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호랑이 꽃다리
전통 호랑이 꽃다리
송사' 권 169' 정사' 는 "정화가 2 년, 이관은 새 이름을 지었고, 옛 관우 수업은 직설적으로 의롭다" 고 기록했다.
랭。 한말루 본설' 볼륨 34' 북일' 관품설명, 보의랑은 군직학교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을보' 는 송대 무관의 정식 명칭임을 알 수 있다. 그럼 왜 송강현 청승인 송강이' 을보' 라고 불릴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송강)
중오권육' 공의 문장' 주가흥쇠' 에 따르면 주가 죽은 후 사람들은 장난스런 말로 그의 옛 번화한 하인을 조롱했다.' 산보, 머리 위에 각종 재료'. " 너처럼 생긴 게 정말 징그럽다, 너도 많이 알고 있구나. 오늘, 나는 단지 배치되었을 뿐이다. 또 다른 구름은 "정원을 만드는 데는 몇 년이 걸리며, 재배한 화초와 나무는 사랑할 만하다" 고 말했다. 내가 정의를 소개할 때, 나는 오늘 상처를 줄 것이다. 송강과 동시대 학자 증요는' 고재서' 에서 "최근 몇 년 동안 귀족, 하인, 하인, 사도레든을 비천하게 여겨 보을이나 의사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 "남북조 의 교분을 볼 수 있듯이, 관직은 이미 남용되었다. 옷랑이라는 직위는 누구나 가지고 있으며, 이미' 고귀한 하인' 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이에 따라 송대장의' 계륵' 기록은 채우미복과 함께 여행하며 감정가를' 보을' 라고 불렀다. "스윙 노트" 볼륨 2 는 말했다: "징 강 학자 지아, 종종' 지아 jiyi' 라고 주장하는 장군의 문을 방문; 때때로 견상이 나타난다. 관원을 탈출하기 전에 그들은 선량한 태도로 일을 했는데, 의사는 더욱 그러했고,' 진보 을' 라는 이름을 붙였다. 공청선생 (증계) 은 연극을 맛보며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다.' 진보 을은 사실이 아니다. 가계의는 가짜 기계이다. 또한 육유의' 구학사 노트' 에는' 코우 걸스' 볼륨 8 이 있다. 홍마이' 간의지' 가 논과 말을 싣고 있다. 서호 노인의 수많은 승리 기록' 에 따르면 와석의 영화에는' 상' 이 있다. 맹량전 20 편의 소설 강의사' 에는' 왕보의' 가 있다. 조미 무림 옛일' 4 권에는 초방 음악학과 잡극' 보일랑 왕시', 6 권에는' 서보이',' 왕보이' 등 다양한 연예인이 수록됐다. 따라서 "b" 라는 단어는 당시 남용되었다.
민간에서' 수호전' 저자가 송강에 지어준 별명인' 후' 는 분명히 이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송강' 36 인 짱' 에서 승승과 송강의 추도는 "왕을 위해 거짓이 아니라 의를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미치면 금기를 범하는 거야? " 언뜻 보면 이 몇 글자의 뜻은 매우 모호하지만, 송대의 호칭 남용을 이해하면,' 호보의' 의' 후' 라는 글자가 간단한 자칭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송강은 자칭' 호의' 라고 하는데, 사실 송강은 겸손하고 자신을 노예라고 말하는데, 일부 농민 봉기 지도자와는 달리 영원히 국왕이다. 또한,' 정의' 는 조의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충성심을 의미한다. 이것은' 광탁'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광탁' 은 산둥 농민 봉기 지도자' 탁진룡' 이라는 별명으로' 금기' 를 위반한 것을 가리킨다. 민간에서 작가에 이르는 사랑과 미움의 관념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조송시대에는 늘' 보의랑' 이라는 칭호를 농민봉기와 망명자에게 수여했다. 건염 원년록' 권 104: "해적 정경과 정광은 의랑을 편호한다." 수호전' 제 90 회 송강 원정 요국 성공 후, 가송강을 보일랑으로 썼다. 이것은 그의 별명과 일치하지만, 그는 자겸을 제거했고, 이는 충신에 대한 법원의 긍정이 되었다.
루의 첫 번째 별명은' 꽃스님' 인데, 이것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송대에는' 취옹담 이야기' 에' 꽃스님' 이라는 이야기소설이 기재되어 있었다. 승승과 그의 36 곡의 송강을 찬양하는 시는' 화중루' 도 썼다. 이로부터 송대 이래 루는 줄곧' 꽃스님' 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이 닉네임은 무슨 뜻인가요?
의심할 여지없이' 스님' 이라는 단어는 태어날 때부터 스님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문제는' 꽃' 이라는 글자를 어떻게 해석하느냐 하는 것이다. 송원 시대가 되자 많은 사람들의 이름 앞에' 화' 라는 글자가 붙었다. 예를 들면 송원 노트의' 화정귀',' 화' 등이다. 왕명청 () 의' 스윙기 ()' 에는 꽃꽂이로 가득 찬 중이 하나 더 있는데, 자칭' 꽃스님' 이라고 한다. 왜 사람들은 이름 앞에 "꽃"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그게 무슨 뜻이에요?
송대 시민층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시민층을 대표하는 많은 사상이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제멋대로 행동하고 횡포한 바람둥이를' 화태세' 라고 부르는데, 바람둥이가' 화태세' 라고 자처하는 예가 있다. 원잡극 속 인물, 왕강정, 연청, 백객형. 이것은 당시 인간으로서 사용했던' 꽃' 단어의 첫 번째 의미였다.
2 층의 의미는 1 층의 의미와 문신과 관계가 있다. 좡어 중앙 의 \ "닭 갈비 \" 는 말했다: "... 장 6 월 독군 자주 라인 (남송 도성 린안, 즉 현재 항주) 라인을 따라, 유장 유년기 를 선택, 팔 및 아래 가시 발,' 꽃 다리' 라고 합니다. 스진의 옛 세대는 이것이 자화자찬이라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볼 수 있듯이' 꽃다리' 는 베이징의 문신을 한 방랑아동을 가리킨다. 이에 따라 원잡극' 육재랑' 과' 김성갈' 에서 이런 인물들은' 꽃다리 한가인' 으로 묘사된다. 우리는 루가' 수호전' 중 몇 명의 유명한 문신용사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수호전' 참조). ), 그리고 출가하기 전에 그는 방탕한 부잣집 도련님' 비' 였다 ('루' 가' 통치' 와' 저가의 참배' 를 한 적이 있는가? 그래서' 꽃스님' 이라는 이름으로 그의 승려 신분뿐만 아니라 문신 특징과 방탕한 성격도 설명했다. 더 많은' 꽃' 과' 스님' 이 루의 몸에 통일된 것처럼 보이는 재미는 정말 묘하다.
루의 별명' 꽃스님' 도 재미있지만, 더 재미있는 것은 루의 두 번째 별명인' 진관시' 이다. 독자들은' 진관시' 라는 별명이 아니라 어떻게 별명이 될 수 있을까? 독자들은 루가' 진관서'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결론이 나지 않을지 모르지만, 적어도 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원대강의 잡극' 수호의 검은 회오리 바람' 에서 jy 는 루에게 "네가 관서의 루인지 누가 몰라, 오대산에서 나서야 풀이 되었나?" 라는 가사를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는 이미 분명히 말했는데, 루의 별호는' 진관시' 이다. 그를' 진관서' 라고 부르는 것은 아마도 루가 섬서성 위주에서 간서 5 로까지 사신을 방문한 빛나는 경험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루다가 진관서에서 정화를 중권할 때 김청련을 속일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진관서' 라는 호칭을 특별히 강조했다.' 소가가 노종 사업에 투자하기 시작하니' 진관서' 라고 부르는 것도 가치가 있다. 당신은 고기를 파는 정육점, 개 같은 사람, 일명' 진관시' 입니다! 너는 어떻게 김청련을 속였니? " 이 강연에서 정화 () 가' 진관서 ()' 라고 불릴 자격이 없다고 비난하는 것은 절대다수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1 위다. 보다시피, 괴롭힘을 당하는 것 외에도, 루가 화를 내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진관서' 라고 자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루가 주먹을 한 대 쳤는데, 국민을 위해 해를 끼치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그의 별명을 불렀기 때문에, 이 기회를 빌어 개인의 분노를 터뜨렸다. 따라서' 진관시' 는 루의 초기 풍경의 별칭이다.
오용은' 수호전' 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양산의 모든 큰 동작은 오용의 손가락질 없이는 할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오용은 아마도 수호전 속의 이름과 별명이 가장 복잡한 사람일 것이다.
오용의 이름은 발전 진화 과정이 있다. 오용 이 인물은 공승의' 송강 36 짱' 에 처음 등장했고, 그의 이름은' 지다성 오흥학자' 였다. 그러나' 학구' 는 명칭이 아니라 신분일 뿐 당대의 과거제도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른바' 한 번 공부' 란 고전을 배워서 과거시험에 참가할 수 있는 수재이다. 송신종 북조에서는 수재시험이' 학생에게 배경을 주다' 는 마지막 시험으로 꼽혔다. 그래서 사람들은 명망이 없는 학자를' 학구' 라고 놀렸다. 그러나 서삼십육수 짱 중 선비 오씨가 송강에 이어 2 위를 차지한 것은 물보라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 입장은' 수호전' 의 이야기에서 결코 변하지 않았다.
원대에 이르러' 송유사' 에서 오용의 이름이' 오가량' 으로 바뀌었다. "가량" 의 전고와 의미는 불분명하여 나중에 오용의 이름이 되었다. 보다시피' 수호전' 이 출판되기 전에 오용의 이름은' 학구' 가 아니라' 자량' 이었다.
오용' 이라는 이름은' 수호전' 과 명대 잡극' 양산 칠호 동대' 에 처음 등장한다. "수호전" 에서 오용의 몇 가지 이름을 한데 모아, 그의 성은 오라고 하고, 유명한 학자이며, 이름은 자량씨라고 한다. 그 이후로' 오용' 이라는 이름이 울리기 시작했다.
송강 36 짱' 부터 오용의 별명은' 지다성' 이라고 불린다. 지다성' 의 내력은 알 수 없다. 북조문 Xi 공우협 장군 유신 장군의 묘비명: "현자는 돌이고 현자는 별이다." 그러나 이는 오 별명의 본의와는 무관하며, 문학을 보고 도리를 따질 것 같다. 어쩌면 전혀 전고가 없을 수도 있지만, 오수완에 대한 총결산일 뿐이다. 수호전 때부터 사람들은 수완이 많은 사람들을' 지다성'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오용은 또' 교수' 라는 별명이 있다. 이것은 그의 이 가르치는 작은 지식인에 대한 사람들의 존중이다. 그러나 송원 시대에는 이런 신분을 가진 사람을' 교수' 로 부르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송대 소설' 서산귀신굴' 에는' 현대국교 아래 초등학교에 산다' 는 제목의 사람이 있는데, 이를' 오 교수' 라고 부른다. 오 교수와 오용의 시 () 성이 우연인지 아니면 어떤 연원 관계가 있는지 논의할 만한 문제다.
공손승은 양산에서 지위가 비교적 특별하다. 그는 자주 양산에 있지 않고, 사방을 돌아다니거나 고향으로 돌아가 효를 다하지만, 양산의 중대한 군사 행동은 모두 그의 중요한 역할을 빼놓을 수 없다. 그를 가장 붉게 한 것은 고당주 1 전이다. 처음에, 그의 역할 없이, Liangshan 영웅 윤 마법 무기력, 그를 산으로 다시 보내 달라고 했고, 이 특별히 운동을 시작했다. 산으로 돌아온 후, 그는 오뢰천심법으로 고옥의 요법을 타파했다. 그렇다면 그의 별명' 입운룡' 은 무슨 뜻일까?
중국 고대 전통문화관념에서' 구름' 과' 용',' 바람' 과' 호랑이' 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연과 동물의 대응 현상이다. 이경은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고 말했다 왕필은 <역경> 속에서 "구름을 부르는 자는 용이고, 바람을 부르는 자는 호랑이다" 고 설명했다. 용은 상운을 부를 수 있고, 호랑이는 질풍을 부를 수 있다는 뜻이다. 용은 왜 구름을 끌 수 있습니까? 공슈도 구름과 용의 내적 관계를 설명했다. "용은 물수이고 구름은 물기이기 때문에 용가는 경운에서 나오고 구름은 용에서 나온다." 그래서' 구름',' 용' 의 우연을 제외하고는 군주와 대신이나 친구의 만남을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육유' 태사공 곽위석공만 가사' 는 "운룡천년, 고전 삼관" 이라고 말했다. 명대 장거정' 성모도 짱 두청옥생':' 원운부, 적룡 입궁, 그리고 운경, 만국 조화, 금수 창성, 이른바 운룡.' 이것은 첸 국제 회의입니다. 청대 조익' 우견시 소년시 소년시 소년시 소년시 간상' 은 "과거 당에는 한모와 운룡이 있었다" 고 말했다. 청서원의' 영복 이전' 시운: "나는 운룡과 새 계약을 맺고, 어린 시절에는 나쁜 달이다." 이것은 친구에 대한 비유이다. 바로' 운룡' 이 이렇게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각종 사물을 묘사하기를 좋아한다. 그 중 일부는 궁전의 문명으로 사용되었다. 반고 "동도푸" 구름: "이유 이성 흥락, 그리고 운룡정." 노언기 주: "운룡, 문 밑의 이름. 클릭합니다 장 헹 "도쿄 푸": "비운비룡은 봄길에 있고, 신호는 가을쪽에 있다." 설총주: "덕양전 동문, 명운용문." 어떤 것은 좋은 말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조식' 칠절':' 신하들은 아들을 위해 운룡비마, 화장옥로' 를 몰고 있다. " 이선주: "마유룡, 구름은 용과 함께, 그래서 운룡이라고 합니다." 어떤 것은 산명으로 쓰이고, 장쑤 서주에는 운용산이 있다. 수시의' 산중방장승사' 제 2 곡:' 만목쇄운룡, 하늘이 대중을 싣고 있다.' " 참고: "운룡, 산명." 물론 이름이나 가게 이름으로도 사용됩니다. 공손승이라는 별명이 그 예이다. 송대 예몽드는' 석림연우' 에' 미운용' 이라는 사람을 기록했다.
그러나 공손승의 별명은' 입운룡' 이며,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운룡' 도 고대 병법의 팔진도 중 두 가지라는 점이다. 이백의 "호무명인" 시: "용호는 모두 돌아가고, 태백은 달에 들어가면 적을 파괴할 수 있다." 왕 치 참고: "드래곤 타이거는 모두 유명합니다. 클릭합니다 리 "오른쪽으로 물어봐": 태종이 말했다:' 천지에는 모두 용호마뱀이 있다. 8 대 전투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경치는 말했다:' 고대인들은 이 법을 비밀리에 지켰기 때문에 8, 8 진 1 이라고 한다. "운룡" 은 이렇게 아름다운 우의를 가지고 있고 병법 8 진도 2 위, 공손승은 양산 호걸이 중의 선두주자이기 때문에' 입운룡' 을 공손승의 사후 번호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장순을 제외하고 응우엔 형제는 양산수군 중 최고의 인물이지만 그들의 별명은 다소 의문이다.
공승과 송강 36 계 중 응우옌두의 별명은' 단명 지로' 이고, 응우옌샤오오의 별명은' 태세' 이다. 양산에 이르러 두 사람이 쓰러졌다. 응우옌샤오오는' 단명 지로' 라고 불리며, 응우옌작은' 태세' 라고 불린다. 왜 그럴까요?
"삼십육인송" 에서, 응우옌두의 추도는 "인생은 짧다, 소년은 무슨 이득이 있는가?" 이다. -응? 감독하지 않으면 청원사가 먹는다. "잔구" 는 쓰촨 관현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응우옌두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해하기 어렵다. 감독하지 않으면 절에서 먹을 수 있다' 는 것은 고사를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모호하다. 이것은 또 하나의 현기이다. 청대 운산 한가인이 쓴 한가한 책 잡기를 통해 이 두 책 팬들이' 화양춘추 후프전' 을 편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래 이 별명은 그해 쓰촨 치수였던 이빙의 둘째 아들에서 나왔다.
전설에 의하면 이빙의 두 번째 아들은' 지로' 라고 한다. 그는 일찍 먹고 마시고 노름했다. 그는 연비가 좋은 등불이다. 한 번, 이빙은 그에게 민강을 다스리라고 명령했다. 당시 홍수가 세서 댐에 결구가 생겼다. 홍수가 기세등등하다. 얼음은 얼랑에게 몸으로 결구를 막으라고 명령했지만, 그가 용솟음치는 홍수에 뛰어들어 자신의 몸에 홍수를 들이마시는 것을 보았다. 홍수가 물러갔지만, 지로가 목숨을 잃었다. 이빙은 "지로는 단명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의 탕자는 물을 다스리고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비록 짧지만, 죽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현지 국민들은 이 목숨을 바쳐 사람을 구한 영웅을 깊이 그리워했다. 그들이 말하길, "단명한가? 영원한 생명! " 그의 생명은 끝났지만, 그의 영혼은 영원히 우리 마음 속에 살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현지의 청원사에 지로 () 를 위해 신당을 세우고, 이 영웅을 기념하고, 청원산 () 도 백성들의 이름을' 이랑산 ()' 으로 지었다. 이 전고로 응우옌두이를 찬양하는 것은 응우옌두의 원래 이미지가 jy, 루, 안경 같은 탕자였음을 보여준다.
작은 둘째가 왜' 단명 지로' 라고 부르는지,' 단명 지로' 가 왜 또 응우옌샤오오의 별명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청대가' 수호수 채취' 에서 또 다른 해석을 한 적이 있다. 그는 단명의 별명이 지랑 본인이 아니라 지로가 다른 사람을' 단명' 하게 했다고 생각한다. "짧은 인생 얼랑" 은 얼랑 을 죽이고, 얼랑 을 죽이는 것을 의미하며, 응우 엔 작은 두 의 잔인하고 용감함을 묘사한다. 그의 별명이 왜 응우옌샤오오와 맞닿았는지에 관해서는, 일찍이 글자를 새긴 사람의 잘못이라고 생각했었다. "명인은 고서를 새기는 것을 좋아하고, 고서는 죽는다." 명대 사람들은 책을 새겼는데, 왕왕 조잡하게 난조하여 실수가 너무 많아서, 응우옌샤오오의 별명이 응우옌샤오오의 머리에 씌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단명 지로' 라는 별명에 대한 해석이 억지부회라고 생각했고, 공의 표창은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의 별명이 왜 바뀌었는지 설명할 가능성이 높다.
유당은 칠성이 모일 때 첫 영웅이었고, 유당은 양산영웅의 많은 중요한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럼 이 인물은 역사에 원형이 있나요?
송요혜편' 제 177 권 16 면에는 2 년 (1055), 7 월 11 일, 보주 강헌도유화부 3 반의 생명이 기록되어 있다. 왕계립 씨는 유당이 송강 봉기에서 강현에게 포로가 된 지 60 년이 넘었지만 유당은 당시 JD.COM 에서 활동하며' 연극적' 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민간에는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고, JD.COM 은 송강이 활동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수호전' 작가는 유당을 36 으로 구겼다 이 추측은 일리가 있다.
유당의 별명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여태껏 이야기한 적이 없다. 공의 추도에서 유당의 별명은' 발 여덟 다리' 인데, 추도는 "장군이 키가 작으니 그를 불러라" 고 말했다. 넌 남편이 아니야, 네 다리는 8 피트 길이야. 클릭합니다 칭찬의 내용은 유당의 체모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특히 유당은 키가 작고 다리가 짧다는 점을 강조한다. 처음 두 문장은 그의 하반신이 짧다는 뜻이지만, 그는 왕후라고 불린다. 마지막 두 문장은 그가 비록 1 피트 8 인치의 긴 다리밖에 없지만, 장한이 아닌가? 그래서 칭찬의 말은 주로 유당이 키가 작지만 후작보다 더 영웅적이라는 것이다.
유당의 별명은 송선화와 유작에서' 홍발귀신' 으로 바뀌었다. 이' 홍발귀신' 은 내용상' 척팔' 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왜 유당의 별명이' 자팔' 에서' 홍발귀신' 으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히, 둘 다 완전히 동음 이의어입니다. 양산 이야기가 전해지는 과정에서 유당의 별명이 해음 때문에' 자팔' 에서' 홍발귀신' 으로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다. "빨간 머리 유령" 이라는 이름의 유래와 의미에 관해서는 장형님의' 서경부' 를 조사해 보세요. "주변 △ 쿤, 머리가타." 귀밑머리가 빨개져서 머리마다 서 있는 대나무 장대 같다는 뜻이다. 이것은 아마도 유당 별명이' 빨간 머리 귀신' 인 이유일 것이다. 이후 수호전 중 유당의 이미지는 이 붉은 머리 귀신의 이미지에 따라 디자인된 것이다. 그의 별명을 "관자놀이에 이 탑 주사가 있기 때문에 모두 소인' 홍발귀신' 이라고 부른다" 고 해석했다.
양웅의 별명은' 승과 송강 36 인 짱' 의' 사이관소' 로, 추모사에서' 관소의 영웅도 성인이다' 고 말했다. 좀 용감하게 괜찮은 척 할 수 있을까? " 여기는 관소의 뜻을 설명하지 않고 관소가 용맹한 장군이라고 지적했다. 수호전' 에서 양웅의 별명은' 관소' 로 바뀌었고, 이 책의 해석은' 무공이 좋아서 용모가 옅은 황색이라 모두들 그를' 관소 양웅' 이라고 불렀다. 이로부터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관소도 무공이 좋지만 얼굴은 노랗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물쇠가 누구인지 나는 아직 아무것도 모른다. 청대 유유' 차향실 총조' (권 17) 는 역사상 관소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했다. 그렇다면 관소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왜 닉네임으로 쓰이는가? 이 문제는 점차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여가석의' 송강 36 인' 고증에 대한 고증은 송대 각종 고서에서' 관소' 라는 별명을 발견한 십여 명이 있는 것으로 보아 관소가 송인 숭배의 인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유가석은 또한 모종강의' 삼국연의 평론' 에서 관소의 생애 사적을 찾았다. 알고 보니 그는 삼국관우의 셋째 아들이었다. 그러나' 삼국연의' 의 시조로서 관소는 건안시우의' 삼국지 전상' 과 명홍지의' 삼국연의' 에서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가석은 관소가 후세 민간 전설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관점은 나중에 발견된 각종 문헌에 의해 빠르게 전복되었다.
주소량의' 관소코' ('임설만록' 제 2 회 포함) 는 명대 왕구루가 일본에서 각색한 몇 권의 구본' 삼국지전' 을 인용해' 화인식 경주아버지' 의 이야기를 인용해 모종강이 허황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강력한 증거는 1967 년 상하이 가정현에서 명대 성화년 간의 랩 글과 전설이 출토되었는데, 그중에는' 화신전' 한 편, 얼굴 전체가 랩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서남 지리에 관한 역사 문헌에는 관소 이야기에 대한 기록도 많이 있다. 관소는 제갈량의 남정을 위해 공훈을 세웠고, 현지 백성들은 그의 사당 건립을 기념하기 위해 제사를 지냈다. 대청실록' 권 392' 안순부 산천': "진녕부 서삼십리 관소령, 어서집 건설, 성조인 황제가 쓴' 첸남 열쇠' 라는 글자가 있다." "명이통지": 정영동제에서 형세가 매우 험준하다. 나는 매주 사찰로 100 여 리를 돌아간다. "관소의 전설은 제갈량 이야기의 부산물로서 운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관소는 역사에 사람이 없어도 적어도 송대 이래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그럼 왜 또' 화' 라고 불릴까요? 왕골록은 명나라 만년 33 년 (1605) 푸젠 정삼원관이 출간한' 삼국지' 에서 관소와 아버지 관우의 만남에 관한 기록이' 오랫동안 망설였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 아들은 내 아들이니 관문이라고 이름을 지어야 한다. 어떻게 화명관소라고 부를 수 있어요? 나는 감히 인정할 수 없다. \ "장 페이 는 왜 그에게 물었다. 솔이 대답했다. "내가 일곱 살이었을 때, 정월대보름은 매혹적이었다. 나는 밖에서 주워서 아홉 살까지 키웠다. 판석동 화악 선생에게 무예를 배우라고 보내니, 옛 이름은 화이다. 원래' 꽃' 이라는 이름은 관소의 아버지 성과 양아버지 두 명의 성을 합칭한 것이다.
요약하면, 관소의 이야기는 송대가 널리 전하는 전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별칭에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관소',' 관소',' 장관소',' 이관소' 등으로 구분한다. 이것이 양웅 별명의 유래다.
송나라 역사에는 손립이라는 사람이 세 명 있다. 하나는 소경의 방범이다. 먼저 유치되고, 사오싱원년 (1 1) 이 다시 반란을 일으켰다. 그의 사적에 대해서는' 삼북동맹' 권147 을 참조하십시오. 하나는 사오싱의 32 년 (1 162) 유목민족과 싸우는 이남수사장군이다. 그의 사적에 대해서는' 송요혜' 제 18 1 편을 참조하십시오. 또 한 사람은 남송 초년에 도둑이었고, 30 년 후에 안풍군의 관할로 돌아갔다. 이 세 사람은 무장하거나 도둑이며, 시간상 송강 봉기에서 멀지 않다. 수호전' 의 손쟁기가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손쟁기의 가장 오래된 별명은' 석두' 이다. 취옹담록' 에 실린 송본 목록에는' 석두기 손쟁기' 라는 문장 한 편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 손쟁기는' 수호전' 의 손쟁기로 여겨진다. 하지만 이 말은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에 그가 왜 석두 불렀는지 모르겠다. 손쟁기의 시호는 송강과의' 36 인 짱' 과' 송선화와 유작' 에서' 병위지연' 이 됐다. 그러나' 송유사' 에서 손쟁기 역모를 묘사한 이유는 그가 화사강을 반대했기 때문이다. 아마도' 석두' 라는 이름은 화세강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수호전' 에서 손쟁기라는 별명은' 병든 위지연' 으로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산에 오르는 이유도' 화석강' 반대에서 구제진 화해보로 바뀌었다. 아마도 이것이 그의 별명이 바뀐 이유일 것이다.
그렇다면 왜 쑨리 들은' 병위지연' 이라고 불리는가? 이는 수말 봉기군의 위지경덕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위지경덕은 채찍을 잘 사용하고, 손쟁기는 채찍을 잘 사용하기 때문이다. 승승과 그의 추도는 이렇게 말했다. "위지라는 전사가 병이 난 후 자기 이름을 지었다. 네가 병이 날 수 있을 때, 너는 국가의 성공을 얻을 수 있다. " 그러나 명대 호응린은 위지경덕이 쇠채찍을 사용하는 것은 소설가가 지어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구당서' 에는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것은 불필요한 진지함이다. 역사적으로 위지경덕이 쇠채찍을 사용했는지는 우리가 소설을 감상하는 것과는 무관하다. 또한 위지경덕이 쇠채찍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른 역사 문헌에도 기록되어 있다. 장문헌로강일기' 권 팔운: "당대의 이장복' 철채찍 시서' 는' 장경 2 년, 의군이 힘제를 바치고, 구름이 아름답고, 정관 4 년이라고 새겨져 있다. "이 서문은 물보라를 감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상관없지만, 흠잡을 데가 없고 고증에 중독된 사람들을 잠잠하게 할 수도 있다.
승승과 그의 추도는 이렇게 안경을 평가했다. "평강은 이상한 곳이다. 너 이름 알아? 태행춘색, 녹색이 하나 있다. " 처음 두 문장은 연청이 생활이 제멋대로이고, 청루를 구경하고, 악을 즐기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송대의 문헌과 서적을 살펴보면 이런 생활방식이 바로 송대' 탕자' 라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사 이방언전' 은 "멋지고 아름답고, 효과가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성장하고, 저속한 것을 배우고, 처리가 편리하고, 조롱에 능하며, 축국을 할 수 있다. 모든 시정비속어는 가사로, 사람들에게 전해지며' 이탕자' 라는 이름을 붙였다. Baizai 덜, 아무것도 분명 하지만, ashun 아첨, 보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두의 눈에는 모두' 탕자 재상' 이다. " 삼북동맹' 권 236 은 이렇게 말한다. "한지춘은 경박한 사람이라 독서인을 신경쓰지 않는다. 평일에는 방탕아라고 자처하며 매춘부의 집을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음탕한 언어이다. 그것은 또한 몸과 피부를 가지고 놀다가 사람들이 술에 취했을 때 나타난다. 사람은 부끄러운 것이지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오증재' 개재수기' 는 11 운이다. "홍각범은 상원악루 사시를 가지고 있고, 채원도 부인은' 왜 봄날 다이어트를 하는가? 그녀는' 탕자와 스님의 귀' 라고 말했다. 광제세 때' 권 17 은' 고금의 꽃가시' 를 인용해 "유건청이 빈천으로 전락하고 자식이 없어 죽고, 그 해골은 승원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경서 기녀는 대추양현 화산에 묻혔다. 일단 농촌을 나갔을 때, 방탕한 아들과 몇 사람이 농담을 하며' 이 아저씨는 귀신이 되면 달래기 좋아한다' 고 말했다. 문산선생문집' 권 13:' 남도' 에는' 류원정 시서' 가 있다.' 11 일 해안에는 류원정, 북인 화정 앞에는 모여 술을 마신다. 유서가 모독을 당하자 추장들은 이것이 우스갯소리라고 생각했다. 한 마을 여자를 배에서 정자로 데리고 가서, 유숙을 추천하고, 유지교와 함께 앉는다. (이 문장에 따르면, 실수가 있습니다. ) 토스트 아내와 첩 리우 플레이 를 들고. 낡아 빠진 옷을 입으니 정말 참을 수가 없다. 그의 시에서는 유, 탕자가 뒤돌아보고, 천호만호가 나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 당시 낡은 가방은 그렇지 않았고, 개는 먼 정자에 있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
위의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송대의 탕자는 빈둥거리고, 풍류하며, 청루를 떠돌아다니는 공자형을 가리킨다. 원잡극에서 안경의 이미지는 여전히 이런 방탕한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연청파어' 에서는 연청이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을 위해 괴롭힘을 당하고 복수하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연청사야생 거위는 연청사야생 거위의 즐거움을 담은 이야기로' 탕자' 라는 별명과 일치한다. 그러나 습지의 무법자에서는 안경이 노준의의 노예가 되었기 때문에 이런 풍류의 자연스런 물건들이 삭제되었다. 그래서' 수호전' 의 연청은 정말' 탕자' 라는 별명을 붙일 수 없다.
100 개의' 전기' 중 각각 하나 이상의 별명이 있다. 슈나이암 씨는 외모, 성격 특성, 일화, 개인적 경험, 취미 등을 가장 정교한 단어로 요약해' 수호전' 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들의 별명을 말하곤 하는데, 별명은 인물의 정신을 드러낸다. 이러한 별명은 동물, 인물, 유명인, 이미지, 특산물, 도깨비 등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 문장 속에서 창랑은' 백단팔장' 이라는 별명의 유래와 내포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첫 번째 범주: 동물. 양산 호걸들 중 동물이 가장 많고, 최대 37 명, 하늘을 나는 사람, 땅을 기어다니는 사람, 물속에서 헤엄치는 사람, 전설의 진금이수, 자연의 맹금 맹수, 모든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동물과 한패가 되어 동물을 숭배하는 힘이 당시 영웅의 패션이 된 것 같다. (일련 번호는 양산 영웅석, 하동)
2. 옥기린 노준의: 기린, 서수, 전설의 신화 동물, 실생활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기린은 모든 동물 중에서 용에 버금간다. 중국 고대 전설에서 기린, 용봉, 거북이는 사령으로 합쳐져 모수의 왕이다. 노준의는 막대기와 큰소리를 들고 BMW 유니콘 짐승을 헤엄쳐 내려와 유니콘 금모를 손에 들고 유니콘의 금빛 갑옷을 입고 있었다. 그는 잘생기고 위풍당당하며 강호는 그를 옥기린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름은 매우 핍박하지만, 이 유니콘은 옥조각이다. 강하고 현실적이지만, 결국 연약하기 때문에 단단한 석두 한 조각이 그것을 먼지로 바꿀 수 있다. 반역자 고력에 직면하여 연약한' 옥기린' 은 당연히 위험하다!
4. 운룡공손승: 용입운, 처음엔 꼬리가 보이지 않는다. 공손승은 바로 이런 신비로운 인물이다. 행방이 정해지지 않고, 도술이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훔칠 힘이 있다.
6, 표범 머리 임충: 임충은 사실 장비의 생김새와 매우 흡사하고, 얼굴은 천신과 같고, 표범은 머리 주위에 눈이 있고, 제비턱에는 수염이 있지만, 기질은 코끼리가 아니다. 이 별명은 용맹하고 무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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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녹색면수 양지: 얼굴에 커다란 파란색 태기가 있어 동물처럼 사납다고 생각하게 하고, 양지의 전투력은 명실상부하다.
23. 구룡석진: 석진의 몸에는 아홉 마리의 용이 새겨져 있어 구룡이라고 불린다. 또한 고대인들은 9 를 가장 존중하는 것으로 여겼는데, 이 별명은 반항의 뜻을 가지고 있다. 사진이 책에 나오는 첫 영웅이었기 때문인지 이 이름을 지었다.
25. 레이항: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은 사람을 골라 밥을 먹는 것이다. 그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생각해 보세요.
26, 혼합 용 이준: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강을 바다로 바꾸는 맹룡이다. 그들은 물과 무술을 잘한다. 둘째, 혼하룡은 원래 수로 정비와 멍을 치우는 도구이었다. 송대는 거대한 쇠갈퀴를 발명하여 황하의 진흙과 모래를 치우고, 수중의 진흙과 모래를 휘저어, 진흙과 모래가 물과 함께 가도록 했다. 이런 쇠갈퀴는 롤러 하룡, 혼합 하룡이라고도 한다. 하지만 용이든 쇠갈퀴든 둘 다 엎치락뒤치락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준이 양산수군 건립에 기여한 것은 명실상부한 것이다.
30. 파도 속 흰 줄무늬 장순: 피부는 눈처럼, 파도는 물고기처럼. 수성뿐만 아니라 피부도 좋습니다. 이 닉네임은 매우 형상적이고 역동적인 미감이 있어서 정말 얻기 어렵다.
34. 해진, 쌍두뱀: 이 별명은 그의 용감함과 사나움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지금의 뜻과는 완전히 다르다.
35. 제보, 쌍꼬리 전갈: 뱀의 독은 머리에 있고 전갈의 독은 끝에 있다. 이것은 제바오도 공격력이 강한 전문가라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