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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학술 논문 모범문

서예는 중국과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주변국과 지역의 독특한 문자미의 예술적 표현이다. 다음은 나의 서예 학술 논문 모범문입니다. 관심 있는 학부모가 와서 볼 수 있어요!

서예 학술 논문 판문-서예 예술? 서예

이 글은 중국 전통 서예예술이 당대 예술 환경에서 기회를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예 예술에 대한 학습과 당대 예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오늘날의 전위 예술 (선반 위 그림, 신예 예술, 설치 예술, 심지어 행동예술 포함) 중 많은 작품들이 서예의 요소를 적용했으며, 어떤 작품들은 직접 서예를 주요 표현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서병등 작품들도 최근 서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작품들을 포함합니까? 유행서풍? 현상 등.

현대 서예 예술이 전통적인 창작 패턴과 스타일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으며, 시각 예술과 형식 미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서예 예술은 이미 점차 발전하여? 서예? 。 이 글의 주요 내용은 서예예술이 점차 다양화되는 현상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그것의 주요 표현 형식, 서예 예술 발전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이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반성이다.

키워드: 서예; 미술; 다양화 현대적 변화 자기 검사/반성

1980 년대 이후 개혁개방과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신소재, 신기술의 출현은 인류 사회에 전례 없는 변화를 가져왔으며, 서예 예술에 기존 구도를 깨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전방위적이고 다차원적으로 관람자의 시야를 넓혔다. 현대 서예가들은 더 이상 맹목적으로 전통의 창작 패턴과 스타일을 추구하지 않는다. 하지만 시각예술과 형식미감에 더 신경을 쓴다. 서예 예술이 점차 다양화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다양성의 원인, 이런 현상이 서예 예술 발전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이런 현상을 어떻게 반성하느냐가 이 글에서 검토해야 할 문제이다.

중국은 서예의 고향이다. 중국인들은 서예를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일부로 보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응? 서예? 이 단어의 뜻은 줄곧 분명하지 않다. 옛날에는 문장 쓰는 방식이었는데, 나중에는 한자 쓰기의 규범이 되었다. 하지만 서예가 쓰기 규칙에만 국한된다면, 서예 예술이 낮아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의 높이입니다. 만약 당신이? 서예? 요약하자면 규범, 방법, 서적, 평론, 분석, 감상, 고증, 심지어 문자학, 기물학 등이다. , 모두 축적하고 빗어 낸 것이다, 이것이 학과라고? 공부? , 아주 적합합니다. 또한 서예 이론, 서예사, 예술 이론과 같은 저작들도 서예를 연구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에센스? 개괄과 규정을 만들다. 예를 들어 서예란 무엇입니까? 라인 아트? ,? 조형예술? ,? 구상예술? ,? 추상 예술? ,?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 생활의 예술? ,? 순수 예술? ,? 최고 예술? 등등. 이런 개괄, 정의, 해석은 저명한 학자의 입에서 나온 것이든 명작에서 나온 것이든 모두 정확합니까? 서예 예술? 무슨 일이야? 높은? 도,? 순수? 어느 정도 인지적 차이, 이를테면 수렴과 대립, 하지만 한 가지 * * * 가 비슷하다. 바로 서예가 무엇인가? 예술? , 중국의 고대 전통 예술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서예 예술 학계의 지식이다. 그리고는요. 서예 예술? 이 개념의 출현은 2004 년 말 중국 예술연구원이 설립되어 문화부에 직속된 것인가? 중국 서예학원? 인민 정부가 속한 국가 문화기구가 처음으로 서예를 공식 부여했다는 것을 상징하는가? 서예? 신분.

5 월 4 일 운동 이후 서예의 의의에 의문이 제기되었다. 한 저명한 학자 작가는 중국의 서예가 무엇에 의지하고 있는지 한탄한 적이 있다. 사회 풍조? 그리고는요. 인문사조? 사라졌어? 고대 서예는 매우 광범위한 사회적 필요성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특히 자연스럽고 캐주얼하며 진실하다. 그러나 당대 서예는 결국 고의로 수호하는 외딴 길이고,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지만, 이미 전체의 사회적 진정성을 잃었을지도 모른다. 。 더 중요한 것은 붓문화에서 배양된 문인 품격과 인격 틀이 현대문화의 맥락에서 의미를 잃고 심지어 민족의 생명력과 창의력에 걸림돌이 되었다는 점이다. 당대 서예 창작에서, 새로운 것을 내놓기 위해, 사람들은 출세하기 위해, 왕왕 전통에서 벗어난 방식을 취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들은 각종 혁신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대중의 인정을 얻었다. 우리는 서예 중의 이런 현상을 예술 서예라고 부른다.

-응? 서예? 이 용어는 최초로 왕용 선생님이 제기한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윌? 예술? 사전에 예술적 표현을 중시하여 서예 능력을 상대적으로 약화시켰다. 이것은 당대 서예의 민간화 경향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유행한 것이다. 유행서풍? 그것은 전형적인 대표자입니다. 최근 몇 년간의 각 대서전을 보면 서예가 한 차례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까? 서예 예술? 어디 가? 서예? 변화의 과정. 이런 현상을 초래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천백 년 동안의 이왕서풍, 연의 뼈속은 확실히 사람을 좀 지치게 하고, 심미피로가 있는 것은 정상이다. 많은 작품들은 예술이 아니라 모사이다. 그래서 더 많은 작품들이 시각감을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형식감을 잡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추해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이 정말 눈부시게 밝아지고 갑자기 밝아진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전시와 경기의 효과는 만만치 않다. 최근 20 년 동안 각종 서예 전시회와 경기가 여기저기서 시작되었는데, 특히 2 년에 한 번 열리는 전국전과 중국 청년전은 대중서예의 출현에 매우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전시와 경기에서 어떤 스타일의 작품이 전문가의 인정을 받거나 언론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면, 이런 스타일을 따르는 사람들은 즉시 돌진할 것이다. 좋은 순위를 얻기 위해, 전시상과 선수들은 왕왕 심사위원의 호의에 투표해 심사위원의 스타일을 모방한다. 바로 서예의 보급으로 왕용을 대표하는 서예 예술가 몇 명이 공동 주최하는 것입니까? 유행서풍과 인도풍 첫 후보전? 그리고 지금은 성공적으로 해냈습니다. 전람회의 작품은 한자와 선의 쓰기 원칙을 고수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여전히 전통 서예의 범주에 속하며, 더욱 전위적이고 의미가 있다. 현대 서예? 격차가 크다. 그러나 전시된 작품은 최근 20 년 동안 중국 당대 서예 관념과 실천의 가장 중요한 추세를 기본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서예가 현대 사회에서 실용기능의 감소와 정보시대 동서양 문화자원의 풍부함에 따라 중국 서예의 예술성과 창작의식이 날로 두드러지고 승화되고 있다. 전통 서예 예술은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례 없는 현대적 변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런 유행하는 도서 스타일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그 비평가들은 어쩔 수 없이 이런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지도 모른다. 유행서풍? 2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다원화 시대의 중국 서예 예술의 유행 추세가 되었으며, 상당한 풍격의 매력과 예술사 가치를 보여 주었다.

현대 서예가의 서예 예술 현대 시각 효과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서예 예술가들이 외롭지 않은 표현이자 서예 예술의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그들은 더 이상 전통 서예에서 필기한 자락과 교류에 만족하지 않고, 필묵선으로 자신의 창의력과 기질을 표현하는 데 더욱 신경을 쓴다. 형식, 재료, 색채, 구조의 돌파구를 통해 특별한 시각 효과를 창조하다. 현대 전시회는 대부분 기념작품으로, 대부분 입식이며, 전통적인 편지와 두루마리를 거의 보지 못한다. 이런 스타일은 현대 전시장 구도에 더 적합하고, 동시에 관객들에게 우러러러보는 감각을 주어 작품의 시각적 매력을 높인다. 종이 사용에서 서예가가 사용하는 재료는 전통적인 순백선지에서 으리한 금빛 선지, 고색고향 효과의 모조 선지에서 손안에 있는 단순하고 정교한 종이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다. 바탕색으로 종이에 두터운 느낌을 더하는 것 외에도 석개 등 서예가들은 대담하게 색채로 책에 들어가 신선한 시각적 경험을 찾는다. 물론 저자가 텍스트 구조와 규칙 레이아웃의 개인화된 변형에 대한 과감한 탐구가 더욱 두드러진다. 게다가, 예전과 비교했을 때, 전시의 배치 스타일도 큰 돌파구와 참신한 조화를 이루었다. 작품은 균일한 바탕색의 전시판이나 정교한 액자에 담겨져 있고, 옆에는 정교한 라벨이 붙어 있고, 상세한 설명, 창의적인 읽어보기, 사회자 평론이 인쇄되어 있어 작품의 등급을 사실상 높였다. 관객들의 흥미를 크게 높였습니다. 하지만? 서예 예술? 로? 서예? 필연성도 있다. 우선, 그 긴 역사적 궤적에서 서예는 일찍이 양면성이 있었다. 즉 서예는 실용성과 예술성이라는 두 가지 상호 보완적인 측면이 있었다. 현대 필기도구의 혁명적인 변화에 따라 중국인의 필기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서예의 실용성 요구는 약화되고, 예술성 요구는 증가하고 있다. 사람들은 서예에서 예술적 감정의 표현과 인격정신의 추구를 얻으려고 시도했다. 점점 실용가치를 벗어나는 서예는 예술의 본질에 따라 발전해야 한다. 예술의 본질은 끊임없이 자신을 부정하고, 끝없는 창작을 하며, 기존의 예술 형식과 스타일에 만족하지 않고, 전통에 도전하고, 창작과 초월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이 번영을 발전시킬 수 있는 법칙이다. 둘째, 현대 심미 모델의 변화는 서예 예술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첨단 기술의 고율적인 현대 정보사회는 사람들이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을 바꾸고, 우아하고 정교한 인쇄와 발달된 출판업은 예술작품의 신비성과 복제 왜곡을 없애고, 사람들은 적시에 대량의 예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좋은 전시 조건과 수집 조건은 서예 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감상과 감상 능력을 높였다. 사람들은 서예가 중국 문화의 정수로서 예술의 감정력과 표현력에 대해 더욱 실용적이고 현대적인 표현을 갖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서예의 전문화와 고도의 예술성, 수많은 우수한 이질문화 성과의 도전에 직면하여 서예가들은 예술 소비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얻었다. 그래서 그들은 고유의 서예 관념과 전통적인 서예 모델에 머무를 수 없다. 그들의 실제 상황은 그들로 하여금 새로운 발전 경로를 탐구하도록 강요했다.

물론 형식상의 근대성과 풍부함은 작품의 본질적 특징을 대표할 수 없다. 관건은 창작자가 전통 서예예술이 당대 사회에서 혁신을 발전시키는 역사적 사명감과 작품에 반영된 당대 사회 문화의 특징에 있다. 그들은 전통 서예의 현재 상황과 미래 행보를 더 고려하거나, 서예 예술이 스스로 자처하지 않고 더 많은 휘황찬란함을 창조해야 한다는 점을 더 많이 고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중요한 것은 형식이 아니라 예술의 핵심 이념과 서예가의 마음과 자질의 변화다. 옛사람이 무거워요? 스타일? 무엇을 사용합니까? 분위기? 무슨 일이야? 높은? 무엇을 사용합니까? 낮음? 。 그래서 작품의 예술언어에서 전통 자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하는 것이 더 많다. 예를 들어, 작품은 묘비명 파편을 위주로 파괴적인 펜을 섞어 구조와 구도의 격동감과 상하 호응 관계를 표현하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서체는 그렇게 잘 파악되지 않는다. 많은 창작자들은 서예 형식과 기법의 혁신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서예 문화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통 서예 예술 언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의 혁신은 기품이 부족하고 표면적으로 경솔하게 보인다. 둘째, 창작자가 취한 접근 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관점이 비슷하고 상호 영향이 있으며 스타일과 면의 융합의 숨겨진 위험이 있어 개성을 강조하면서 개성을 잃을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성명언)

세계화 과정에서 중국 서예도 이 새로운 발전 차원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기존의 고전 서예 체계는 문화적 고립에서 문화 발전에 이르기까지 다른 예술의 양분을 흡수하여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응? 서예? 늘 사람들의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비서예, 무지로 비난하는가? 전통. 하지만 사실 서예 예술은 전통적이고 오래된 예술 성과에 누워 있어서는 안 되며, 서예가도 예술 창작에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필묵 기교는 물론 서예 예술의 기질 중 하나이지만, 살아 있는 예술적 감정력도 말살할 수 있다. 우리는 무거운 역사적 전통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서예예술의 현대변화에서 우리는 주체의 해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주체의 창조성을 부각시켜 새로운 전통을 발굴하고, 새로운 방법을 통합하고, 서예예술의 현대 발전의 성장점을 엿보고, 새로운 생활에 직면한 각종 시도에서 서예예술의 현대적 변화의 계기를 파악해야 한다.

그래서요? 서예 예술? 돌아서? 서예? 괜찮아요. 물론, 서예 예술의 이런 발전 변화는 필수적이며, 서예 형식미의 건설을 어느 정도 촉진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약 가수가 무대에서 그녀의 발음이 얼마나 정확한지, 기본기만 보여주고, 그녀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관객들은 어떻게 흥미를 가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고대 중국 서예 고전의 정수는 대중이 수십 명의 수십 편의 작품으로 공인하고 있다. 모두가 남녀를 중시하고 작품을 창작하지 않으면 서예 예술은 활력이 넘치지 않을 것이며, 스타일도 경쟁에서 서로 보완되지 않을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서예 예술이 쇠퇴한다는 것이다.

참고: ① 1990 년대 초 유 선생은' 필묵제사' 라는 글에서 중국 서예의 기초를 한탄했다? 사회 풍조? 그리고는요. 인문사조? 이미 사라졌다.

참고 자료:

[1] 당대 서예 논문 선정 (이론권) [M]. 영보재 출판사, 20 10.

[2] 현대 서예 논문 선정 (서사권) [M]. 영보재 출판사, 20 10.

[3] 역대 서예 논문 선정 [M]. 상하이 서화출판사, 1979.

[4] 서예 연구 [J]. 1993(0 1).

[5] 문학 연구 [J].2008( 12).

[6] 구양 광명일보-문화와 서예 [J].2007(62 1).

[7] 왕악천. 대중서풍의 문화 문제 [J].2008(7).

저자 소개: 진 (1989-), 여성, 호북 우한, 호북 미술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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