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적자(孫子)가 장로에게 행하는 예절

고대 적자(孫子)가 장로에게 행하는 예절

손을 잡거나 인사를 합니다.

공수(Gongshou)는 '아치', '활 만들기'라고도 합니다. 한팡과 다른 사람들의 사회적 예절. 서로 만날 때에는 서로 손을 모아 상대방에게 인사를 하세요. 이 관습은 고대부터 존재했습니다. 처음에는 족쇄를 찬 노예의 흉내였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상대가 자신의 명령을 내리는 원래의 노예였음을 의미한다. 요즘에는 일부 노인들도 이 의식을 거행합니다. 이 경례는 무술 대회나 거리 공연, 배우들이 무대에 등장할 때도 행해진다.

9명의 손님 9명의 손님은 고대 우리나라 외교에서 가장 엄숙한 예절입니다. 손님을 맞이하고 칭찬하는 9명의 관료가 있습니다.

모자를 벗는 예절은 당시 전투에서 착용했던 헬멧인데, 헬멧은 대부분 철로 만들어졌는데, 군인들이 안전지대에 도착하면 굉장히 무거워졌다. 무거운 짐을 덜기 위해 먼저 헬멧을 벗었고, 이렇게 모자를 벗는 것은 적대감이 없다는 뜻이며, 친구의 집에 가면 헬멧을 벗는다는 뜻으로 전해 내려왔습니다. 오늘의 해트오프 세레모니입니다.

지금까지 해트오프 세레모니를 거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사회적 예의가 덜 엄격해진 것도 있고, 사람들이 옷을 입지 않는 것도 있기 때문에 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모자를 쓰지 마세요. 그러나 1950년대에는 남성이 여성에게 모자를 벗는 것이 여전히 흔한 일이었습니다. 남성은 실내에서든 엘리베이터에서든 모자를 벗어야 했습니다. (1949년에 가장 먼저 알려진 엘리베이터 에티켓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많은 여성들이 군중 속에서 경의를 표할 때 남성들이 자신의 머리를 때린다고 불평했습니다. 따라서 남성들은 모자를 벗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18세기에는 실내에서 모자를 쓰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인사할 때 모자를 벗었다가 다시 써야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간단합니다. 첫째, 대부분의 역사에서 모자는 계급의 표시이자 사회적 지위의 가시적 표시였습니다. 모자를 쓰는 전통은 고대 로마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당시 머리 덮개는 사회적, 정치적 우월성의 표시였습니다. 둘째, 모자를 손에 쥐고 있으면 검을 뽑기가 불편하다.

머리에 뭔가를 더하는 것이 우월감을 의미하는 것처럼, 그대로 놔두는 것은 일종의 복종을 의미합니다. 중세 초기부터 천으로 만든 모자든 금속으로 만든 모자든 모자를 벗는 것은 순종의 표시였습니다. 이 관습의 원래 의미는 다음과 같은 표현 중 일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자를 손에 쥐고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하고, 마음을 다해 즐기십시오"를 의미합니다. . 이는 "나는 그 사람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합니다."라는 뜻입니다.

양말을 벗는 것은 고대 풍습 중 하나이다. 육조 이전에는 기구가 없었고 사람들은 돗자리를 펴고 바닥에 앉았습니다. 따라서 집에 들어가기 전에는 신발을 벗고 밖으로 나가서 방을 깨끗하게 유지했습니다. 예절에 따르면 신하들은 왕을 만날 때 맨발로, 하인들은 총리를 만날 때 신발을 벗어 공경을 표해야 합니다. 궁중 모임과 제사에는 양말을 모두 신는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 사람들은 침대에 앉는 것을 좋아했고 앉을 때 양말을 신는 일이 거의 없었다. 군주만이 중요한 대신들에게 우대를 베푼다. 예를 들어, 한 왕조 초기에 샤오허커는 특별히 "칼과 신발을 들고 궁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육대(六代)에 내려간 후 구시(九西)의 유력 신하들을 더해 대공(大孫)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고, 왕조가 바뀌려고 할 때 황제는 종종 '궁에 들어가다'는 허락도 내렸다. 칼과 신발을 들고 이름 없는 찬양과 예배를 드리는 것을 특권으로 여겼습니다. 당나라에는 왕조에 들어올 때 모두가 신발이나 장화를 신었습니다. 그러나 제사를 드릴 때에는 존경의 표시로 양말을 벗고 맨발로 다녀야 했습니다. "후한서. 여성전": "나는 돈천의 총사령관으로 모셔졌습니다. 법을 어기면 죽습니다. (채) 문기는 그녀를 초대하기 위해 조조에게갔습니다. 당시 홀은 멀리서 온 유명한 관료들과 사절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조조는 손님들에게 '까이보지에'라고 말했습니다. 그 소녀는 밖에 있는데, 이제 문지가 들어오면 그녀를 볼 수 있습니다. 걸어서 걸어가며 절을 하고, 말은 분명하고 설득력이 있었다. 목적은 매우 약했고, 모두가 외모를 바꾸고 싶어했는데... 조조는 그녀의 말을 원래의 신부(동)의 범죄 때문이라고 느꼈다. Si, Wen Jifu) 날씨가 추워서 터번과 양말을 입었다고 합니다. "걷는다는 것은 맨발로 걷는다는 뜻입니다. 청나라의 조의(趙儀)는 『의우총고(伊宇宝高). 양말을 벗고 잔치에 참석하다』에서 『고대인들은 맨발을 가장 공경하는 것으로 여겼다』, 『장화 신는 것』에서 “고대에는 양말을 벗는 것이 예의였다”고 썼다. 이후에는 양말을 벗지 않고 신발만 벗었고, 그 이후에는 신발을 벗지 않고 결국 부츠를 궁중복으로 신었고, 신발은 속옷으로 신었다. 법원 회의에 들어가거나 상사를 만날 때 신발을 신는 것은 물론 속옷을 입는 것도 무례합니다.

고대 역사를 반영한 ​​일부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고대인들이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생활예절은 왜 생기는 걸까요? 이는 고대인의 물질적 조건과 생활습관에서 시작된다.

한나라 이전에는 우리나라에 정식 의자와 의자가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먹고, 토론하고, 책을 읽을 때 갈대나 대나무 등으로 만든 돗자리를 그냥 깔고 그 위에 앉는다고 하여 '땅바닥에 앉기'라고 합니다. 손님이 메인 테이블에 앉도록 초대받은 경우 테이블 위에 여분의 매트를 놓아 존경심을 표현하세요. 조정의 최고 통치자조차도 "바닥에 앉았지만"그가 앉은 것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나았습니다. 예를 들어 주나라에서는 주요 순례가 열릴 때마다 5인이 앉는 좌석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검은색과 흰색의 도끼를 수놓은 병풍이 있고, 병풍 앞에는 남쪽을 향하여 관초로 만든 돗자리를 깔고 그 위에 알록달록한 부들매개와 복숭아가지, 대나무 돗자리를 얹고 좌우에 옥을 놓았다. 왕을 지지합니다.

그러므로 고대의 소위 '앉는' ​​자세는 현대의 '앉는' ​​자세와 전혀 다르다. 앉을 때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앉은 다음 엉덩이를 뒷꿈치에 대고 발바닥이 뒤쪽과 바깥쪽을 향하게 하여 앉습니다. 고대인의 "앉는 것"은 실제로 우리의 현재 무릎을 꿇는 것입니다. 손님을 맞이할 때, 손님에게 감사하기 위해 '앉아' 있을 때마다, 존경을 표하기 위해 상체를 곧게 펴는, 즉 '일어서서' 앉은 자세를 무릎을 꿇은 자세로 바꾸고 몸을 굽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차적으로 일상생활에서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 의식이 형성되었다.

고대인들은 무릎을 꿇지 않으면 예배를 드릴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고대에는 경의를 표하는 것이 예배였습니다. 주(周)나라의 예절 규정에 따라 무릎을 꿇고 참배하는 동작과 대상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두었는데, 머리를 숙이는 것, 머리를 숙이는 것, 머리를 비우는 것을 '정바오'라고 했습니다. 절을 할 때는 무릎을 꿇고 왼손을 오른손에 얹고 땅을 짚은 뒤 천천히 땅에 엎드려 두 손을 앞으로 모은 채 오래 버틴다. 무릎을 꿇고 머리를 손 뒤에 두는 것이 '나인배' 에티켓 중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신하들이 왕에게 경의를 표하고 조상을 숭배할 때 사용합니다. (나중에는 승려들이 한 손을 들어 경례할 때 사용했는데, 이를 '지수'라고도 합니다.")

첫 경례를 할 때 나머지는 지수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기도할 때는 이마를 땅에 대고 빠르게 절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에서 위로 경례하는 데 사용됩니다. ('둔수'의 두 시는 글자의 시작이나 끝에도 사용됩니다.

첫 번째 경례를 할 때는 바닥에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모아 머리를 숙이세요. 손에 대고 마음을 수평으로 유지하되 땅에 닿지 않게 하는 행위를 '빈 머리'라고 하며, '구배'에서는 일종의 남자 무릎 꿇기 의식이라고도 합니다. >

다른 것에는 진동이 포함되는데, 기도 후에는 무릎을 꿇고 머리를 숙여야 할 뿐만 아니라, 보통 장례식 때 예배자들이 가슴을 치고, 발을 구르고, 뛰고 울기도 합니다.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즉 절할 때 먼저 머리를 숙인 다음 활을 비우십시오. 절할 때 먼저 머리를 숙인 다음 홀수로 머리를 숙입니다. 는 홀수, 즉 한 절을 하고, 절을 하는 것, 즉 다시 절을 하는 것인데, 고대에는 다시 기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고대에는 여성이 행하는 일종의 무릎 꿇는 의식을 '손을 숙인다'라고도 하는데, 수(舌)는 '손을 숙인다'는 뜻이다.

한나라 이후 점차 높은 의자와 의자가 등장하고 사람들이 더 이상 '바닥에 앉는다'는 것이 없어져 원작의 '무릎을 꿇고 앉는다'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지금도 존재하지만 위계의 상징으로 자리잡아 관직에서 주로 사용된다. 예를 들어 신하들은 황제를 숭배하고, 하급 관리들은 주인을 숭배하며, 때로는 3배와 9배를 하기도 한다. 제사를 지내고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지금도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대건(왼쪽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구부리고, 경의를 표할 때 오른손을 아래로 숙이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 및 절(손을 맞잡고 손을 모으는 것)이 추가되었으며, 이런 종류의 무릎을 꿇는 의식은 1911년 혁명이 승리하고 수천 년 동안 존재했던 봉건 군주제가 무너지고 나서야 끝났습니다. 오늘날에도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이 남아 있다.

대건은 원래 만주족의 예법이었는데 나중에는 청나라 남자들이 인사할 때 왼쪽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며 발표한 예법이 됐다. ,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손을 낮추는 것은 절과 무릎을 꿇는 일종의 예절입니다. 시보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종종 공연을 펼칩니다. 일반적으로 젊은 세대가 어른들을 볼 때 이 의식을 행하며, 아이들이 오랜만에 부모를 볼 때 이 의식을 행하는 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또한, 이 의식은 노인들끼리도 거행하는데, 차이점은 한쪽이 상대방에게 인사할 때 동시에 다른 쪽도 의례를 거행한다는 점입니다. 젊은이들이 장로들에게 "대건"을 하면 장로들이 한마디만 하면 그것은 예의로 간주됩니다. 시보족의 "대건" 의식은 자신의 민족 내에서만 행해지고 여성들에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자 장로들이 동세대 여성들에게 이 의식을 거행할 때에는 상대방도 '천을 때린다'는 식으로 화답해야 한다.

결혼식, 장례식을 제외하면 무릎 꿇고 절하는 것은 큰 선물이다. , 축제 및 제사 등 중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의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세대의 사람들은 서로 만날 때 서로 악수를 하고, 여전히 어른들에게 천 번의 경례를 합니다.

시보 사람들은 말투에 가장 주의를 기울인다. "좋은 말은 말투가 나쁘다"라는 속담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디서나 비판을 받을 것이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것은 시베족의 전통적 미덕 중 하나이다.

시보족은 깔끔함을 옹호하며 "물건을 부수는 것을 웃으면 고치는 것도 웃게 된다"는 민족이다. 동시에 수자원 보호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손님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시베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예절입니다. 손님이 도착하면 주인은 나가서 인사해야 하며, 손님이 떠날 때는 안뜰 문으로 보내야 합니다. 손님을 맞이할 때 배려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주인이 예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손님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입니다.

스쿼트는 쪼그려 앉는다는 뜻으로, 즉 무릎은 앉은 것과 같지만 엉덩이가 땅에 닿지 않는 것을 말한다. Ju와 ju는 쪼그리고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ju는 쪼그리고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 기록: 고조 황제의 벤지"에는 "배 공이 침대에 앉아 두 여자에게 발을 씻으라고 요청했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소위 "앉다"는 "앉다"라고도합니다. 즉, 앉았을 때 발바닥과 엉덩이가 땅에 닿고 무릎이 올라가는 자세이다. 쪼그려 앉거나 쪼그려 앉는 것은 무릎을 굽힌 채 앉아 있는 행위로 간주됩니다. 『논어』에는 “본토가 척박할 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젊어서는 손자가 없고, 커서는 말로 표현할 수 없고, 늙어서는 말할 수 없다”고 하셨다. 죽지 마, 도둑이다!' 지팡이로 정강이를 두드렸다.' '이'를 쓴다. '이주'. 『후한·국임종전서』에 따르면 모영과 동료들은 나무 아래로 피신했다고 한다. “모두가 서로 마주보며 쪼그리고 앉아 있지만, 혼자 있을 때가 더 공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Yi Qi는 그를 환영하러 나오지 않고 쪼그리고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공자는 그를 무례하다고 비난하고 "지팡이로 그의 정강이를 두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목회자들을 보면 사용할 수 있고 예의바르다고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로의 춘추』 제15권 『하현』에는 “위문후가 단전목을 보고 피곤하여 감히 쉬지 못하고 돌아와서 자이황이 홀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Zhai Huang은 불행했습니다.

문 후작이 말했다: "단전목은 관직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봉급도 거부했습니다. 이제 관직을 원하면 직위를 갖게 되고, 봉급을 원하면 장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받아들입니다. 내 지위와 당신도 나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닌가?"

무릎을 꿇는 것은 왕실의 예절이며 일반 깃발 가문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황제가 신하를 소환할 때, 대신은 먼저 무릎을 꿇고 상체를 곧게 세운 뒤 절을 하지 않고 오른쪽 다리로 일어서야 한다.

황실 예식의 규정에 따르면 황제는 남쪽을 향해야 하고, 세 왕자는 오른쪽을 향해야 한다. , 고아는 동쪽을 향하여 북쪽을 위로 하고, 신하는 서쪽을 향하여 북쪽을 위로 하며, 왕족은 길문 오른쪽에 있고, 남쪽을 향하여 동쪽을 향하며, 오른쪽 하인은 신하들은 길문 왼편에 남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서쪽을 위로 하여 황제와 신하들이 서로 절하고 퇴임하는 것을 후대에 이르러 천황에게 구애하는 예법이라 불렀다. "주례(周禮)"는 "구절(九節)"을 가리킨다: "첫 번째는 지서(吳壽), 두 번째는 급활(死戌), 세 번째는 빈 활, 네 번째는 진동, 다섯째 날은 상서로운 예배이다." , 여섯째 날은 불길한 예배요 일곱째 날은 이상한 예배니라." 여덟째 날에는 찬양과 예배를 드리고, 아홉째 날에는 엄숙히 예배하라. "이것은 계층과 신분이 다른 사회 구성원들이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규정된 예절입니다.

고대에는 길신을 숭배하고 여행자를 배웅하기 위해 연회를 열 때 조상의 도교 예절이 사용되었습니다. "한 서한(西汉) 장군 이광이 군대를 이끌고 흉노를 공격하기 전, "재상이 그의 조상을 위해 그를 위교로 보냈다"고 기록하고 있다. 강, 나의 조상들이 그 길을 택했습니다. "기사 속 '조상'은 '조상의 길'을 의미한다. 떠나기 전 도신을 모시는 것은 작별 인사까지 확장된다.

허리를 구부리는 것은 절을 의미하고, 절은 굴욕을 의미한다. "진서. Tao Qian의 전기 "" 기록 : Tao Yuanming은 Pengze 현의 행정관이었습니다. 현과 현에서는 우편 감독관을 현에 보냈습니다. 현 관리들은 Tao를 설득하여 그를 환영했습니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쌀 다섯 마디에 내 주먹이 마을의 악당들에게 사악해질 것입니다!" 리 바이의 "몽유병 천목 음유 작별": "안능이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기는데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고?" 나중에 그것은 Mao (Crab) Ze (Grab) Dong의 "Qinyuanchun Snow"와 같은 감탄과 숭배로 확장되었습니다. "나라에는 미인이 너무 많아서 수많은 영웅이 절을합니다. ”

고대 네배례는 아랫사람이 만나면 윗사람에게 절하고, 관리들은 서로 절하고, 왕자, 후작, 왕비는 만나면 두 번 절하고, 서쪽에 살 때는 부하가 먼저 가서 절할 때 윗사람이 서로 절을 하고, 일반 사람들이 만나면 나이에 따라 서로 절하고, 나갈 때는 4번 절을 한다. p>

사람 중에도 3귀신이 있고, 윗사람에게 절하면 3번 절하고, 죽은 친족에게 절하면 4번 절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몽고, 헤이룽장성 등 지역에서는 손님이 집에 도착하면 모피 매트 위에 앉는 것이 인기 있는 사회 예절입니다.

도덕적 성실성을 바꾸지 않는다는 것은 특히 남편이 죽은 후나 평생 동안 결혼하지 않기로 결심한 여성을 의미합니다. 봉건적 가부장적 법률의 강요나 봉건적 도덕관념의 영향으로 약혼자의 죽음을 정하고 노년까지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순결한 행위이다. 남편은 살아 있고 죽은 뒤에도 정결해야 하는데, 성리학을 장려하고 공식 표창을 받아 "굶어 죽는 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작은 일이지만 충절을 꺾는 것은 큰 일이다." 원명나라에서는 특히 과부의 순교를 장려했고, 청나라는 과부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였다. 어린 고아를 키우고 시부모를 섬기는 전통 법을 준수하는 것은 민국초기까지 계속되었는데, 법을 칭찬하는 것은 집안에는 명예를 안겨주었지만 여인들에게는 고통을 안겨주었다. 청나라사'. 액체가 잠들지 않게 하는 것이 목적인데, 액체가 깨어나 참을 수 없게 되면 송곳으로 손바닥을 찔러 흉터가 남는다.

샤오밍은 하나다. 고대에는 9벌의 옷을 실내에 놓고 시신을 홀에 안치했는데, 옛날에는 애도 3일째에 고인이 평상복을 입었다. 고인은 관복으로 갈아입고, 여자라면 봉황관을 쓰고 입에 진주를 물고 몸에 향료를 뿌린다. 그런 다음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 겹의 녹색 비단으로 감싼다. 여성용, 남성용 빨간색 실크. 장례식장에 고인을 묻기 위해 사용됩니다. Hu Pu'an의 "Customs of China. Zhejiang"은 "Xiaoshan Wensu Ji. 장례식"을 인용합니다. 죽어서 그는 침대 위에 멈춰 서고, 애도하는 가족들은 무릎을 꿇고 통곡한다." .... 제사를 지낸 후 그는 서쪽을 향한 홀에 멈춰 섰다. 하루가 끝나면 승려나 도교인들이 문 앞에 서서 유족에게 고용되거나 친척들에게 선물로 받은 일을 하며 아침까지 심벌즈, 종, 북을 연주했는데, 이는 해소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우울증. 이는 집안의 재산과 당시의 추위와 기온에 따라 1액, 3액, 5액, 7액일 수도 있으며, 증상이 크게 줄어들면 사라집니다. 그는 또한 가족들에게 적절한 시간에 모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천이든 비단이든 컬렉션은 어떤 혼란도 없이 완성되어야 합니다. 속옷을 입고 목욕하는 친척이 한두 명 있습니다. 친척들은 머리를 세 번 빗은 다음 겉옷을 입어야 하며, 좋은 때는 이불로 둘러싸야 합니다.

관은 관이다. 관을 소관, 관을 대관이라 한다. 관에 들어가기 전에 고인을 목욕시키는 것을 '몸 닦기'라고도 한다. 사후 세계에서도 이 과정은 위생적인 ​​측면에서 꼭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를 고수하고 있으며 과거보다 더 완벽하게 행하고 있다. 과거에는 그랬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술을 마십니다.

장례를 치르고 나면 사람들은 고인의 손과 입에 무엇인가를 넣고, 천 조각으로 고인의 팔과 다리를 묶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에 무엇인가를 쥐고 있으면 빈손으로 길을 갈 수 없다는 뜻이고, 무엇인가를 입에 물고 있으면 공복 상태로 길을 갈 수 없다는 뜻이다. 손과 다리를 묶는 이유는 고인이 '시체에 충격을 가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시체에 충격을 가하는 것'은 사실 시체 경련을 뜻한다. 시체가 자가분해되는 현상도 있는데 입, 코, 귀, 항문 등에서 흙과 혼탁한 가스가 자주 배출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현대 장례식에서는 탈지면을 이용해 시체를 막는다. 작은 관 뒤에는 큰 관이 있고, 큰 관은 관입니다. 사람을 관에 넣는다고 해서 관 뚜껑을 엇갈리게 열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의 목적은 고인에게 생존의 희망을 조금이라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오늘날 화장을 옹호하면 관을 병원 영안실이나 장례식장 영안실로 보내 냉장 보관해야 한다.

송별회는 '이별'이라고도 불리며 연회 예절이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친척과 친구들이 그들을 배웅하기 위해 연회를 준비하고 축복과 이별을 하게 됩니다.

건배 및 연회 예절은 연회에서 손님과 주인이 서로 건배하여 축복과 축하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호스트는 손님에게 먼저 건배를 제안하고 손님에게 인사하며, 호스트와 손님은 차례로 잔을 부딪치고 함께 술을 마신다. 건배는 연회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인기 있는 예절입니다. 건배할 때 주빈은 축복, 길조, 감사 등의 말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생일 잔치에서는 노인들이 남쪽 산보다 장수하기를, 혼인 잔치에서는 신랑 신부가 백년의 행복한 결혼을 기원해야 합니다. 함께하는 장수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