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진징과 이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진징과 이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진징은 주로 신체 강화에 초점을 맞춘 운동법이다. '이'는 변화를 뜻하고, '진'은 힘줄을 뜻한다. 주요 특징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마음을 이완시키고 호흡을 조절하는 내부 고요함, 근육과 뼈를 강화하는 외부 움직임입니다.
이진징의 건강관리 방법은 『이진징』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책은 명나라 4대 천태 출신의 도사 자닝이 지었다고 한다. 천기년(1624년).
기본 내용 및 방법
이진징에는 내부 근력과 외부 근력의 두 가지 훈련 방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12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이진경 내부 근력은 선 자세, 일정한 자세를 이용하며, 호흡을 통해 유도되어 점차적으로 근육과 장기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대부분은 정적 힘을 사용합니다. 공기가 터지지 않고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금경에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12가지 자세와 운동이 있는데, 즉 유타를 공양하는 자세(3가지 자세), 별을 따서 양동이로 삼기, 세 가지 접시에 담아 땅에 떨어뜨리기, 발톱과 날개를 펴고 당기기, 아홉소의 꼬리를 뒤로 당기는 아홉귀신, 검을 당기는 청룡, 발톱을 탐색하는 모습, 웅크린 호랑이가 먹이를 덮치는 모습, 절하는 자세, 일하는 꼬리 자세 등. 이진징의 외력은 외력에 초점을 맞춘다. 이진징외경의 도해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외력 쿵푸를 행할 때에는 동쪽을 향한 조용한 곳에 서서 명상하고 집중해야 하며, 몸을 통과하기 위해 힘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를 양손으로 통과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한 힘을 사용하면 매번 한 자세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49개의 단어를 조용히 하고 다음 동작을 중단 없이 수행하십시오. 첫 번째 자세의 정신적 규칙을 숙지한 후에만 한 달 후에는 모든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힘은 머리 꼭대기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와 이진징을 수행하는 이 방법은 이진징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준비 자세로 앞으로 나아가고 머리를 수평으로 유지합니다. 턱은 약간 뒤로 젖혀 가슴을 잡고, 허리를 곧게 펴고 등을 곧게 펴고, 배와 엉덩이를 펴고, 팔을 몸의 양쪽에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다섯 손가락으로 다리를 살짝 모으십시오. 가운데 손가락을 바지 솔기 가까이에 대고 구부린 다음 발을 모으고 발가락을 모아 입을 약간 모으고 혀를 입천장에 대고 숨을 진정시킵니다. 침착해 보여.
2. 웨이타선추자세(1자세부터 3자세).
(1) 첫 번째 자세는 "호흡을 집중하고 가만히 서서 두 손을 아치 모양으로 잡고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라"이다.
"똑바로 서서, 두 손을 가슴 앞에 두고, 에너지를 차분하게 유지하고, 마음을 맑게 하며, 정중한 모습을 유지하세요." 발은 어깨 너비 정도이고 손바닥은 단단하며 발은 단단합니다. 천천히 손을 가슴 앞에서 공을 껴안는 자세로 들어 올리고, 어깨를 이완하고, 팔꿈치를 살짝 늘어뜨립니다. 손바닥은 오목하고 다섯 손가락은 손가락 끝이 서로를 향하도록 약간 안쪽으로 구부립니다. 다른 하나는 약 4~5인치 떨어져 있습니다. 또는 손바닥 결합 자세를 취하십시오. 어깨를 이완시키고, 팔꿈치를 펴고, 손바닥을 모으고, 손을 아치형으로 만들고, 손가락을 가슴에 놓고 가운데 손가락을 아담의 사과 위에 평평하게 놓습니다. 어깨, 팔꿈치 및 손목이 필요합니다. 같은 수준이 되도록.
(2) 두 번째 자세는 "발가락을 땅에 대고 손을 벌리고 침착하고 멍청하다"입니다.
발은 어깨 너비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하며, 발바닥은 단단해야 하며, 무릎은 약간 느슨해야 합니다. 허리는 곧게 펴야 하며, 엉덩이는 안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복부는 잡아야 하며, 상지는 손바닥이 땅을 향하고 있어야 하며, 두 눈은 앞을 바라보고 있어야 합니다. ?
(3) 세 번째 자세 "손바닥을 천문에 대고 위를 바라보고, 발가락을 땅에 대고 똑바로 서서 식물처럼 갈비뼈 주위에 힘을 가하고, 이를 풀지 않고 악물고, 혀는 액체를 생성하여 입천장에 닿을 수 있고, 코는 호흡을 조절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천천히 주먹을 빼며 힘을 사용하여 주먹을 쥐게 됩니다."
발 사이의 거리는 약 어깨 너비, 발가락은 바닥에 있고 발 뒤꿈치는 들어 올려져 있습니다. 복부는 엉덩이에 그려져 있고 손바닥은 하늘을 향하고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은 다른 네 손가락과 거의 직각으로 떨어져 있고, 두 가운데 손가락 사이의 거리는 약 1인치이며, 팔꿈치는 약간 구부러져 있고, 눈은 올라갑니다. 손바닥 뒤쪽을 관찰하고, 혀를 입천장에 대고 코를 통해 고르게 숨을 쉬십시오. 자세를 닫을 때는 두 손바닥을 주먹 모양으로 돌리고 팔뚝을 회전시켜 주먹 뒷부분을 앞쪽으로 만든 후, 주먹의 중심을 중심으로 두 주먹을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천천히 끌어당깁니다. 위쪽으로 주먹을 쥐면서 발은 천천히 자세를 따르고, 두 주먹이 허리에 닿으면 두 발의 뒤꿈치가 땅에 떨어집니다.
3. 별을 향해 손을 뻗고 싸우는 위치 바꾸기: "한 손을 높이 들고 손바닥을 아래로 하고 두 손바닥에 집중하고 숨을 내쉬지 않고 숨을 들이쉬고 고르게 숨을 쉬고 힘차게 뒤로 가져가며 똑같이 합니다. 좌우로", "한 손으로 하늘을 들어 올리기" 손바닥으로 머리를 가리고 손바닥 안쪽에서 눈에 집중한 후 코 끝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조절한 후 힘껏 빼낸다.
(1)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약간 앞으로 움직여 왼발과 비스듬한 8자 모양을 만듭니다. 왼발, 한 펀치 정도 떨어져 있음), 약간 왼쪽 자세를 따릅니다.
(2)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발뒤꿈치를 들고 몸을 오른쪽 빈 계단으로 가라앉히며 양쪽 상지를 동시에 움직이고 왼손으로 빈 주먹을 쥐고 뒤로 놓는다. 허리를 숙이고 오른쪽 손가락을 가랑이 앞에 고리처럼 걸어보세요.
(3) 오른쪽 갈고리손을 들어올려 팔꿈치가 어깨보다 약간 높게, 팔뚝과 윗팔이 거의 직각이 되고, 갈고리손이 오른쪽 앞에 놓이게 한다 머리의.
(4) 어깨를 편안하게 하고, 손목을 구부리고, 팔꿈치를 가슴 쪽으로 가져오고, 후크를 오른쪽으로 향하게 하고, 머리를 약간 기울이고, 오른쪽 손바닥에 집중하고, 혀를 손바닥에 대십시오. 입천장을 잡고 등을 곧게 펴고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닫고 복부를 낮추십시오. 숨을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면 앞다리가 약해집니다. 등은 강하고, 앞다리는 강하면서도 약하고, 뒷다리는 강하면서도 약하다. 동일한 자세와 요구 사항으로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가며 운동하십시오.
4. 거꾸로 된 구미꼬리 자세 : "하복부는 비우고 앞으로 무릎을 꿇고 뒷다리를 곧게 펴고, 두 눈으로 주먹을 바라보며, 양 팔에 힘을 집중한다." 두 팔, 주먹을 관찰할 때 두 눈동자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앞으로 내딛고(거리가 두 어깨보다 넓음) 버클을 채웁니다. 발가락을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무릎을 구부려 말 자세로 웅크립니다.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뒤에서 가랑이 앞쪽으로 호를 그리며 주먹의 뒷면이 서로 마주하게 합니다. 자세를 따르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구부리고, 어깨를 이완하고, 팔꿈치를 곧게 펴고 머리를 높이 들고 앞을 바라보십시오.
(2) 두 주먹을 가슴쪽으로 들고 주먹을 손바닥으로 바꾸어 공을 잡는 자세를 취하고 허리를 곧게 펴고 어깨를 느슨하게 하고 팔꿈치를 어깨보다 약간 낮춥니다. 머리는 납작하고 현재 시야는 .
(3) 손바닥이 좌우를 향하도록 두 팔뚝을 회전시킵니다. (네 손가락은 서로 밀착하여 하늘을 향하고, 엄지손가락은 벌려 도형을 형성합니다- 8 손바닥, 손바닥은 단단해야 함), 손바닥은 상황에 따라 왼쪽과 오른쪽으로 편평해야 합니다. , 손목, 팔꿈치, 어깨를 수평으로 만듭니다.
(4) 몸을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쪽 활, 왼쪽 화살 자세(왼쪽을 향함)를 만듭니다. 양쪽 상지가 동시에 움직이며, 오른쪽 상지가 외회전되고, 팔꿈치는 대략 반원형으로 구부러지며, 주먹의 높이는 대략적으로 두 눈으로 관찰된다. 어깨 높이, 팔꿈치는 무릎보다 높지 않고 무릎은 발가락보다 높지 않습니다. 왼쪽 상지는 내부 회전되어 뒤로 뻗어 있으며, 어깨는 느슨하고 팔꿈치는 약간 있습니다. 구부리고, 상지 두 개를 앞으로(외부), 뒤로(내부) 회전시켜 나선형의 힘을 만들어 상체를 바로 세우고, 허리를 굽히고 엉덩이를 닫고, 호흡을 고르게 조절한다. 같은 자세로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가며 운동하세요.
5. 발톱과 날개 위치 : "손바닥을 위로 올리고 발끝을 땅에 대고 몸의 양쪽에 힘을 싣고 다리를 곧게 펴고 호흡을 고르게 하고 옆구리를 바라보세요. 하늘 문, 이빨을 물고, 열 손가락으로 힘을 가하세요. 다리를 곧게 펴고, 물건을 쥐듯이 두 주먹을 집어넣으세요. 힘차게 잡아 당깁니다."
(1) 손을 들고 가슴을 따라 손바닥을 천천히 움직입니다. 머리를 위로 들고 손목을 회전시킨 다음 손바닥을 돌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한 다음 열 개를 펴십시오. 손가락을 세게 쥐고 서로 마주보며 중지와 검지(왼쪽 및 오른쪽)를 연결합니다. 고개를 들어 중지와 검지의 교차점을 보고 힘을 주어 발뒤꿈치를 들어올리고 지면이 3~3 정도 됩니다. 4인치, 두 발가락이 체중을 지탱합니다. 팔꿈치는 약간 구부려야 하고, 허리는 곧게 펴야 하며, 무릎은 구부리지 않아야 합니다.
(2) 두 손바닥을 천천히 벌리고 좌우로 아래로 내려간 다음, 상지를 일직선으로 들어올리고(손바닥이 아래를 향하게) 발뒤꿈치를 땅에 대고 회전하는 동작을 따릅니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손바닥을 펴고 열 손가락을 힘차게 벌리며 정면을 바라보고 어깨, 팔꿈치, 손목이 서로 평행하고 허리를 곧게 펴고 무릎을 굽히지 않습니다.
6. 세이버 자세를 그리는 아홉 귀신 : "한쪽 팔에 힘을 주고, 목을 잡고, 머리에서 뒤로 당기고, 고르게 숨을 쉬고, 무릎을 똑바로 세우고, 좌우도 똑같이 한다." "고개를 옆으로 구부리고, 머리와 목을 잡고, 머리를 뒤로 당기고,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좌우가 정렬되고, 몸이 곧게 펴지고, 호흡이 차분해진다.
(1) 발가락은 연결되어 있고, 발뒤꿈치가 8자 모양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허리가 튼튼하고, 다리가 튼튼하며, 무릎이 곧고, 발이 튼튼합니다. 동시에 두 팔은 가슴 앞에서 손바닥을 벌리고 앞으로 서 있습니다.
(2) 두 팔을 움직이고, 왼쪽 팔은 위아래로 움직이며, 구부린 손은 몸 뒤에 위치합니다(어깨는 느슨해지고, 팔꿈치는 곧게 펴고, 갈고리 끝은 위쪽으로 향함). 가슴쪽으로(어깨가 느슨해짐),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지고, 손바닥이 왼쪽으로 약간 오목해지고, 호랑이 입이 위쪽을 향하고 있음), 손바닥 뒤꿈치가 단단하고, 힘이 손가락에 저장됩니다.
(3) 오른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머리 오른쪽에서 팔꿈치를 구부린 후 손바닥을 아래로 구부려 목 주위에 손을 잡습니다. 왼손을 손바닥에 걸고 왼손 손바닥을 등에 대고 허용 범위 내에서 최대한 높이 움직입니다.
(4) 머리를 세게 들어 뒤로 젖히십시오. 상지를 사용하고 손바닥으로 세게 눌러 머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손과 목을 사용하여 경쟁하십시오. 가슴을 곧게 펴고 등을 곧게 펴고, 다리를 단단하게 하고 발에 힘을 주고, 다리를 위에서 아래로 밀어주세요. 호흡은 고르게 하고 눈은 약간 왼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5) 양팔을 움직이고 왼쪽 손바닥은 뒤에서 앞으로 움직이고 오른쪽 상지는 앞으로 구부리고 왼쪽과 오른쪽 손바닥은 가슴 앞에 십자형으로 서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바꿔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7. 삼족보 : "눈을 꽉 쥐고, 혀가 입천장에 닿고, 눈이 벌어지고, 입이 벌어지고, 다리가 벌어진다. 양손으로 땅을 세게 쥐고, 뒷손바닥으로 지탱 , 천 개의 금을 쥐듯이 두 다리를 곧게 펴세요."
"입천장을 혀에 단단히 대고 눈을 뜨고 치아에 집중하고 쪼그려 앉듯이 발을 벌리고 손을 누르십시오." 맹렬하게 손바닥을 모으고 체중을 많이 싣고 눈을 뜨고 입을 다물고 기울어지지 않게 서십시오.”
(1)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습니다. 왼쪽, 발 사이의 거리를 어깨보다 넓게 하고, 발가락을 안쪽으로 돌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가랑이 자세로 웅크리고, 손은 엉덩이에 얹고, 허리는 곧게 펴고, 가슴은 곧게 펴고, 등은 곧게 편다. 활처럼 머리가 편평하고 앞이 앞을 향하고 있다.
(2) 팔을 뒤에서 앞으로 잡고 손가락을 맞물려 잡고 손바닥 뒤쪽이 앞을 향하고 호랑이 입이 위를 향하고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지며 어깨가 느슨해집니다. 두 개의 상지는 가슴 위쪽의 디스크와 같습니다.
(3) 위쪽 위치에서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손목과 손바닥을 회전시킵니다. 두 손바닥이 좌우로 내려가도록 상체를 움직이고(호를 그린다), 손바닥을 복부와 가슴 앞쪽을 따라 천천히 위로 움직여 손바닥 높이가 손바닥 높이를 넘지 않도록 한다. 눈썹, 손바닥 사이의 거리는 두 어깨 사이의 거리보다 크지 않습니다.
(4) 손목을 돌리고 손바닥을 돌려 손바닥이 땅을 향하게 한 후 양 손바닥(호랑이 입이 안쪽을 향하게)으로 눌러(가슴 앞쪽과 복부를 따라) 형태를 만든다. 빈 손바닥을 무릎 윗부분에 올려 놓습니다. 어깨는 느슨해지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러지고, 팔은 안쪽으로 약간 회전하며, 가슴은 약간 직선이고, 등은 활 모양이며, 머리는 머리 위에 있는 물체와 같으며, 두 눈은 앞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8. Qinglong의 발톱 탐색 자세: "어깨와 등을 단단하게 사용하고 손바닥을 펴고 땅에 가깝게 유지하고 눈을 수평으로 유지합니다." Qi는 어깨와 등을 강하게 펴줍니다.
(1)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두고 발 사이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 양손을 주먹을 쥔 자세로 유지합니다. 머리 높이로 똑바로 서서 기대하십시오.
(2) 왼쪽 상지를 들어 올리고 왼쪽 상지를 오른쪽으로 앞으로 뻗어 손바닥이 위쪽에 위치하도록 하고 몸을 오른쪽으로 약간 돌립니다. 손바닥을 정면으로 바라보십시오. 어깨는 곧게 펴고 손목은 굽히지 마십시오. 오른쪽 손바닥은 여전히 들어 올려 주먹을 쥐고 허리를 보호합니다. 발을 단단히 고정하고 움직이지 마십시오.
(3) 위쪽 자세에서 왼손 엄지손가락을 손바닥 쪽으로 구부린 후 두 눈으로 엄지손가락을 바라본다.
(4)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왼팔을 안쪽으로 회전시킨 후 허리 위로 기대어 손바닥을 땅에 밀어 넣습니다. 무릎을 곧게 펴고 발뒤꿈치를 땅에 대고 머리를 높이 들고 앞을 바라보세요.
(5) 왼쪽 손바닥을 땅에서 들어 올려 왼쪽 무릎을 허리까지 감싸고, 손바닥을 위로 들어 허리를 보호한다(1)자세. 왼손과 오른손이 번갈아 가며 앞으로 뻗는데, 요점은 동일합니다.
9. 웅크린 호랑이가 음식 자세로 덤벼들다: "어깨 뒤쪽에 열 손가락에 힘을 주고, 발을 벌리고 쪼그려 앉고, 앞으로 무릎을 꿇고 뒤로 곧게 펴고, 열 손가락을 땅에 대고, 허리를 곧게 펴고 머리를 높게 유지하고, 가슴을 앞으로 밀고, 고르게 숨을 쉬며, 왼쪽과 오른쪽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
“두 발을 벌리고 쪼그려 앉으면 몸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번갈아 기울고 구부리고 늘어나며 머리와 가슴을 앞쪽을 탐색하는 것처럼 들고 등과 허리는 가만히 웅크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납작하게 펴고 숨을 들이마시며 기운을 조절하고, 손끝으로 땅에 얹어 지탱하고, 용을 제압하고 호랑이를 제압하는 것도 위생적이다.
(1)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크게 내딛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 후 쪼그려 앉아 왼쪽 다리 자세(왼쪽 다리를 곧게 펴고, 발바닥을 바닥에 유지) 두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게 세워서 오른쪽 무릎을 펴고 살짝 왼쪽을 바라보세요.
) 몸을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곧게 펴고, 왼쪽 무릎을 구부려 왼쪽 활과 오른쪽 화살 자세를 취하고, 두 손바닥을 무릎 위에 올려 몸 양쪽으로 벌리고, 팔꿈치를 구부린다. 그리고 귀 뒤쪽 양쪽을 들어 올린 후 팔꿈치가 곧게 펴질 때까지 두 손바닥을 힘을 이용해 천천히 앞으로 밀고 손목의 배측 굴곡을 구부린 다음 앞쪽에 집중합니다.
(3) 위쪽 자세에서 허리를 구부려 양 손바닥으로 누르거나 손바닥 또는 땅을 향하게 하여 왼발 앞쪽 양쪽(손가락 끝이 앞으로, 두 손바닥 사이의 거리는 어깨 너비 정도) ), 손바닥은 굳고, 팔꿈치는 곧게 펴고, 두 발의 발바닥은 땅에서 떨어지지 않고, 머리는 들고 앞을 바라보고 있다.
(4) 발뒤꿈치를 들어 올린다. 오른쪽 발을 땅에 대고 동시에 앞쪽의 왼쪽 다리를 땅에서 들어 올려 뒤로 뻗어 왼쪽 발의 발등을 펴고 몸을 지탱합니다. 두 손바닥과 오른쪽 발가락을 사용하여 무릎을 구부리고(무릎이 땅에 닿지 않아야 함) 천천히 몸을 뒤로 젖히고 무게 중심을 뒤로 이동한 다음 발가락을 사용할 준비를 하고 천천히 무릎을 구부립니다. 양 손바닥을 사용하여 천천히 몸을 앞으로 밀면서 몸을 최대한 앞으로 밀고, 중심을 앞으로 이동시킨 후, 팔꿈치를 곧게 펴고 머리와 가슴을 들어 손바닥을 꽉 잡습니다. 앞뒤로 물결 모양으로 움직인다. 웅크린 호랑이가 음식을 덤비듯 앞뒤로 움직인다. 포인트는 왼쪽과 동일하다.
10. 허리를 잡는다. 양 팔꿈치로 머리를 힘껏 앞으로 밀고, 이로 혀를 물고 머리를 다리 쪽으로 낮추고 고르게 숨을 쉬십시오. "양손으로 머리를 잡고 허리를 무릎까지 낮추고 머리는 가랑이 바로 아래에 있고 입은 치아 사이에 있으며 귀를 막고 마개를 가르치고 활력을 조정하여 이완시킵니다. 혀는 여전히 입천장에 닿아 있고 힘은 팔꿈치의 구부러진 부분에 가해집니다. "
(1)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앞으로 내딛는다. 두 발의 간격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발가락은 안으로 들어가게 한다. 손은 천천히 위로 들어 올린다. 머리는 머리와 같은 수평 자세를 취하고, 어깨를 이완하고 팔꿈치를 곧게 펴고, 손목을 구부리지 말고 똑바로 서서 손목, 팔꿈치, 어깨를 수평으로 유지하십시오. /p>
(2) 팔꿈치를 위쪽에서 구부리고 손가락을 맞물린 후 머리 뒤쪽을 잡습니다.
(3) 위쪽 위치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말 가랑이 자세로 쪼그리고 앉습니다.
(4) 무릎을 곧게 펴고 앞으로 구부리고 양손을 가랑이 아래에 두지 마십시오. 무릎을 구부리고 발뒤꿈치를 땅에서 떼세요.
11. 공웨이 자세(꼬리를 낮추는 자세): "무릎을 펴고 팔을 펴고 손을 땅에 닿게 유지하세요." 눈을 뜨고 고르게 숨을 쉬십시오. "무릎을 펴고 팔을 뻗고, 손을 땅에 대고, 머리를 들고 응시하고,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세요. 일어서서 발을 구르며 21회, 팔을 좌우로 뻗으세요. 7회가 목표입니다." /p>
(1) 손바닥을 가슴에서부터 위로 천천히 들어올리고, 손바닥을 양 눈으로 바라보며, 손바닥을 똑바로 세우면서 천천히 움직인다. 가슴과 배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하세요.
(2) 위쪽 자세에서 손가락을 교차시켜 잡고, 손목을 회전시켜 손바닥으로 잡고, 손바닥은 하늘을 향하게 하며, 양쪽 팔꿈치는 곧게 펴고, 정면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3) 위쪽 자세에서 뒤로 기대어 허리를 뒤로 구부린 뒤 상체로 따라가며 위를 올려다본다.
(4) 위쪽 위치에서 앞으로 몸을 기울여 손바닥을 땅에 밀어 넣습니다. 머리를 높이 들고 응시하고, 무릎을 곧게 펴고, 발뒤꿈치를 땅에 대고 유지하세요.
(2) 이진징 외부 쿵푸
수련할 때는 아침에 동쪽을 바라보고 산만한 생각을 없애고 정신을 집중하며 손을 통해 "기"가 흐르게 하라 힘을 가하지 않고. 작업하면서 조용히 숫자를 암송하세요. 한 자세를 마스터한 후 다음 자세를 취하고, 숙달된 후에 계속해서 연습하세요. 다양한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형태 1: 발을 벌리고, 어깨 너비로 벌리고, 눈은 앞으로,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은 아래로 조용히 한 단어를 세고, 손가락은 위로, 손바닥은 아래로 한 번 누릅니다. 최대 횟수는 무음 49회입니다.
(2) 형태 2: 양손을 허벅지 앞에 두고 주먹을 쥐고 엄지손가락을 곧게 펴고, 조용히 단어를 셀 때마다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리고 네 개를 꽉 조인다. 손가락을 하나씩 들어올려 꽉, *** 조용히 49번 센다.
(3) 세 번째 자세: 먼저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손바닥에 대고 주먹을 쥐고 네 손가락을 몸 옆으로 내려 주먹 구멍을 향하게 합니다. 앞으로, 조용히 단어를 셀 때마다 주먹을 조였다가 풀었다가 1회씩 조용히 셉니다.
(4) 위치 4: 두 팔을 아래에서 앞으로 천천히 들어 올리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주먹은 서로 마주보게 합니다(약 1피트). 매번 조용히 한 단어씩 세고, 주먹을 꽉 쥐고, 그리고 풀고, 조이고, 풀고, 조용히 49번을 센다.
(5) 5번: 두 팔을 천천히 위로 들어올리고, 주먹의 중심을 밀면서 팔을 약간 구부려 팔이 머리에 가깝지 않도록 하고, 카운트할 때 두 발꿈치를 들어 올립니다. 매번 조용히 말씀을 읽으려면 주먹을 꽉 쥐고 발뒤꿈치를 함께 내리며 조용히 49번을 센다.
(6) 6번: 팔을 좌우로 들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귀를 펀치(1인치 간격)하고, 호랑이 입을 어깨에 대고 조용히 한 단어를 세고, 조입니다. 주먹을 조였다가 풀었다가 한 번 조였다가 풀었다가 조용히 49번으로 계산됩니다.
(7) 자세 7 : 두 팔을 좌우로 들어올려 어깨 높이, 호랑이 입을 위로, 어깨를 살짝 뒤로, 가슴을 살짝 앞으로 들고, 두 팔을 위로 들어 발가락을 들어올린다. 땅바닥에 발바닥을 대고 조용히 한 단어를 세고, 주먹을 꽉 쥐었다가 푼 다음, 한 번 조이고 한 번 푸는 것이 1이고, 조용히 49번을 센다.
(8) 8번: 두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은 채 두 팔을 어깨 높이로 앞으로 들어 올립니다. 두 주먹 사이의 거리는 5~6인치이고 호랑이 입은 한 단어를 세어 위쪽으로 향합니다. 조용히 1회 조이고 1회 조인 후 풀어주는 것이 1회입니다.
(9) 9형 : 팔을 좌우로 벌리고, 팔꿈치를 가슴쪽으로 구부린 후, 두 주먹을 코 앞쪽으로 바깥쪽으로 돌립니다. 두 주먹 사이의 거리는 2 정도입니다. 인치로 하고, 주먹의 중심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며, 한자에서는 주먹을 꽉 쥐었다가 푼 다음 조용히 49번을 센다.
(10) 자세 10 : 팔뚝을 좌우로 들어올리고, 팔뚝을 곧게 펴고, 호랑이 입이 귀를 향하게 하여, 조용히 단어를 셀 때마다 주먹을 꽉 쥐고, 그런 다음 1번 풀어주고 조용히 49번을 센다.
(11) 11자세 : 팔을 내리고 손바닥을 배꼽 아래 양쪽으로 돌리고 엄지손가락을 배꼽에서 1~2포인트 떨어진 곳에 조용히 한 단어를 세어 주먹을 꽉 쥐고, 그런 다음 느슨하게 하고, 한 번 조이고 한 번 풀고, 조용히 49번을 센다.
(12) 형태 12: 손을 풀고 팔을 아래로 내린 다음 팔을 앞쪽으로 편평하게 올리고 손바닥을 위로 올리고 동시에 발뒤꿈치를 들어 발뒤꿈치가 떨어지면 돌아옵니다. 손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3회 반복하세요.
셀프 케어 애플리케이션
Yi Jin Jing Neigong은 많은 양의 운동과 어려운 동작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운동 세트는 체력이 좋은 젊은 성인에게만 적합합니다. 만성 질환 환자. 체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질병을 치료하며 신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진경 외쿵푸는 주로 손바닥과 상지를 단련하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의 건강한 사람과 만성질환자에게 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상지운동을 통해 운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며 근육을 이완시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 전체.
주의사항
체질이 약한 사람은 내부 근력 훈련 방법을 주의 깊게 사용해야 하며, 특히 많은 양의 운동과 어려움이 필요한 '웅크린 호랑이가 음식 자세로 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장병 및 천식 발작이 있는 경우 사용을 피하십시오. 상기 환자들에게 외부운동을 실시할 경우에도 운동당 수술횟수를 줄이고, 개인의 능력에 맞게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방법은 동작과 정지의 결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수행 방식에 있어서 동작과 정적인 수행의 긴밀한 결합을 강조합니다. 한편, 기공을 수련할 때에는 '조용한 움직임', 즉 정신의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고 그것에 집중하며 자연스럽게 호흡해야 한다는 뜻이다. 오직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하고 마음, 기, 몸을 조화시켜야만 기가 정화되고 변화되어 정신을 생성하고 내장과 기혈을 자양화하며 외부적으로 근육, 뼈, 피부 및 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이진경외형쿵푸는 묵념법을 채택하여 신체의 평온함과 기능의 조절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진징내공은 이진징의 12가지 자세를 바탕으로 현대인들이 적응한 것으로 신체 강화 효과가 뚜렷해 안마의사의 기본 수련법 중 하나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현대에는.
주역은 우주 만물의 탄생과 죽음을 탐구하는 고전이다. 여기에는 너무 많은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한 눈에 알아볼 수 없습니다. 우주와 지구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은 확실히 전문가의 권리가 아닙니다. Yili를 공부하면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고 돌파구를 찾을 때 이전에 생각해 본 적 없는 문제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 당신은 사물에 대한 당신의 견해가 매우 포괄적이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중국 5대 예술은 수천년, 수만년 지속될 수도 있는데 거기에는 이유가 있다.
역서는 만물이 서로 대하는 상태를 나타내며 태극기에서 두 음양이 생기고 두 양이 네 가지 형상을 재생하여 네 가지 형상이 팔괘가 되는 상태를 나타낸다. . 팔괘에서는 우주 만물이 규칙적으로 변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팔괘 초기에 점(점)으로 하늘을 우러러보고 지리를 보아 인간사(하늘의 삼달이라고도 함)를 알았다. 땅과 사람) 음과 양이 상호 작용하고 반대하고 합체하고 변화하는 것을 소위 '도'라고 하며 역경의 기본 정신이기도 합니다.
주역의 원리를 간략하게 설명하기 위해 우리는 '변화의 세 가지 변화', 즉 단순성, 변화, 어려움을 자주 언급합니다.
단순성: 그것이 우주 만물의 기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