 전구가 있어서 반짝 빛났다. 그의 임무는 죽은 귀신을 끌고 나서 거리를 한 번 더 청소하여 그런 꿍꿍이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정월 17 일, 어둠이 내리자 오씨네 묘지의 귀신불은 좀 음산하고 무섭다! 어두컴컴한 군중들이 교차로에 모여 바보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다. 잠시 후 묘지에서 폭죽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죽은 귀신이 잡혔음을 나타냈다. 그래서 흰 모자를 쓰고 빨간 조끼를 입은 귀신은 긴 효대로 이 두 명의 망할 바보를 마을 입구로 끌고, 거기서 기다리고 있는 공연팀에 합류하여 함께 마을로 들어갔다. 너의 머리 위에 있다. 3 피트 길이의 흰색 뾰족한 종이 모자, 흰색 가운을 입고 찡그린 표정을 짓고 한 자 길이의 붉은 혀를 뱉는다. 이때 집집마다 문 앞에 등롱이 걸려 난로불이 활활 타올랐다. 죽은 귀신은 화문에서 화문으로 뛰어내렸고, 거사는 폭죽을 터뜨려 은신이 이미 소멸되었다는 것을 나타냈다. 마을 거리마다 멜대관은 죽은 바보가 저지른 죄를 심문하고, 길신이 다시 와서 거리를 청소한다. 결국 죽은 귀신은 쑥 산으로 끌려갔고, 산에는 백가지, 들쑥 등이 가득 쌓여 있었다. 모든 사망자의 귀착점, 그 위에는 각 가정이 고인에게 보낸 종이돈 반려자가 가득 붙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첫 회의에서 이호산은 불을 붙였다. 그 귀신은 그 바보를 끌고 이호를 두 바퀴 돌며 삼배를 했다. 그런 다음 그는 바보의 모자를 불 속에 던져서 태웠다. 이때 불빛이 하늘을 찌르고 종이돈이 흩날리며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세 눈의 대구 엽총의 거대한 소리가 천지를 놀라게 했다. "바보를 끌어당긴다" 는 클라이맥스에서 끝난다.

죽은 귀신을 끄는 대사는 많지 않고,' 희극' 과는 다르다. 구체적인 시작 날짜는 알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크기 언론의 보도에 따라 많은 주변 도시와 농촌의 친구들이 관람하러 왔다. 백복촌 본명은 백불입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주씨라는 사람이 이곳으로 이주했다. 그 마을 사람은 풍채가 순박하여 좁쌀이 많이 난다. 백복의 쌀죽이 유명하다. 가면은 가면문화의 상징이며, 가면, 우상, 성상, 헬멧, 귀신면, 면껍질 등 다양한 명칭이 있는 가면중 신의 전달체이다. 강서 가면은 400 여 종, 3000 여 종이 있다. 평향찹쌀면은 고풍스럽고 창진하고, 수원찹쌀면은 기이하고, 남풍찹쌀면은 기이하다.

얼굴 색깔이 화려하다는 것은 강서 가면의 세 가지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남풍은 120 여 종, 2300 여 종의 찹쌀국수로 모양이 각기 다르다. 가장 특색 있는 가면은 산을 여는 가면이고, 흉악하다. 뿔, 송곳니, 불눈썹, 금안, 깎기, 검묘, 동경 등의 이미지 기호는 치우를 전설적인 측면으로 한 문화의 변천의 흔적을 반영한다. 가면의 재료는 처음에는 구리로 만들어졌는데, 나중에는 장목이나 양목으로 조각한 경우가 많다. 색채가 단아하여 신구 민간 연예인들의 뛰어난 기예와 민족의 심미 정취를 보여준다. 일부 가면이 조각된 후, 개광식을 거행하여 그것을 신령으로 가득 채웠다.

음악, 옷, 가구 는 강서 () 문화의 중요한 내용이며, 형태가 각기 다르고, 각기 다른 특색이 있으며, 남풍 () 은 더욱 이채롭다. 반주 음악으로 볼 때, 악락은 고대 음악으로 신령과 소통하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음악으로 신을 보내는 예악 제도를 보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춤 음악은 한족 민간 음악과 희곡 음악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징과 북 반주 외에도 드럼, 타악기, 죽악 등이 있다. 수십 가지의 곡조를 선택할 수 있어 음악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 무용복의 관점에서 볼 때, 한편으로는 고대 홍화 (빨간 스카프), 주상 (빨간 치마), 녹색 (녹색 소매) 의 낡은 제도를 계승하고, 송노수 수복의 특징을 발전시켰는데, 홍화복, 빨간 가운 조끼, 꽃셔츠 빨간 바지, 실크 바지 등이 있다. 기백의 관점에서 볼 때 수백 가지의 무기와 군사용품, 예기, 등롱과 양초, 음식 제물, 일상용품이 있다. 이들은 고대 기갑의 무장도구를 확장하여 전염병을 내쫓을 뿐만 아니라 고대 문명과 예절을 반영하고 사회생활의 변화를 반영한다. 또한, 바람 풍습과 나으한 민간 이야기, 이야기, 성언, 성가, 쾌락가, 상서로운 말, 대련, 비각, 주문, 주문은 강서 나우 문화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공연의 희극은 맹강녀, 방씨녀, 용왕녀, 도원동신, 양산지 등이다. , 일부 자료를 제외하고.

"목련전" "삼국연의" "서유기" 의 극본. 극본은 백보다 많이 불렀고, 장편 서사 가사를 통해 사건을 설명하고, 갈등을 전개하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현지 방언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첫 곡을 제외한 다른 가수들은 현지인들이 잘 아는 희곡 억양을 부른다. 호남 원릉과 같은 소수의 지역 문장 끝에 수나 반주가 있는 것 외에 대부분의 희극은 공, 드럼, 심벌즈 등 타악기만 사용한다. 연극의 역할은 생, 단, 순, 추함으로 나뉘며, 대부분 가면을 쓰고 연기한다. 마스크는 녹나무, 라일락 나무, 양목 등 쉽게 깨지지 않는 목재로 조각한 것이다. 모양에 따라 얼굴 전체와 얼굴 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가 인물로 쓴 모자와 얼굴 전체로 조각하고, 얼굴 절반은 코 위에만 조각하고 입과 턱은 없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희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청강현 양총소툰촌에 전해진 관소극은 옥계지역의 오래된 희극이다. 이런 연극은 언제 성형합니까?

성공이 본토인지 외지에서 전해졌는지 아직 고증해야 한다. 관소극 노예술가 상경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이런 연극은 외지의 한 희극 부족일 수 있으며, 청초 순치년 동안 소툰에 전해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처음에는 고대 엑소시즘 무용식이었는데, 나중에는 엑소시즘에서 이야기를 표현하는 작은 연극으로 발전하였다. 점차 오래되고 독특한 오락신 오락인의 연극으로 발전하다. 청강희극이 왜 촉한 대장 관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지는 아직 문헌 연구가 없다. 관소 오페라는 무대도 없고 화장도 없고 시간과 장소의 제한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가면을 쓰고, 옷을 입고, 무기를 가지고 공연을 할 수 있다. 직업에는 생명, 용기, 순결, 그리고 대부분 순결을 주선으로 하고, 캐릭터는 가면과 의상으로 구분된다. 공연 중에는 현악 반주가 없고, 모두 드럼 (불규칙한) 으로 기복을 이끌었다. 일반적으로 소준이나 말동이 먼저 무대에 오른다. 이야기를 마치면 각종 롤링 동작을 시작하여 관중을 끌어들인다. 그런 다음 배우들은 공연에서 랩, 노래, 연주를 한다. 고정 프로그램 (불완전한 전승일 수도 있음) 이 없으면 배우가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관소 연극의 성강은 상당히 복잡하고 현악 반주와 가수 반주가 있다. 고강에서 기원했다지만 일부 곡조 분석에서 현지 민가와 염불경의 멜로디가 뒤섞여 윈난극의 어조를 흡수하는 것이 더욱 두드러진다. 고정판이 없으면 가수는 음역 리듬의 제한을 받지 않고, 같은 곡조라도 모두 노래를 부른다. 관소 오페라가 새해에 공연한다. 공연 과정에서 한 세트의 의식이 시종일관 관통되었다. 예를 들어 매년 공연 전에 약왕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술을 연마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매번 공연이 시작되는 첫 번째 프로그램마다' 점장대' 를 공연해야 하는데, 이날 공연이 끝난 후의 말, 연극상자의 포장, 정월 16 일 공연이 끝난 후의 배달약에는 고정적인 후기절차 요구 사항이 있다.

무안희극은 7300 년 전의 자기산 문화와 일맥상통하다. 고대 황하 문화의 중요한 유산으로 연극을 연구하는' 활성화석' 으로 농경사회 문명사, 사회발전사, 민속문화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