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스 감상 논문, 관련 자료!
댄스 감상 논문, 관련 자료!
동작은 무용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언어이다. 무용예상의 특정 상황에서 동작을 구성하는 자세, 리듬, 속도, 공간 동향, 행동력과 감정 강도의 통일에 반영된 감정 경향, 그리고 운동에서의 액션의' 힘 효과' 는 음악, 춤미 등 다양한 수단의 조화에 따라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 다른 인물의 성격과 이미지를 형성하며, 수많은 복잡성을 보여줄 수 있다 < P > 무용공연에서는 간결하고 번잡하며, 적은 분량으로 생동감 있게 전해야 한다. 즉, 외적인 형상의 모양을 통해 내면의 매력을 전달하고 주체의 억측을 표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전체적인 추구를 보면 함축적인 의미가 함축되어 있고, 신의를 추구하며, 대중 앞에서 인물의 영혼과 감정을 과시하고, 전반적인 효과를 중시하는 전신의 의도를 중시한다. 가상 액션 공연은 액션의 고도의 미화와 감정의 충분한 표현에 중점을 두고 줄거리에 필요한 무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무용 공연을 더욱 자유로이 만들고, 생활의 영역을 넓히고, 유한한' 실경' 을 초월하며, 영구무한한' 허경' 을 통해 초탈감, 공영, 고박, 고아한 심미 경지를 창조한다. 표현 수법의 두드러진 특징은 과장, 변형, 상형을 초월하는 예술적 진실의 추구로 관객의 상상력을 동원하기 위한 것으로, * * * 함께 심미상 창조를 완성하기 위해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 P > 무용예상은 무용언어와 전체적인 무용이미지를 통해 내면적인 분노, 감정, 영혼, 풍골, 정신을 드러낸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예술 작품이라고 부르는 의미다. 우수한 심미예상은 예술이미지 자체보다 더 깊고 넓은 의미를 가져야 한다. 이런 내포는 예술이미지 안에 감추어져 있다. 감상자의 세심한 체찰, 재미, 깨달음, 이해로 비로소 진정으로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다. 예술적 의미는 우수한 무용예상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예술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는 깊은 인생철리나 사상의 내포이다. 일반적으로, 예술적 함의는 아직 완전히 무용 이미지에 의해 드러난 주제 사상이 아니다. 그것은 주제 사상보다 더 형형형적인 것이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초월, 자연 함축, 천기묘우, 유유유신, 끝없는, 여미무궁무진한 철리와 시정이다. 또한 우수한 무용 예상이 불후의 예술적 매력을 지닌 근본 원인이다. < P > 의경은 주로 서정적 무용예상에 나타난 그런 정경이 어우러지고 허실상생의 이미지 시스템과 그에 의해 유발되고 개척된 심미상상공간을 가리킨다. 의경은 허실을 구분하고, 허실상생은 의경 창조의 구조적 특징이다. 현실은 생동감 있고 사실적으로 표현된 경관, 모양, 환경, 즉' 현재처럼' 의' 코끼리' 를 가리킨다. 허경은 실경에 의해 촉발된 상상의 공간을 가리킨다. 한편으로는 원래 이미지가 연상에서 확장되고 확대된' 비외상' 이다. 한편, 구상에 의한 상상력에 수반되는 대정, 신, 의미의 체취와 깨달음을 동반하는' 비외적 목적' 으로, 그 의미는 허함하고 암시성이 있어 깨달을 수 있을 뿐, 직진해서는 안 된다. 허경은 실경의 승화로, 실제 창조의 의향과 목적을 반영하고, 전체 의경의 예술적 품위와 심미 효과를 반영하며, 영혼과 통수의 지위,' 무형군 유형' 에 살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허경이라도 현실의 구체적인 표현에 구현되어야 한다.' 진경이 핍박하고 신이 난다',' 유형머리가 보이지 않는다',' 허경은 현실을 통해 창조해야 한다'. 의경 창조의 표현 특징에 비추어 볼 때, 의경 창조는 또 정, 경이 결합된 예술이다.' 경정이 무정하고, 정이 무경불생하다',' 정과 경회, 경과 정',' 경지','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왕부의 말을 빌리다: "정, 경명은 2 인데, 정말 빼놓을 수 없다. 신은 시인에게 있어, 묘하게 끝없이 펼쳐져 있다. 공교롭게도 정중경, 정경이 있다. " 무용예술도 마찬가지다. 정취가 무궁무진한 것은 의경의 심미적 특징이다. "운미" 는 의경에 함축되어 있는 씹어먹을 수 없는 영영의 의미와 종합적 미감 효과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의경은 창작주체와 감상주체 * * * 가 함께 창조한 다단계, 전체, 동적, 공간의 이미지이며, 작가가 마음에 들고 관람자가 마음에 드는 산물이다. 예술 주체의 창조는 의경 창조의 기초이자 전제이며, 주체가 받아들이는 재창조를 감상하는 것은 의경 창조의 재현, 파생, 심화이다. 의경의 전체성 상징은 몽롱함과 모호성을 가지고 있다. 창작주체의 개성, 창작의 시대성, 주체의 개성 감상, 감상의 시대성 사이의 차이는 창조와 재창조의 시대, 역사적 배경에서 같은 예술적 경지의 의미의 변동성을 형성한다. 같은 예술적 경지는 다양한 해석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의경의 다의성을 구성할 수 있다. 의경미의 창조는 포부가 있는 무용예술 노동자의 고의적인 심미 추구이다. < P > 는 무용예상의 세 가지 수준의 아름다움이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각 계층마다 자신의 심미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무용예상의 계층 구성에서 어떤 예상이든 예술언어와 예술이미지라는 두 가지 수준이 있어야 한다. 의미는 모든 예상이 다 있는 것은 아니다. 네, 모든 감상자가 깨달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깨달을 수 있는 것도 깊이와 폭의 차이가 있다. 어떤 무용예상은 독특한 예술적 언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 생각을 자극하는 예술적 의미가 있다. 하지만 정말 우수한 무용예상은 생동감 있는 무용언어로, 의미심장하고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생동감 있는 춤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구조가 질서 정연하고 유기적으로 융합된 완벽한 전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어떤 의미에서, 이런 무용예상은 세상에 불멸할 수 있다. < P > 무용예상은 동작, 구조배열의 대칭, 균형뿐만 아니라 장면의 풍부한 변화와 조화의 통일을 중시한다. 또한 의상, 소품, 조명, 상징적인 춤미 디자인, 특히 음악의 부각과 렌더링을 통해 다층적인 미감 효과를 형성하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거대한 감화력을 만들어내며, 다방면의 춤미를 종합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 P > 감상자들은 다방면 무용미에 대한 반복적인 취향을 통해 심미 경험을 쌓고 무용미에 대한 감상능력을 높인다. 무용예상이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방식과 기교에 대한 인식이 깊어질수록 이해력이 강해질수록 아름다움의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심미감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자미체험을 심화시키고, 내면화하고, 자신의 심미자질을 제고하며, 아름다운 삶의 경지에 대한 자각적 추구로 승화시키고, 점차 드높은 정신풍모, 명랑, 대범하고, 문명, 건강한 품행태,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건강 < P > 개방시대의 무용다양화 < P > 1. 무용예술의 다양성과 다양화 발전이 8 년대의 주류로 자리잡았고, 무용창작 제재가 다양해졌다. 극좌정치에 부속된 단일창작 모델이 배제된 후, 무용감독들은 자신의 예술적 시야를 크게 넓히고, 무용문제를 토론하며, 무용관념의 쇄신을 촉진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무용 감독의 주체 창작 의식은 전례 없이 신장되고 강화되었다. 춤은 단순히 노선 정책을 선전하는 방법으로 시정되고, 예술적 표현력을 추구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깊이 각인하는 작품들이 발양되고 있다. < P > 2. 전통 무용언어의 해체와 새로운 무용언어의 건설은 중국이 무용전통이 매우 두터운 나라이기 때문에,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무용어체계가 필요할 때 어떻게 기존 언어문제를 개조할 것인가가 특히 두드러진다. 한편, 농후한 풍격의 무용언어는 작품에 현란한 색채와 강한 이역풍으로 중국 민족 무용의 정화로 남아 있다. 한편, 선명한 무용인물의 개성도 강한 스타일의 매력으로 쉽게 사라진다. 따라서 2 세기 후반 중국 무용이 바뀌는 풍조의 매우 중요한 표현 중 하나는 민족 무용 창작의 연출자들이 이미 무용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나 다른 종류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는 것이다. 가장 먼저 돌진하는 변화는 자연히 무용언어의 영토에서 발생한다. < P > 간단한 춤 동작을 뛰어넘는 패러디나 스타일리시한 전시로, 춤을 마음의 진실한 호소와 결합시키는 것이 당대 중국 무용 창작의 가장 중요한 대세다. < P > 전통 무용언어의 변화는 198 년부터 시작되었다. < P > 제 1 회 전국무용대회가 시작되었을 때 유명 무용가 자조광이 창작하고 유문강이 연기한 남자 독무' 파도' 가 경기에서 3 등상을 창작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15 년 동안 시들지 않고, 각 무용단체의 예약 프로그램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무도도리컵 대회' 의 법정극목으로도 이용됐다. < P > 이 작품은 배우의 연기 동작의 이중성, 작품 이미지의 이중성으로 유명하다. 처음에는 배우의 팔이 바다제비의 날개를 흉내 냈는데, 마치 바다를 스치는 파도봉과 같았다. 러시아가 기울고, 같은 팔의 해연 이미지가 또 구르고, 구르고, 부드러운 물보라를 흉내내고 있다. "해연" 의 두 팔은 갑자기 부드럽고 봄버들처럼 부드럽고, 갑자기 또 모서리가 뚜렷하다. "파도" 의 몸은 때때로 하늘로 치솟고, 때로는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난다. 그는 몽족 민간 무용의 팔 동작을 개조하고 변화시켜 해연 동작의 독특한 형태를 창조했다. 특히 동작 중의' 플래시' 는 흐리멍덩하고 오묘하다. 지아 주광 (Jia Zuoguang) 은 또한 음악 창작에서 "동시 발음" 기법을 사용하여 하이 얀 (Haiyan) 과 파도 (Wave) 를 무대에 번갈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작품에서 "연속 프론트 브리지 소프트 플립", "어깨를 잡고 얼굴을 움켜 잡는" 등의 기술을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어려운 기술과 댄스 이미지의 깊은 의미를 유기적으로 통합했습니다. 파도' 에서 사람들은 이미 속성이 강한 춤 동작을 볼 수 없다. 즉, 이미 특정 민족이나 특정 춤종에 속하는 동작을 볼 수 없다.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새로운 무용어회 특유의 신선함과 충격력이다.
댄스 언어의 혁신이 시대 풍조가 되었다. 실크로드 꽃비' 의' S' 자태와' 문성공주' 의 티베트족 춤과 한족 희곡 무용의 결합으로 이미 새로운 종류의 동작 풍조를 개척했다. 형장에서의 결혼식',' 황하' 등의 작품은 다양한 민간춤 소재를 융합해 순수한 스타일화 액션 전시회를 하지 않고 무용 이미지 창조를 예술의 최고 임무로 삼고 있다. 장화요가 연출한' 희망의 들판에서' 는 다양한 한족 민간 무용의 전통 동작을 분할, 분쇄, 갈라놓은 뒤 예술적 표현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해' 희망' 의' 들판'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 7 년대 말에 등장한 작품은 당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간단히 말해서, 초점은 전통 무용언어의 풍격이 깨질 수 있는지, 기존 언어체계가' 해체' 될 수 있는지 여부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상술한 작품의 예술 실천은 무용 언어가 가능하고 감독의 필요에 따라 완전히 분해되어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증명했다. 그러나' 해체' 는 아직 예술 창작의 유일한 목적이 아니다. 무용언어는 결국 작품을 지탱하는 주춧돌이다. 낡은 예술 표현 방식을 깨뜨렸고, 궁극적인 목적은 여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다. 일부 작품들은 이와 관련하여 매우 생산적이다. < P >' 끊임없는 거문고' 는' 문화대혁명' 이 끝날 때 드러난 여영웅 장지신의 사적을 바탕으로 창작한 것이다. 작품은' 4 인방' 을 반대하는 영웅을 만들기로 결심했지만, 단순히 피상적으로 삶의 실제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열사 딸의 깊은 그리움부터 시작하며, 작품의 구조가 사람의 환각심리를 둘러싸고 전개되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열사가 참혹하게 구타당하고, 목을 자르고, 진리를 믿고, 용감하고 불굴의 협담한 인격을 묘사하고 있다. 캐릭터의 심리적 현실에 부합하기 위해 춤은 희곡, 무술, 체조 등 예술적 변두리 형태에서 많은 동작 방법을 배웠고, 서구 현대무용의 표현 수단을 과감하게 흡수하여, 일부 지상 동작을 이용했다. 뒹굴기, 흔들기, 스트레칭, 웅크리고. 작품이 공연되면 반응이 매우 열렬하지만, 작품에 대해 과감하게 전통 창작 모델을 돌파하고 서구 현대무용의 지면동작을 차용한다 < P >' 안녕히 가세요 엄마' 는 서구 의식의 흐름 수법을 처음으로 소형 무용작품에 적용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중에서도 특정 인물의 성격에 따라 만들어진 춤 언어, 예를 들면 아들이 엄마에게 속삭이는 것과 같이 생활도 있고 춤미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 P > 독무' 잔춘' 도 이 언어로 제작된 파격적인 작품이다. < P >' 잔춘' 이 무거운 징소리 속에서 막을 열었다. 어두운 깊은 곳에서 높은 걸음으로 한 남자가 걸어왔다. 멀리서 청춘의 노래를 회상할 때, 그는 단번에 땅에 쓰러졌고, 청춘이 영원히 빠져나가는 고통과 자제할 수 없는 아쉬움이 갑자기 가슴속에 뒹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날아가는 시간을 잡으려는 듯 손을 내밀었지만, 청춘은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다. < P >' 잔춘' 의 무용언어는 더 이상 원래 스타일화된 시스템이 아니다. 어떤 정신적 연계를 유지하면서 과감하게 그 동작들을 재조합했다. < P >' 잔춘' 은 이렇게 감동적이고, 이렇게 광채가 난다. 모든 경험의 산전수전 같은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그 공연은 조선족 사람들을 울게 할 뿐만 아니라 많은 일반 관객들로 하여금 춤을 사랑하게 했다. 신선족의 감정 이야기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드는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짧은 무용 작품은 큰 감화력을 가질 수 있고, 춤 동작의 민족 풍격은 과감하게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P>5 년대' 어미인' 창작에 참여한 방진격은 그와 마찬가지로 창의적인 부인 황소숙과 함께' 개울 강 바다' 에서 중국 고전 무용에서 가장 감동적인 운율을 활용해 물과 사람의 교체 이미지에서 가장 묘한 경지를 찾았다. < P > 판동카이, 장건민이 창작한 대형 군무' 만리장성' 은 고전춤의 운율도 사용하지만 원, 꼬임, 기울기, 플래시, 회전, 충, 등 일련의 운동율로 재편성을 깨고 여러 공간에서 만리장성의 건축과 중국 역사의 주조를 결합한다 이와 강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또 다른 대형 군무' 황하' 이다. 장우군과 장건민의 협력은 공연에 참가한 배우들을 흥분시켰다. 춤 동작의 충격으로 작품에서 마침내 민족 감정의 격동의 힘으로 변해 민족 인물의 내면적 외침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2 세기의 마지막 2 년 동안 무용예술이 사회에서의 독립지위가 강화되고 각종 체제의 대개혁으로 무용기구도 개편과 변동 상태에 처해 있다. 중국 무용협회의 리더십이 몇 차례 침몰하여 각 지방 무용협회의 독립성이 크게 강화되었다. 베이징 무용학원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에서 가장 큰 무용교육 건축 집단을 건설하고, 유명 무용가의 이름으로 운영하는 각종 무용학교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경제 이륙 후 무용연예인에 대한 사회의 엄청난 수요를 반영하고 있으며, 무용사업이 미래에 더욱 번영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 P > 춤은 과학기술로 인해 더 매력적이다. 디지털 춤에 대한 자세한 내용 < P >' 악기' 는 시, 그 뜻을 말한다. 노래, 그 소리 를 성가;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예로부터 국가와 사직이 있었는데, 춤으로 흥망을 본다는 설법은 춤이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인들은 노동 속에서 춤을 창조하고, 춤에서 끊임없이 진보하고 발전시켰다. 어떤 의미에서 무용 발전사는 인류의 발전사이다! < P >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무용예술이 오늘날까지 수없이 많은 변화를 겪었고, 신중국이 건립된 이후 중국의 무용발전은 더욱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다. 무용수들의 노력에 따라 많은 새로운 우수 작품들은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