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참여 교사 교육과 다른 교육 모드의 차이점을 비교하십시오.

참여 교사 교육과 다른 교육 모드의 차이점을 비교하십시오.

초중고 교사가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교과 과정의 새로운 이념을 받아들이고 적응할 수 있도록 각급 교사 양성기관이 초중고 교사의 새로운 교과 과정 훈련에 큰 열정을 쏟았다. 이들의 교육기관은 다양하지만 크게 강의식 교육과 참여식 교육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통적인 교원 양성반에서, 우리는 줄곧 강의 스타일을 따르고 있다. 현재의 교과 과정 개편 훈련에서 사람들은 점점 참여를 제창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 실습에서, 우리는 이 두 가지 훈련 방식이 각각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우리는 다각적인 조사, 비교, 분석을 실시하여 두 가지 교육 방식이 교사 학원에서의 응용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첫째, 연설 훈련 분석

강의 훈련은 훈련자가 훈련 계획에 따라 새로운 교육 이론 지식을 결제 형식으로 연수 교사에게 체계적으로 전수하는 교사 훈련 방식이다. 이 교육 모델은 단방향 정보 전달이며, 참여하는 교사들은 강사가 전달하는 정보만 받아들이고 이해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정보에 대한 수용과 이해에도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구분이 있다. 만약 당신이 수동적인 수업을 듣는다면, 참여하는 교사들은 훈련자가 전달하는 정보에 대한 흥미와 동기 부여가 부족하여,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체계와 행동체계에 능동적으로 융합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들은 단지 정보를 받는 컨테이너일 뿐이다. 참여하는 많은 교사들이 강의를 듣고 나면 "이치에 맞는 것 같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훈련 방식은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째, 참여 교사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는 데 불리하다. 참여형 교사는 수업시간에 참여성이 부족해 심리가 피로하기 쉬우므로 그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과거에는 훈련에 참가하는 것에 대한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두 번째는 참여 교사의 성격 차이를 무시하는 것이다. 훈련에 참가한 교사들은 서로 다른 경험적 기초와 이론적 조예가 있는데, 즉 서로 다른 이론적 수요가 있다. 훈련사가 미리 배정한 동일한 내용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도록 요구한다면, 훈련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교사들에게는 불공평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교사의 미래 교실 수업에 참여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훈련 교사가 장기간 수동적으로 수업을 듣는다면, 훈련 내용을 잊어버리고 교육 형식을 직접 모방하기 쉽다. 우리가 강의하는 동안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교수법을 바꾸라고 끊임없이 일깨워준다 해도, 그들은 종종 어찌할 바를 몰라 결국 강사가 사용하는 교육 형식을 직접 채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적극적인 수강은 교사가 강사가 전달하는 정보를 이해하고 선택하고 가공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새로운 이론 지식을 자신의 이론 체계에 통합하고, 자신의 교학 실천을 결합하여 종합적으로 사고하며, 제때에 자신의 교학 방법을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자발적으로 수업을 듣는 것은 대체할 수 없는 장점이 있다.

첫째, 정해진 시간 내에 규정된 인원의 훈련을 완성하는 데 유리하다. 강의식 교육은 강사의 교육 내용과 교육 리듬에 대한 통제를 충분히 발휘하여 강사가 제때에 교육 임무를 완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강의식 훈련은 참석자 수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없으며 대규모 훈련은 대규모로 분산돼 훈련 진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둘째, 교사의 빠르고 정확하며 체계적으로 이론 지식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강사는 가장 빠른 방식으로 최전방의 교수 이론 지식과 교수 개혁을 동적으로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훈교사 앞에 제시하여 시야를 넓히고 현대 교육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게 하며, 그들의 교학 연구에 유리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그들이 교수 연구와 교수 실천에서 불필요한 우여곡절과 어려움을 많이 겪지 않도록 방지하다.

둘째, 참여 교육 분석

참여식 교육이란 교육자가 상황을 창조하거나 자료를 부여함으로써 참여 교사의 기존 경험과 이론을 충분히 동원해 평등, 협력, 교류에서 스스로 탐구하고 공유하고 새로운 경험과 이론을 만들어내는 교사 훈련 방식을 말한다. 이런 양성 모드의 정보 전달은 양방향 멀티 채널이며, 우세는 상당히 뚜렷하다.

첫째, 참여 교사의 개성과 개성이 서로 보완한다. 참여식 교육은 필요한 문제를 연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해결해야 할 문제에 따라 개성 문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참여 교사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학습 연구 방식을 선택해 다양한 학습 연구 방식으로 원래의 단일 수용을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콘텐츠 선택과 학습 연구 방법은 참여 교사의 유사성과 개성을 서로 촉진하고 조화롭게 발전시킨다.

둘째, 참여를 촉진하는 교사들은 활동, 공연, 경험에서 과거의 교학 실천을 반성하고, 협력교류에서 타인과 자신이 얻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교학 이론으로 승격한다. 이 과정에서 참여하는 교사들은 이론 지식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연구능력과 동료들과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앞으로의 연구연구에 패러다임 역할을 했다.

셋째, 이론과 실천의 결합에 유리하다. 그렇게 말할 수 있어요. 우리의 출전 선생님도 응시 교육의 산물이다. 오랫동안 전통 교육 문화의 영향을 받아 단기간에 대량의 새로운 이론을 진정으로 받아들일 수 없고, 단기간에 근본적인 행동 변화를 겪지 않을 것이다. 참여식 교육은 강사와 참여하는 교사들이 이론과 실천의 대화를 전개할 수 있도록 하고, 그들은 자신의 실천에 연락하고, * * * 함께 사례나 문제를 관찰하고, 결국 * * * * 인식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론의 성분은 현실에 반영된다. 참여하는 교사들은 직접 이런 경험을 받아야만 자연스럽게 이론을 받아들이고, 배운 이론을 진정으로 자각적으로 활용해 앞으로의 교학 실천을 지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참여식 교육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 한계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있습니다. 참여식 교사들이 획득한 이론적 지식은 대부분 전문가가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참여식 교사들에게 이론 탐구와 형성 과정을 반복하게 하여 단기간에 대규모로 교육을 확대하기가 어렵습니다. 참여하는 선생님이 얻은 이론 지식은 단편적이고 체계적이다. 개인의 이해가 다르기 때문이다. 일부 문제는 토론과 교류를 통해 이해하기 어렵다.

셋째, 두 가지 훈련 방법의 관계를 분석한다

강의식 교육과 참여식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교육 방식이다.

첫째, 교육 내용의 출처가 다르다. 강의 훈련의 내용은 최근 교육 연구 성과, 교수 방법, 교육 개혁 추세 등의 광범위한 수집에서 비롯된다. 교육자의 이해와 체계적인 과제를 결합하여 교육 내용으로 참여하는 교사에게 직접 전달한다. 참여식 교육의 내용은 종종 하나의 중심 개념에서 많은 정보점을 도출한 다음 교사와 학생이 연구에 참여하여 확인하거나, 한 사례에서 일련의 논쟁을 불러일으켜 결국 어느 이론 지식으로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러한 내용은 연구에 참여가 깊어짐에 따라 점차 생겨났으며, 현재 교육 개혁의 새로운 추세에 순응하며 공통성과 개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교사의 참여에 대한 절실한 요구이다.

둘째, 훈련 기관이 다르다. 강의식 훈련은 한 가지 형식, 특히 수동적인 강의식 훈련, 즉 전체 강의실 강사가 끊임없이 도도하고, 참훈 교사가 황급히 필기를 하는 형식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참여식 교육 조직은 상호 토론, 사례 분석, 경험 공유, 교육 관찰, 역할 놀이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 "경험", "활동", "토론", "교류", "성격" 을 강조하여 다양한 교육 기관의 형성을 반영합니다.

셋째, 교사와 학생의 역할이 다르다. 강의 훈련에서 강사는 권위, 정보 제공자, 표준 답안의 발행인 또는 검증자, 상급 행정명령을 전달하는' 제정자' 이다. 참여하는 교사는 정보와 명령의 수령자이며, 그들은 훈련자이다. 훈련자와 참여 교사 사이에는' 나 → 너' 의 단방향 사제 관계이다. 참여식 훈련에서 강사와 참여 교사의 역할이 크게 달라졌다. 훈련사는' 제단' 을 내려와 교사의' 협력자' 와' 협력자' 가 되어 그들과 함께 연구를 배우고 함께 향상시켰다. 참여 교사는 교육 내용과 형식의 주요 창작자이며 풍부한 교육 자원이며 교육자의 "파트너" 입니다. 강사와 참여 교사의 관계는' 너 → 나' 양방향 상호 피드백의 동등한 사제 관계다.

넷째, 훈련 이념이 다르다. 강의식 교육과 참여식 교육은 각기 다른 기본 개념을 세웠다. 강의식 훈련은 적절한 이론의 전달을 통해 참여 교사의 이론 수용, 교육 수준 향상, 교수 방법 개선을 목표로 한다.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처럼 참여하는 선생님께 필요한 이론 지식을 "보충" 해 주세요. 참여식 훈련은 교사의 관념과 방법의 진정한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존의 풍력, 수력, 원자력 발전을 이용하는 것처럼, 이론이 형성되는 과정을 거치게 한 다음, 이론의 결과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한다. (존 F. 케네디, 풍력, 수력, 원자력, 원자력, 원자력, 원자력)

참여식 교육과 강의식 교육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서로 촉진된다. 한편, 강의식 교육은 참여식 교육의 기초이며, 어느 정도의 이론적 기반이 없으면 참여식 교육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한편, 참여식 교육도 강의식 교육을 촉진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참여 교육을 통해 참여 교사가 강의식 교육 내용을 숙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넷째, 매듭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인식을 얻을 수 있다.

한 가지 인식: 효율성, 특히 속도에 중점을 둔 훈련에서는 강의식 훈련과 참여식 훈련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하며, 그 중 하나를 유일한 훈련 방식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강의 훈련은 장점이 있다. 특히 참훈 교사를 동원하여 주동적으로 강의를 받을 수 있어, 참훈 교사가 단기간에 많은 교육이론의 정수를 받아들이고 자신의 교육교수 과학 연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참여 교육은 교육 교실을 민주적이고 활발하며 개인화하여 교육에 참여하는 교사를 교육의 "주인" 으로 만들고, 교육 수업에 적응하고 사랑하며, 이론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가식 교육에 작은 강의를 추가하여 참여 교사의 강의식 교육에 대한 참여를 강화하고, 두 가지 교육을 하나로 통합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교육 효율을 높여야 한다.

두 번째 인식: 전통적인 강의식 교육은 완전히 부정되는 것이 아니며, 참여식 교육도 흠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각각은 자신의 장점과 한계를 가지고 있다. 관건은 참여 교사의 요구, 어떤 문제, 다른 참여 교사, 다른 문제, 적절한 교육 방식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서는 현지 여건에 맞는 교육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강의훈련과 참여식 훈련은 매우 중요한 훈련 방식이며, 우리는 융통성 있게 운용하고, 초중고교교사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훈련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