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박물관 제 4 성, 곽보가 진주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곽보에 와서 이 18 개를 보지 않는 것은 안 가는 것과 같습니다.

박물관 제 4 성, 곽보가 진주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곽보에 와서 이 18 개를 보지 않는 것은 안 가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 국립박물관 ('곽보') 은 천안문 광장 동쪽에 위치하여 천안문 광장 맞은편에 있는 인민대회당과 대칭을 이룬다.

건축 면적이 거의 20 만 평방미터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 박물관에는 48 개의 전시장, 3 개의 상설전시장, 8 개 미만의 특집전시장, 여러 국내외 임시전시장이 있다. 654.38+0 만 개 이상의 소장품 외에도 외국 박물관의 소장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한 번에 다 볼 수 없다.

지하실에 위치한' 고대 중국' 과 북관의' 부흥의 길' 은 1840 을 경계로 중국 역사시대의 절대다수의 문화재를 선보였다. 다른 전시장의 특집 전시장은 다른 분야에 따라 특집 전시를 진행한다. 아래 18 개' 국보' 는 주마 관화라도 놓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오지 않았다는 뜻이다!

첫째, 얼굴에 물고기 무늬가 있는 채도대야, 지금으로부터 7000 년 전의 양사오문화, 1955 산시 () 성 Xi 시 반파출토.

신석기 시대는 대부분 어린이 독관의 관 뚜껑으로 쓰이며, 일종의 특수한 무덤 도구이다. 높이는16.5cm 이고 지름은 39.8cm 입니다. 가는 진흙 붉은 도자기로 만든 입술은 벌리고 입가에 간헐적인 검은 띠가 있다. 내벽에는 두 세트의 얼굴 대칭 물고기 패턴이 그려져 있다. 얼굴은 인어공주로 만들어졌고, 머리 위의 옷은 이상해서 종교 행사의 화장 이미지처럼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산해경' 의 일부 지방에는 무당' 얼이뱀'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일부 학자들은 면어무늬가 무당 얼이어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무당이 물고기를 빙의해 명계에 들어와 영년 일찍 죽은 아이를 모집하는 것을 뜻한다.

둘째, 도정영은 지금으로부터 7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로 산시활현 태평장 1958 에서 출토되었다.

독수리 딩타오는 높이 35.8cm, 직경 23.3cm, 최대 복부 직경 32cm 입니다. 도자기의 전체적인 조형은 독수리 한 마리이다. 독수리의 가슴은 삼각대의 배로, 포만하고 두툼하며, 입이 독수리 등에 열려 있다. 독수리의 눈은 크게 뜨고, 온몸은 매끄럽고 무늬가 없고, 부리 갈고리는 힘이 있다. 굵고 힘찬 발과 넓고 납작하게 늘어진 독수리 꼬리는 도정의 세 지점을 형성하여 지면의 기둥을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있다. 양익이 약간 버티어 삼각대의 중후를 둘러싸고 일종의 전진의 기세를 형성하였다. 독수리 머리에는 큰 눈과 뾰족한 부리가 있고, 독수리는 위엄 있고 사나워 보인다.

양사오 문화는 대부분 땔나무 기름 소금의 채색 도자기이고, 도정영은 유일하게 새를 조형한 문화이다. 원시 예술과 실용 기능이 완벽하게 결합된 전범이며 고대에는 얻을 수 없었던 조각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일찍이 1993 년 로산올림픽 전시회에서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재 중 하나였다.

옥돼지용, 홍산문화 197 1 년 전 내몽골 옹우특기 삼성타라가 출토됐다.

옥돼지용은 짙은 녹색의 바위옥으로 조각되어 높이 26cm, 몸은 C 형이다. 그 코는 앞으로 뻗어 위로 올라가고, 입을 꼭 다물고, 나란히 콧구멍이 두 개 있고, 눈이 튀어나오고, 꼬리가 가늘고 위로 올라가고, 머리에 체크무늬가 새겨져 있다. 수도꼭지 위에는 2 1 cm 의 긴 갈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돼지 머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중화 제 1 의룡'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용이 한 줄로 매달려 있다면, 용구와 용꼬리는 수평선에 딱 들어맞는다. 즉, 빈 곳은 옥돼지룡의 균형점에 딱 들어맞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넷째, 후모 구리 방정, 1939 허난성 안양시 무관촌 은허 유적지가 출토됐다.

방정 높이 133 cm, 길이 1 10 cm, 너비 79 cm, 무게 832.84 kg. 삼각대의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삼각대의 4 벽과 4 족 장식에는 대식무늬가 있고, 귀장식에는 어문과 호랑이 식인 무늬가 있다. 정복에는' 계모 E'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현재 발견된 가장 무거운 중국 고대 청동기이다.

흥미롭게도, 이 나라의 중무기는' 한쪽 귀' 이다. 원래 이 방정이 발견되었을 때, 중국은 항일 전쟁에서 발견자가 두 개의 귀뚜라미를 톱질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 중 하나만 찾았다. 1959, 본관은 산둥 박물원 청동기 복구사 팬을 초빙하여 현존하는 정귀에 따라' 가짜 귀' 를 복제하기로 했다. 지금은 회복된 방정이 생겼다.

오사양 동상, 지금으로부터 3000 년 된 청동기, 1938 호남닝향시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동상의 최대 직경은 44.4cm, 높이는 58.6cm, 무게는 34.6kg 입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상조 동상이다.

이 동상은 제물이다. 전체적으로 2 차 주조 공예 주조를 채택하고, 동그란 조각과 엠보스를 결합한 장식 수법을 사용한다. 네 마리의 양과 몸의 교묘한 결합은 뛰어난 주조 수준을 보여 주며 역사가들이' 완벽한 청동 모형' 이라고 부른다.

동상은 높이가 높고 목이 우뚝 솟아 있고 사방은 파초 잎무늬, 삼각 무늬, 수면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조각상 중간의 네 뿔은 각각 곱슬한 뿔 양머리, 양머리, 양목 돌출기 밖, 양몸, 양다리가 복부에 붙어 있고, 발이 둥글다. 동시에, 조각상은 사방 가운데, 즉 양 두 마리 사이에 쌍각 수도꼭지를 내밀었다.

이 동상은 항일전쟁 중에 출토된 것이다. 호남성 은행을 따라 원릉으로 가는 도중에 차량 행렬은 화일군에 의해 폭파되고, 동정은 20 여 원으로 폭파되었다. 이후 이 조각들은 호남은행 창고의 나무상자에 버려져 10 여 년 동안 아무도 묻지 않았다. 1952 년 신 중국 문화부는 사람을 보내 이 깨진 보물을 찾았다. 2 년 후 문화재 복구사 장신주 4 개월의 노력을 거쳐 마침내 성공적으로 복구되었다. 지금은 파손의 흔적이 거의 없다.

6. 1976 산시 () 성 임통현 능구진 () 에서 2700 년 전의 서주 초기 청동기 이유이가 출토되었다.

높이 28 cm, 구경 22 cm, 무게 7.95 kg. 동그라미 이상, 복부와 네모난 자리는 대식무늬를 위주로 하고, 주변은 용무늬, 매미 무늬, 구름뇌무늬를 위주로 한다. 바닥에는 4 행 32 자의 비문이 있는데, 오왕이 상인을 거둬들이고, 갑자가 아침에 승리하여 정권을 얻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졸은 알려진 최초의 서주 청동기이다.

7. 랑야대 석각, 2200 년 전 진 말 산둥 성 청도시 황도구 랑야대 건립.

랑야석조는 진대 마애석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기원전 2 19 년 (진시황 28 년), 497 자에 새겨져 있다. 처음 289 자는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공적을 기술하고, 이후 208 자는 리스, 왕만 등 신하의 이름과 의명 사적을 기록하여' 시황제송' 이라고도 한다. 후반부는 기원전 209 년 (진 2 세 원년) 에 새겨져 총 79 자로 리스가 진 2 세 유람을 할 때 진시황에게 즉시 석두 옆에 법령을 새길 것을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그래서' 2 세 성지' 라고도 불린다.

리스가 전세한' 소전' 서예작품으로, 현산석조각, 태산석조각, 혜제석조각과 함께' 진사석조각' 이라고 불린다.

기록에 따르면 북송년 동안 전반부가 사라졌다. 청나라 후반이 되자 조각석도 갈라져 결국 땅에 떨어졌다. 이후 각지를 뒤척이며 마침내 1959 년 곽보로 이주한 전신인' 중국역사박물관' 이 지금까지 보존됐다.

잔석높이 132.2cm, 너비 65.8-7 1.3cm, 두께 36.2cm, 13 줄 87 자 포함.

역사서에 기재된 진시황열병이 남긴 석각의 대부분은 이미 사라지고, 단지 두 개만 남았고, 랑야석각은 글자 수가 가장 많은 조각이다.

8. 김광선 옥의가 2000 년에 출토되어 허베이 정현 팔각랑촌 40 호 1973, 서한 중산왕 유수 묘가 출토되었다.

이 금실 옥옷 * * * 용 옥 1203 원, 금실 2567g. 묘주인은 중산회왕 유수, 하북만성 한묘주인 유승의 후예로서 기원전 55 년에 죽었다. 이 묘는 발굴 중에 타버렸는데, 이 옥의는 도굴이 타버린 후의 잔상이다.

금실 옥의는 한대 특유의 최고 규격의 상복으로, 일반적으로 천강 풍경 시기에 나타난다. 중형 옥복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당시 100 개 중형 가정의 재산 합계와 거의 맞먹는다. 그 값진 가치로 많은 한왕릉이 여러 차례 도난당했다. 삼국 시대에 위문제 황제 조비 () 는 옥의 사용을 금지했고, 옥의는 이때부터 중국 역사에서 사라졌다.

9. 청자 연꽃상, 1400 년 전 북북북제 1948 년 전 허베이 경현 풍묘가 출토됐다.

동시에 중국 국립박물관, 베이징 고궁, 허베이박물관에서 청자 연꽃 조상 4 점이 출토되었다.

청자는 중국의 유명한 전통 도자기이다. 연꽃 조각상은 초기 북방 청자의 대표작이다. 현재 보존된 10 여 점의 문화재를 보면 모두 키가 크다. 이 연꽃조각상은 높이가 59.5cm, 직경12.2cm, 받침대 직경 20.2cm 입니다. 목이 곧고, 바깥 가장자리가 다리 모양의 귀 한 쌍을 장식하고, 목어깨에는 6 개의 이중 고리 귀가 있다. 육화 육수 얼굴을 붙이고, 몸은 다층 연꽃잎을 조각한다. 뚜껑에 연꽃 꽃잎이 새겨져 있다.

엠보스 연꽃 꽃잎은 연꽃 조각상의 중요한 조형 특징이다. 위에서 보면, 층층이 바깥쪽으로 뻗어 있는 연꽃 꽃잎은 만다라 제단처럼 만다라 제단처럼 생겼으며, 인도 야마자키 불탑과 매우 비슷하다.

청자 연꽃상은 대부분 무덤에서 나온 것으로 종교적인 의미의 장례품이어야 한다. 그들은 영혼을 배치하고, 죽은 영혼을 초월하여 환생의 고통에서 구출할 가능성이 높다. 연꽃조각상은 불교와 중국 영혼 관념이 결합된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안지교 석란판은 1400 년 전 수대 허베이 조현에서 출토되었다.

안제교, 일명 조주교는 허베이 조현에 위치해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단일 구멍 오픈 어깨 아치형 다리입니다. 그 시공 기술은 독특하여 세계 교량 사상 최초의' 열린 어깨 아치' 구조이다. 그것은 매우 높은 과학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교량 건설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교량 건설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울타리는 직사각형이고 양쪽에 용이 새겨져 있다. 정면의 쌍용은 비늘을 걸치고, 몸은 울타리를 뚫는 것처럼 마주 보고, 머리는 머리를 마주하고, 앞발은 서로 밀쳤다. 뒷면은 쌍룡이 서로 마주보고 걷고, 몸은 휘감고, 뒷다리는 땅을 지탱한다.

안지대교가 보수되었을 때 울타리의 진흙이 제거되었다. 당시 * * * 는 1200 여 개의 크고 작은 다리석을 파냈지만, 패치, 조각, 기억이 비교적 완전한 석두 는 많지 않았다. 그중에는 일곱 개의 조각용 울타리가 있는데, 이 울타리가 그 중 하나이다.

1 1. 채색 엠보스 무사석각, 허베이 곡양초왕묘에서 출토된 1 100 년 전, 당 이후 5 대 동광 원년.

이 페인트무사상은 높이113.5cm, 너비 58cm, 두께11.7cm 로 읍묘석이다. 장방형 한백옥에 높이 돋을새김한 조각, 갑옷을 입고 보검을 들고, 머리에 봉익 투구를 쓰고, 발을 쇠괴처럼 딛고, 머리에 주봉새를 들고, 두 손에 칼을 들고, 검끝이 이상한 입에 연꽃을 가리키는데, 이는 불교의 보호신불을 취재한 것과 같다. 그 예술 풍격은 당대의 정취를 계승하여 고대 회화와 조각품을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이 석각의 묘주인은 허베이 정진의 중요한 장군으로, 생전에 당조의사와 상무사를 숭배하여 여주, 정주, 등지를 통제했다. 그의 양아들 왕도는 반란을 일으켜 왕을 가택 연금시켰고, 결국 비통으로 죽었다. 왕도는 명성을 만회하기 위해 양아버지를 위해 호화로운 능묘를 지었다. 이 석조는 원래 묘문 뒤의 복도 가장자리에 박혀 있었다. 1994 년 5 월 왕초의 무덤이 도난당했습니다. 2000 년에 이 도난당한 페인트 엠보스 전사 석조가 미국 뉴욕의 중국 문화재 경매에 나타났다. 중국 정부의 여러 차례 교섭을 거쳐 200 1 년 5 월 23 일 미국 세관은 세계무역센터에서 중국으로 돌려보냈다.

12. 관음보살 목각상은 해외 소장가에서 매입했고, 지금으로부터 1000 년 전 송말.

앉은 모습이 높이 2 미터, 잘 보존되어 있다. 보살은 높은 화관을 쓰고, 얼굴은 정교하고, 눈썹은 구불하고, 눈은 약간 뜨고, 입술은 약간 뾰족하고, 귓불은 크고, 볼은 통통하며, 약간 미소를 띠고 있다. 표정이 무겁고 고요하여 마치 나 없는 경지에 들어간 것 같다.

좌상의 귀환은 국내 박물관에서 가장 큰 송대 목각 소장품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송대 목각의 공백을 메웠다. 매우 높은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얻기 어려운 예술 보물이기도 하다.

13. 쌍봉기린 무늬 석조가 700 년 전 원대에서 출토되었고, 명대 베이징화피공장 서부 1966 이 출토되었다.

석조는 길이105cm, 폭120cm, 두께13cm 입니다. 화면 주체는 네 개의 호로 장식되어 있고, 쌍봉극 구슬의 도안은 얽힌 가지와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쌍관수탉의 상징은 금닭, 앵무새 입, 원앙새, 붕익과 같지만,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 하나는 하관수탉이 영지 같은 관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하나는 없다. 둘째, 하관수탉은 파도 모양의 꼬리깃털 다섯 개를 가지고 있고, 상관수탉은 곱슬한 꼬리깃털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암컷의 차이여야 한다. 불빛 아래에는 기린 두 마리가 쫓고 장난치고 있는데, 배경은 파도 패턴이다. 석조의 양쪽에 얽힌 나뭇가지가 장식되어 있다.

이 석조는 배치가 아름답고 공예가 자연스럽다. 원대의 정교한 석조예술로 황궁이나 황실원림의 단석이어야 한다.

효황후 관봉은 400 년 전 명나라 만역년 1957 이 베이징 창평현 정릉에서 출토됐다.

봉관은 높이 48.5cm, 관높이 27cm, 지름 23.7cm, 무게 2320g 입니다. 봉관봉관은 칠죽으로, 실크로 만들었다. 앞부분은 아홉 마리의 금룡으로 장식되어 있고, 입에는 물방울이 있다. 아래에는 여덟 마리의 금봉황이 있고, 뒤에는 또 한 마리의 금봉황, 9 룡 9 봉황이 있다. 뒤쪽 아래 좌우 장식점에는 금룡구슬과 관자놀이가 박혀 있습니다. 이 왕관에는 100 여 개의 가공되지 않은 천연 루비와 5000 여 개의 진주가 박혀 있다.

크라운 봉관에 가지각색의 보석을 제외하고 가장 매력적인 것은 에메랄드 부분이다. 점청이는 중국 전통 악세사리 제작 공예로, 가위로 물총새의 목 주위의 깃털을 자른 다음 핀셋으로 지도의 점성 받침대에 깃털을 배열한다. 털을 뽑힌 물총새는 왕왕 빨리 죽는다.

1933 년 점청용 물총새 깃털이 멸종되면서 국내 마지막 점청공장이 폐쇄돼 점청공예로 대체되었다.

열다섯 번째,' 황제의 보물' 옥새, 350 년 전 청초.

이 옥새는 높이 16. 1cm, 변길이 16. 1cm, 버클높이 9.8cm .. 인장이 양에 새겨져 있다 도장 버튼은 용의 모양이다. 청나라 황제의 도장은' 어보' 라고 불리는데, 처음에는 고궁의 교태전에 배치되어 전문 기관인 상보사가 관리한다.

청조 강희년 동안 청정부는 29 건의 어보가 있어 명나라보다 5 건이 더 많았는데, 이 도장은 당시 청정부가 가장 많이 사용했던 도장이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어보를 재검토하고 순위를 매겨 25 건의 어보를 규정하고 각 보물의 사용 범위를 규범화했다.

이런' 황제의 보물' 은 주로 황제가 칙령을 발표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25 방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쪽이다.

16, 원명원 쥐 첫 토끼 머리, 260 년 전 청초. 원명원 서루 해안당 앞 대수법 동상으로 밝혀졌다.

원명원 수수의 동상은 1759 (건륭 24 년) 에 원명원 고적 해안당을 건설할 때 이탈리아 유럽 선교사 랑세녕, 프랑스인 미셸 버누아 (Michel Benoist) 가 제작해 청팅 장인이 제작했다.

1860 년 원명원에 불을 지른 뒤 약탈을 당해 해외로 유출됐다.

20 13 년 6 월 28 일, 이전' 경매 사건' 을 거쳐 원명원의 쥐와 토끼는 100 년 유랑 끝에 프랑스 피노 가문에 의해 중국 국립박물관에 기증됐다.

태평천국 옥새, 청말, 160 년 전.

홍수전의 이 도장은 중국 근대사에서 중요한 역사 유물이다. 옥새는 백옥으로 만들어졌고, 새단추의 양쪽에는 풍단조양의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고, 쌍룡쌍봉이 둘러싸여 있다. 도장 표면은 길이가 20cm, 너비가 20cm 로 청나라의 모든 옥새보다 크다. 도장에는 상서로운 운율 1 1 총 44 자가 새겨져 있어 역대 국새와는 달리 특이하다.

이 도장은 증국판이 천경이 함락된 후 얻은 것으로 군부에 숨어 해방 후 중국 혁명박물관으로 돌아왔다.

18, 중국 국립박물관 서측면도, 1959 완성. 1950 년대 10 대 건물 중 하나입니다.

중국 국립박물관의 전신은 국가역사박물관으로 1920, 중앙혁명박물관, 1950 에 설립되었습니다. 1959 년, 50 년대 10 대 건물 중 하나인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지 10 주년, 두 관의 새 부지가 현 부지에 완공되었다. 196 1 년 이름을' 중국역사박물관' 과' 중국혁명박물관' 으로 바꿔 정식으로 대외개방하다. 2003 년 2 월 28 일 두 관이 합병되어 중국 국립박물관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2065 년 3 월, 4 년여의 재건과 확장 끝에 곽파는 다시 대외적으로 개방되었다.

이번 재건과 확장은 원래 박물관의 서쪽, 북쪽, 남면을 보존하였다. 특히 서쪽 주랑 대문의 정문, 현관은 22 급 화강암의 돌계단 위에 위치해 있으며, 24 개의 정사각형 돌기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이가 32.7 미터, 폭 1.5 미터, 아래부분은 화강암 수염미이다. 현관의 양쪽 끝에는 높이가 39.88 미터인 부두가 배열되어 있다. 현관 꼭대기의 처마에는 녹색 무늬가 박힌 노란색 유리 기와가 깔려 있고, 상단 중앙의 붉은 깃발 세트가 유난히 두드러진다. 그 전체적인 기조와 스타일은 천안문 광장 맞은편에 있는 인민대회당과 호응하며 천안문 광장의 전체적인 외관과 스카이라인을 보존하며 천안문 광장의 전체적인 이미지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국립박물관 서쪽 주요 출입구는 이미 6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자체가 문화재이다. 그것은 우리나라의 발전을 목격하고 많은 사적을 목격했다. 지금은 필요 없지만 시간이 남아 있으면 꼭 둘러보세요.

곽보는 현재 커피숍을 북청으로 옮겨 북유리창 근처에 있다. 곽보의 특색 있는 커피를 마시며, 오가는 차의 흐름을 통해 먼 천안문 광장의 붉은 담장 김와를 바라보고 있다. 중화문화의 장하 속에서, 나는 네가 다시는 이런 곳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