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의 전설, 유래, 풍습은 무엇인가요?

춘절의 전설, 유래, 풍습은 무엇인가요?

춘절은 중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중국의 가장 웅장하고 활기차며 가장 중요한 고대 전통 명절이자 중국인 특유의 명절이기도 합니다.

1. 춘절의 유래:

춘절은 음력의 시작을 뜻하는 설의 또 다른 이름이다. 이 축제는 중국에서 가장 활기차고 가장 중요한 고대 전통이기도 하며 중국인 특유의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는 중국 문명의 가장 집중된 표현이다. 서한시대부터 춘절의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춘절(春節)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12일 8일, 또는 12월 23일이나 24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음력 1월 15일,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이 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했으며, 그 중 많은 것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축하 활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신과 불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옛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 것을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행운을 불러오고, 풍작을 기원하는 해입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2006년 5월 20일, "춘절" 민속풍속은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춘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이 있는데, 고대 중국에는 머리에 긴 촉수를 달고 아주 사납게 생긴 괴물 '니안(Nian)'이 있었습니다. "니안"은 일년 내내 바다 깊은 곳에 살며, 섣달 그믐 날에만 해안에 올라 가축을 잡아 먹고 인간의 생명을 훼손합니다. 따라서 매년 새해 전야에 마을 사람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니안"이라는 짐승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산으로 도망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느 설날, 마을 밖에서 한 노인이 구걸하러 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당황하고 있었는데, 마을 동쪽에 사는 노파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면서 빨리 산으로 올라가서 '니안' 짐승을 피하라고 충고했습니다. "할머니가 밤새도록 집에 있게 하시면 제가 꼭 돌봐드리겠습니다." '니안' 짐승을 쫓아내세요." 노파는 계속해서 설득했지만, 구걸하는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자정이 되자 "니안"이라는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습니다. 마을의 분위기는 예년과 달랐습니다. 마을 동쪽 끝에는 노파가 남편의 집에 살고 있었고, 문에는 빨간 종이가 걸려 있었고 집에는 밝게 켜진 촛불이 있었습니다. "니안" 짐승은 온몸을 떨며 이상하게 비명을 질렀다. 그가 문에 다가가자 갑자기 “쾅, 쾅, 쾅, 쾅,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마당에서 폭발음 니안은 온몸을 떨고 있었다. 감히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Nian"은 빨간색, 불, 폭발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때 시어머니 집 문이 활짝 열렸고, 마당에는 빨간 옷을 입은 노인이 웃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니안'은 겁에 질려 얼굴이 창백해지며 당황해서 도망갔다. 다음 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였다. 피난처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마을이 무사한 것을 보고 놀랐다. 이때 노파는 문득 깨닫고, 거지가 노인에게 한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서둘러 알렸다. 이 사건은 주변 마을에 빠르게 퍼졌고, 사람들은 모두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카 전설) 그때부터 매년 섣달 그믐 날에는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걸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안부를 전하기도 합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널리 퍼져 중국인들의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이 되었습니다.

2. 춘절의 풍습

1. 음력 12월 23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

우리 나라의 춘절은 대개 시작된다. 난로를 희생하고 떠나세요.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2. 음력 12월 24일에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안의 먼지를 털고 쓸는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 나라는 요순시대에 춘절을 휩쓸었습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3. 음력 12월 25일에 옥황상제를 영접

오래된 풍습에서는 부엌신이 승천한 후 천황과 옥황상제가 직접 강림한다고 믿습니다. 음력 12월 25일에 천하의 선악을 살피는 날로 새해의 액운과 행운을 결정짓는 날이기도 하여 각 가정에서 제사 지내는 것을 옥황상제를 받음이라 한다. ".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하고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4. 음력 12월 27일과 28일에 목욕을 한다

전통 민속에서는 이 이틀에 목욕과 빨래를 집중하여 액운을 없애야 한다. 북경에는 '스물일곱이 죄를 씻어내고 스물여덟이 어리석음을 씻어낸다'는 속담이 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것'입니다.

5. 음력 12월 30일에는 문신을 올리고, 봄의 대련을 올리고, 신년을 관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제야밥을 먹고, 세전을 바치고, 그리고 조상을 숭배한다

새해는 '한 해의 끝, 한 해를 마무리하는 날'을 의미합니다. 묵은 해를 없애고 새 해를 시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음력 전체의 마지막 밤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우리나라 각지에는 설날에 문신을 기리는 풍습이 있다. 원래의 문신은 마호가니 나무로 사람의 형상을 조각하여 사람 옆에 걸어두었고, 나중에 문신의 초상화를 그려서 문에 붙였습니다.

춘절 대련의 출처 중 하나가 도부(Taofu)입니다. 처음에는 복숭아나무에 사람의 형상을 새겨 문 옆에 걸어두었고, 나중에는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형상을 그린 다음 문신의 이름을 새기는 방식으로 단순화하였다. 복숭아 나무 판자.

축복의 말, 창살, 새해 사진, 천걸이 등을 붙여보세요.

복을 기원하고 집을 꾸미는 민속적 기능을 갖고 있다. 새해 그림은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입니다.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중국인들은 설날 밤 늦게까지 자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흔히 '늦잠'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 저녁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로 시작됩니다. 이 설날 저녁은 등불이 켜진 시간부터 천천히 먹어야합니다. Zong Mao의 "Jingchu Years' Records"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에는 지나간 세월에 대한 향수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도 포함됩니다.

폭죽, '폭죽을 터뜨린다'는 중국 속담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왕안석의 시 '원리':

폭죽 소리는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항상 오래된 참을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춘절을 맞아 우리 민족의 축제 현장을 그린다.

설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새해 전날. 식탁에는 푸짐한 설날 음식이 가득 차 있고,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함께 식사를 할 때면 가슴이 벅차올랐습니다.

새해의 돈은 어른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어떤 가정에서는 새해 전야 만찬이 끝나면 모두가 테이블에 앉고 나갈 수 없습니다. 모두가 식사를 마치면 장로들이 그것을 어린 아이들에게 나눠주며, 그는 또한 그의 자녀들과 손자들에게 새해에 배우고 발전하여 좋은 사람이 되도록 격려했습니다.

조상을 제물로 바치는 것은 고대부터 매우 유행한 풍습이었습니다. 각 지역의 예절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릅니다. 일부는 야생에 가서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일부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은 조상의 묘를 모십니다. 집에서 차례대로 본당에 있는 판에 공양물을 진열하고, 참배자들은 긴 자를 누르면서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는다.

6. 음력 1월 1일 새해인사

설날 아침, 문이 열리면 폭죽이 먼저 터진다. "폭죽을 여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부서진 붉은색으로 가득 차서 구름처럼 빛나고 비단처럼 빛나는데, 이를 '만당홍'이라 불렀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춘절 기간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내년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클랜장이 이끄는 사람도 있고, 집집마다 찾아가 신년인사를 하는 사람도 있다.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가 발전했습니다. 춘제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에는 먼저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며 장수와 건강을 기원해야 합니다. 세뱃돈은 악령을 제압할 수 있는데, '수'와 '祟'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가 세뱃돈을 받게 되어 1년을 평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7. 사찰 박람회 방문

사찰 박람회 방문은 대부분의 중국인에게 있어서 춘절 행사이자 빼놓을 수 없는 연례 풍습입니다. 춘절 사원 박람회는 사원 박람회 기간 동안 일반적으로 "달마 의식" 또는 "도조"를 수행하여 신과 부처를 숭배하고, 소원을 빌고, 성취해야 합니다. 소원을 빌며 축복을 구합니다. 사찰 박람회 기간에는 노점상과 민속예술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사찰 박람회에는 사자춤, 용춤, 양코춤, 죽마걷기, 육로경주 등 오랜 역사를 갖고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전통행사가 많이 열린다.

8. 서화 감상

사찰 박람회 외에도 민간 자기 오락 활동인 서화도 오랜 전통을 지닌 연례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Shehuo는 땅의 신과 불의 신에 대한 고대 숭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녀는 땅의 신이고, 불의 조상인 Huo는 전설적인 불의 신입니다. 농업문화로 유명한 중국에서 토지는 인간의 근본이며, 인간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불은 사람들이 요리하는 음식과 따뜻함의 원천이자 인간의 생존과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기도 하다. 고대인들은 원시적 사고에 기초하여 불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고 특별한 의미를 지닌 신성한 대상으로 숭배했다. 그 결과 상나라에서는 불의 개념이 형성되었다. 흙과 불에 대한 고대의 숭배는 사회와 불에 제사를 드리는 관습을 낳았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화를 숭배하는 의식은 점차 웅장하고 풍부하며 다양한 민속 오락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9. 용춤

'용등춤', '용등춤'으로도 알려진 용춤은 한족의 전통춤 형식 중 하나이다. 모든 명절마다 곳곳에서 용춤을 추는 풍습이 있습니다.

용춤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용춤은 원래 조상을 숭배하고 단비를 기원하는 의식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점차 문화 및 오락 활동이 되었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용춤이 축제 기간 동안 일반적인 표현 형태가 되었습니다.

용춤의 유래에 대해서는 민간전설이 있는데, 어느 날 용왕이 참을 수 없는 허리 통증에 시달려 용궁에서 약을 다 먹었으나 효과가 없었다. . 그는 어쩔 수 없이 노인이 되어 인간 세상에 와서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맥박을 느낀 의사는 이상함을 느끼며 "당신은 인간이 아니냐"고 물었다. 용왕은 숨길 수 없어 사실을 말해야 했다. 그래서 의사는 그에게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서 허리의 비늘에 있는 지네를 잡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독을 제거하고 약을 바르자 용왕은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치료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용왕은 의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처럼 용처럼 춤추는 한 날씨도 좋고 수확도 많을 것입니다." 이 사건이 일어난 후, 사람들은 용이 구름을 일으켜 비를 몰고 올 수 있다고 믿었고, 가뭄이 들 때마다 용을 춤추며 비를 기원했습니다. 또한 봄에는 붉은 용을 춤추는 규칙도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용, 가을에는 백룡, 겨울에는 흑룡이다.

10. 사자춤

사자춤은 '사자춤', '사자춤'이라고도 불린다. 용춤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전통춤이기도 하다. 매우 인기 있는 민속 스포츠 활동. 사자춤은 봄 축제나 축하 행사 중에도 공연됩니다.

사자춤은 남북조 시대부터 시작됐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형태의 사자춤이 있는데 크게 북방사자춤과 남방사자춤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북부사자춤의 모습은 실제 사자와 매우 흡사하며, 몸 전체가 사자로 뒤덮여 있으며, 사자춤(보통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추며 큰 사자춤을 추는 모습)은 발만 보여주고 보이지는 않는다. 북사자춤은 암사자와 남성으로 나누어지며, 문학사자, 군사자, 성사자, 새끼사자도 있다.

남부 사자춤은 주로 광동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자춤은 한 사람이 사자 머리를 춤추고 다른 사람이 사자 꼬리를 춤추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사자의 모양, 스타일, 색깔은 북부사자와 다릅니다. 사자춤꾼들은 사자춤의 전신이 보이도록 각종 부루마와 당나라 양복의 등소매 셔츠나 단추가 촘촘한 조끼를 입는다. 사자춤에는 온 힘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특히 춘절에 사자춤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초기에 광동성 불산에 괴물이 나타나 새해와 새해가 바뀌면 농작물을 파괴하고 사람과 동물에게 해를 끼치며 사람들을 끊임없이 불평하게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괴물에게 겁을 주기 위해 사자춤을 사용하자고 제안했고, 그것이 효과가 있었고 괴물은 도망갔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사자가 악령을 쫓아내고 악마를 제압하며 상서로운 징조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매년 봄 축제에서는 징과 북을 치며 집집마다 사자춤을 추며 재난을 막고 행운을 예언합니다.

3.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경부터 주부들이 설날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점마다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만두, 북쪽에는 섣달 그믐날 저녁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지만,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도 지역마다 다릅니다. 새해 첫날에 어떤 곳에서는, 그리고 북쪽의 일부 산간 지방에서도 설날의 첫날부터 5일까지 매일 아침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것은 옛 사람을 이별하고 새 사람을 환영할 때 사람들의 축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고대 중국 시간 측정에 따르면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가 자시(Zi hour)입니다. "Jiaozi"는 새해가 구년을 만나는 순간입니다. 만두는 새해의 시작을 의미하며, 춘절 기간 동안 만두를 먹으면 행운이 따른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만두의 모양은 주괴 모양으로 만두를 만든다는 것은 행운을 싸는 것을 의미하며, 만두를 먹는다는 것은 부유한 삶을 상징합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등불 축제인 란샤오(Lanxiao)는 도교에서는 '상원 축제(Shangyuan Festival)'라고 부릅니다. 원나라 Yi Tuzhen의 "(여성 + Lang) 환 환 지"에 따르면 "Sanyu Tie"에서 인용되었습니다. Chang'e가 달로 날아간 후 Yi는 그녀에 대한 그리움으로 병에 걸렸습니다. 음력 1월 14일 밤, 한 소년이 갑자기 그를 찾아와서 항아의 사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부인, 당신이 당신을 생각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일은 보름달이니까 쌀가루로 달 같은 공을 만들어서 방 북서쪽에 놓아두세요. 아내의 이름을 부르면 세 저녁에 오실 거예요.” 법에 따라 Chang'e가 왔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 원샤오(Yuanxiao)를 먹는 것은 '달처럼 둥글다'는 상서로운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베이징에서는 등불축제가 이미 흔했고, 그 관습은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였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는 '팔보 등불 축제'와 마사원 등불 축제가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민국 초 원세개는 원샤오(Yuanxiao)가 "위안샤오(Yuan Xiao)"와 발음이 같다는 이유로 외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찹쌀국수 외에도 등불축제에 사용되는 찹쌀국수, 노란 쌀국수 등도 있습니다.

속재료에는 계화설탕, 산슬래그설탕, 모듬콩, 된장, 대추장 등이 들어있습니다. 모양으로는 호두만큼 큰 '백자당원', 콩만큼 작은 '백자당원', 단단한 공과 얇은 껍질을 지닌 '루피당원'이 있다.

4. 설날에 관한 시 (당나라) 맹호연은 어젯밤에 북쪽으로 반격했는데, 지금은 동쪽에서 일어나요. 나는 이미 강하고 수입이 없습니다. 아직도 농부들이 걱정됩니다. 아버지는 뽕나무 밭을 갈고, 양치기 소년은 괭이질을 하며, 전씨네 가족은 기후를 조절하고, 시어머니는 올해가 풍년일 것이라고 말한다.

'치매를 파는 말'(당나라) 판성달은 설날 밤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았고, 새해를 맞아 지루하고 정체된 시간에 지쳐 아이들이 불렀다. 긴 거리를 걸어가려고 밖으로 나갔는데, 사람들에게 팔라고 부르는 치매의 구름이 있었습니다.

'새해전야'(당나라) 백조의 도래에 대한 걱정은 공허해지고, 하룻밤에 수천리를 그리워한다. 새벽 닭소리가 그치고 나면 초췌해져 다시 봄바람을 보게 될 것 같아 너무 아쉽습니다.

원나라 왕안시(송나라) 폭죽 소리에 한 살이 빠지고,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다주며, 수천 가구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합니다.

원일 옥루춘(송나라) 모방은 1년 만에 연꽃을 다 빼냈고, 비경은 소를 죽여 술을 얼렸다. 아침의 추운 날씨는 여전히 기만적이지만 봄의 버드나무가 먼저 도착합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장수를 재촉하고, 녹색 소매에는 편백나무 잎과 고추꽃이 피어난다. Zuixiang의 깊은 곳에서 우리는 서로를 거의 알지 못하고 Dong Jun과 오랜 친구 만 있습니다.

새해 전야 (남송 왕조) Wen Tianxiang의 세계는 공허하고 세월이 흐르고 길 끝에는 폭풍우가 내리고 가난한 쪽에는 눈과 서리가 있습니다. . 인생은 세월과 함께 끝나려 하고, 육체와 세상도 잊혀지고, 더 이상 죽일 꿈도 없고, 밤은 여전히 ​​늦습니다.

새해인사(명나라) 문정명은 면회를 청하지 않고 방문하고, 유명한 신문들이 집에 찾아와 집을 가득 채운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새해(명나라)가 되자 바람과 서리가 사라지고, 세상은 조화롭게 새해를 맞이하고, 오래된 산과 강에는 봄이 가득 찼습니다. 매화와 버드나무는 향기롭고 우아하며, 소나무는 늙고 노쇠하여 흰 구름둥지에서 술에 취해 즐겁게 웃는다.

설날에 우연히 찾아온 구이(청나라) 황징런 수천 명의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늦어지고, 걱정은 숨긴 채 도시 다리 위에 조용히 서 있고 아무도 그것을 모른다. .별 하나는 오랫동안 달과 같습니다.

풍성 신년사(청나라) 자심흥(趙沈興) : 기를 능숙하게 베고 신라의 시험을 이겼고, 색과 금을 칠하여 나방을 만들었고, 그때부터 가위를 한 달간 쉬지 않고 바느질만 했다. 올해가 가기 전에 내실은 풍성해졌습니다. 가우 설날(청나라) 공상인소숙의 백발이 덥지 않아 늦게까지 자지 못하고 불 옆에서 잠이 들었다. 양초를 잘라서 심야술을 말리고, 돈을 부어 봄돈을 사세요. 폭죽이 타오르는 소리를 들으면 어린아이 같은 천진함이 떠오르지만, 복숭아의 매력이 옛 매력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면. 북과 나팔 소리가 매화꽃을 더하며 5경에 기쁨으로 새해를 축하합니다.

설날, 유야자는 유야자의 진심어린 매력을 발산했고, 동비우씨는 웃으며 새해를 맞이했고, 홍옌 여인들은 서로에게 토쑤주를 건배했고, 그리고 서로 승리의 차를 마셨다. 충성심만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으며, 고향의 낙원은 말할 것도 없고 수도와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명절을 맞이하고 멀리서 연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 꽃시장을 구경하다가 꽃시장을 보기 위해 린보쿠마이 거리에서 만났는데, 갤러리처럼 아케이드에 기대어 늘어선 화분과 풀과 나무들. 향기로웠다. 밤새도록 불이 켜져 있고,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름다운 풍경이며, 화려한 붉은색과 보라색이 봄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