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종현의 지리적 환경

광종현의 지리적 환경

2011년 현재 광종현의 야채온실 수는 5000개에 달하고 매달 50만 마리 이상의 오리고기를 판매하며 농업 산업화 가동률은 38%에 달한다. 공동마을 용수공급, 종합농업개발, 중·저소작 밭 전환 등의 사업이 추진됐다. 93개 마을에 대한 2차 및 3차 빈곤 완화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현은 성 정부에 의해 허베이성 인접 개발 시범 기지 현 및 산업화 빈곤 완화 시범 현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13년 기준으로 광종현의 채소 재배 면적은 100,000에이커를 초과하며, 오리 및 기타 육류를 사육하는 전문 마을이 80개 있으며, 축산업의 생산량은 대규모 농업의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 국가급 농업 공업화 선도 기업 수는 1개, 성급 농업 공업화 선도 기업은 5개, 시급 농업 공업화 선도 기업은 20개, 현 농업 공업화 가동률은 70개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 삼림피복율은 26.5%에 이른다. 2010년 광종현의 공업부가가치는 8억 4천만 위안에 달해 GDP의 32%를 차지했는데, 이는 '10차 5개년 계획' 종료에 비해 3.5% 증가한 수치이며, 공업을 갖춘 대규모 기업이 27개 있다. 부가가치는 2억 6천만 위안으로, 5개년 계획이 끝나면 10차 5개년 계획 기간이 1.8배로 증가하며 연평균 12% 증가합니다. 헤센화학(Hessen Chemical), 로바오그룹(Lobao Group), 국판자동차공업(Guofan Automobile Industry) 등 3개의 지역 유명 브랜드가 등장했으며, 수출액이 5,549만 달러에 달해 '10차 5개년 계획' 종료 시의 17.5배에 달하는 대외 무역 수출 기업이 존재합니다. ; 그 숫자는 "10차 5개년 계획" 종료에 비해 2,600명이 증가한 6,500명에 이르렀습니다. 현의 산업 구조는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있으며 면화 가공과 자전거라는 두 가지 전통 산업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생물의학과 장비 제조라는 두 가지 신흥 산업이 강력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환경 보호와 생태 건설에 중점을 두고 '11차 5개년 계획'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 감소 목표를 예정대로 달성했습니다. 특히 전기 도금 기업을 종합적으로 관리하여 전기 도금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산업.

2011년 현재 광종현은 총 2억 위안 이상을 투자해 4개의 수직, 5개의 수평 도로망과 행정 서비스 센터, 중소기업 인큐베이터, 하수 처리 시설 등 지원 시설을 완성했다. 처리장, 110kV 변전소의 경쟁력과 수용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기획면적은 10평방킬로미터에 달하고 건설면적은 7평방킬로미터에 달하며 78개 기업이 입주를 완료했고 8개 기업이 100개 이상을 투자했다. 백만 위안. 광종현은 매화복싱, 태평도악, 버드나무 직조 등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3개와 전통 직물 기술, 황도리 북 등 성급 무형문화유산 6개를 보유하고 있다.

황건적 북

광종현의 황건적 북은 동한 말기 황건봉기에서 유래되었다. 황건봉란은 의례를 통해 사람들을 모으고 북을 모아 환호하게 하였으며, 황건북은 전쟁터에서 응원하는 북으로 탄생하였다. 전쟁터의 강렬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에 태평 전쟁 북이라고도 불립니다.

수제 나무 국자

광종의 수제 나무 국자 기술은 명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과거 수공업이 수공예품에 의해 지배되던 시절에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여러 가지 영광. 수공목선반기법은 오랜 역사를 지닌 전통민속공예로, 원재료를 중심축으로 하여 제작, 생활용품, 수공예품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널리 적용됩니다.

버드나무 직조

광종현의 버드나무 직조 기술은 청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특징은 고리버들을 사용하여 가정용 직조를 한다는 점입니다. 가전제품, 수공예품 등 고리버들을 잘라낸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껍질을 벗기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며칠 동안 서늘한 곳에 두었다가 다양한 제품을 직조해 보세요. 버드나무 직조는 습도에 대한 요구사항이 매우 엄격합니다. 일반적으로 지하 가마에서 제작해야 합니다.

태평도 음악

태평고악이라고도 알려진 태평도 음악은 동한 말기 장자오가 주도한 태평도교 봉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반란군이 노란색 옷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머리에 스카프를 두른 것은 역사의 상징으로 황건적봉기를 불렀다. 광종은 황건봉기의 발상지이자 태평도락의 발상지이다. 반란은 실패했지만 태평도교 음악의 유산은 1,800여년 동안 광종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지만 2008년에는 "광종 태평 도교 음악"이 제2차에 포함되었습니다. 국가 차원의 비정부 단체의 유형 문화유산 목록입니다.

매화복싱

광종에서 매화복싱이 확산되기 시작한 것은 청나라 강희 말기부터 매화복싱의 3대 대가인 조홍이(周洪伯)가 출신이다. Xuzhou는 Guangzong County의 Qianwei Village에서 권투를 가르쳤습니다. 매화복싱의 조직형태는 원창(文昌)과 무창(五昌)으로 나누어지며, 원창이 우창을 이끈다. 매화권 수련생의 대다수는 매화권 무술수련생들이고, 주로 무술 수련을 통해 복싱의 원리와 기술을 배운다. 매화복싱무술은 틀, 주먹형성, 비틀림주먹, 장비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매화복싱을 연습할 때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타악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악기에는 소가죽 전쟁북, 징, 심벌즈, 심벌즈 등이 있으며, 북음악은 웅장하고 힘이 넘칩니다.

대나무 경마

대나무 경마는 민속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 수당 시대의 전쟁터인 광종 현 베이탕투안 향 후지우뎬 마을에서 유래되었습니다("광종에 따르면"). County Chronicle')을 참조하여 17대에 걸쳐 전승되어 왔으며, 그 상속방식은 교사상속과 가족상속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죽마는 발전과 진화의 과정에서 민속무용, 무술, 곡예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독특한 전통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남부 허베이평원에서는 보기 드문 형태의 오락이다. 싱타이시 광종현 다다이 마을 남쪽에는 길이 150m, 폭 70m의 사구가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이곳은 유명한 Sand Dune Palace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성의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광종 현 연대기"에 따르면 광종의 지형은 평평하고 토양은 일반적으로 모래가 곳곳에 쌓여 있어 고대에는 사구라고 불렸습니다. Dune Palace도 이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겉보기에 눈에 띄지 않는 이 땅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갇힌 용의 땅"입니다. 이곳은 상나라와 주 왕조 시대에 성 왕국에 속했고, 주예는 수도를 싱으로 옮겼습니다. 상나라의 주왕은 형국의 사구를 대대적으로 건설하고 정원과 테라스를 추가로 건설했으며, 포도주 웅덩이와 고기 숲을 조성하여 남자와 여자가 ​​알몸으로 서로 쫓아다니며 게임을 하고, 노래하고 술을 마시게 했습니다. 밤새도록 지나치게 일했고, 싱 후작은 충성심 때문에 처형당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때 사구는 형국(興國)에 속했고, 성미(興密)는 위(魏) 영공(靈孫)이 사구에 묻었는데, 사구는 조(趙)나라의 영토였다. 호복(湖府)의 재주이자 기병이었던 조나라 무릉왕(趙靈王)이 막내아들 조회문왕후(趙惠文王后)에게 물려받아 사구궁(精堂室)에 살았다. 그의 큰아들 장공자(孝子張)는 혜문왕(惠文王)과 왕위를 놓고 경쟁하다가 반란을 일으켰고, 패하여 조대사(趙師)의 아버지가 사는 사구궁으로 도망갔다. Huiwen 왕은 Gongzi Cheng과 Li Dui를 보내 군대를 이끌고 사구 궁전을 포위하고 Gongzi Zhang을 죽이고 사구 궁전에서 Zhao Wuling 왕을 굶겨 죽였습니다. 기원전 210년, 진시황은 다섯 번째 순행을 떠나 평원진에서 병에 걸렸습니다. 7월 빙음(Bingyin)은 사구(Sand Dune)로 여행을 갔다가 사구궁(Sand Dune Palace) 플랫폼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막내아들 호해(胡海)와 재상 이시(寧治), 조고(趙高)는 서로 결탁하여 시황제의 명을 받아 호해를 왕세자로 삼으라는 거짓 주장을 펼쳤고, 실제로는 호해를 왕세자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시황제에 의해 황태자가 되는 것, 자살하는 것.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모래궁 유적지는 명승지가 되었습니다. 문인과 시인들이 고대를 방문하고 그 비밀을 탐구하기 위해 이곳에 왔으며 많은 시와 수필을 남겼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광종현(廣宗縣) 오춘리(吳村利)가 7장율의 노래를 지은 『사구궁 향수』는 그 대표작 중 하나이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몇 년 동안 춘추시대를 기억하고 인생의 모든 우여곡절을 읽었습니다.

이 나라의 군인들은 다음을 위해 싸웠습니다. 수백 번의 전투를 벌였지만 모두 잠시 무너졌다.

조룡의 패권차는 증오를 표현하고, 주군 아버지의 야망은 궁궐에 서럽다.

오직 뿌연 모래. 아직도 버려진 추에 달이 빛나고 있다! "당나라의 불멸의 사람 궈(郭)는 흥주(현 허베이) 광종 출신이다. 장구자이 마을 출신인 광종은 조산에 사는 유명한 도사이다. Xiangyang은 Xingming과 Xingming 사이를 자주 여행합니다. 장과오(張國老)는 역사상 팔선(八仙) 중의 한 사람으로 당나라의 오측천(吳澤泉)은 나이가 100세를 넘었고 당나라의 현종(玄宗)과 여러 번 소환되었다. 당나라 현종(玄宗)으로부터 은록광로의사(銀黃廣廣師)로 칭해지고 동씨(塔師)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후 그는 "늙고 병들었다"는 이유로 Xingzhou의 Xianweng Mountain (현재 Zhangguolao Mountain)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명나라잡기』에 처음 등장했다. 선인이 죽은 후 "도교 예 법산의 제자 이산 동이 그를 숭배했습니다! 선인이 죽은 후 그는 고향 인 광종 장구 자이 마을에 묻혔으며 현재는 주요 문화 유물 보호 단위입니다.

싱저우(興州) 광종(廣宗) 장궈라오(현 하북성 광종 장구자이촌)는 팔선(八仙) 중 한 명으로 오측천(吳澤泉)과 현종(玄宗) 치하의 유명한 도사였다. 당나라 전설에 따르면 그는 당나귀를 뒤로 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북성 싱타이시 광종 출신인 그는 명나라 호우자이현 출신으로 상채령으로 승진했습니다.

임(仁)자, 이름은 송풍(宋峰)인 정원산(Zheng Yuanshan, 1799-1878)은 광종(廣宗) 유바오(吉寶) 마을에서 태어났다. 청나라 도광 5년(1825년), 재위 21년(1841년)에 진사로 승진했고, 하남성 관찰사 정정빈(1861~)에 올랐다. 1902년) 상청(商清)이라는 이름은 직예(群利)에서 태어났다. 하북성 광종현 동조촌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 의화단의 난 이후 농민봉기의 지도자이자 용연대원수였다.

주수진(1954~), 허베이성 광종 출신. 현 중국기자협회 사무국 서기. 중국공산당 제16차, 17차 전국대표대회 뉴스센터, 전국인민대표대회 뉴스센터,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양회', 2008 베이징 국제뉴스센터,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60주년 경축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뉴스센터 부주임 겸 뉴스센터 부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