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일족 정착지의 중요한 유적지 분포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습니까? 왜 이렇게 분포되어 있습니까?
중국 일족 정착지의 중요한 유적지 분포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습니까? 왜 이렇게 분포되어 있습니까?
1970 년대 이후 중국 선사 시대 도시 부지가 잇따라 발견되어 일부 발굴되었다. 20 여 년의 발견에 따르면, 이 사전성지는 황하와 장강 유역에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총수는 약 50 곳이다.
대량의 초기 성지의 발견과 외국 고고학 이론의 도입으로 중국 고대 문명 발전에서의 초기 성지의 역할과 지위에 대한 논의가 더욱 거세졌다. 이 글은 또한 이 문제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발표하고, 각지의 많은 초기 성지가 출현한 역사적 배경 하에서 중국이 중원 고대 문명의 중심지로서의 지위 형성을 중점적으로 논술하여 사람을 가르칠 계획이다.
하나
지리적 분포로만 볼 때 황하 유역에서 발견된 선사 성지는 세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Hetao 도시 사이트 그룹
선사 성터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15 입니다. 주로 내몽골 음산 남쪽의 구릉 지역에 분포한다. 바오 터우 대청산 남쪽 기슭, 황하 헤타 오 지역에 집중; 준겔과 청수하 사이에는 세 개의 지역, 즉 남황하 양안과 량성의 바다가 있다. 이 선사 시대 도시들은 모두 석성정착지이며, 면적은 량성 호산성 유적지 654.38+0.3 만 평방미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2 만 평방미터 정도이다. 예를 들어, 샤 완 rcok 사이트, 단지 4000 평방 미터. 석성의 정착지는 모두 위태로운 건물이고, 어떤 사람들은 가파른 절벽을 직접 이용하여 돌담이 닫히지 않도록 한다. 분명히, 그들은 산에 의해 세워진 강한 방어적 인 색채를 가진 성곽 정착지이다. 이 석성유적들의 연대는 지금으로부터 약 5000 년에서 4300 년 [1] 이다.
B, 중앙 평야 도시 유적 그룹
허난성 () 에 분포되어 있으며, 현재 보도와 알려진 것은 7 종이다. 중원성지는 기본적으로 태행산 동쪽 기슭과 웅귀산, 복우산 일선에 분포해 진령산계에 속한다. 7 개 도시 유적지는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예북 태행산 동쪽 기슭의 두 성지는 장강과 위하 사이에 위치해 있다. 예중 5 개 도시 부지는 각각 사하와 강 중상류에 위치해 있다. 면적상 후강성 유적지는 [2] 로 맹장성 유적지 [3] 와 새로 확인된 신민촌 유적지 [4] 로 모두 654.38+0.5 만 평방미터 이상이다. 나머지는 모두 3 만 평쯤 된다. 승봉왕성강성 유적지 [5] 에는 동서향의 성이 두 개 있는데, 면적은 약 12000 평방미터에 불과하다. 중원지군의 나이, 서산고성은 약 5300 년 전, 왕성강성성성성은 약 4000 년 전 [6] 이었다. 그중 서산고성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성지 중 하나이다. 해자 정착지에서 탈태한 거의 동그란 평면과 선진적인 달구법으로 판단하면 기원전 3500 년에서 기원전 2000 년 사이에 중원지에서 더 많은 성지가 발견될 것으로 보인다.
C. 하이 다이 시티 사이트 그룹
그것은 황하 하류의 산둥 성에 집중되어 있다. 현재 약 15 개의 선사 시대 도시 [7] 가 발견되었다. 이 도시들 중 13 은 태산, 이산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어 동서로 주식길수 방향으로 분포한다 [8]. 하이다이 지역의 고성 유적지는 규모가 비교적 크다. 예를 들면 비교적 명확한 성자절벽지, 면적이 20 여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9].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경양강 성지와 비교 점포 부지는 각각 약 35 만, 33 만 방 [65,438+00] 이다. 태산 남쪽 기슭, 이산에 위치한 단도성 면적도 20 여만 평방미터이다. 새로 발견된 장쑤 연운항 유적지 [1 1] 는 현재 알려진 최남단 중 하나에 속해야 한다. 내외 쌍벽, 외성 면적은 약 14 만 평방미터이다. 정공과 천왕성 유적지의 면적은 10? 9? 1 15000 평방 미터. 이것은 같은 기간 황하 유역의 다른 도시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하이다이 성지군은 중원성지군과 마찬가지로 대모르구 문화에 속한 서강류와 왕가장성지 두 시기에 이르면 6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9? 15000 년 전 [12]; 용산 문화에 속한 다른 성터들은 중원 용산 시대와 비슷해야 한다.
둘;이;2
장강 유역의 대량의 신석기 시대 성지의 발견은 그 광활한 분포 면적이나 그 깊은 문화적 내포로 볼 때 모두 신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이 도시 유적들은 잠시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서부 쓰촨성 유적지 그룹
청두 평원 서쪽 민강 상류 양안에 위치한 것은 1990 년대 중반의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이다. 가와시 평원에서 확인된 네 개의 선사 성지는 모두 규모가 크다. 온강어현성과 현고진의 면적은 모두 30 만 평방미터 이상이며, 보돈성의 유적지 면적도 25 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성내외의 가장 작은 성벽 면적은 1.2 만 평방미터 [1.3] 입니다. 초보적인 고증에 따르면, 이 네 도시 부지의 연대는 약 4900 년 전인가? 9? 65438 에서 04000 사이.
B, 서울 유적지
장강 중류의 남북 양쪽에 분포하는 호남, 호북 두 성의 한수와 장강이 만나는 곳의 동서양. 현재 8 석이 확정되었다. 장강 중류는 중국에서 신석기 혁명을 최초로 실현한 지역 중 하나이며 중국 벼농사 농업의 중요한 기원이기도 하다. 8 개 도시 중 호남 현성두산 [14] 과 후베이 강릉현 은항성 [15] 이 가장 많이 했다. 성두산 고성은 약 8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최신 발굴 결과에 따라 연대를 다시 정의했다. 초기 성벽은 대서문화 말기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16] 이다. 강릉과 같은 은골목성, 가시문의 말집 [17], 공안의 기명성 [18], 응성의 문만 [19], 모두 후베이 천문석가하 [20] 는 석가하 문화에 속하며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성터로 면적10.2 만 평방미터, 면적은 약 80 만 평방미터이다.
최근 항가호 지역 양저문화센터에서 대형성지 발견 보도 [2 1] 가 있어 구체적인 상황이 아직 명확하지 않아 당분간 논의하지 않고 있다.
셋;삼;3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선사 도시 유적지는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1. 이 도시들은 황하와 장강 유역에만 분포되어 있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발달한 신석기 문화이다.
2. 중국의 초기 도시 유적지는 약 6,000 년 전에 처음 등장해 약 4,000 년 전에 연이어 쇠퇴했다. 그것의 가장 왕성한 발전 시기는 약 4800 년 전인가? 9? 14300 년. 그리고 각지의 도시 부지의 발생, 발전, 쇠퇴는 일반적으로 동기화된다.
3. 각 도시 유적지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독립적이고 같은 문화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대부분 문화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다. 성지에는 크기가 있어 이 기준만 근거로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눌 수 있지만, 크기 성지 사이에 엄격한 예속 관계가 있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 용산 시대 천년의 합병전쟁, 수많은 나라의 역사적 진상은 필연적으로 약육강식, 소국 (국가라고 함) 이 대국에 어느 정도 의존하고, 어느 지역에 패권세력 범위와 지역 정치센터를 형성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이 말한 것과는 거리가 멀다.' 수도' 를 형성하다. 이봐? 모임 "모델의 정치 피라미드 구조 [22].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문화 지역 내에서 대략 균형 잡힌 도시 부지 분포는 같은 문화 내부의 충돌이 심화되고, 각자 방어의 목표, 또는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적이 모두 내부, 즉 같은 문화의 인접 부족군에 집중되어 있고, 외부가 아니라 외족의 침입을 막기 때문이다. 대소성지는 같은 문화의 중심지대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상호 경각심과 대립의 관계로 더 많이 나타난다. 용산 시대의 사회 발전 과정을 보면 당시 독립문화구는 정치적 통일을 형성하지 않고 각자의 정치, 각자 정치를 하는 국면을 드러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경우 대도시는 수도이고 소도시는 도시의 계층 구조다. 장중배 씨의 양주 문화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양주 문화는 "정치적으로는 아직 문화분포 범위 내에서 조각상에 의해 통치되는 국면이 형성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권세 있는 사람들이 통치하는 지역세력 범위로 나뉜다" 고 밝혔다. 양주 문화 중 많은 권세 집단의 통일 관리 하에 있는 민족적 성격을 지닌 실체는 당분간은 국방이라고 불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23] 양주 문화는 이렇다. 각 성지가 부상하는 시대의 다른 문화의 분포는 대체로 비슷하다고 말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바로 그 이후 부상한 여름 문화로 중원 지역에서 처음으로 통일 과정을 완성했고, 상대적으로 넓은 지역에서' 일존치' 의 국면을 확립한 것은 처음이며, 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고, 결국 중국 고대 문명센터의 중원 지역 지위를 확립하여 이 지역의 3 대 문명이 지속적으로 휘황찬란한 발전의 홈페이지를 열었다.
4. 성지의 흥망은 "그 성도 부유하고, 그 망도 급했다" 고 할 수 있다. 중원지군을 예로 들자면, 승봉왕성강성지 시대 [24] 는 왕성강 용산 문화 2 기, 3 기 폐기에 속한다. 성내 발굴과 출토 물품에 따르면 2, 3 기는 왕성강 유적지의 번성기이다. 화이양 평량대 [25] 달구토 성벽은 3 기, 남문위방은 3 기 (바닥에 또 다른 건물의 기초가 쌓여 아직 발굴되지 않음), 주벽에 7, 8, 9 층 내벽이 쌓여 있어 버려진 것 같다. 하지만 추가 달구지 (1 시리즈? 9? (15) 4 기에 속하는데, 성벽이 밖에서 보수되고 추가된다는 뜻입니다. 시내의 F 1, F4, 무덤, 잿더미는 대부분 3, 4 기의 유산이기 때문에 이 시기는 유적지의 번영기여야 한다. 추가 분석에 따르면 3 기 F4 는 H3 1 에 의해 깨지고, H3 1 은 마름모꼴 모양의 항아리, 바구니형 주전자, 찌꺼기를 만들어 3 기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45 내폐는 심복통통, 가늘고 긴 포대 끈식, 공형판, 수렴사복대야 등을 따라 있습니다. , 세 번째 단계는 최소한 두 단계, 즉 이전 단계와 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평량대 고성은 3 기 전기, 3 기 후기 폐기, 4 기 재수리 재건에 건설되었다. 이 기간 동안 도시 유적지는 폐기되어 200 여 년 동안 보수되고 재건되었다. 염성 호가대 성지 [26] 3 층 스택으로 H3 16 에 의해 깨졌습니다. 성벽과 H3 16, 3 층은 모두 호가대 2 기에 속하여 성벽이 오래 버티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휘현 맹장성 부지의 상황도 수리를 통해 반복되는 [27] 이다. 도시의 흥망은 짧은 역사시대의 집중 사회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시 부지의 건설, 폐기, 재건은 전쟁, 주둔군, 동맹, 재전의 역사적 진실을 정확히 보여 주며 당시 사회가 겪은 엄청난 격동과 격렬한 변화를 생생하게 해석했다.
사
도시가 특정 역사시대에 대량으로 중국에 출현한 것은 결코 우연한 사회현상이 아니며, 그것은 중국 고대 문명의 발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원 성지군이 부상한 역사적 배경은 묘저구 문화가 양사오 문화 후기에 심각한 분열을 일으켜 각지에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고고학 문화가 생겨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이전에 한때 성극했던 묘저구 문화는 산시 (), 산시 (), 허난 ()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북에서 하투 평원 (), 남에서 한수 중류 (), 동쪽에서 나정 () 지역, 서쪽에서 위하 상류 () 에 이르렀다. 이 광활한 지역에서는 약간의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주요 문화적 특징은 거의 같다. 도자기의 경우, 주전자, 그릇, 중입술 뾰족한 쌍환병, 유골함, 궤도식 심복주전자, 주전자, 난로 등이 모두 인기가 있습니다. 채색 도자기가 발달하여 검은색을 위주로 하고 빨간색을 보좌하다. 흰색 도자기가 더 흔하다. 주로 점, 월치형, 호삼각형 또는 직선으로 꽃 모양의 기하학적 페인팅 패턴과 사실적인 새무늬를 형성합니다. 이 지역은 기원전 4500 년부터 기원전 3500 년까지 긴 평화, 번영, 발전기를 거쳤다고 설명한다. 기원전 3500 년경에는 이런 상황이 눈에 띄게 바뀌기 시작했다. 절저구 문화의 분포 범위 내에서 관중 지역의 반파말기 유형, 예서진남 지역의 서왕촌 유형, 예북지역의 대사공 유형, 나정 지역의 진왕채 유형이 동시에 일어섰다. 그 본질은 각 씨족 집단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독립성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지역 문화 발전의 불균형성도 증가하고 있으며, 같은 문화 내부의 충돌과 충돌도 심화되고 있다. 이때 진왕채 문화의 확장은 생각을 자극하는 예이다. 손주초에 진왕채 문화에 대한 연구 [28] 에 따르면 이런 문화의 초기에는 그 분포가 일반적으로 나정 지역과 사영 상류로 제한되었고, 중말기에는 진왕채 문화의 분포가 하하 하류의 예동 평야, 황하 연안 지역, 산시 남부 지역, 복우산 북쪽 기슭까지 확대될 수 있었다. 같은 문화 내에서의 충돌과 충돌이 날로 치열해지면서 씨족 그룹 내부에 공공재산을 지키는 요새성 () 이 생겨났다. 이런 대규모 방어시설의 출현과 약탈성 전쟁의 심화는 필연적으로 씨족 그룹 내부의 변화를 촉진하고, 공공권력이 일반 사회 구성원 위에 집중되고 신비한 종교권력과 결합될 수 있도록 하여 최초의 씨족 특권 고위 인사와 최초의 특권층을 탄생시켰다. 초기 국가의 탄생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하고 중원을 문명사회의 문턱으로 몰아넣었다. 이 점에서 중원과 그 주변 지역은 비슷한 길을 따르는 것 같다.
다섯;오;5
기원전 3500 년 전후 중국 고대 문명 발전의 관건 시기, 중원 이외의 주변 지역의 고고학 문화, 예를 들면 연산남북과 만리장성의 홍산문화, 황하 하류 해대모르구 문화, 장강 하류 항가호 지역의 양저문화, 강한평원의 굴가령 문화 등이 중원과 같은 발전 수준에 있으며, 어떤 것은 중원의 양사오 문화보다 더 발달했다. 무엇이 중원을 두드러지게 하여 결국 중국 고대 문명의 중심으로 발전하게 했는가? 이 문제를 탐구하려면 기원전 3500 년 중원 양사오문화 말기의 역사 과정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 시기와 이후의 고고학 문화에 대한 비교 연구를 거쳐, 다음의 몇 가지 점은 특별한 주의를 받을 만하다.
우선, 고대 문명의 발전 과정에서, 국가보다 앞서고 일반 사회 구성원보다 우월한 중원 권력은 주로 공공재산의 분배권과 공공사무의 말투를 빼앗아 얻은 것이지, 대량의 사부를 축적한 다음 씨족 그룹 내에서 권위를 확립함으로써 얻은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기간 동안 발굴된 여러 정착지 유적지의 평면 배치 분석을 보면 정주서산 [29], 김몽아주머니 [30], 연못지한마을 [3 1], 신안암동 [32] 의 발굴에서 볼 수 있는 정착지의 창고 지역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유재산의 개념은 이 시기 중원에서 강하게 드러나지 않았다. 이 시기의 묘장에 반영된 상황은 이 결론과 대체로 일치한다. 이 시기에 속한 무덤은 주로 정주의 대하마을 [33], 낙양의 후장왕 [34], 서산, 왕만 [35], 산시 () 의 묘저구 [36] 에서 주로 발견된다. 묘장 규격은 다르지만 장례품은 매우 적다. 김몽아주머니 유적지 M50 의 주인은 매장지와 묘지 규격으로 볼 때 부계 존귀임이 분명하지만, 착용한 관과 권위를 나타내는 상아띠 외에는 더 이상 아무것도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러한 상황은 같은 시기 다른 지역의 다채로운 장례품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더 흥미롭게도, 묘저구 유적지에 있는 유일한 두 개는 이 시기에 속한 무덤 중 각각 달걀 껍데기 채도컵이 함께 묻혔고, 두 컵은 굴가령 문화의 풍격이 뚜렷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정주 대하촌 유적지에는 쌍주전자 무덤이 하나밖에 없다. 묘주인은 나이 든 여성이지만, 이 두 주전자는 대문구의 유물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하이다이 지역의 대문구 문화묘장은 같은 기간에 가장 많이 발견되었다. 이 가운데 태안대모르구 [37] 와 신현 링양강 [38] 에서 발견된 무덤에는 2 층짜리 플랫폼과 관이 있고, 무덤에 묻힌 옥기와 석기, 뼈와 치아, 돼지머리와 돼지의 턱뼈는 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곡부 서하후 [39] 와 임유 범장 [40] 의 일부 대문구 문화묘지에는 100 여 점의 도자기가 매장되어 있다. 많은 대문구 문화묘지에서 빈부분화 현상이 뚜렷하다. 하이다이 지역의 사회적 부가 대모르구 문화 말기에 점점 더 소수의 사람들에게 옮겨지고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대조적으로, 중원 양사오 문화에서 부계 가문의 존귀한 부와 일반 부계 멤버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저수준 격차에 처해 있는 가운데, 사회 전체의 부의 분배가 더욱 합리적이다. 즉, 이것은 대체로 평균적인 사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이러한 사회는 분명히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일족 집단의 내부 단결을 강화하고, 일족 권세의 위망과 호소력을 높이고, 대외 확장의 동력을 강화하는 데 유리하다. 공공재산분배권과 공무발언권을 가진 씨족 고위 인사도 다른 씨족에 대한 권력을 얻었고, 최초의 절대권위가 확립됐다. 정주서산과 연못반촌 유적지에서 발견된 잔인한 인제 유해는 씨족 멤버들이 가정법 위반으로 처형된 예시로 볼 수 있다. 우리는 개인의 부를 대량으로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부를 대략 균등하게 분배하고, 공공재 분배권과 공공사물권권을 빼앗아 개인의 절대적 권위를 확립한다. 이런 중원 특색을 지닌 역사적 전통은 중원 용산 시대와 그 이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이어지고 발양되었다.
둘째, 중원지구 씨족, 부족그룹의 통치자들은 당시 사회발전의 요구에 부합하고 사회의 폭넓은 지지를 받는 노선을 실시하여 당시 선진 생산관계의 발전을 대표한다. 문명발전 과정에서 국가기계의 보완을 촉진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 관료제 개선을 포함합니다. 사기? "오제연보" 에 황제가 실려 있을 때: "관명은 모두 운명에 따라 운사로 삼는다. 큰 감옥을 둘러싸고 모든 나라를 감시합니까? 6? 8? 6? 8 바람이 불자 이목, 상현, 대홍치민. 클릭합니다 형법을 제정하다 오제 연보' 에 따르면 순제 때: "전형, 오형은 유배, 채찍은 관형, 덤핑은 교형, 금은 구속형. 지나치다, 용서하다; 도둑은 벌을 받을 것이다. "강력한 군대를 발전시키다. 황제 시대에 이르러, 그는 이미 "곰을 이 지역에서 용감하게 가르치라" 고 가르쳤고, 장수절은 "정의" 에서 말했다. 사병들에게 전투를 배우고 야수의 이름으로 적을 위협하도록 가르치다. "이것은 짐승의 이름을 딴 군대의 이름인 것 같다. 둘째, 최근 80 년 동안 중원 양사오 말기와 용산 시대에 대한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원 지역 부족 구성원들은 일반적으로 박장을 실시하고, 대형 예의성 건축물을 보지 않고, 이 부족의 전통이 검소하고 럭셔리함을 숭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면에 한때 휘황찬란한 양주 문화의 통치자들은 민력을 남용하여 대규모 귀족 무덤과 제단을 짓고 있다. 그들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여, 수천 명의 사람들이 복잡한 공예로 정교한 옥기를 만들어 생전에 즐기고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회재산의 엄청난 낭비는 결국 사회의 해체와 문화의 쇠퇴로 이어졌다. 이런 의미에서 후세 역사 발전에 의해 반복적으로 증명된 간단한 이치를 처음으로 설명했다. 선현과 국가를 보면 검소함에서 사치에 이르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중국 고대 문명의 중심 지위가 중원에서 확립된 것은 평온한 전환이 아니라 장기간의 피와 불의 전쟁이다. 중국 역사상 첫 통일전쟁의 완성은 생산력 발전 수준으로는 단순한 선진이 낙후를 이기는 과정이 아니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선진 생산관계를 대표하고 결국 생산력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당이 낙후당을 이긴 결과이다. 중국 이후의 역사 발전 과정 (예: 상대하, 상멸주, 초쇠, 전국진성 통일) 은 모두 이 법칙을 반복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하 부족이 이끄는 중국 역사상 첫 통일전쟁은 송산과 그 주변 지역을 거점으로 이로평원을 중심으로 점차 사방팔방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역사 과정에서 마주친 가장 큰 장애물은 강력한 동이부족그룹에서 나온 것이다. 여름 반양투쟁의 서막은 대문구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대문구 문화 말기에 대문구 문화의 주민들은 한때 남쪽으로 서진을 침공하여 예서, 예남 일부 지역, 심지어 양사오 문화가 중원의 중심지인 물그림자, 로이강 평야의 상류와 하류 [4 1] 까지 깊숙이 들어갔다. 사기 등 역사 문헌? 오제지' 에 기재된 염황한천전, 황제와 치우 사이의 사슴전은 이 시기 반여름 투쟁의 이야기도 들려야 한다. 용산 시대 동이그룹의 힘은 산둥 성자절벽 등 대형 성지, 임조용산 문화묘장 [42] 및 정교한 달걀껍질 흑도기로 대표되는 고도로 발달한 도업과 수공업에서 볼 수 있다. 용산 시대 항양투쟁의 끝은 중원 하조의 부상과 산둥 용산 문화의 쇠퇴였다.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여, 하조 건립 후 하와이 분쟁을 분석하는 것은 여전히 간헐적이어서 약간의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여름 초, 태강무도, 하정령이 지각하여 나라를 잃었다. 동이족에게는 가난한 우두머리가 있는데, 이는 "하인이 하정부를 대신하기 때문이다." " 본질적으로 동이 부족이 중원 하정권에 대한 전복이다. 그러나, 후예 세대는 여름에, 여름 후에 같은 성씨 관이순으로 피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 Zhuo 는 이순신 대신, 두 가을 을 파괴, 황제를 죽였다. 당시 공주는 임신 후 유상으로 도망쳐 소강 () 을 낳았고, 더욱이 방목을 하고 있었다. 한탁은 심지어 아들에게 소강 멸초를 구하게 하고, 소강은 유옥가로 도피했다. 유옥가는' 이요 아내, 도시 모두 연연, 전 11 여단' 으로, 하씨 유신이 영국으로 도피해 전력을 다해' 소강 중흥' 이라고 불린다. 이 역사에서 볼 수 있듯이, 중원의 하부락은 동이그룹의 일부 부락과 혼인을 통해 정치연맹을 결성한 적이 있다. 전체 동이그룹은 전남의 양주 문화부락과 마찬가지로 시종일관 통치의 통일 정치 국면을 형성하지 않고 줄곧 할거내란 상태에 처해 있어 하인들이 느긋하게 혼인동맹을 맺고 와해되고 분치되는 전략을 채택할 수 있게 하여 결국 자신의' 천하' 의 지위를 확립하고 철저히 공고히 하였다. 하조가 건립된 후 청동야주업과 건설업을 대표하는 생산력의 대발전을 촉진시켰다. 하지만 산둥 용산 문화가 쇠퇴하자 악씨 문화는 많이 퇴보한 것 같다.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동이그룹의 강대한 세력은 앞으로 은상세대 전체의 주요 위협이지만, 분명히' 어쩔 수 없는 행동' 으로 근본적으로 퇴세를 역전시킬 수는 없고, 강궁의 끝일 뿐이다.
넷째, 요순 우로 대표되는 영웅인물은 역사 발전 과정을 추진하는 데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요순우의 시대는 고고학상의 용산 시대와 비슷하며, 하조가 전하 부족 지도자를 세운 통일전쟁과 비슷한 시간이다. 이 시대에 생겨난 많은 우수한 부족 수장들은 역사 발전의 과정에 매우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하였다. 이 부족들의 우두머리들은 혹독한 현실 투쟁에서 생겨났고, 부족 구성원 선거에 의해 생겨났다. 이 과정의 후기에 유행하고 후대문학에 추앙된' 퇴위 제도' 는 본질적으로 부족 집단의 수장들이 오랜 실천투쟁을 거쳐 크게 지지받고 선출된 것이다. 이 과정은 요순의 세대를 포함한 고죽서 연대기에 기재된 [43] 이 반드시 평화의' 선양' 이 아니라 폭력의 탈취이다. 역사 기록에 근거해도? 오제실록' 에 따르면 요순이가 덕효로 세상에 알려지면 대우는 순전히 근면, 지혜, 탁월한 정적으로 자신의 절대적 권위를 확립한 것이다. 부족그룹의 수장들은 모두 실제 투쟁에서 생겨난 것으로 지지를 받아 많은 특권을 부여받아 하후 세습 세계지배그룹이 전제제도를 세우는 기초가 되었다. 결국 이런 제도는 소멸되어 세습의 전제 제도가 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 사회는 하조가 개척한 모델을 따라 긴 발전주기를 시작했다.
다섯째, 세계 중심의 중원의 우월한 지리적 위치로서, 그 넓은 가슴과 각종 문명이 창조한 우수한 성과를 흡수하는 능력은 중화민족 형성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용광로가 되어 중국 고대 문명의 중심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양사오 말기와 용산 시대 전체의 중원 사회는 완전히 개방된 사회로, 네 가지 문화의 정수를 융합한 거대한 용광로이다. 일찍이 양사오시대 말기에 중원 문화는 동양의 대문구 문화와 남방의 굴가령 문화와 광범위하게 융합되었다. 용산 시대에는 산둥 용산 문화의 요소를 더 많이 흡수했다. 예를 들어 도업은 일정량의 흑도기를 생산하고, 기물 표면 장식의 진흙, 진흙, 원형 구멍 장식, 기물 속의 솥, 규정, 항아리, 콩, 컵 등을 생산한다. 중국 동남부 양주 문화의 옥옥 옥비 옥제 등의 예기, 그리고 옥옥옥옥규에서 군권 신권의 결합을 대표하는 수면무늬는 이리하 문화와 상후문화에 모두 나타나 가장 특색 있는 문화적 내포로 발전했다. 이 도기, 옥기, 수면 장식의 표상 뒤에는 더욱 중요한 것은 고유의 통치사상을 받아들여 중원 문화를 더욱 심오하게 만드는 것이다. 개방된 사회, 각지에서 창조된 문명의 성과를 광범위하게 흡수하는 사회는 반드시 계속 발전할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산둥 용산 문화와 이전의 양주 문화와 북방 지역의 홍산 문화의 쇠퇴를 우연한 자연요인으로 귀결시키는 경향이 있는데,' 홍수설' 은 이 연구의 필연적인 귀착점이다. 하지만 기원전 약 3000 년부터 기원전 2000 년까지의 그 격노하는 대홍수는 중국 고대 전설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널리 기록된 인류 대재앙이기도 하다. 중원 문화도 무자비한 홍수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그것은 죽지 않고 홍수 속에서 일어났다. 사실 폐쇄된 사회환경, 내란이 빈번하고 독재적인 통치그룹, 천양을 잃고 민심을 잃은 사회통치는 단시간에 고도의 물질문명을 창조해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또한 중원 주변 지역의 몇 가지 휘황찬란한 고대 문화가 쇠퇴하는 근본 원인이다.
마지막으로, 중원 문명의 중심 지위의 확립이 하부족 통일의 완성과 하조의 최종 건립을 상징하는 것이라면, 그것은 단지 초기 단계일 뿐이다. 문명의 중심 지위로서의 공고함은 나중에 문자의 발명과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 현재의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무양자호 유적지에서 발견된 배이강 문화의 갑골문 [44], 전국 각지의 양사오 용산 문화유적지에서 발견된 대량의 비문, 산둥 추평정공 유적지에서 발견된 비문 [45] 등이 발견됐다. , 문자의 발명은 긴 과정을 거쳤으며, 문자의 기원도 다양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조가 건립된 이후 문자의 통일, 사용, 전파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자료로 제한되는 이 과정은 상대에서 완료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그 상징은 갑골문의 광범위한 사용과 전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