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 다양성 존중" 이라는 관점은 논증 자료를 제시했다.

"문화 다양성 존중" 이라는 관점은 논증 자료를 제시했다.

문화 다양성 보호는 내면의 존중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1925 년 4 월 29 일 노신은 명편' 스올 아래 생각' 에서' 중국 고유의 문명' 을 찬양하는 외국인에 대해 이렇게 세밀한 분석을 했다.

"외국인 중에서 모르고 칭찬하는 사람은 용서할 수 있다.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존귀하게 처신하는 사람들은 현혹되지만, 영성에 대한 무지와 탄복은 용서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국인이 열등하고, 본모습만 어울리기 때문에, 일부러 중국의 낡은 물건을 찬양한다. 하나는 세계 사람들이 다르게 여행 흥미를 높이고 중국에 가서 땋은 머리를 보는 것이다.

일본에 가서 나막신을 보고, 한국에 가서 모자를 보고, 옷이 다 같으면 재미없어 아시아 유럽화에 반대할 거야. 이것들은 아마도 얄미울 것이다. ""

이전의 소위' 고유문명' 은 현재' 문화다양성' 이라고 불리며' 중국 고유문명' 을 찬양하고' 중국 문화다양성' 을 보호한다. 이름은 바뀌었지만 마음가짐은 노신이 총결한 꼬박 80 년 전의 네 가지를 분간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베이징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민간 환경 단체' 가 출현했다. 그들의 주요 정력은 베이징이 참을 수 없는 환경오염을 다스리고, 베이징의 생태환경을 보호하거나 베이징의 문화전통을 발양하는 것이 아니라 변경지역의 생태관광환경과 소수민족의 문화다양성을 보호하는 것이다.

환경주의자' 가 윈난노강수전 개발에 반대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원주민들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문화다양성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요즘 누강을 구경하고 그곳의 생활방식을 체험할 기회가 있다. 노강인의 후대, 순박, 선함처럼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그곳의 빈곤이었다.

우리가 뜻밖에 침입한 가정에 비해, 지방 정부는 우리가 위문하러 가는 가난한 가정도 사실 강소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자는 내가 30 년 전 푸젠 산간 지역에서 본 것보다 더 가난하다. 집에 네 개의 벽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아니, 벽도 없고, 사방이 통풍이 잘 되는 나무밖에 없다. 현지의 이른바 포크집, 나무집은 모두 연못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

환경주의자' 는 노강의 개발이 실제로 원주민들을 더 가난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내 동료 사마난이 물었다. "만약 내 모든 것을 이런 막대기로 골라낼 수 있다면, 나는 생활이 얼마나 나쁠지 모르겠다."

한 유명' 환경인사' 가 강연에서 노강 원주민 아이가 후대를 잘하는 미소를 담은 사진을 한 장 올려놓으며 "노강인은 가난하지만 행복하며 대대로 이렇게 살기를 원한다" 고 한탄했다. 사진 한 장을 통해 그녀는 누강족 민의의 대표인 것 같다.

그리고 저는' 환경주의자' 를 난처하게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노강 대학생 세 명이 지난해 베이징 환경보호기구의 세미나에 초청되었다. 환경론자들은 초청을 보내기 전에 노강 개발에 반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들이 회의에서 노강 개발을 지지해 환경주의자들을 놀라게 하고 심지어 실망시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노강 처녀, 중국 청년정치학원 신문학과 학생과 링은 회의에서 "내가 아는 대부분의 노강인들의 생각은 그들이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이민에 대한 보상은 그들에게 적지 않은 숫자이다. 이사의 문제는 큰 저항에 부딪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어차피 이사한 후 산민의 생활이 원래보다 좋아질 것이다. "

노강인의 빈곤한 생활은 이전에는 베이징의' 환경 보호' 고수와 아가씨들의 사랑을 받은 적이 없다.' 원생태' 를 파괴하고 가난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말을 듣고서야 노강인들에게 길을 가르쳐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누강이 수력 발전을 해서는 안 되고,' 생태 관광' 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만약 정말 대규모로' 생태관광' 을 발전시킨다면, 생태는 변하지 않을까요?

빈곤 완화를 위한 가장 흥미로운 대안은 노강 수력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수백 억 위안을 생태보상구제기금으로 만들어 노강 인민의 후손을 키우는 것이다. 투자자는 자선가가 아니라 투자금을 기부로 여기지 않는다. 이 꿈이 이뤄져도 노강 인민은 영원히 감금되어 자신의 발전을 도모할 수 없을까? 노강의 한 환경 관리는 화가 나서 말했다. "노강인은 돼지가 아니야!"

가난하고 행복한 것은 미덕이고, 다른 사람이 가난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노강 원주민들이 행복하고 청빈한 생활에 습관이 되어 계속 이렇게 살아온' 환경 보호' 고수들과 아가씨들, 그들은 이런' 원생태' 생활을 할 의향이 있는가?

역사 자료에 따르면, 누강 각 민족은 태어날 때부터 이런 생활을 좋아했던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여러 차례의 대이동을 거쳐 어쩔 수 없이 산속에서 살게 되었다고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줄곧 산민을 이전하고 있다. 한 관리의 말에 따르면, "노강이 수력 발전을 하지 않아도 생태 이민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가난은 문화가 아니다. 민족 문화는 고정불변하지 않다. 한나라의 생활 방식에 작별을 고하고 여러 왕조의 진화를 겪었기 때문에, 우리도 발싸개를 뜯어 가운을 벗고 현대 문명의 홍수에 녹아들었다. 왜 소수민족에게 그들의' 원생태' 를 박물관의 전시품으로 계속 보존하도록 요구해야 하는가?

문화 다양성 보호는 생물다양성 보호에서 파생된 것이지만, 사실은 매우 큰 오류이다. 생물다양성 보호에 해당하는 것은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문화의 주체는 동식물이 아니라 존엄하고 의식이 있는 사람이다. 외부인은 다른 사람의 문화를 존중해야 하지만,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의 보호자가 되려면 자신만 바꾸고 다른 사람은 바꾸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