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활 속 질문

생활 속 질문

안녕하세요!

1. 면을 먹으면 입냄새가 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2. 절대 아닙니다 (동성애자 제외) (추운 날씨가 아니었다면 옷도 입지 않았을 것 같아요) 의복은 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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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진은 여진족이 번영할 때 세워진 대진 왕조를 가리킨다.

여진족은 10세기 초에 등장했다. 1635년(청나라 천종 9년) 청나라 태종 황태지가 중국에 씨족명을 '만주'로 알렸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700년 이상 역사무대에서 활동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발전(요), 번영(금), 쇠퇴(원~명), 재흥()의 4시기를 겪었습니다. 등장(명나라 중기 이후) 이 장에서는 200여년의 역사 속에서 여진족이 분단되어 통치하던 국가를 힘든 투쟁을 통해 통일국가로 발전시켰다. 그는 조국 북부의 통일을 공고히 하고, 북부의 사회적 경제를 발전시키며, 중화민족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3. 거주지/3 문화전통)

여진족 방문: 그들은 3대 민족 규칙을 준수하며 월씨와 결혼하지 않습니다. 단, 간쑤성 징촨현 완옌 마을을 제외하고는 허난성은 5개의 성에 분포되어 있는데, 복건성과 대만의 여진족 후손들은 성을 니안(Nian)으로 바꾸고, 북경의 여진족 후손들은 성을 왕이나 왕으로 바꾸는데, 그들은 모두 조상의 유산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p>여진족은 월씨와 혼인해서는 안 된다

완옌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여진족, 즉 진인의 첫 번째 영광은 진나라를 건국하고 요나라를 정복하고 멸망시키는 것이었다. 남송(南宋)과 함께 회하(淮河)를 정복하고, 남송(南宋)을 공격할 때 완안종한(萬寧宗密), 완안종비(萬岩宗節) 등이 남송(南宋)의 악비(足皇)와 싸워 '충국에 봉사한다'. "가 전승되고 있습니다. "악비전설"은 큰 인기를 끌었지만 여진만연씨 가문의 후손과 악비의 후예들은 영원한 적이 되었습니다. 제4회 금원문화제 기간 동안 아청에 온 여진족 후손들은 모두 조상을 표현했습니다. 좌우명: Jurchen 후손은 Yue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 사이의 통혼

허난성 Wanjia 마을:

3 대 씨족의 규칙을 준수하십시오.

간쑤성 징촨(Jingchuan)에서 800년 이상 번성해 온 완얀(Wanyan) 부족처럼, 허난(허난)도 루이(Luyi) 완자(Wanjia) 마을의 완얀(Wanyan)이라는 성씨를 갖고 있으며 여전히 여진 완옌(Jurchen Wanyan) 가문의 문화적 상징과 민간신앙을 지키고 있으며 3대 가문을 따르고 있습니다. 규칙: 첫째, "월악전"을 듣거나 읽지 마십시오. 둘째,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조포면리"와 "여덟 망치"와 같은 오페라를 보는 것 외에는 클래식 공연이 금지된 후라고 합니다. 1978년에 오페라가 중단되자 한 극단이 이웃 마을에서 '주현진'을 공연했는데, 완의 고향 마을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 이를 막았고, 싸움이 벌어졌다. 셋째, 같은 성, 같은 씨족이 있다. 한씨와의 혼인은 허용되지 않지만 월씨와는 결혼할 수 없다.

조상을 숭배하고 뿌리를 찾기 위해 아성으로 온 완옌 산쿤은 완의 고향인 루이현 출신이다. 그는 기자들에게 자신도 어렸을 때 극단과 함께 전투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우리도 완옌종비의 후손이다. "Sankun이 말했습니다.

Wanyan Sankun은 기자들에게 허난성에는 Wanyan이라는 여진 후손이 5,000명 이상 있으며 마푸, 라오좡, 타이칭, 자탄, 양후 등에 분포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750가구 이상이고 거의 3,000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루이(Luyi) 여진족의 후손들은 쉬창현 완옌좡(Wanyanzhuang)과 완먼(Wanmen) 마을에도 2,000명이 넘는다. 원래는 Wanyan 가족이었으나 나중에 Wan 가족 계보에 따르면 그들은 명나라 Wanli 시대에 안후이성 Feidong에서 이주했습니다. Zongbi의 후손은 Wan Pei였습니다. 남방과 북방 전쟁에서 원장(Yuanzhang)을 이끌었고, 그의 군사적 공로로 여진 장군(Jurchen General)으로 칭해졌다. 그의 영지는 노주(지금의 안후이성 비동, 지금의 만암패방촌이 있는 곳)에 있었다. 10대 손자 완옌(萬忠)은 비동(財东)에서 과거에 급제하여 베이징으로 가서 허난(河南)에서 관리가 되었으며, 비종의 세 아들은 각각 자신의 거주지와 거주지를 갖고 있다. 세 형제는 실제로 남북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중심 축의 거리는 약 20km입니다. Bi Zhong의 장남 거주지는 오늘날의 Beiwanlou 마을을 형성하고, 셋째 아들의 거주지는 오늘날의 Nanwanlou 마을과 Wan의 고향 마을을 형성합니다. 가운데는 Bi Zhong의 둘째 아들의 원래 거주지입니다

Fujian 및 Taiwan Nian 가족 :

조상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6월 18일, 2000년 아청(Acheng) 제1회 금원 문화제에서 대만 Nian Clan Association 회장이자 Taiwan Yifeng Group 회장인 Nian Ming은 거의 100명에 달하는 뿌리 찾기 그룹을 데리고 왔습니다. ..." 이 가사는 항상 맴돌고 있습니다. Nian Ming 선생님의 마음 속에서 Fujian과 Taiwan Nian 가족은 Nian 가족의 조상이 Jinyuan에서 왔으며 Nian 가족의 뿌리가 Acheng에 있다는 것을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제4회 Jinyuan Cultural에서 축제에는 Nian Ming 씨가 30 명 이상의 조상 숭배 그룹을 데려 왔습니다.

Fugen과 Taiwan의 Nian 가족은 수도의 원수이자 Jin 왕국의 시조인 Wanyan Zonghan의 후손이었습니다. 800년 전, 니안한(Nianhan)은 자신의 운명을 예측할 수 없었고, 정복하고 싶었지만 이루지 못한 채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본명이 Nianmeihe이고 Nianhan이라고도 알려진 Wanyan Zonghan은 Jin 왕조의 황제 Wanyan Aguda의 조카이며 외부에서 국가와 적을 계획할 수 있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고대 장군은 장엄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말을 타고 칼을 잘 다루는데, 진나라에서 종한의 지위와 업적은 유명한 진우와 못지않습니다. Nianhan이 병으로 죽은 후, 그의 두 아들 Zhenzhu와 Han 노예들은 결의안을 협상하고 그들의 아버지가 주장했습니다. Nian은 술에 취하지 않았으며 그의 이름에는 성씨가 포함되어 있어 의심과 변화를 피하기 위해 왕좌를 놓고 경쟁할 생각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그 후 그들의 후예들은 남쪽으로 이주했는데, 난세를 피하기 위해 살육을 견디지 못하고 계속 남쪽으로 내려갔고, 원나라 때 천주(泉州), 진강(金江), 난안(南南), 석시(十師) 등 복건성 동부 해안 지역에 정착했다.

1980년대 초부터 푸젠성 니족과 대만 니족들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사당을 수리하는 형태로 자주 모임을 갖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원나라의 8대 조상 니안보웬챠(Nian Bowenchar)의 묘지를 조상의 묘로 사용했으며, 나중에는 복건성과 대만에 니안 씨족 사당을 복원했습니다. 나중에 추격 과정에서 Fujian과 Taiwan Nians는 자신의 뿌리가 Jinyuan의 고향 인 Jinshangjing과 Acheng에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Nianhan의 성격은 극도로 가혹하고 잔인합니다. 특히 요 왕국과 북송 왕조를 멸망시킨 후 그는 자신의 공로를 인정받아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아무리 크든 작든, 일급 장관들이 그 앞에 무릎을 꿇어도 은혜를 갚지 않습니다. 그는 종종 태종 황제에게 자신의 의지를 강요했습니다. 진나라 태종무제(吳秦皇)는 연하의 황제로, 종종 들판에 가서 소를 방목하고, 알몸으로 애쉬강에 가서 양치기 소년들과 함께 목욕을 했다. 한때 태종은 고 황제의 지시를 어기고 비밀리에 국고의 적은 돈을 사용했고, 그 결과 Nianhan은 이 사실을 알고 대신들을 이끌고 태종을 왕좌에서 끌어내리고 그를 때렸습니다. 그런 다음 태종이 직접 용의자에 앉도록 도와주고 황제에게 사과했습니다. 수천년의 중국 봉건 역사에서 대신(찬탈자를 제외)은 황제를 물리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했고, Nianhan은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년명(Nian Ming)은 종한(Zong Han)이 또 다른 큰 공헌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송나라 홍하오(Hong Hao)가 지은 『송모계문(Songmo Jiwen)』에는 서기 1128년에 종한이 군대를 이끌고 취푸를 점령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遼)의 여러 한족 사람들이 공자의 묘를 열고 싶어 했습니다. 염한이 고경의 장군에게 묻자, “공자는 누구입니까?”라고 대답하자 염한은 “대성인의 묘를 어찌 침범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대답했다. Kong Lin이 보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베이징 왕실의 후예:

고향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금나라사'에는 완옌이라는 성이 왕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완암씨족은 큰 타격을 입었고, 그 후손들은 북동쪽으로 도망쳐 자신들의 부족을 형성하였다. 명나라 말기, 완얀 부족(왕가족이라고도 함)은 청나라 태조 누르하치에게 항복하여 만주족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많은 씨족이 한자로 왕(王) 또는 왕(王)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완얀 자오(Wanyan Zhao)라고도 알려진 왕 자오는 진 왕조의 타이즈 황제 완얀 아구다의 30번째 손자이자 일본에 거주하는 화가입니다. 그는 베이징에서 태어나 나중에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했습니다. 왕조는 자신의 일로 인해 이번 금원문화제에 참석하지 못했으나 그의 두 누나와 여동생 한 명이 아성으로 와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뿌리를 찾았다.

Wang Qingxue, Wang Xiangyi, Wang Yang 세 자매는 자신들의 가족이 진정한 여진 왕실의 후손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아버지의 성은 Wanyan, Wanyan Ailan이고 어머니의 성은 Aixinjue입니다. Aixinjueluo와 Puyunyu라는 이름은 둘 다 왕실의 구성원입니다. 그들의 아버지 Wanyan Ailan은 "난초의 왕"으로 알려진 난초 그림을 잘 그리는 유명한 화가였으며, 그들의 어머니는 마지막 황제 Puyi의 누이이자 청나라 Zaifeng의 섭정 Liugege였습니다. 1993년에 그들의 아버지는 자신의 뿌리를 추적하기 위해 아청에 와서 많은 그림과 서예를 박물관에 남겼습니다. 그는 또한 푸이의 대본 팬 4명을 박물관에 기증하여 그들의 조상과 조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세 자매는 어렸을 때 자신의 성이 완옌, 어머니의 성이 아이신각뤄라고 감히 말하지 못했고, 만주왕족으로서의 신분을 감히 인정하지 못했다고 한다. 특히 학교에서 역사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이 만주청나라 이야기를 하거나, 반 친구들이 만주청나라 이야기를 하면 당황하지 않으려고 빨리 자리를 뜬다.

정애는 '북경 완암 가문 생존자 연구', '현대 중국 완암 가문 생존자 연구' 등의 기사에서 진나라 왕실의 후손이 있다고 믿었다. 아직 베이징에 살고 있는 세 자매입니다. 그들의 조상 Wanyan Shouxuang은 Jin Aizong Wanyan Shouxu의 형제였으며 Jin Shizong의 첩의 후손이라고합니다.

여진 후손은 널리 분포되어 있다

비둥, 안후이, 산서성 일부 지역을 포함해 여진 후손이 전국 각지에 많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 멸망 이후의 여진족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원나라 때 진원의 고향에 머물렀던 여진족이다. 그들은 각각 누지(Nuzhi), 수이다(Shuida)라고 불렸다. 다(Da), 오저(Wuzhe), 칠레미(Qilemi), 고웨이(Guwei) 등은 송화강 유역, 흑룡강 하류, 우수리강 유역에 살았고, 나중에는 만주족으로 발전했다. 진나라 때 중원으로 남쪽으로 이주한 이들은 중국화 정도가 점차 심화되어 원나라 때에는 여진족으로 분류되지 않고 모두 한족으로 불렸다.

진나라 때부터 전쟁으로 이주해 가족 단위로 정착해 지역 주민이 된 여진족 후손들이 적지 않다. 현재 천주성 안후이성 페이둥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 Fujian, Changhua, Taiwan, Gansu의 Jingchuan 및 Shanxi의 Anyi.

현재 안후이성 페이둥현에는 여진족 후손이 약 2000명 정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완암 가문 계보》에 따르면, 진 왕국이 멸망한 후, 완옌 가문의 여진족이 운네현(현재의 산시성 다퉁시)에 거주하면서 몽골족의 인종 차별을 피하기 위해 변화했습니다. Wanyan 가족의 이름은 Wanyan Shi입니다. 원나라 말기에 이 여진파의 지도자 만연배가 주원장에 합류하여 장군이 되었고 홍무초에 노주에서 농사를 지으라는 명령을 받고 이후 비동에 정착하였다.

장진후이, 탄리순 기자

진우슈, 위에페이

탄리순

장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영웅들을 씻어낸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헛되이 돌아간다. 아오야마는 아직 거기에 있습니다. How Many Suns.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을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와인 한 병을 마시며 행복한 재회를 하세요.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농담으로 논의됩니다.

해구강은 장강과 비교할 수 없지만 시대의 흐름을 확립한 인물이 바로 이곳에서 태어났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전통 스토리텔링 '악비전설'이 인기를 끌면서 악비와 진우슈는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악비와 그와 관련된 인물, 이야기, 문학 작품, 오페라 레퍼토리는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악비를 생각하면 피가 끓는 사람도 있고, 귀가 먹먹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귀. 오늘날 여진족의 후손, 간쑤성 징촨현 완옌촌의 진우슈 후손, 허난성 루이 완가촌의 진우슈 후손은 모두 조상이 물려준 유산을 믿고 있습니다. Yue라는 성을 가진 여자와 결혼할 수 없습니다. 진우슈와 악비의 후손들은 화해할 수 없는 적이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의 철학에는 항상 변증법이 부족하여 악비는 국민적 영웅이 되었고, 진우슈는 침략하는 외국의 악마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중화민족의 다민족통합의 역사적 과정에서 금원에서 중원을 지배하게 된 여진족은 극히 뛰어난 공헌을 하였다.

중국 역사상 금나라와 송나라의 대결에서 두 명의 대표적인 전쟁 인물, 즉 진우슈와 악비가 등장했지만, 이 두 사람은 전혀 다른 결과를 거두었다. 금나라와 송나라의 대결에서 누가 명성을 얻든 그의 인생은 망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두 주요 전쟁 세력의 반대편에 서서 진회와 다란도 역사의 무대에 등장한다. 그 결과 금과 송의 관계는 전쟁과 평화, 화합과 전쟁이 되었다. 다란의 제안으로 금무술이 오랫동안 활동하던 산시(陝西)와 하남(河南)이 송나라에 반환되자 악비는 곧장 황룡으로 가서 제2대 황제를 맞이하고자 했다. 진무술은 주화의 게으름을 없애고 다시 송나라를 공격하여 산시(陝西)와 하남(河南)을 탈환하였다. 그의 세력이 아직 강할 때, 진과 송나라는 화이허(淮河)를 나누어 통치하게 되었다. 남송 주화 세력도 더욱 강력해졌고, 악비를 제거하고 이 양쯔강 변두리에서 100년의 평화를 유지했습니다.

두 개의 전쟁 세력, 두 가지 결과. 재능있는 사람을 만나기가 아쉽습니다. 누가 더 나을까요? 역사는 이런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투를 주도한 진무술은 평화의 필요성을 깨닫고 진송대의 남북대결의 패턴이 확립되었다. 곧 황룡으로 직행할 것이라고 고집스럽게 믿었는데, 이는 전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법원의 기반은 아직 안정되지 않아 휴식과 회복이 시급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김우슈는 전반적인 상황을 명확하게 볼 수 있고 악비보다 낫다. 그리고 진무술은 죽기 전 남송을 위한 5가지 전략을 세웠다. 그 첫 번째는 “송나라의 군사가 성공(공격)하면 상황이 압도적이고 적이 강하면 군사와 말을 선택하라”이다. 이기지 못하면 남송에서는 '변경에 안주'하는 방법을 택했고, 북송의 왕 진종조환(형)은 조구(형)를 제지했다. 남송(南宋)의 왕인 는 "예의상 형과 경쟁할 형이 없다"고 단언했다.

3.4 요즘은 기본적으로 모두가 중국어를 구사하는데, 중국어를 홍보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