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서 찾기: longnian 작문 8 단어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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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호는 하이에나가 있어야 하고, 몸집이 뱀처럼 길고, 비늘이 있고, 뿔이 사슴과 같고, 눈도 있고, 귀도 있고, 귀도 있고, 귀도 있고, 발톱도 있고, 복속 신기도 있지만, 불륜의 9% 라는 비판을 받지 않고, 오히려 역사의 연면 중 변하지 않는 만수의 우두머리가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 모인 각종 다른 동물들의 특징들이 용이 걸을 수 있고 날 수도 있고 수영할 수도 있고, 요괴를 자르고, 악마를 제거하고, 강을 넘어뜨리고, 구름을 삼키고, 안개를 뱉고, 가뭄과 홍수를 좌우하는 18 가지 능력을 만들어 드래곤이 대체할 수 없는 지위와 위권을 확립한 것도 당연하다. 유우석운은 "물이 깊지 않고, 용칙령이 있다" 고 조조는 말했다. < P > 유유오천년, 백가쟁명의 춘추전국시대에 용의 이미지가 우리 민족의 혼을 관통한 줄 알았다. 전란이 흩날리고, 칼과 검그림자가 모두 제자가 맞붙는 것보다 더 훌륭하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한동안 신주 대지는 사회대변화의 폭풍, 낡은 습관, 낡은 이념이 모두 새로운 제도, 새로운 관점의 의문과 도전을 받아 중화문화의 가장 활발하고 개방적인 시대를 열어, 맹자, 묵자, 한비자자, 상양, 수진, 장의와 같은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그들은 야심, 논쟁, 자기 의견을 표명하고, 서구 아테네 대학의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가 부지런히 생각하고 탐구하는 것처럼, 사상이 갇힌 사람들을 위한 해방의 길을 찾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좋은 학설이 너무 많고, 좋은 지도자가 서로 대결하는 동시에 서로의 장점을 받아들여 사회에 더 많은 선택의 공간을 제공한다. < P > 불행히도 후세의 왕조는 자신을 폐쇄하고, 오로지 안정을 추구하며, 낡은 생활방식을 깨뜨릴 수 없고, 시대와 보조를 맞추기를 원하지 않고, 팔방문명과의 교류와 융합을 배제하고, 침체를 초래하고, 다른 사람의 르네상스, 비약적으로 발전할 때, 자신이 고정한 새장에 얽매여 있다. < P > 지금, 우리는 새로운 세기에 접어든 중화민족이 세계와 충분히 접목하고, 용의 지혜를 계승하고 발양하며, 조상의 우량한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나라의 장점을 겸허하게 배우고, 이 지구지도의 동방에서 수탉을 깨우고, 바다 건너편의 천효를 보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용에 대한 숭배는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보편적인 신앙으로 중토처럼 중국 서북지역에서도 용에 대한 숭배가 성행하고 있다. 사기' 권 11' 흉노 열전': "5 월, 대회 명성시, 그 선제, 천지, 귀신." 소은' 은 최호운을 인용했다. "서양후는 모두 용신이다. 그래서 대회처가 용성이다." 후한서' 권 89' 남흉노 열전':' 흉노속속, 나이는 삼룡사, 늘 정월, 5 월, 9 월 5 일로 천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 이곳의 흉노제사룡은 과연 흉노가 통제하는 지역 내에 뻗어 있는 지역성 숭배인가, 아니면 흉노 일족에서만 성행하는 민족성 숭배인가? 비교적 후출한 자료에 따르면 서북지역의 용에 대한 숭배는 흉노족에 국한되지 않는다. < P > 역대 승려 서행이 남긴 기록으로 볼 때 용에 대한 숭배는 서역, 인도에서 가장 보편적인 종교 신앙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국가에는 용에 관한 전설과 신화 () 가 있다. 이들 신화 중 일부 는 이 나라 의 기원 신화, 예를 들면 구즈 국유 대룡지 및 금화왕 의 전설,' 대당 서역기' 권 1 권' 굴지국' 의 운운: < P > 국가 동경지성 천사 앞 에 대룡지 가 있다. 제룡이형, 교합 암말, 다음 생룡말, ...... 용마의 아들, 측은 길들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나라는 좋은 말이 많다. 문제선지는 근대에는 왕이 있고, 호는 금화, 정교명찰, 감룡이 승승승했다고 말했다. 왕 유 종료, 채찍 은 잠재 숨겨진 때문에, 귀를 터치 하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 도시에는 우물이 없으니, 연못의 물을 길어라. 용은 사람이 되고, 제부회와 함께 자식을 낳고 용맹을 부리며, 말을 타고 달려간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점차 염색하는 경우, 사람들은 모두 용종이고, 힘써 위세를 부리며, 왕명을 불공한다. 왕 나이 리드 구조 투르크, 이 도시 사람들 을 죽이고, 적은 긴 모든 학살, 약간 불쑥 클래스. < P > 이 전설은 우선 이 국량마의 기원을 신화 방식으로 해석한 것으로, 다음 단락의 기록에 따르면 이 나라는 용을 토템으로 하여 스스로' 용종' 이라고 여긴다. 또 다른 일부는 수역 신화, 주로 폭우 대설 등 재해성 기상의 원인에 대한 해석이다. 실크로드는 험난하고 기후가 열악하기 때문에 비슷한 신화 () 가 상당히 풍부하다. 낙양갈란기' 권 5 에 따르면 페르시아국은 "그 국유수는 옛날에는 매우 얕았고, 산사태가 막혀 두 못으로 변했다" 고 한다. 독룡이 살고 있으니, 재난이 많다. 여름철에는 폭우가 내리고, 겨울에는 눈이 쌓이고, 행인들은 그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이 페르시아는 지금의 이란이 아니라' 위서' 의' 보지국' 으로,' 위서 서역전' 에 따르면 행인이 지나가면 제사를 지내는 것은 지나치고, 눈보라의 곤경을 많이 겪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정겸에 따르면 이 나라는 인두쿠스 산 남쪽의 작은 나라로, 국경은 볼로르시, 현재 살라스푸르에 있다. 상미국의 팬인 나천에는 대룡지가 있는데, 분명히 용과 관련된 신화 전설도 있다. < P > 한판도국도 상인의 통행에 영향을 미치는 독룡이 있지만, 나중에 왕을 위해 주문을 걸었다. 낙양갈란기' 권 5 에는 한판타국이 산에 연못이 있고 독룡이 살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과거에는 장사꾼들이 숙지 옆을 멈추고, 용노여움의 가치가 있었고, 주술 장사꾼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도왕은 그것을 듣고, 집과 아들을 버리고, 우장국에게 브라만 주문을 배웠다. 4 년 동안, 그 수술을 받았고, 왕좌를 되찾고, 지룡을 복창하고, 용은 사람이 되고, 왕께 뉘우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이주의 파령산, 이 못으로 2 천여 리 가다. 클릭합니다 한판타,' 당서' 는 광목판타,' 대당 서역기' 는 고갈판타로 쓰인다. 바로 오늘의 타슈쿠르칸 도시입니다. < P > 가 인도에 입국했을 때 용왕의 전설은 더욱 유비쿼터스였다. 인도 북부에는 물과 연못이 있는 곳만 용의 전설이 있다. 그중 대부분은 불교의 선교 신화, 현지 민족의 토착신앙과 불교로 개종한 역사, 부처의 생애에 관한 신화 전설을 반영한 것이다. 가비가 국유대설산룡지와 그 전설을 시험한 바와 같이, 한 사미가 이 지룡왕에게 원한을 품고, 목숨이 끝난 후 위엄이 분발하여 용왕, 거룡궁, 복부 부하를 거두고 스스로 대룡왕이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런 다음 폭풍우를 일으켜 나무를 무너뜨리고 갈란을 망가뜨리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질색가 왕은 용에게 설산 아래 승갈란을 짓고, 파도를 막고, 높이가 1 여 피트나 된다. 용회 숙분, 다음 비바람, 승갈람, 파블로 7% 를 망가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질색가 왕의 수치스러운 공로가 실패하여, 용못을 메우고, 거실을 파괴하고, 즉흥병 대중을 파괴하고, 설산 아래, 현신력이 용퇴풍이 고요하고, 안개가 자욱한 구름이 열리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런 다음, 더 많은 범죄자 후, 계약 에 longming 설정, 용서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용은 말했다: "나는 악업으로 용으로되었다. 용성이 맹렬하여 자제할 수 없고, 마음을 감출 수도 없고, 자제할 수도 없고, 자제할 수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왕 jinjin 더 입가람, 파괴 감히 하지 않았다. 사람을 보낼 때마다 산봉우리를 바라보는데, 검은 구름이 일어나면 급히 망치를 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나는 그 소리를 듣고 징그럽다. " 그래서 가질색가 왕은 갈란 () 을 재건하고, 파도 () 를 막고, 구름을 바라보며, 오늘날까지 끊이지 않는다. 호리겸덕에 따르면 이 용왕은 인도 북부 산간 지역의 영무용맹한 용인종 [③] 을 대표한다. 이 전설은 실제로 가질색가 왕 시대의 정치와 불교 확장 과정에서 큰 저항에 부딪혔고, 용족은 마침내 불교에 귀순했고, 불교는 가비시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 P > 그 나라인 독룡의 귀의를 폭로한 다른 전설. 우전은 그 국유인 아포로로용천과 불의 유적으로 용녀와 석종 결혼의 인종적 기원 전설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 이 신화 속 비로택가 왕 (Vidūdabha) 은 석가모니 동시대인으로, 아버지 사발로루나 (Prasenajit) 에 이어 은사로 국왕으로, 석가소족의 고향을 소탕하고 비로바소 (Kapilavastu) 를 강탈한 적이 있다. 나국의로발우계산용왕지 () 는 이 나라가 비가 맑기를 기원하는 곳이다. 예를 들면 살모넬라 * * * * * * * * * * * * * * * * * * * * 지소 * * * * * * 가습 미라국의 개국 전설 운말밭가는 신력으로 용왕의 손에서 땅을 쟁탈하고 용왕을 불법에 귀의하여 오백갈란을 지었는데, 이 이야기는 가습 미요의 원주민들도 용을 숭배하는 민족임을 시사하는 것 같다. 나중에 불교를 숭신한다. 미 국유독룡석굴을 감상하는 것은 여래복독룡의 유적이다. 보로는 삼룡지와 석가의 유적을 가지고 있다. \ "Huan 의 이순신 풀 측 대범석, 여래 가가의 흔적, ...... 외도 흉악한 사람이 이 돌을 가볍게 밟으면, 연못 속 용왕은 비바람에 흥성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진 국유목 지점 이웃 용왕지. \ "과거 여래초성정각, 이 잔치에 앉아, 7 일 입정. 이 드래곤 킹 가드 가 올 때, 즉, 부처님 7 달러 주위에 그 몸 을 통해, 여러 마리 로 변신했다. 수직 덮개로 굽어보다. " < P > 이상의 기록은 용숭배가 서역, 인도의 매우 보편적인 신앙임을 충분히 보여준다. 서역 인도의 용에 관한 전설을 종합하면, 우리는 비교적 원시적인 용의 두 가지 관념을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바람과 비를 일으키는 용이고, 두 번째는 해왕 장보의 용이다. 내가 판단한 바에 따르면, 흥풍비의 용은 주로 서역과 인도 서북의 사막, 고산 지형 위주의 대륙 지역에서 성행하고 있으며, 용에 대한 상상력은 주로 그가 가뭄과 홍수와 기타 나쁜 천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에 집중되어 있다. 해왕 장보의 용은 인도 남부의 해안 지역에서 기원했다. 이 지역의 용에 대한 상상력에서 용은 금벽휘황찬란한 용궁을 가지고 있고, 용궁에는 각종 진기한 보물이 있는데, 특히 보주가 많고, 붕붕금날개새는 천적이다. 불교에서 용에 관한 관념은 분명히 이 두 지역의 신화 이후 형성된 종합이다. 불교에서 용에 관한 경적은 상당히 풍부하며 중토룡의 관념과는 거리가 멀다. 전반적으로 용은 6 도 윤회 중 하나로 짐승보다 높고 인간보다 낮으며, 전생에는 네 가지 인연이 있어 용종에 빠질 수 있다. 한 사람은 더 많이 베풀고, 두 사람은 더 많이 기댈 수 있고, 세 사람은 쉽게 할 수 있고, 네 사람은 자공 높은 자리에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⑤] 그리고' 불설 해룡왕경' 볼륨 2' 판결품' 제 9 운에 따르면, "불고룡왕 [⑥] 그것은 계명을 지키지 않는 승려들을 위한 보응이다. 보통 사람이 될 수 있지만, 다섯 가지 경우에는 그 자체를 숨길 수 없다. 첫 번째는 태어날 때, 두 번째는 죽을 때, 세 번째는 음탕할 때, 네 번째는 눈을 감을 때, 다섯 번째는 잠을 잘 때이다. 그래서 \ "대당 서역기 \" 에 실린 그 나라 종족의 기원 신화 에 따르면, 그 나라의 왕후는 원래 용녀로, 석방종 기도 후 인간으로 변했지만, 그 숙업이 제거되지 않아 잠을 자다가 늘 아홉 머리의 몸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