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시 800 자 장법의 발전을 논하다.
중국 고전시 800 자 장법의 발전을 논하다.
전국 말기에 남방초국에서 독특한 초문화 풍격을 지닌 새로운 시신인 초사가 형성되었다. 초사의 문장 길이가 다르고, 육언, 칠언을 위주로, 흔히' Xi'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초사의 창시자이자 주요 저자인 굴원은 이런 형식으로' 이소',' 구가',' 구장' 등 불후의 시를 창작하여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그의 대표작' 이소' 는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가장 장려한 서정시이다. 굴원 뒤에는 송옥, 당러, 형근 등 초사 작가가 있다. 초사의 출현은 중국 시가 민간 집단에서 시인의 독립 창작에 이르는 더 높은 단계를 상징한다. 시경' 과' 초사' 는 후세시 발전의 두 가지 주요 원천이며 문학사에서도' 풍채' 라고 불린다. * * * * 함께 중국 고대 시 중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조화롭게 발전하는 우수한 전통을 창조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한초 문인시가 상대적으로 적막하여 민간 악부가 상당히 활발하다. "악부" 는 원래 민족음악기구를 가리키며, 후세 사람들도 악부가 수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음악으로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악부' 라고 부른다. 한악부 민요는 한악부의 정수이다. 한악부 민요는' 시경' 민요의 현실주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즉' 배고픈 사람은 그 음식을 부르고, 일꾼은 그 일을 부른다', 통속적이고, 서사가 길고, 생활의 기운이 풍부하며, 문장은 잡자 오언을 위주로 시 예술의 새로운 발전을 구현했다. 상묵상' 과'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 민가 중 가장 좋은 작품이자 서사시의 대표작이다.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시 사상 최초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고도로 통일된 서사장시이다. 353 문장, 1765 자,' 장시의 성',' 고금의 제 1 장시' 로 불린다. 한악부의 영향으로 문인의 오언시가 점차 성숙해 동한 말년에 나타난' 고시 19 곡' 을 표지로 하고 있다. 이것은 가정 형편이 가난한 문인들이 쓴 서정적 단시 그룹이다. 다정다감하고, 짧고, 다정하며,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간결하고 간결하며,' 한 마디로 가리고, 오언의 왕관' 으로 불린다.
한말 위진 문학은 자각 시대에 접어들었다. 건안 시대' 천하 분열, 풍쇠민원' 은 문인 시가' 오언풍운' 의 대발전 태세를 보여 조부자와 왕찬 등' 건안 칠자' 를 중심으로 인파를 형성했다. 그들의 시는 대부분 시대의 격동과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고, 개인의 이상과 포부를 표현하며,' 관대함',' 지심필장' 의 풍격을 가지고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체' 라고 불린다. 건안시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 것은 조식과 왕찬. 위진 친교, 사회 풍속이 변하다. 대나무 숲 칠현은 정시기의 대표 시인으로, 그중에서도 귀적과 지강으로 가장 유명하고 성과가 가장 높다. 국적의' 영회팔십이수' 는 우리나라 최초의 크고 개인의 서정적인 색채가 풍부한 오언시로, 노강은 사언시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서진 태강년 동안 시단은' 삼륙, 이좌' 라고 불렸다. 육기, 장협, 반악 등의 작품. 아름다운 단어를 추구하고 중국시를 조각하여 쌓는 풍조를 창조하다. 좌사는 독보적으로 건안의 문학 전통을 계승하고, 그 영사 8 수를 영사로 표현하며, 감정 기조가 높고, 필법이 창건하여' 좌사의 바람' 으로 불린다. 동진 현언시가 범람하여 동진 말년에 도연명이 나타날 때까지 시단이 갑자기 광채를 더했다. 석도의 시는 대부분 전원생활을 위해, 풍격이 자연스럽게 희미해지고,' 질질, 풍성, 실실' (수석어) 은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남북조 시대에 남방의 대표 시인은 사령운, 감사, 보조였다. 사령운은 산수시를 창작하여 현언시에서 산수시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그 영향으로 산수를 묘사할 때 사령운과 함께' 크기 감사' 라고 불렀다. 보조는 칠언고체로 견유를 표현하는 데 능하며, 풍격이 우아하고 호방하여 당대의 칠언가의 발전을 위한 길을 평평하게 깔았다. 북방에서 가장 성취한 시인은 유신 () 으로, 그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갔다. 그는 씩씩한 필치로 향사를 써서 남북시풍을 융합하여 육조시의 집대성자가 되었다. 남북조 악부 민요는 한대 악부 전후 반영이다. 남조 민요는 아름답고 완곡하며 대표작은' 희주가' 이다. 북조 민요는 거칠고 호방하며 대표작은' 목란시' 이다.
당대는 중국 시가사의 황금시대로서, 시풍이 완비되고, 유파가 분분하며, 명가가 배출되어 성과가 탁월하다. 초당 사걸' (왕보 양형 육루) 과 후기의 후계인 한위시풍이 치량궁의 퇴폐시풍을 대대적으로 쓸어버리고 신선하고 건강한 노랫소리를 부르며 당시를 위한 길을 닦았다. 성당 시대에는 먼저 두 가지 주요 시가 유파가 등장했다. 하나는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로 산뜻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한가하고 유쾌한 감정을 표현했다. 둘째, 고시, 진삼, 왕창령으로 대표되는 변두리 시인으로, 변두리 풍경과 군 생활을 많이 쓰거나, 관대하고 비장하거나, 파란만장하다. 그래서 이백과 두보가 탄생하여 중국시 역사상' 쌍자별자리' 로 불린다. 시선' 이백은 중국시의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칭송하며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했다. 그의 감정은 불처럼 분방하고, 풍격은 호방하고 하늘하늘하다. 시성' 두보는 전통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발전시켰다. 그의 시는 당대의 성황이 쇠퇴한 시대를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시사' 로 불리며, 감정이 깊고 풍격이 침울하다. 이, 두이는 독특한 스타일과 위대한 업적으로 택 북경대학교 시인이 되었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시는 짧은 전환을 거쳐 중당에서 두 번째 번영을 보였다. 백거이, 원직을 대표로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그들은' 문장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제때에 써야 한다' 고 주장하며' 신악부',' 진중음' 등 풍자시를 창작해 시대의 폐단을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