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을 잘 수련하는 방법 양식 태극권의 대, 중, 소 틀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태극권을 잘 수련하는 방법 양식 태극권의 대, 중, 소 틀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작은 틀은 사용 틀로 오늘날 사람들은 그것을 '소호 틀'이라고 부르는데 익숙하며, 중간 틀은 연습 틀이며 오늘날의 사람들은 그것을 '건호 틀'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두 프레임은 모두 양의 복싱 마스터입니다. 큰 프레임은 양의 복싱 프레임인 마더 프레임의 수정된 프레임입니다.
대형 프레임에 비해 소형 프레임과 중형 프레임의 내용과 훈련 방법은 훨씬 풍부하고 복잡합니다. 둘 다 참새 꼬리 잡기와 손 잡기, 소형 프레임과 중형 프레임 어깨 원, 가슴 원, 허리 원의 세 부분이 있습니다. 큰 프레임은 모두 가슴 원으로 변환되며 작은 프레임과 중간 프레임은 하나의 구멍과 하나의 구멍으로 나뉩니다. 2번 닫힘, 3번 열림, 3번 닫힘, 큰 프레임은 1번 열림과 1번 닫힘으로 변형됩니다. 둘 다 원숭이를 쫓는 2번의 여행, 작은 및 중간 선반에는 고양이가 급습하고 팔꿈치를 뽑고 손을 쉬고 있으며 큰 선반이 있습니다. 1회전 및 드라이브 어웨이 세트 패턴으로 변형되었으며, 옥소녀 셔틀과 동일하며, 소형 및 중간 랙에는 복숭아 도둑질, 자아틀, 쓰레받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셔틀 통과와 같은 복싱 자세 변경을 위해 큰 프레임이 수정되었습니다. 고정된 형태를 취하고 모퉁이를 돌기만 하면 같은 것이 돌아서서 흰 뱀이 글자를 뱉어내는데 큰 틀은 작은 틀과 중간 틀을 빼고 새와 까치가 나뭇가지 사이로 지나가고 손은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나누는 방식에서 회전하고 발로 차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대형 선반은 중소 선반에 매달린 나무를 제거했습니다...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자세히 나열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빅 프레임은 Yang Chengfu가 아버지 Jianhou와 형제 Shaohou의 복싱 프레임을 수정한 것입니다.
소 프레임은 양복싱의 빠른 프레임, 실용 프레임, 무술 프레임이고, 중간 프레임은 양복싱의 느린 프레임, 연습 프레임, 스킬 프레임입니다. 유용한 프레임, 양복싱의 연습 프레임 이전 프레임을 바탕으로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고 어려운 것을 쉽게 만들고 열등한 것을 제거하는 등의 고려를 통해 양복싱의 새로운 프레임이 형성되었습니다. 힘 등) 선을 유지하고 대중화하고 홍보하며 개혁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이것이 양식태극권의 대, 중, 소 틀의 핵심이다.
무술은 냉무기 시대의 사랑입니다. 양의 권투는 "여찬 천하, 반호 천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프레임과 운동을 사용합니다. 양의 복싱은 훌륭하지만 프레임의 출현과 "완성"은 양의 복싱이 단일 복싱에서 의료 스포츠, 체력, 건강 및 웰빙, 격투 및 방어와 같은 다기능 스포츠로 변모했음을 나타냅니다.
건호우의 장남인 소후씨는 작은 체격과 작은 힘, 강하고 위압적이며 아름답고 어려운 동작을 지닌 양식 복싱의 독보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의 복싱 제도. 소후는 내성적이고 난폭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후계자를 선택하는 조건은 매우 엄격합니다. "첫째,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가르치지 말고, 둘째, 권투 재료를 배우고 싶지 않은 사람을 가르치지 마십시오. ; 셋째, 맞고 혼나는 것을 참지 못하는 사람은 가르치지 말라." 그는 유명한 "가르치지 않는 3인"이다. Xiaojia는 배우고 실천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또한 Shaohou의 가르침은 엄격하고 엄격합니다. 그는 한때 "우리 조상의 것은 바꿀 수 없습니다. 내가 배운 방법을 그들에게 가르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그의 잔인한 교수법을 용인해야 한다. 그러므로 특별한 기회와 운명을 가진 사람들만이 그것을 얻을 수 없으며, 이것이 양의 복싱의 작은 형태의 후계자가 부족한 주된 이유이다. 1925년 Chen Weiming의 "Tai Chi Shu"는 "Shaohou는 Tian Zhaolin, You Zhixue 등을 물려받았고 Xu Yusheng도 Shaohou로부터 배웠습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1937년 Wu Tunan의 "중국 무술 입문"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Dong Runfang, Ma Runzhi 및 You Zhixue, Tian Zhaolin, Wulabu"를 계승했으며 언론에 보도된 Shaohou의 후계자에는 Tian Zhaolin, Wu Tunan, Gu Luping 및 Zhang Huchen이 포함됩니다(저자 주: 기록된 것과 유사함). 2006년 허베이 용녠 용녠 태극권 연대기에서).
관련 자료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선인들의 양승복싱의 작은 프레임은 기본적으로 양성푸의 고정 프레임의 액션 명칭 및 순서와 일치한다(저자 주: 이 사실은 큰 복싱이 프레임은 중소 프레임에서 유래되었으므로 이 기사는 세 번째 섹션 "장 후첸 선생님이 가르치는 세 가지 루틴과 원트립 복싱"에서 논의됩니다. 차이점은 복잡한 복싱 자세, 극도로 빠른 복싱 속도, 신체 움직임의 변화와 스타일이 다를 뿐입니다... p>
양의 권투의 중간 프레임은 나선형으로 접혀 있고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고 움직임은 우아하고 섬세합니다. 이 복싱 프레임의 대표적인 인물. 건호는 민국 초기에 태극권이 이미 늙었기 때문에 발전할 수 있는 기회에 직면했다. Yongnian Taichi Chronicles'(173 페이지). Jianhou의 후계자는 그의 장남을 제외하고 모두였습니다. Shaohou, 둘째 아들 Zhaoyuan (일찍 사망하고 전기가 없음) 및 Ji Zichengfu를 제외하고 Xu Yusheng이라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습니다. 그의 가족.
장후첸 선생님은 젠호우자(Jianhoujia)가 빠르고 느리지도 않고 단단하지도 않고 격렬하지도 않은 주먹이 마치 긴 뱀처럼 돌고 날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양의 빠른 복싱, 프레임의 기본 프레임입니다. 1921년 Xu Yusheng이 쓴 "태극권 그림"을 보면 책에 있는 그림은 두꺼운 테두리가 있지만 원본은 아니지만 1919년 Yang Chengfu의 권투 사진과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Weiming의 "Tai Chi Technique"를 참고하세요.) 이는 서우생도 양견후가 가르친 태극권을 개혁했다는 것을 증명하며, 그 개혁 사상은 기본적으로 양성복과 같았다(저자 주: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냉병기 시대가 끝났다) , 그리고 중국 무술의 다양한 파벌이 상호 통합과 절충주의 시대에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 특히 Yang Chengfu, Xu Yusheng, Wu Jianquan, Wang Maozhai 등과 같은 태극권의 주요 후계자들이 생존하고 발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모두 태극권의 발전 방향을 변함없이 탐구하여 태극권 개혁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당시 Xu Yusheng은 많은 사회 활동을 했으며 태극권을 직접 가르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Shanxi의 Wang Xinwu와 베이징의 Zhang Huchen을 제외하고 그의 후손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양식복싱의 대, 중, 소 프레임은 어떤 연관이 있나요? 저자는 세 가지 유형의 프레임 훈련 방법이 다르고 기능도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모두 양 스타일 복싱 기술이지만 각각 고유한 초점이 있습니다. 작은 프레임은 실용적이고 중간 프레임에 중점을 둡니다. 주로 힘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형 프레임은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대중화에 유리합니다. 대, 중, 소 프레임은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여 완전한 양식 태극권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작은 틀은 더 어렵고, 중간 틀은 복잡하여 깨달음이 없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배울 수 없으며, 큰 틀은 중소 틀에서 파생되어 대중화하기 쉽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모두에 의해. 대, 중, 소 선반은 3단 계단과 같아서 처음에는 쉽고, 그다음에는 한걸음 한걸음 집에 오르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저자의 강의 경험에 따르면 중틀은 3년 후에 배우고, 소틀은 1년 후에 배우면 효과가 더 좋다.
소형 프레임 복싱은 빠르고 어렵고 난이도는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은 데 있습니다. 중형 프레임 복싱의 난이도는 너무 길고 펀치가 복잡하며 난이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느리고 연속적이며, 체력이 부족한 사람이 이를 뒷받침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둘 다 대중화되기 쉽지 않다. 나의 스승인 장후첸 선생님은 어렸을 때 액자를 사용하고 연습하는데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말년에 프리프레임을 가장 많이 연습했습니다. 프리프레임, 아래 동일). 저자는 이에 대해 깊은 생각을 갖고 있다. 나는 거의 70세인데 (특별한 필요를 제외하고) 내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는 미리 설정된 형태입니다. 그 이유는 중형과 소형 형태가 너무 피곤하고 평화를 위한 대형 형태만큼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음, 편안함, 편안함.
'양식 태극권의 대, 중, 소 프레임의 연습과 이해' 기사 시리즈의 두 번째 섹션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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