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서채차극의 몇 가지 극명.
강서채차극의 몇 가지 극명.
강서채차극은 그 특징과 유행지역에 따라 크게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간남채차극은 최초로 간남에서 형성되었고, 청중엽은 간남과 광북에서 유행했다. 가볍고 활발한 코미디 연기를 잘한다. 공연에서 못생긴 발은 종종 원숭이, 고양이, 새 등의 동물의 동작을 흉내낸다. 못생긴' 짧은 걸음' 과 댄의' 부채꽃' 은 각각 특색이 있다. 창조는 광강, 차강, 길강, 잡강 4 종류로 나뉘어 차강 위주로, 현악을 반주로 한다. 극목은 주로 못생긴 단이 함께 연기하는 민간 생활극으로, 죽순을 캐고 소라를 고르고, 교묘하게 비상룡을 치는 것과 같다. 완료 후' 차채가'' 자매' 가 영향력을 발휘했다.' 차동 플레이 마스터'' 현대극' 어떻게 말이 안 통하는지' 가 영화로 촬영됐다. 간서에는 주로 평향에서 차를 따는 연극과 만재화등극이 있다. 영신, 닝강, 연꽃, 평향, 만재 등지에서 유행하여 간남 채차극 유입에서 진화해 왔다. 청도 광년 사이에는 간교계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후기에는 호남 화고극의 영향이 크다. 이호, 피리, 수나 등 반주 악기가 있습니다. 주요 곡조는 화고조, 노래강, 민요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전통 게임에는 연 날리기, 잡화 판매 등이 포함된다. 민간 사극' 오연화' 와 현대극' 변두리의 빨강' 의 영향이 크다. 만재등회 후기, 고안 채차극의 영향이 크다.
동북 장시 차 따기는 간동과 경덕진 두 종류로 나뉜다. 감동채차극은 잠산현의 차등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잠산 상라오 귀계 익양 등지에서 유행한다. "두 번 못생겼다" 로 시작한 "삼발반" 은 황매채차극의 영향을 받았고, 이후 노인, 왕단, 화련, 타격악사 세 명을 더해' 칠창 삼다스' 의' 반반' 으로 불렸다. 남발은 부채기술에 능하고 단발은 손수건 기술에 능하다. 곡조는' 삼각 단조' 와' 호광조' 로 나뉜다. 전기에는 징과 북만 반주하고, 마른 노래에는 사람 소리가 배합되었다. 이제 오케스트라 반주를 추가했습니다. 주요 연극은' 세 난쟁이의 협박',' 세 자매가 등불을 본다',' 밥 먹기',' 앵무새의 이야기',' 홍매의 고문' 등이다. 경덕진 채차극은 호북 황매채차극에서 진화해 경덕진, 박양, 두창 일대에서 유행한다. 연극과 창곡은 황매채차극과 비슷하며 공연은 강극의 영향을 받는다.
북부 장시 난창 (Nanchang), 우닝 (Wuning), 구강 (Jiujiang) 및 기타 지역에는 차 따기 연극이 있습니다. 남창채차극은 남창 (), 신설 (), 안이 () 등의 현에서 유행했고, 65438 년부터 0927 년까지 남창 () 에 들어갔다. 그 곡조는 원래 조화와 잡조의 두 종류로 나뉘어, 샤하조에서 발전해 왔으며, 잡조에는 차등과 소극 전용조가 포함되어 있다. 기존 전통극 48 개는' 네 가지 이야기' (호박 이야기, 조사 이야기, 가정이야기, 이야기 등) 를 포함한다. 무녕 채차극은 무녕, 수리, 동고, 정안 일대에서 유행한다. 청도광년 사이에 전극은 이미' 실인 배배',' 재킷의 책',' 온무규' 등 50 여권의 책을 연기했다. 음악 곡조에는 정강 (북강, 한강, 한숨, 사평 포함), 화강, 잡강이 포함된다. 연극과 창곡도 황매채차극에 가깝다. 구강채차극은 서창, 덕안, 구강, 호구 일대에서 유행한다. 극목은 "36 대본, 72 소본" 이라고 한다. 창조는 평강, 화강, 한강, 잡강 4 종류로 나뉘어 황매채차극에 가깝다.
푸저우, 지안, 닝두, 고안 등 장중에서 차를 따는 연극이 많다. 복주 채차극은 이황현 삼교반에서 기원하며 황매채차극, 이황극, 인형극의 영향을 받았다. 임천, 숭인, 이황, 낙안 등지에서 유행한다. 주요 창곡은' 봉성실현반' 에서 발전한' 본조' 와 푸저우' 회조조' 에서 발전한' 복조' 뿐만 아니라 천조, 문남어, 각종 희곡 전용곡이다. 반주 악기에는 피리, 수나, 이호 등이 있다. 연극에는' 삼아소',' 어린 중이 차를 베다',' 백팬',' 모홍' 등이 있다. 지안 지역에서 유행하는 지안 채차극도 이황현의 3 교반에서 기원했다. 호남 고화극, 지안극, 이황극의 영향을 받아 가창곡은 지방조, 문남어, 단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 때의 혁명 근거지에서' 말을 놓아라',' 남귀형제',' 자원봉사 홍군' 등 혁명 프로그램을 공연했다. 닝두 채차극은 간동남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발전은 기극과 이황극의 영향을 받는다. 곡조는 기본 곡조와 단조로 나뉜다. 주요 반주 악기는' 갈고리관' (대나무 통과 후금) 으로, 극극에는' 콩',' 면 밀기',' 모붕집' 등이 있다. 고안현 채차극은 꽃등극에서 유래하여 두 가지 채차극으로 진화했다. 하나는 현지 서화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징과북반이다. 그 높은 창곡과 징소리가 꽤 특색이 있어서 지금은 서합극이라고 불린다. 다른 하나는 사현반이다. 지금은 고안 채차극이라고 불린다. 간남 등지의 단조와 서합극의 영향을 받아 원래의 반주는' 실현' (현악기) 만 사용했고, 이후 경극의 징과 북을 흡수했다. 연극에는' 손성대구',' 검포', 현대극' 까치 요란매' 가 있다. 현대극' 소감호 취임' 은 이미 영화로 촬영되었다.
강서채차극은 다채롭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짙은 생활 분위기와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청대 이래 누차 금지가 그치지 않았지만, 여전히 완강한 생명력으로 광대한 농촌에서 활약하고 있다. 각종 민간 가무와 지방 희곡의 장점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건국 이래 발전이 매우 빨라서 지금은 강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방 희곡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