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길광 케이크 소개 및 상세 정보
길광 케이크 소개 및 상세 정보
한 가지 기원은 복건 동남인민이 척계광의 군대를 위해 준비한 건식이다. 하지만 절강성 자계의 알려지지 않은 전설은 이런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다.
척계광이 그의 병사들을 이끌고 적을 추격하고 소멸시켰다고 하는데, 너의 부대는 신속하게 싸우고 있다. 그러나 행군 도중 냄비로 밥을 짓는 데 많은 시간이 지체되어, 척계광도 다른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군, 행군, 행군, 행군, 행군) 한번은 자계용산 동문으로 행군하여 한 노농이 그를 돌보았다.
아군은 중간에 작은 구멍이 많이 나고, 밖에는 참깨가 있는 짠 떡이 위로로 쓰이며, 척계광에게 이 떡은 맨손이고 밧줄로 신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복안은 배가 고파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소식이 전해지자 연해 각지의 사람들이 다투어 군대를 위해 담백한 떡을 만들었다. 그 이후로 광전의 이름이 퍼졌다. 제군이 일본을 평정하도록 도와준 공로로, 가정제가' 길광전' 이라는 이름을 주었다고 전해진다. 떡이 약간 짜기 때문에 짠 떡이라고도 합니다.
기원의 또 다른 설법은 치계광이 일본군에 억류된 백성을 해방시킨 후 자신의 건곡을 백성들에게 나누어 허기를 채운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가벼운 케이크라고 부릅니다.
푸안복안은 유명한 민동모터의 고장이다. 복안은 복건과 절강의 끝에 위치하여' 사고지지' 이다. 역사적으로 "땅이 무겁지 않을 때, 물이 절벽에 가까워졌다. 한 척의 배는 우여곡절이 없고, 창장 ("복안현지") 을 바라본다. 명나라 가정년 동안 이곳은 화일군을 침범하는 중재해 지역이 되었다.
최고의 길광빵 작업장은 기자가 현지 일가의 입소문을 찾았다고 소개했다.' 최고의 길광빵' 의 작업장이라고 한다. 차주는 황을령으로 57 세입니다. 황사부는 어려서부터 병을 많이 앓아 길광빵 제작에 30 여 년을 종사했지만, 그의 자녀 (두 남자와 한 여자) 는 그의 발우를 물려받지 않았다.
길광전 황사부는 매우 비표준 표준어로 "젊었을 때 신체적인 이유로 중육체노동에 종사할 수 없었다" 며 "현지 길광빵 작업장에서 사람을 보는 경우가 많았고, 나중에는 아예 자진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밥을 먹고 자신의 일을 하라' 고 말했다." 점차 몇 가지 기술을 익혀 스스로 출발했다 "고 말했다.
그의 작업장은 이 시 양두사무소 양샤마을의 작은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한 부부가 지은 오두막이다. 가게에는 손으로 조작한 반죽기 한 대를 제외하고는 다른 현대화된 기계가 없다.
현지 거리 골목의 20 ~ 30 개 작업장에 분포되어 있는 현지인들은 황을령의 후속빵을 잘 평가했다. 빵의 윗면이 포만하고 매끄럽고 구릿빛이었다. 케이크의 내부 층은 스폰지처럼 부드럽습니다. 밑바닥은 철처럼 단단하지만 초점이 맞지 않는다.
기자의 관찰에 따르면 3 월 1 1 일 오전 8 시 30 분–8 시 45 분 동안 거의 100 개에 가까운 케이크가 매진됐다. 문을 사는 사람들 중에는 남자와 여자, 아이가 있는데, 그 중 두 명은 고급 차를 타고 왔다. 황을령에 따르면 복안의 일부 지방관원들도 케이크를 사러 올 것이라고 한다. 심지어 북방 베이징, 남방 샤먼의 사람들도 있다. 황을령 부인의 말이 더 재미있다. 그녀가 말하길, 모두가 빵을 사러 와서 모두 물었다. "당신의 광빵은 발이 없습니다. 너 뛰어다니며 뭐하는 거야? "
먹는 법은 현지에서 광떡을 먹는 방법을 답습해 극치로 발양하고 있다. 현지인들은 광빵을 물에 담가 부풀게 한 다음 조각으로 썰어 겨자 줄기, 육편과 함께 삶는다. 현지의 명품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식법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흥미롭게도, 현지인들은 이런 짠맛이 적은 빵을 장기간 먹으면 위병에 어느 정도 효능이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조금 과장되었지만 그래도 일리가 있다. 위병환자에게 적게 먹고 많이 먹는 것도 치료법이고, 가벼운 케이크는' 적게 먹고 많이 먹는 것' 의 절호의 대상이다. 케이크가 작아서 먹을 수 있어요.
포성의 계절성 짠 담빙과는 달리, 푸안은 일년 내내 연빙을 생산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청명절 전에 최고봉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성, 계절성, 계절성, 계절성, 계절성) 황사부님은 어느 날 밤 바빴고, 제자들도 와서 도와주었습니다. 현지 백성들이 청명절에 조상의 성묘를 제사할 때 거의 집집마다 광명빵 한두 개를 가지고 와서 빵을 구하러 온 아이나 어른에게 나누어 주었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풍습도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현지의 한 황씨씨에 따르면, 그는 어렸을 때 매년 할머니를 따라 무덤에 오르며 이런 떡을 보냈다고 한다. 노인은 그가 올해 76 세라고 말했다.
어디서 왔지? 절강 남부의 금향 푸성 등지도 명대가 일본 침략자에 대항하는 최전방 진지이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배꼽, 짠빛, 푸안이 역사의 원래 상태, 길광빵에 더 가깝다는 이름이 달라졌습니다. (주: 배꼽, 짠빛, 푸안, 푸안, 푸안, 푸안, 푸안, 푸안)
이런 케이크를 만드는 케이크 오븐은 실린더로, 일상적인 물탱크와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물탱크의 입구는 훨씬 크고 케이크 오븐을 만드는 데 쓰이는 원통 구경은 더 작다는 것이 이해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케잌) 다른 하나는 물탱크에 바닥이 있고, 떡난로의 항아리는 바닥이 없는 것이다.
전로의 원통은 바닥이없는 나무통에 넣고 황토와 소금을 가득 채워 가열한 후 원통이 깨지지 않도록 한다. 밀가루가 발효된 후 덩어리로 썰어 반죽을 만든 다음 작은 반죽을 골라 수류탄 모양의' 떡공이봉' 이라는 도구로 납작하게 누르고 원을 비벼서' 떡공이봉' 의 손잡이로 과자에 구멍을 누르세요. 이 케이크들이 완성되면 오븐에서 적당한 온도로 굽는다.
집 뒤의 짠 케이크 작업장에서 첸은 먼저 빵 난로를 일정 온도로 태운 다음, 빵 부스러기를 부뚜막으로 보내, 부뚜막 벽에 빠르게 줄을 서서 물을 뿌려 재빨리 솥뚜껑을 덮었다. 이것은 선찜질이라고 합니다. 5 분 후, 그는 한 광주리에 불을 붙인 숯불을 난로에 넣고 민들레로 흔들어 익혔다. 이런 부채는 거꾸로 된 쓰레받기로 종이로 붙여 긴 막대로 만들었다. 10 여 분 후, 한 쪽에 손잡이가 있는 작은 대야를 진술한 다음 삽을 한 손에 들고 난로 벽에서 짠 빵을 삽질했다. 이 시점에서 짠 케이크 한 난로가 구워졌다. 진설은 보통의 특제 케이크로 한 난로에 80 개의 짠 케이크를 구울 수 있다고 말했다.
복안에서 황을령의 방법과 도구는 거의 같다. 그런데 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어디서 유래한 것일까요? 정말 복안에서 저장남으로 들어온 건가요? 복안에서 현지 역사에 익숙한 일부 노인들은 광전을 따라 가는 방법은 복안에서 전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차양강 황하 사당 (푸젠성 문보단위) 이사장 황씨는 명나라 일본이 침략했을 때 복안양두황천이 온주동치 (명청) 시랑으로 임명돼 식량감 체포 해방을 주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이에 따르면 저장남의 광빵 제작 기술은 황색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그는 해방될 때까지 푸안의 양두가 푸젠수녕, 하포, 태순 일대의 물자 집산지로, 그해 매우 번영했고, 현지 제빵인을 자주 초청해 선교를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명대 만년 동안 편찬된' 푸안현지' 에서는 광전의 관련 장과 문장이 발견되지 않았다.
민들레 잠금 도시 문화재 보호 계획 (1999 년 6 월 제정) 에 따르면 명홍무 17 년, 곽신 공작 당하 () 는 일구의 침입을 막는 성벽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명나라 jiajing 19 년 (1540), 절강 수도 지휘자 이준춘은 몇 달 동안 푸장까지 군대를 이끌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가징 41 년 (1562), 항일 영웅 척계광율 치가군 수천 명이 푸먼을 거쳐 복건에 들어와 해적을 추격했다고 한다. 우리 시의 관련 사료에 따르면, 가징 42 년 (1563) 3, 4 월, 절강성 총재 조병연, 통도제독엄, 총제독군, 배 협력, 척계광, 모두 민일군 선박 70 여 척을 토벌하고 수백 번 참수했다 그 이후로 일본인들은 안심했다. 또한 푸저우 지방지에도 관련 기록이 있어 척계광이 푸젠에 입국한 시간이 황천이 온주에 도착한 이후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 역사의 진면목은 고고학계나 사학계에 맡겨야 할 것 같다.
방법 재료는 복주, 닝더시 100 여 종의 지방 간식 중 광전은 서민들이 매일 먹는 음식이다. 그것의 원료는 밀가루, 잿가루, 소금, 그리고 깨가 조금 있는데, 깨는 데나리온처럼 크다. 베이징 마장사오빙, 장쑤 황교사오빙 주유와 양념에 비해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가벼운 케이크는 여전히 비교적 유명하다.
역사서 기록에 따르면 복주와 닝더시 두 곳에 따르면 명나라 가징 42 년 (기원 1563 년), 민족영웅 척계광군이 민으로 진군해 적군을 섬멸했다. 그는 며칠 연속 비가 오기를 원하지 않아서 군대는 불을 피울 수 없다. 척계광은 그에게 간단한 과자를 굽고, 삼끈으로 병사들에게 건곡으로 매달아 적들을 소멸시키는 전투를 크게 편리하게 하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이런 작은 떡이 민간으로 유입되어 널리 먹을 뿐만 아니라 신령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꼭 필요한 제물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계공이 불쌍하다고 생각하여 이런 과자를' 가벼운 빵' 이라고 부른다.
푸저우와 닝더시, 사람들은 보통 깨가 없는 떡을' 경빵' 이라고 부르고, 깨가 있는 떡을' 복경빵'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푸저우와 닝더시 60 킬로미터 떨어진 푸청시에서는 이 위에 깨가 있는 떡을' 경빙' 이라고 부른다. 양념으로 볼 때, 다른 사람에 비해 복청인이 만든 광떡이 약간 낫다.
복주와 닝더시 사람들은 가벼운 케이크를 만듭니다. 복주와 닝더시 사람들은 가벼운 케이크를 만듭니다. 과거에 그들은 항상 숯으로 구웠다. 지금은 절약을 위해 대부분 전기 오븐으로 구워요. 복청인은 지금까지도 자신이 가벼운 빵을 만드는 방식을 간직하고 있어 신선하고 재미있다. 듣기 좋게 말하면 음악과 춤을 한데 모은 노동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높이가 약 2 미터, 지름이 약 1 미터, 노란 진흙으로 덮인 큰 통에서 광전을 굽고 있다. 먼저 솔가지 한 묶음으로 항아리 안에서 활활 타오르는 불을 피워 항아리 벽을' 하얗게' 태우고, 항아리 바닥에는 불씨만 남았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의 협조로 손을 항아리 안으로 뻗어 빠르고 정확하게 항아리 벽에 붙였다. 만약 그들이 동작이 느리다면, 벌거벗은 채 거품이 구워질까 봐 두렵다. 가벼운 떡을 구울 때 큰 화통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겨울과 여름에도 두 사람은 모두 웃통을 벗고 출전한다. 한 손은 배아를 전달하고 다른 한 손은 배아를 받아 항아리에 넣는다. 그들은 전후후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동작이 민첩하며 호흡이 잘 맞는다. 게다가 떡을 바르는 탁탁거리는 소리가 음악과 함께 있는 것처럼 리듬감이 강하다. 10 분도 채 안 되어 수백 개의 광떡이 다 타버린 다음 숯불로 천천히 굽는 것은 정말 눈을 뜨게 한다. 이 큰 통에서 구운 가벼운 케이크는 황금색밖에 없어 매우 바삭하다.
푸저우 () 와 닝더시 () 시내에서 광빵을 파는 작은 가게들은 모두 점포와 작업장이 섞여 있다. 복청의 광전은 작업장에서 만들어 장사꾼들에게 나누어 판매한다. 그래서 복청에서는 거리 곳곳에서 광전을 파는 노점을 볼 수 있다. 노점의 광떡이 산더미처럼 쌓여 복청의 거리 풍경이 되었다.
옛날 옛적에 광전은 모두 백성들이 먹었으니 고아해서는 안 된다. 어쩌면 상황이 변했을지도 모른다. 현재 복주, 닝더시 등지의 호텔, 호텔에서도 광떡을 조개모양으로 썰어 썩은 고기, 찐 돼지고기, 설리홍, 이끼와 함께 연회석에 식초와 마늘즙을 뿌려 특색 있는 간식으로 삼고 있습니다.
광빙과 오늘의 이런 풍경이 있으리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