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붉은 영화 논문집.

붉은 영화 논문집.

내 기억에서, 오랫동안 흑백영화 한 편을 보지 못했는데, 이미 싱거운 것 같지만, 그것이 우리 90 년대 이후 대학생의 마음속에 이미 없어진 것은 아니다. 익숙한 혁명 투쟁 멜로디가 울렸을 때, 우리는 그 해에 캠퍼스 국기 광장 앞에서 영화를 조직한 그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찾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문장 몇 장이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읽는 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조립품 번호에 대한 주

피는 일종의 책임과 용기를 담고 있다. 눈물에는 선의와 감정이 담겨 있고, 팔을 휘두르며 외치는 것은 생존에 대한 기대를 반영한다.

슬픈 집결호는 아득히 멀고,' 이전' 은 그의 변천을 요약할 수 없다. 역사, 회색 역사, 차갑고 낯선 기억이 갑자기 감정의 잔물결을 불러일으켰다.

"집결호" 를 읽은 후, 나의 생각은 국민들이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전쟁 시대로 끌려갔다. 해방전쟁 시절 9 연장은 전연 47 명의 형제를 이끌고 중대장의 명령에 따라 저지진지를 고수하고 집결호를 명령으로 철수했다. 그러나 단장은 전쟁의 대국을 고려하기 위해 집결호를 불지 않아 구련전사들이 적의 세 차례의 공격을 격퇴한 후, 모두 장렬하게 희생하여 실종에 따라 처리하게 되었다. 구려오의 이름을 바로잡기 위해 집념을 열고 열사 무덤 앞에서 평생 듣고 싶었고 죽어도 듣고 싶지 않았던 47 개의 집결호를 불었다.

이야기는 이렇게 간단하지만, 이 간단한 뒤에는 잊혀진 영웅들이 서 있다. 태어날 때부터 영웅이었던 사람은 없다. 그들은 모두 그 시대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혁명의 승리와 인민의 행복을 위해, 피를 흘리고 희생하더라도 아깝지 않다.

인간은 반드시 적자의 마음을 가져야 하고, 선비는 무심코 탐생한다' 는 이 영화에서 완벽한 해석을 받았다. 중대장은 상관을 지키며 집결호를 듣지 않고 절대 철수하지 말라는 명령을 듣지 않고 47 명의 형제를 데리고 펜하를 사수하며 무거운 짐을 가로막는 것은 대부대 철수를 위해 귀중한 시간을 쟁취하기 위한 것이다. 중대의 누군가가 집합소리를 들었다고 제기했는데, 듣지 못했을 때, 그는 자신의 귀가 총포성에 의해 귀먹은 것을 의심했고, 대리지도원에게 집합소리를 들었는지 물었다. 이 문약한 선비는 지금 진면목을 드러냈다. 그는 집결번호가 전혀 울리지 않았기 때문에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양심에 어긋나지 않고 말을 했지만, 만약 그가 배려하는 말을 들었다면 전련에게 철수하라고 명령할 수도 있고, 9 중대는 복선을 남길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결국 상부에서 배정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9 중대는 47 명에서 43 명, 그리고 13 명으로 원만하게 임무를 완수하고 중대장 한 명만 남았다.

신호를 모으는 소리는 임무의 끝과 생존에 대한 기대를 의미하지만 소리는 없다. 불지 않았기 때문에, 혁명 전쟁 때 우리는 물러날 수 없었다. 그가 불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의 영웅은 끝까지 완강히 버텼다. 이것은 명령입니다. 군인에게 그것은 자신의 생명을 포함한 모든 것보다 높다. 나는 우리 젊은 세대, 쾌락주의, 게으름을 생각할 수 없다. 생사가 걸린 혁명 임무는 말할 것도 없고, 선생님이 내준 숙제조차도 우리 중 일부는 열심히 완성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반성할 때가 되었다. 이 날의 행복한 생활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혁명 선열들이 피와 생명으로 교환한 것이니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오늘날, 전쟁도, 연기도 없고, 부모 캠퍼스와 사회의 호호 아래, 우리는 평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시간을 낭비하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까? 우리의 젊은 세대, 행복한 세대, 만약 어떤 임무를 배정해야 한다면, 우리의 현재 주요 임무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을 배가하고, 앞으로 조국에 보답하고, 사회주의에 더 좋은 공헌을 하는 것이다.

"저는 중원극장 육군 제 2 독립사단 제 1 39 단 제 3 대 제 9 대대 중대장입니다." 국민당의 포로로 오해를 받았든, 2 사단의 군대가 개편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자신을 소개할 때 늘 이렇게 말한다. 그의 마음속에서 군중은 가장 중요한 것이고, 우선 군중, 그다음은 개인이다.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 살면서 우리는 이기적이고 자기 중심적이며, 군중에 전혀 관심이 없거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둘째, 사회에서 아무도 다른 사람과 고립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항상 이 세상에 살고, 항상 다른 사람과 교제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공동체에도 속한다. "인륜이 큰 배를 몰다" 는 노래는 이렇게 불렀다. "한 푼의 슬픔은 바다이지만, 많은 정원사들이 큰 배를 몰았다. 젓가락 하나가 가볍게 부러져서 젓가락 열 켤레가 단단히 함께 잡힌다. 네가 나를 추가해라. 내가 너를 추가하면 모두들 연결되어 있다.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바다를 도와 길을 양보하고, 송일우는 바람에 파도가 옆으로 기울었다. " 그러므로 우리 젊은 세대는 대중의 관념을 강화해야 하는데, 이것도 신시기 사회주의 건설의 요구이기도 하다.

"모든 피해자는 불멸의 존재이다." 이것이 바로 영화 집결번호의 주제이다. 꾸준한 노력 끝에 이 47 명의 잊혀진 형제는 마침내 제거되었다. 그들은 실종이나 탈영병이 아니라 진정한 열사이다. 결국 구련 전체 열사의 도덕묘비 앞에서 경호단 단장 양샤오가 마침내 집결호를 울리며 하늘까지 울려 퍼지는 나팔이 슬프고 서늘했다.

이 날, 나도 마지막 집합신호를 들었다. 들어봐, 그것은 정말 우리 귓가에 메아리쳤다. 그것은 우리에게 평화의 시대를 낳은 청년으로서, 우리는 피비린내 나는 날들을 영원히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우리는 수천에 이름을 남기지 않고 민족 해방 사업을 위해 후계한 혁명 선조들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우르릉거리는 총포 소리, 피와 불의 박살은 영화의 시각적 충격이다. 아마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그 비장하고 황량한 집결호는 오히려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메아리치며, 우리를 분발하여 진취적으로 하고, 가장 선진적인 과학기술과 문화지식으로 무장하여 조국의 지속적인 번영과 부강에 기여하도록 채찍질하고 있습니다!

남경! 남경! 회고'

무거운 감정이 언표에 넘쳤다. 옛날 그 감동적인 영화' 난징' 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이 영화' 난징! 남경! "나에게 더 깊은 느낌을 줘. 두 개의 갑작스러운 느낌표! 굴욕, 분노, 가슴 아픈, 더 이상 마음속의 목소리를 토로할 수 없다.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영화는 뇌가 깨지는 순간 전쟁의 추함을 보여준다. 강간은 범죄이며 인류의 수치이다.

난징 남경은 불가피하게 중화민족의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뿌리 깊은 증오에 불을 붙였다. 1937 년 중국 30 만명이 학살되어 애도를 받았다. 2009 년에 남경은 이 고통스러운 기억을 재개했다. 우리는 위기감 없이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을 수 없다. 나는 이것이 중화민족이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피비린내 나는 검은색과 흰색, 침묵 속에서 총소리를 들었다! 일본군이 도시에 들어서자 중국 대부대가 궤멸하기 시작했다. 유와 그의 흩어진 형제는 누가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손을 잡고 인벽을 구성하여 탈영병을 막았다. 그들은 항복하려 하지 않고, 한 사람이 죽을 때까지 도시 안의 일본군을 계속 공격했다. 일본인은 말했다: 당신의 중국 병사들은 정말로 강력합니다. 우리가 남경에 들어간 후 곳곳에 저격화력이 있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많은 건물을 폭파해야 했지만, 아무도 나오지 않았다! 불굴의 완강한 인자는 줄곧 중화자녀의 핏줄에 살고 있다. 극단적인 상황에서의 저항은 그 역사를 경험한 모든 중국인들이 피와 희생으로 주조한 중국 정신이다.

역사는 용서할 수 있지만 잊을 수는 없다.

이런 역사에 대해 온 민족의 사결이 되었다. 누구도 역전하고 싶으면 역전할 수 없고, 지우고 싶으면 지워도 되지만, 그것을 기억하는 것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일종의 공허한 증오로, 의지할 만한 지점이 없다. 이 대학살은 이미 72 년이 지났고, 당초 살아남은 사람도 점차 시간에 끌려갔다. 하지만 그 피 묻은 상처가 사라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반드시 약간의 증오를 불러일으키고 적에게 투항하기 위해 영화가 필요하지 않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울지 않고 선동하지 않고 잊혀졌거나 무시된 세부 사항을 보여 주고 복원한 다음 사람들이 보고 자문해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고통은 유전할 수 없고, 강압적으로 주입할 수 없고, 스스로 대면할 수밖에 없다. 설령 복원된 영화를 보더라도 충분히 진실하기만 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레드 영화 "지상전" 에 대한 고찰

내 기억에서, 오랫동안 흑백영화 한 편을 보지 못했는데, 이미 싱거운 것 같지만, 그것이 우리 90 년대 이후 대학생의 마음속에 이미 없어진 것은 아니다. 익숙한 혁명 투쟁 멜로디가 울렸을 때, 우리는 그 해에 캠퍼스 국기 광장 앞에서 영화를 조직한 그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찾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흑백 영화는 강렬한 시대감으로 가득 차 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의 뼈에는 혁명의 정수가 흐르고 있었고, 당시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인품을 전달했지만, 당신에게 무한한 힘을 주는 강력한 장력을 숨기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나는 항일전쟁의 지상전이 이렇게 좋은 흑백 영화라고 생각한다.

지금 우리는 조화로운 사회에 살고 있지만, 이렇게 좋은 영화는 여전히 내 피를 끓게 한다. 마치 빨간 스카프가 피로 붉게 물든 시대로 돌아간 것 같다. 지상전은 영화 속 인물의 혁명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뿐만 아니라 생명에 대한 존중, 고상한 줄거리에 대한 추구, 근면하고 지혜로운 중화자녀들에 대한 숭상과 사랑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이런 느낌이 들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1942 년, 위압적인 일본군이 중화자녀의 땅을 침범했다. 중국의 창중 평원에는 이런 영웅들과 남녀 전사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애국적인 마음으로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전투를 준비했다. 일본군을 성공적으로 물리치기 위해, 창중 근거지 인민지혜작전은 지하도를 파는 작전을 개시했다. 아군 병사들은 야외갱도역 전술을 이용하여 적을 포위하고 민병 패류 당병휘를 사살하며 야마다를 생포했다. 마지막으로 승리의 종소리가 지중원에 울려 퍼졌다.

영화 속 많은 캐릭터들이 내 머릿속에 느린 인상을 남겼다. 나는 고전보의 총명함에 탄복했다. 충직하고 성실한 아저씨종, 욕하는 한강간 당사령관, 얄미운 야마다 대위가 있다. 이 늙은 배우들이 묘사한 깊은 인물의 이미지는 마치 영화에서 자주 울리는 아름다운 음악처럼 그들의 귓가에 맴돌고 있다.

영화는 끝났지만 나는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 나의 머리 속에는 여전히 현지인들의 전투 그림이 가득 차 있다. 이렇게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고, 이렇게 감화력이 있어, 보고 나면 피가 끓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고전보 동지에 대한 경복, 전사들의 완강한 전투 의지에 대한 경복, 지휘관의 황당한 행동에 대한 격분, 침략자에 대한 증오라고 생각한다.

지도전의 터널은 기적이라기보다, 지중평원의 근면한 노동과 사심 없는 헌신의 위인이다. 그들은 자신의 지혜로 터널을 만들고, 자신의 생명으로 집과 중국의 영토를 수호하며, 전국 항일전쟁사에 빛나는 흔적을 남겼다. 바로 이런 빨간 영화를 볼 때마다 작은 감동, 알 수 없는 충동, 인간성, 자유, 평화에 대한 강한 갈망, 오래간만에 애국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