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백은 여산의 두 폭포에서 스타일과 기조에서 다르다.
이백은 여산의 두 폭포에서 스타일과 기조에서 다르다.
이 두 편의 시는 장르가 다르다. 하나는 고시 다섯 수, 하나는 절구 일곱 수, 내용도 부분적으로 중복된다. 두 번째 시는 인기가 많아 초등학교 국어 교재로 뽑혔다.
첫 번째 곡은 오언고시이다. 이 시는 네 운이고, 처음 여덟 문장은 한 운이다. 중간 여덟 문장은 네 문장마다 운치가 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압운이다. 시가도 운에 따라 4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상위 3 층은 기본적으로 폭포의 장관을 묘사하며 풍경어에 속한다. 오직 마지막 층만이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표현했고, 감정적 언어에 속한다. 상위 3 층도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처음 8 문장은 사실 매우 직설적이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먼저 폭포에 대한 그의 시각과 방향을 지적했다. "교수형 흐름" 두 문장. 폭포의 종횡 방향을 과장되게 묘사하다. 네가 있는 한' 의 두 번째 문장은 폭포가 하늘의 흰 무지개처럼 빠르게 오는 것, 즉 위의' 몇 십 리 살포' 의 시각화를 묘사한다. 초진' 이라는 말은' 300 피트' 라는 말의 각주다. 이 여덟 마디, 40 자, 작가는 다음 7 절에서 28 자로 한 번 반복했다. 지금까지 폭포의 주요 장면은 이미 정면에서 쓰여졌다.
2 층 네 문장은 모두 비어 있다. "우러러보다" 라는 문장은 제목에 "왕" 이라는 글자를 지불한다. 이른바' 힘차게 조수를 돌리다',' 행운' 은 추상적인 칭찬에 지나지 않는다. 놀라운 일이 아니다. 바닷바람' 이라는 이상한 단어는 작가의 착각에서 나온 것으로, 비교를 통해 폭포의 웅장함을 묘사한다. 시인은 하늘에서 내려온 폭포가 심지어 바다의 허리케인에 의해 끊임없이 흔들렸다고 말했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는 날이라면 폭포에 비춰 보면, 텅텅 비며 달빛과 하나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으로 위의' 남자' 와' 강' 은 개념적이지 않다. 이 네 마디 말은 한 층씩 써서 폭포의 신을 전달하는 것이다. 펜은 비어 있지만 폭포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3 층의 네 마디 말은 매우 상세하지만, 측면에서 그려졌다. 즉 상하 양면에서 그려졌다. 공중에서 물방울이 공중에서 튀어나와 좌우 산벽을 휩쓸고 있다. "녹색"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중하게 고려된 것이다. 첫째, 폭포가 석벽을 씻어 내는데, 씻을수록 푸르러질수록 더 귀여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둘째, 산벽이' 녹색' 인 이유는 정면 가장자리가 폭포에 장기간 스며들어 석두 위에 이끼 등 식물이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 "비주" 라는 말은 폭포가 햇빛 아래서 날아가기 때문에 가벼운 구름과 같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흐르는 거품' 이라는 말은 폭포가 돔석 위에서 굴러내려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끓다' 라는 단어로 구르는 모양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 네 마디는 폭포의 동태를 이야기하며, 부근의 사물의 광채와 색채를 돋보이게 하고, 폭포의 모양을 상세히 쓴 다음 폭포의 모양을 준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4 층 6 구는 시인의 흥미와 소망을 표출한 것이지, 일반화한 것이 아니다. 네가' 명산' 이 아니면 이 기이한 광경을 볼 수 없으니, 먼저' 악명산' 이라고 말해라. 여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폭포에 직면할 때 더욱 조용하고 평온함을 느낀다. "불문하고" 라는 단어가 개폐되고, 먼저 붙잡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조안야를 선자로 삼는 것은 결국 먼 일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산속의 기이한 경치를 만나면 더욱 진실되어 먼지를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그런 다음 은둔으로 귀결되고 시인은 이 책이 그의 숙원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세상을 영원히 떠날 수 있다면, 오랫동안 임천의 땅에서 살 수 있다면, 너는 든든한 소망이 있을 것이다. 묶음은 자연스럽고 간단하다.
오언고시는 정취 배정을 중시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소박하고 진실하며, 기상이 만만하다. 시인의 정서적 기복은 시의 리듬과 동기화되어 사람을 감염시키는 힘을 형성했다. 이백은 악부와 가요행에 능하며, 종종 악부와 노래 행위가 가장 적합한 예술 형식으로, 뛰어난 재능으로 그 천마천박한 상상력, 종횡무진한 재능, 얽매이지 않는 사상, 분방한 감정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학문이 비범하고, 공중에 떠 있고, 또 갑자기 떠나가고, 도장을 새기는 것을 하찮게 여기며, 일부러 신경을 쓰는 것을 게을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천마가 텅 비어 있고, 천마가 텅 비어 있다. 오고' 망루산 폭포' 가 바로 이렇다. 이백은 여산 폭포를 매우 웅장하게 썼다. 시인은 산수를' 서등향로봉' 에서' 거품 돔석' 까지, 마지막 세 문장의 서정을 보냈다. 바닷바람이 끊임없이 불고, 강월이 강천을 비추고 있다' 는' 빈' 자는 시인이' 한가한' 느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백의 아풍을 반영하고 있다. 여산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시인은 직접 억측을 표현하고, 언어는 소박하고 진실하지만, 여전히 독자를 감염시킬 수 있다. 첫 번째 곡은 고시이지만 안에는 많은 대립이 있다. 고대와 현대 독자들은 종종이 시가 두 번째 절구만큼 좋지 않다고 말하지만, 남송의 후재, 창, 웨이 후안 (Wei Jun) 과 같은시 자체의 묘구를 지적하는 사람들도 많다.
두 번째 곡은 칠언절이다. 시 속의 향로, 즉 시 시작 부분에 언급된 향로봉은 "여산 서북에서 그 봉우리가 둥글고 연운이 흩어져 보산향로 같다" (음악사' 태평고리기'). 그러나 시인 이백의 글에는 불요불굴의 향로, 뭉게뭉게 흰 연기가 천천히 솟아오르며 청산푸른 하늘 사이로 아득히 피어오르고, 붉은 태양이 내리쬐면서 보라색 구름으로 변하는 또 다른 광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로 인해 향로봉은 더욱 아름답고 낭만적이며, 심상치 않은 폭포를 위한 심상치 않은 배경을 만들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 위의 폭포로 시선을 돌렸다.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는 것을 바라보다" 는 처음 네 글자가 중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강 앞에 매달려있다' 는 것은' 희망' 의 첫 이미지다. 폭포는 마치 거대한 백련이 산천 사이에 높이 매달려 있는 것과 같다. "매달려" 라는 글자는 기묘하다. 그것은 이동에서 정적으로 바뀌며,' 원망' 의 첫 시에서 폭포를 쏟아내는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용자!" " 바로 이런' 자연' 이 거인을' 매달아' 살 수 있기 때문에' 매달아' 라는 글자에도 시인의 자연의 신기한 힘에 대한 찬사가 담겨 있다. 세 번째 문장은 또한 폭포의 역학을 설명합니다. "3 천 피트 날아가다", 획획, 글자는 우렁차고 힘이 있다. "날다" 라는 단어는 폭포가 쏟아져 나오는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직하" 는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며 물의 급선함을 나타낸다. 하늘이 곧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시인은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여 또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글을 썼다. 그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지려고 자신의 영혼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의심은" 재미있을 만하다. 시인은 분명히 황홀하게 말했고, 독자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이렇게 해야만 더욱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이미 잉태된 이미지에 있다. 높이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먼 곳의 폭포를 보면 구름에서 날아와 하늘로 떨어지는 것과 같아서, 자연히 한 은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연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하수가 9 일로 정해졌다고 의심하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허공에서 시 속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떠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9 일, 은하수) 그것은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며 진실하여 전편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전체 이미지를 더욱 현란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상상의 공간도 주어 이백의' 만리가을, 기세가 여전히 막강하다' 는 예술적 풍격을 표현했다.
송대 시인 위청지는 "7 언시의 다섯 번째 글자가 울려야 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링거가 지방에 힘쓰고 있다. " 이 관점은 이 시에서 특히 설득력이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생" 이라는 단어는 향로봉이 "살아" 나게 할 뿐만 아니라, 산야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모습을 은은히 보여 준다. "걸다" 라는 글자는 이미 언급되었고, "떨어뜨리다" 라는 글자도 묘하다. 갑작스러운 고공과 거대한 유량의 웅장한 기세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세 글자를 바꾸면 이 시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기 어렵다.
중당 시인 서녕도 시' 여산폭포' 를 한 편 썼다. 시의 구름처럼: "천둥이 강으로 돌진하면 평온할 수 없다. 천고는 백련처럼 일계가 청산을 끊는다. " 장면은 작지는 않지만 어색한 느낌을 준다. 곳곳에 폭포, 폭포, 탄탄하고 널찍하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작은 시이지만 맛은 여전히 진하다. 이백의 그런 안팎에 비하면 실재하고 공허한 것이 그야말로 하늘과 땅의 차이다. 스시 (su Shi) 가 "황제는 은하수를 보냈고 고대에는 요정이 있었다. 나는 허녕과 나쁜 시를 씻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연극서녕폭포' 라는 시는 다소 극단적이지만, 그 기본 성향은 정확하다. 이는 수시가 유명한 시인일 뿐만 아니라 통찰력 있는 감상가라는 것을 보여준다.
5 언고시에는 편폭 제한이 없기 때문에 시인은 매우 자유롭게 썼고, "바닷바람", "강월", "궁창석" 을 썼고, 기복이 심하고, 개폐하고, 돌아서서, 자유롭고, 단숨에 썼다. 편폭이 크지 않아 시인은 과장된 비유로 경치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폭포를 쓰는 극한에 이르렀지만,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생동감이 있으며, 난기류가 넓어지고, 날아다니며, 점프하며 흔들리는 기세, 또 노래의 기세와 특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두 시 모두 이백이 쓴 것으로, 모두 여산폭포를 묘사한 경치이다. 이백과 내 일생에서 변하지 않는 습관은 아름다운 여산 풍경이다. 이는 시인의 이름의 후광을 보여준다. 그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기발한 생각이 종횡무진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분방하며, 자연히 산뜻하고, 맑고, 구름처럼 맑다. 그 시의 심미적 특징은 자연의 아름다움, 솔직한 아름다움, 자유분방한 아름다움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이런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