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등불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등불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등축제는 어느 민족이 기념하고 있나요?
등불축제는 광시의 티베트인과 일부 한족의 축제입니다. 버터 등불 축제라고도 알려진 티베트 등불 축제는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에 해당됩니다. 이날 저녁 라싸의 바코르 거리는 형형색색의 버터로 만든 꽃, 인형, 새, 동물들로 가득 찼습니다. 사람들은 플라스틱 꽃 아래에서 카니발 춤을 추고 밤새도록 잠을 잤습니다. 때로는 끝나기까지 며칠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것은 라사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축제입니다.
등불축제는 구체적으로 어느 날인가요?
등불축제는 중국의 전통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음력 4월 8일 밤에 열립니다. 이날 밤에는 모든 집이 문 앞에 등불을 켜게 됩니다. 램프의 종류와 모양은 다양하며 그 위에는 서예, 그림, 등불 수수께끼가 그려져 있습니다. 다채롭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원산지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등축제의 유래
사실 '꽃등축제'의 유래는 한나라 무황제가 태의를 숭배하기 이전일 수도 있다. 은상왕조 시대에 사람들은 불을 사용하여 공동체에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녀"의 원래 의미는 땅을 숭배하는 것, 즉 땅의 신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음력 1월 15일에 '사회의 불'을 지킨다.
불을 공동체를 위한 제물로 사용하는 이들을 불제사라고도 합니다. 이후 불축제의 형태는 점차 등불축제로 바뀌었고, 이것이 음력 1월 15일에 등불을 쥐는 풍습이 되었다.
요컨대 '등불 축제'의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종교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Kuixing은 경전이 가득했지만 시험에 여러 번 실패하여 강에 뛰어 들어 자살했습니다. 나중에 Heao에 의해 구출되어 Kuixing 신이되었습니다. 천수역사에 문인(官官)이 대거 등장했으며, 그들 대부분이 계성(絲興)을 숭배하고 믿었다고 한다. Shehuo의 Kuixing의 이미지는 거북이를 타고 있는 Kui Mian입니다. 오른손에는 펜을, 왼손에는 벼루를 들고 절뚝거리며 걷는다. 그 과정에서 청중들은 손을 숙이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Kuixing은 펜을 물에 담그고 주변에 뿌렸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마에 물이 뚝뚝 떨어지면 학자들이 다니는 고등학교가 있다고 믿는다.
또한 간쑤성 마을 주민들은 '신관 추방', '젊은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는 것'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네 명의 영적 관리들이 팀 앞으로 걸어갔고, 어린 아이들도 그 뒤를 바짝 따라가며 소리를 지르며 집집을 다니며 악령과 전염병을 쫓아냈습니다. 영적 관리가 지나간 뒤 봄 관리가 왔습니다. 부모님은 손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좋은 담배와 와인을 가져왔고, 춘관은 책상 위에 향을 피우고 무뚝뚝하게 축하 인사를 한 뒤 떠났다.
이러한 고대 의식이 끝난 후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서둘러 서화장으로 달려가 새벽까지 놀다가 점차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티베트 등불 축제
티베트 달력으로 음력 1월 15일은 티베트 등불 축제입니다. 이날 밤, 라싸 바르코르 거리 주변 지역은 형형색색의 버터로 만든 꽃, 문양, 인물, 새, 동물들로 가득 찼습니다. 사람들은 놀기 위해 바르코르 거리로 모여들었습니다. 다양한 수도원의 승려와 민속 예술가들이 현지 버터와 색상을 사용하여 정교하고 다채로운 버터 꽃 접시와 여신을 숭배하는 다양한 자세를 만들고 절묘한 램프 스탠드와 함께 정교하고 반투명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버터꽃을 이용해 다양한 신화 속 이야기와 그 안에 등장하는 인물, 꽃, 새, 장면 등을 재현하는데, 그 중 일부는 마치 입체 만화처럼 연속적인 화면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화려한 문양과 화려한 등불이 수천 명의 관객을 매료시켰습니다. 사람들은 플라스틱 꽃 아래에서 카니발 춤을 추고 밤새도록 잠을 잤습니다. 때로는 며칠 동안 지속되어 끝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라사에서 가장 활기차고 즐거운 축제입니다.
축제 날짜: 티베트 달력 음력 1월 15일(음력 등불 축제와 멀지 않음)
활동 장소: 라사는 주로 바르코르 거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조캉 사원(Jokhang Temple), 라모체 사원(Ramoche Temple) 및 기타 사원.
버터플라워
매년 티베트 달력 음력 1월 15일에는 석가모니의 타 종파와의 논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석유 조각 미술 전시회가 열립니다. 티베트 지역의 주요 사원에서 개최됩니다. 즉, 신, 인물, 꽃, 나무, 새 및 동물의 형상을 색색의 버터로 만들고 버터 램프를 켜서 축복합니다. 티베트인들은 이를 "Gandan Angqu"라고 부르며 전통적인 종교 축제입니다.
버터 등불 축제는 티베트어로 "Mei Duo Que Jie"라고 불립니다. 이 기간 동안 사원에서는 신에게 춤을 추는 등 노래와 춤 활동도 진행됩니다. 무용수들은 수놓은 의상과 가면을 입고 티베트 트럼펫, 수오나, 소가죽 드럼, 징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축하를 표현합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음력 1월 15일에는 사람들이 낮 동안 여러 사찰에 가서 부처님께 기도를 올립니다. 밤에는 라싸 바지오 거리에서 버터 등불 축제가 열립니다. 거리 곳곳에는 꽃과 나무의 형상을 한 다채로운 신과 인물, 새와 짐승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등불이 켜진 후에는 별이 내려와 반짝반짝 빛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달라이 라마와 주요 관리들은 평소대로 등불을 보기 위해 순회에 나섰습니다. 멋진 풍경과 화려한 등불은 수천 명의 신실한 남녀와 수많은 관광객을 매료시키며, 사람들은 밤새도록 등불 바다를 배회합니다. 또한 등불 축제에서는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어 청소년과 어린이를 즐겁게 하고 여운을 남깁니다.
버터플라워는 조각 예술의 특별한 형태이다. 전설에 따르면 버터꽃은 티베트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641년 문성공주가 티베트의 송첸감포왕과 결혼하기 위해 티베트로 갔을 때 그녀는 석가모니 불상을 가져와 조캉사에 안치했습니다. 이 불상은 원래 왕관이 없었는데, 송카파가 불교를 배운 후 부처님 머리에 연꽃 모양의 '수호신'을, 몸에는 '목도리'를, '버터꽃' 꽃다발을 바쳤습니다. 버터꽃의 유래입니다. 금붐사(Kumbum Monastery)는 곧 이곳에 버터꽃이 소개되어 금붐사(Kumbum Monastery)에서 홍보 및 발전되었으며, 명나라 완력(Wanli) 시대에 이 석유 조각 기술이 금붐사(Kumbum Monastery)에 도입된 후 현지 예술가들이 신중하게 작업했습니다. 오랫동안 연구와 개발을 통해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티베트 종교인들은 버터를 사원에 기증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불을 밝히고 승려들이 식사할 때만 사용됩니다.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이 되기 전에 사원의 승려들은 여기에 다양한 광물 염료를 반죽하여 성형 재료를 만든 다음 차가운 방에 세웁니다. 모양. 체온으로 인해 버터 기름이 녹아서 생산 과정에서 형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눈이 무는 물에 손을 넣어 식히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