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황나라의 역사적 변천과 문화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찰

고대 황나라의 역사적 변천과 문화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찰

?고대 황나라의 역사적 변천과 문화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찰

황나라의 조상은 하시대 동이족의 황의족이다. 상 왕조. 황국이라는 특수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초나라에 의해 멸망당하는 것이 타당하다. 황문화는 동이의 향토문화적 요소를 계승한 토대 위에서 중원문화의 영향을 깊게 받았으며, 기구제조기술, 방직기술, 조각, 회화기술 등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그 중 일부는 심지어 그 수준을 넘어섰다. 당시 중앙 평야 문화의. 그 무덤 체계, 생활 관습 및 기타 측면은 독특하며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문화전승지역일 뿐만 아니라 동서남북문화의 교차집합지역이기도 하다.

고대 황국은 장강(長江)과 회하(淮河) 사이에 위치하여 동쪽 나라가 서쪽에서 회하(淮河) 상류로 진입하는 관문이었으며, 남부추는 북쪽에서 중부평원으로 들어간다.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여희공 12년(기원전 648년), 황나라는 초나라에 의해 멸망당했다. 황국(黃國)은 초(楚)와 중원(中庭) 사이에 위치한 동이(dongyi)국으로 발전과정에서 중원(中平)문화, 동이문화, 초문화가 유기적으로 융합되었다. 황궈에 대한 연구는 춘추시대 장화이 지역의 정치구조 변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중국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며, 민족 문화 통합의 방법과 과정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황씨의 유래에 관한 연구

사마천의 『사기』에 따르면 황씨의 유래는 백의(百秦)를 따랐다. 그 전에는 Zhuanxu 황제의 후손 Sun Rinu Xiu가 있습니다. 암컷 직공이 옷감을 짜다 보면 하늘에서 신비한 새의 알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암컷 경작자가 삼키게 되는데, 이는 새끼를 낳는 큰 원인이 됩니다. Daye는 Shaodian의 아들인 일본 딸 Hua를 데려갑니다. 딸 화성은 돈을 많이 썼고 우씨와 동급이었다. 이미 Xixuangui 황제입니다. Yu Shou는 "나 없이는 이룰 수 없으며 도움을 주려면 많은 비용이들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순 황제가 말했다: ? 나는 당신에게 공물을 바치고 우의 공덕을 칭찬했고 그는 당신에게 여행을 허락했습니다. 그러면 후손들이 나올 것이다. ?그녀는 성이 야오(Yao)인 옥녀입니다. 나는 많은 돈을 지불하고 그것을 받아들였으며 순이 새와 짐승을 길들이는 것을 도왔고 많은 새와 짐승을 길들여 바이이(Bai Yi)라고 불렀습니다. Shun은 나중에 Xu, Tan, Ju, Zhongli, Yunxiang, Tuqiu, Jiangliang, Huang, Jiang 및 Xiuyu, Bai Mingshi, Feilianshi, Qinshi를 포함하여 국가에 성을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진나라는 조(趙)시에 조상의 칭호를 주어 조(趙)씨 가문으로 삼았다. 사마천이 언급한 서주(周周) 시대부터 춘추시대까지의 제후인 영(永)씨는 강소(江蘇)의 서(徐)나라, 산동의 담(徐)나라, 거(胡)나라, 안후이(安徽)의 중리(中麗)나라, 황(皇)나라, 강(江)나라를 말한다. 허난(河南)과 산시진(陝西秦國)으로 이주한 사람들. 영씨의 조상은 사료에 따르면 고대 동부족 출신으로 소무족의 후손이었다. 새를 토템으로 숭배하는 부족이다. 『좌전? 조공17년』에는 탄자가 노나라에 와서 그의 조상들의 이야기를 노족에게 전했다는 기록이 있다. Tan Guo와 Huang Guoyuan은 같은 조상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Ying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역사서에서 Ying이라는 성의 유래 확인이 신뢰할 만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용의 후계자 노종이 최초로 정권을 잡은 곳은 영(永)성 황나(黃)나라이며, 황족 역시 노종의 후손이었다는 견해도 있다. 송나라의 정교(鄭橋) 기록: 황씨(皇氏)는 영(寧)이라는 성(姓)을 가지고 있으며, 여종(魯忠)의 이름을 따서 황(黃)이라는 칭호를 얻었는데, 오늘날 서쪽으로 12마일 떨어진 황(黃)나라의 옛 도시가 있다. 광저우의 딩청. 추와 나라. 희(習) 12년에 초(楚)나라에 멸망하고 그 후손들이 나라를 성(姓)으로 삼았다. 잉(Ying)은 14개의 성(姓) 중 하나이기도 하다. Chu에는 Chunshenjun Huang Xie가있었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많은 황씨 족보도 이 이론을 채택하여 성씨의 유래를 추적하고 있는데, 『복건성 포양 황씨 족보』, 『대만 강하 황씨 족보』, 『황씨』 등이 있다. 대만 강하 성화군성 가문의 계보"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백이의 둘째 아들 육종의 이름은 오회입니다. 그의 형 태강은 나라를 잃었고, 남동생 염은 회복하여 하사받았습니다. 허난 성 황천 정청에서 서쪽으로 20마일 떨어진 황국의 칭호. 실제로 선진(前秦)·한(한)대 경전에 노종(魯忠) 이후 황(皇) 칭호를 받은 인물에 대한 기록은 없다. 이 진술의 신빙성은 검증되어야 한다.

영씨 씨족은 오늘날의 산둥 지역에서 처음 활동을 시작했으며, 하, 상, 서주 시대에는 동이족과 회이족을 공격하기 위한 대규모 군사작전이 있었다. 하(夏)나라와 상(商)나라의 군사 공격을 받자 동이족은 생존을 위해 계속해서 남쪽으로 회하(淮河) 유역으로 이주하였고, 이후 회하(淮河)를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여 강소(江蘇), 안후이(安徽), 하남성(河南) 서부까지 진출하였다. . 그 중 가장 서쪽에 도달한 나라는 황주(黃州)와 강주(江州)였다. 황국(黃國)의 전신은 『후한서』에 나오는 구오랑이(九萬人) 중 한 사람인 '황의(黃伯)'여야 한다.

정리하자면, 영씨의 먼 조상은 순(順)과 우(禹) 시대에 이르면 그의 최근 조상인 백이(十伯)와 고타오(高達)가 동족의 후손이어야 한다. 산동과 회하(淮河) 중하류 지역에서는 잉(Ying)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의 조상이 진(秦), 서(徐), 탄(落), 주(座), 황(皇), 장(江)과 같다. 황왕국은 원래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시대에 회하(淮河) 유역에서 활동하던 황이(黃夷)의 활동이었다. 그리고 상나라 시대에는 서쪽으로 이동하여 안후이와 하남성이 만나는 곳이 바로 주나라 황국의 전신이다.

2. 황왕국의 흥망성쇠

서주(周周) 초기에 관삼촌과 채삼삼촌은 은나라 잔당들과 협력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주공은 관과 채의 반란을 진압한 후 동쪽으로 진군하여 주 왕조가 가장 위험하다고 여겼던 회이족을 공격했습니다. 끝까지 저항하여 마침내 완전히 전멸되었고, 주나라에 항복하고 전쟁에 참전한 회이족은 보상을 받았습니다. 당시 회하(淮河) 상류에 진입한 황나라는 이 전쟁 중에 경계태세에 있었기 때문에 보존되었고, 기성국의 남쪽 관문으로 다른 성을 지닌 방국(阿國)으로 명명되었다. 주(周)나라.

'춘추'와 '좌전'이 황나라를 언급할 때 대부분 '황'이나 '황인'으로 불렸지만 '황천현기'에는 제목이 나오지 않았다. 주성왕(周成王)이 동이를 평정하고, 가신을 봉하여 황(黃)을 가신국 중 하나로 성을 영자(寧子)로 삼았다. 1983년 황나라 고대 도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20km 떨어진 광산현 보향사 지역에서 황준멍 부부의 묘가 발굴돼 황나라 군주의 칭호가 확인됐다. "황부인의 항아리"에는 "황자주오" 황푸(남편) 보행기?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황부인은 황국왕의 적부입니다. 이 꽃병은 황국왕이 그의 아내를 위해 만든 것입니다. "황자(Huang Zi)"라는 글자가 그의 직함을 확증해 줍니다. 사료에는 황나라가 봉쇄된 시기가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 않으며, 서주 초기의 정세로 볼 때, 황나라가 주나라의 봉쇄를 받아들인 시기는 동방 원정 이후로 추측된다. 성왕(成王)과 주공(周공)의 말이다. 주(周)나라가 방나라(富國)에 각기 다른 성(姓)을 부여한 목적은 동이(洞儀)와 회이(淮夷)를 나누어 백성의 마음을 모으고 안정시키며 회하(淮河) 유역의 상황을 안정시키려는 것이었다. 물론 서주(西周)나라의 정치가들은 이러한 성(姓)이 다른 방나라(宇國)를 불편해하여 근처에 강(江), 서(西), 심(沈) 등의 나라를 세워 감시하고 견제하였다. 황국은 오늘날의 황천현을 중심으로 하였으며, 그 지역은 오늘날의 황천현 전체, 광산현의 대부분, 낙산현, 신양현, 상청현, 호북 북동부 변방을 포함하였다. 1983년에 황준멍부인의 묘가 발굴된 것 외에 황지타 부친의 묘도 1988년에 묘에서 북서쪽으로 165m 떨어진 백조사구에서 발굴되었는데, 연대는 춘추시대 초중기, 즉 , 기원전 670년경. 이는 이곳이 초춘추시대 황나라의 왕릉임을 증명한다. 춘추시대의 청동 두 묶음도 뤄산 고전향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첫 번째 묶음의 접시와 접시에는 황국 귀족의 '후준단'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고, 그 이름은 후준이었습니다. . 두 번째 청동 그릇 5개에는 '후지수차'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역시 황국 후군 가문의 것입니다. Hou Zhongzi의 청동 조각도 신양 양허(Yanghe)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이는 봉건 도시인 황궈쥔(Huang Guojun)이 뤄산(Luoshan)과 신양(Xinyang) 사이에 있고 서쪽으로 심주(Shen State)와 접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황주는 당시 장회강과 회하강 사이에 있는 큰 나라 중 하나였습니다. 그의 옛 수도는 오늘날의 황촨현 근처에 있었습니다. 허난성 황촨현에서 서쪽으로 약 6km 떨어진 룽구진에서 고고학자들은 황국의 고대 도시를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우리 나라의 속국의 수도 중 비교적 잘 보존된 도시 중 하나입니다.

황국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환공 8년에 시작되는 《좌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초자는 신로에서 왕자들을 통일했다." Huang과 Sui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Zang Zhang은 Huang에게 양보합니다. ?⑨ 초나라가 북왕자를 주인으로 삼아 동맹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북왕자를 정복한 것도 처음이다. 초자가 왕자들을 만나기로 한 곳은 초국(楚國)의 신로(지금의 호북성 중향동)였으며 수국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초군은 황과 수에 대한 보복을 위해 한강 유역을 따라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북부 원정에서 초는 회하 유역의 가신 국가의 힘을 시험하는 동시에 자체 전투 효율성을 시험하기를 원했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황나(黃나라)를 공격하려고 수나라는 패한 후 초와 수나라는 동맹을 맺고 황나라는 재난을 면하게 되었다.

문왕과 초성왕 시대에 그는 북방 원정의 속도를 가속화하여 강, 한, 회하 유역 사이의 가신 국가를 정복하고 합병하기 시작했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강과 한 사이의 소국을 정복한 후 북쪽으로 크게 세력을 확장할 수 있었고, 여장공 19년에 강과 한을 주력으로 하여 회하를 따라 동쪽으로 진군하였다. (기원전 675년), 그들은 황을 공격하고 황의 사단을 격파했습니다. 이번 황하 원정은 30년 전 초나라가 초나라의 부름을 거부한 데 대한 보복이었다. 사실 가장 큰 이유는 초나라가 황나라에서 중부로 가는 길을 열어주고자 했기 때문이다. 회하(淮河)의 유역에 도달하여 동쪽으로 순조롭게 회하(淮河) 중류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소국은 북쪽으로 중원(中庭)에 이르러 중원(中庭)의 대국과 직접 대결할 수 있었다. 아마도 황족의 저항이 비교적 강하였을 것입니다. 비록 황족에게 패했지만 후퇴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이 타격을 입은 후 황인들은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북방 세력으로부터 보호를 구해야 했습니다. 육희공 2년에 제, 송 등 중원의 세력들이 관양(지금의 산동성 조현현 남부)에서 동맹을 맺고 주로 북쪽으로 진군하는 초를 어떻게 처리할지 의논했다. Guo도 이번 동맹에 참여했습니다. ?관지의 동맹, 뜻밖에 찾아온 사람들은 강족과 황족이다. ? ④강족과 황족은 중원과 거의 접촉하지 않았으나 이때 북방의 제후 제환공은 초나라를 고립시키기 위해 중원과 초 사이의 소국들을 보호하려고 했다. , 그래서 두 당사자가 성사되었고, 황인은 당연히 북부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기원전 656년, 제(齊), 노(魯), 송(宋), 진(陳), 위(魏), 정(鄭), 서(徐), 조(曹)의 연합군은 중원의 왕자들과 초족, 중원의 압력을 받아 초와 그 동맹인 채를 공격하기 위한 작전을 시작했다. 자오링의 왕자들은 역사상 유명한 자오링 동맹입니다. 중원의 제후들이 군대를 철수한 후, 초나라 성왕은 이듬해 자문을 장군으로 임명하고 군대를 이끌고 서안을 멸하자 선자는 황하(黃河)로 도망갔다. 그래서 강(江), 황(黃), 도(多), 백(白)이 서로 화합하여 모두 결혼하였다. Xianzi는 그것에 의존하고 Chu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며 장비도 갖추지 않았기 때문에 사망했다고요? 서안이 죽은 후 그 땅은 초족의 소유가 되었기 때문에 초나라의 영토는 황국과 접해 있었다. 5년 후 초족은 초공으로 돌아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황족을 공격했다. 2년째 초나라가 마침내 황국을 멸망시켰다. 황나라는 주(周)나라 초기에 건국되어 400년 이상 존속하였다.

황나라 멸망의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 『서공 12년 좌전』은 “황족은 제왕들의 화합에 의지하고 초나라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는 900마일 떨어져 있는데 어떻게 나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 그래서 추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Zuo Zhuan"은 행 사이에서 다음과 같이 드러납니다. 황의 죽음은 황 사람들이 제나라와의 동맹에 의존하고 추 사람들에게 항복하거나 경의를 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Gu Liang Biography"는 Qi State가 Huang Guo를 Central Plains Alliance로 끌어 들여 Huang의 조기 사망에 기여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고량전』은 『관중의 동맹, 관중은 『강과 황은 제에서 멀고 초에 가깝다. 봉건 영주가 없습니다.

? 환공은 듣기를 거부하여 그와 동맹을 맺었습니다. 관종이 죽은 후 초나라가 장강을 공격하여 황하를 멸망시켰으나 환공이 그를 구하지 못하였으므로 군자가 지도자가 되었다. ⑩황나라는 멸망한 것은 황씨가 제동맹에 의지하고, 초나라와 친밀하지 않고, 초나라에 대한 경계를 소홀히 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이 확실하다. 그러나 더 직접적인 이유는 초나라의 야망에서 비롯되었다. 장강(長江)과 회하(淮河)를 독점하고 중원(中平)을 장악한다. 초나라가 강한 지역을 개척하고 하남 서남부를 점령한 후, 이곳의 작은 나라들은 강력한 초나라와 싸울 수 없었고, 중원의 제후들은 제때에 그들을 구출하지 못했습니다. 추에게 하나씩 잡아먹히게 된다. 황국이 중원과 동맹을 맺든, 황인이 초에게 조공을 바치든, 황인이 경계를 강화하든, 그들은 멸망의 운명을 피하지 못할 것이다. 당시 상황으로 볼 때, 북쪽의 진(陳), 채(蔡), 서(徐) 등의 강력한 나라들과 초(楚) 나라도 여러 차례 멸망하고 부활했고, 황(皇)과 같은 작은 나라도 마찬가지였다. 초나라가 황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은 주로 황나라의 지리적 위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불가피하다고 말한다. 만약 그들이 황나라를 점령하면 초나라 사람들은 중부지방의 동쪽 나라들의 문을 열 것이다. 회허(淮河)는 또한 회허(淮河) 남쪽의 가장 큰 장애물을 제거하여 나중에 중원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데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황(黃)나라가 멸망한 후에도 초(楚)나라는 황인(黃人)을 멸절시키지 않고 계속해서 황토에 백성을 가두어 두었다. 현존하는 『서단정명(Shu Dan Ding Ming)』에 따르면, “오직 황손자만이 자신의 삼각대를 만든 준술단의 후손이다”라고 양보준 씨의 문헌 조사에서는 “개황이 멸망한 후 그의 후손들이 있다”고 되어 있다. 제목을 갱신해서 "황손자"라고 불렀고, 그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수단은 가장 먼저 칭호를 갱신하였으므로 당대의 왕이 되었다. ?@황족의 후손들이 초나라에 온 후 초나라의 관직을 역임한 사람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 전국시대 4대 태자 중 한 사람인 춘신준황사(春信孫皇)입니다.

3. 황국의 문화적 특성

황국의 문화는 동이문화적 요소와 화이이문화적 요소를 동시에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원지방 문화의 특징도 지니고 있다. 어느 정도 추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황과문화는 다문화적 요소를 융합한 후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전통을 형성하고 탁월한 문화적 성과를 보여주었다.

계속되는 고고학 유물의 발견으로 현재는 황국에서 전승되는 청동기의 양이 많고, 동시에 다른 중소국과 비교해도 매우 높은 장인정신을 갖고 있다. , 황 왕국의 청동 주조 기술이 훨씬 우수하고 경제도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전수된 동메달에는 Huang Jun Gui, Huang Jun Meng Ding, Huang Jun Meng Hu, Huang Jun Meng Dou, Huang Fu Yi, Huang Fu Meng Ji Ge, Huang Dazi Bai Ke Pan, Dan Ding, Dan Pan, Dan Za, Hou가 포함됩니다. 지수 카팟 외 고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지금까지 발굴된 두 개의 큰 무덤은 가장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가장 많이 발굴된 문화유적이며, 황국의 문화적 특성과 문화적 지위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황의 무덤이다. Guangshan County의 Baoxiang Temple 지역과 인접한 Huang Jituo의 아버지 무덤에 있는 Jun, Meng 및 그의 딸. 매장제도와 출토된 문화유적으로 볼 때 황궈문화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황궈문화는 같은 시대의 다른 문화에 비해 독특하다

황궈무덤에서 출토된 황준멍(Huang Junmeng)과 그의 아내 185개의 옥은 품질이 좋고 투명도가 좋습니다. 기구의 모양은 건축 자재로 인해 여러 가지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일부 입체적인 둥근 조각품이 아름답습니다. 옥 인간 머리, 옥 동물 머리, 옥 원앙 등은 희귀한 옥 조각 공예품입니다. 황지투오의 아버지 묘에는 100개가 넘는 금속 스프링이 있는데, 이는 세계 최초의 금속 스프링 표본입니다. 황준몽부인릉에서 출토된 구리 제사기들은 모두 보라색인데, 이는 초춘추기의 다른 녹색 청동기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제작이 정교하고 벽이 얇아 춘추중기 이후 실용적인 청동주조 양식을 개척한 작품입니다. 특히 황멍지(黃孟治) 여사 묘에서 각인된 구리 상자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 황 여사와 맹지의 그림이 그려진 관 역시 중국 최초의 물리적 재료입니다. 옥으로 조각한 사람의 머리와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을 지닌 복희와 여와의 옥반지는 당시의 의복과 민족, 신화숭배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이다. Meng Ji의 완전한 헤어스타일과 실제 머리카락은 춘추고고학의 특별한 경우입니다. 실크로 짠 보라색 자수 실크 6개는 중국 실크 직물의 역사에 대한 보기 드문 물리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나무 팬파이프는 중국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대나무 관악기입니다. 무덤의 연대는 기원전 648년 직전으로 추정되며, 무덤 안의 매장 용기는 중국 춘추시대 고고학의 표준 용기가 되었습니다.

2. 중부평원 문화의 특징을 계승함

황국의 귀족들은 목관과 흙구덩이를 이용한 무덤을 대중화했는데, 이는 분명히 중부지방의 장례풍습을 따랐음이 분명하다. 평원 문화. 황군(黃君) 부인 묘의 삼각대, 콩, 항아리, 접시, 지구라트 조합의 황국 청동기는 궈국 묘지 출토품의 조합에 가깝다. 황준의 무덤은 형태와 조합 면에서 주(周) 양식을 따르고 있으며, 묘실을 밀봉하기 위해 녹색 반죽을 사용하는 것은 남쪽 강한 지역의 문화 관습입니다. 황준부인릉에 있는 유물의 형태와 장식은 대부분 중원지방의 무덤과 유사하다. 식기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중원의 스타일에 가깝고 저우 문화의 단순함과 풍부함을 계승합니다. 황국의 문화는 중부평원의 문화적 요소가 지배적이며, 이는 황인과 중부평원 지역의 장기적인 긴밀한 연결과 관련이 있습니다. 황나라 유물은 1966년 징산 쑤가롱에서 출토된 증국기, 1972년 쑤이현 웅자라오완에서 출토된 증국기 등에서 볼 수 있다. 그 중 쑤이현 웅자라오완에서 출토된 삼각대에는 황계좌지영보정이 있는데 그 중 수천개가 있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Yongbao를 즐길 것입니다. ? 또 다른 발굴된 것은 "Shu Ji Gui"입니다. 비문에는 "Shu Ji는 황방으로 가야 하고 Zenghou는 Shu Ji와 Qiongpu 수녀원을 만듭니다"라고 적혀 있으며 그의 후손과 손자들은 그것을 영원히 사용할 것입니다. ?@황과 젱의 혼인 관계를 입증했습니다.

3. 본래의 동이문화적 요소를 그대로 유지

황준릉에서 이중삼각대가 함께 발견되는 것은 동이무덤과 회이무덤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평야 지역에 따라 9대 또는 7대를 사용하는 왕자의 의례체계가 다르다.

황 부인의 무덤과 함께 묻혀 있는 두 개의 구치 조각은 쿤슈의 고향인 안후이와 장화이(Jianghuai) 지역 서부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이런 종류의 회이식 그릇은 대부분 허리에 묶는 띠 모양인데, 이는 매우 지역적 특징입니다. 황준과 그의 아내의 무덤에서 발견된 청동기의 비문은 이족의 문화 심리를 드러냅니다. 자신의 그릇을 만든 사람은 항상 자신을 "황준"이라고 부르며 황국의 군주로서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 그리고 중원의 다른 나라처럼 자신을 Bo, Gong 또는 Hou라고 부르는 등은 다릅니다. 그의 아내 Meng Ji는 Zhou 가문의 Ji와 같은 성을 가진 여성이기 때문에 Huang Jun은 그의 아내를 위해 도구를 만듭니다. , Zhou가 Huang에게 자작이라는 칭호를 부여했기 때문에 그는 항상 "Huang Zi"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행위는 한편으로는 북주나라와의 관계를 고려한 것이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황나라도 소외되어 독립하였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북주나라의 관할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였다. 이는 주(周)나라 시대부터 동이족이 공통된 문화심리를 갖고 있음을 반영한 것이다.

4. 황국의 독특한 문화는 남북한의 문화통합 과정을 보여주며, 주변국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황준멍 부부의 묘와 황지타 부친의 묘는 지상 수 미터 높이에 있는 흙무덤으로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지하무덤과 지상무덤을 발굴한 사례이다. 고대 추 지역에서는 땅에 무덤을 세우는 봉분제를 채택했지만, 우리나라 고대 중원에서는 '무덤 대신 무덤'이라는 문화적 전통을 따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남북의 두 문화는 회허유역에서 교류하며 황문화로 통합되었다. 이 무덤 시스템은 결국 중국 후대에 가장 전형적인 매장 방식이 되었습니다. Li Xueqin 씨는 Guangshan에서 발견된 Huang Jun과 그의 아내의 무덤을 Pingqiao에서 발견된 Fan Guojun Kui와 그의 아내 Long Ying의 무덤과 비교하고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습니다. "이 두 무덤은 모두 현재의 남쪽 끝에 있습니다. 북위 320° 허난(河南)." 북쪽에 수평선이 있다. 유일한 공통점은 두 사람이 나란히 늘어선 큰 구덩이에 함께 묻혀 있다는 것입니다. 판준은 미 성의 추 출신인데 왜 그의 무덤 구조가 황인의 무덤과 비슷합니까? 무덤? 이는 팬 부인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판 부인의 성은 롱잉(Long Ying)이고, 인근에 잉이라는 성이 있는 다른 나라는 장(Jiang)과 황(Huang)뿐이다. 그녀는 아마도 강(江), 황(皇)의 딸이거나 심지어 황(黃)나라 공작일 것인데, 그녀는 외가의 풍습을 어디에서 가져왔는가? -주변 지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

요약하자면, 황문화는 동이의 향토문화적 요소를 계승한 바탕 위에서 중원문화의 영향을 깊게 받았으며, 기구제조기술도 최첨단 수준에 이르렀으며, 섬유 기술, 조각, 회화 기술의 수준이 꽤 높고 일부는 당시의 문화 수준을 뛰어넘기도 합니다. 그 무덤 체계, 생활 관습 및 기타 측면은 독특하며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문화전승지역일 뿐만 아니라 동서남북문화의 교차집합지역이기도 하다.

논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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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마천(Sima Qian): "역사적 기록", 상하이 고대 서적 출판사, 1997, pp. l17-l15. ② 『동지』 정교 저, 왕수민 편집, 중화서점, 1995년, 64쪽. ③황촨현 연대기 편집위원회: "황촨현 연대기", 출판사, 1992년, 7쪽. ④그러나: "허난성 연대기", 허난인민출판사, 1993년, 561쪽. ⑤⑥──홍량기: 『춘추좌전론』, 중화서점, 1987, pp. 222, 249, 278, 290. 7① 『춘추고량전』(13경판), 북경옌산출판사, 1991년, 1889년, 1896년. 9양보준: 『춘추시대 좌전주해』, 중화서적, 1981, pp. 34o-34l. ⑩신양지방사편찬위원회: 『신양지방실록』, 출판사, 1992년, 793쪽. ⑩궈 모루오(Guo Moruo): "2주간의 황금 시 시리즈 삽화 목록의 텍스트와 해석", 사이언스 출판사, 1957년, 165쪽. ⑩ 리설친(Li Xueqin): "광산 황과릉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 "고고학과 문화유적" 제2호,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